진 전: 무명씨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고르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가 있다.
콧물벌레를 고르고 간단한 평론을 발표하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평평하게 바르다.
민달팽이를 골라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다.
고르고 고르고, 짧은 말을 하다.
번역
우리 빨리 가서 그 울창하고 다채로운 율무를 따자. 모두들 서둘러 원을 그리며 울창하고 가지각색이다.
가지가 무성하고 가지각색의 율무를 하나씩 따다. 가지가 무성하고 잎이 무성하여 하나씩 내려오다.
밝고 화사한 쌀이 치마를 들어 올렸다. 번화하고 다채로운 쌀이여, 너의 치마를 말아서 돌아와라.
주다주석을 달다
광업: 광업 및 광업. Fúyǐ: 바나나라는 식물의 이름은 잎과 씨앗이 모두 약으로 쓰일 수 있고, 이뇨작용이 뚜렷하며, 그 이삭에 많은 씨앗이 맺혀 있는데, 이는 당시 많은 아이들의 신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얇은 단어: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여기는 주로 음절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네: 알겠습니다.
도스: 주워, 손을 뻗어 주워.
줄기를 따라 미끄러져 내려가서 하나씩 들어 올리다.
진: 한 손에 치마를 들고 있어요.
Xié: 치마를 허리띠에 묶고 물건을 안에 싸세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Grupo" 는 바로 바초인데, 당시 사람들이 차를 고르기 전에 부른 가요였다.
"시경" 에는 겹친 문장으로 나타나는 민요가 많지만, "거위만두" 와 같은 문장 겹침이 이렇게 많은 것도 사실이다. 제 1 장을 예로 들자면,' 채채' 라는 단어는 시경 각 편의 상황에 따라' 채채' 나' 종' 으로 해석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앞의 해석이 너무 중복되었다고 생각하여 두 번째 것을 선택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파초가' 각양각색' 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아니면' 골라야 한다' 고 말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에서' 백안' 은 무의미한 보조사로서,' 재지식' 은 이전 문장의 의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을 반복하고, 네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반복하고, 한 글자만 바꾼다. 그래서 제 1 장 전체가 실제로는 콧물벌레 고르기, 고르기,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콧물벌레 고르기 나쁘지 않아요. 제 2 장과 제 3 장은 여전히 제 1 장의 반복이지만, 각 장의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동사를 바꾸었다. 즉, 시 3 장 12 구, 채, 수영, 더, 더, 변, 귀결 이 6 개 동사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나머지는 모두 겹치고, 정말 특별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단조로워 보이는 이런 겹침은 그 특수한 효과가 있다. 끊임없는 겹침에서 단순하고 활발하며 왕복하는 음악감이 생겼다. 동시에, 6 개의 동사의 변화에서, 가득 찰 때까지 점점 더 많은 과정을 나타낸다. 시에는 귀뚜라미가 없지만, 사람들은 읽을 때 그들의 유쾌한 심정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이런 심정은 시의 음악 리듬에서 전달된다. 아청인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독자들은 차분하게 이 시를 외우고, 갑자기 논가 여자를 들었다" 고 말했다. 평원 광야, 바람은 화창하고, 군가는 맞닥뜨리고, 여음은 들보를 감는다. 만약 멀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신이 왜 이렇게 외로운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런 주장에는 더 많은 허구 성분이 있지만 경험은 여전히 정확하다. 이 간단한 가요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부르기에 정말 적합하다. 혼자서 노래를 부르면 맛이 잘못되었다고 느낄 수 있다. 위안 메이는 코웃음을 치며 말했다. "300 편은' 콧물벌레 고르기, 가는 글자 고르기' 와 같이 후세 사람들을 위해 모방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사람들은 성서를 첨부하고 성경을 존중합니다. 장택극은 구름과 같다:' 촛불에 불을 붙이고, 얇은 말로 불을 붙였다. 촛불을 자르고 가사를 자르다. "청자는 확실히 내려왔다." ("인연시화") "시경" 이 맹목적으로 모방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은 물론 좋지만, 그가 제시한 예는 정말 불륜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야외에서 콧물벌레를 줍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또한 매우 기뻤다. 시는 이런 기쁨을 표현할 수 있다. 그곳의 한 사람은 촛불을 자르고 심지를 자르고, "촛불을 자르고 자르고, 가는 글자로 자른다" 고 불렀다. 정신병을 제외하고는 다른 설명이 없다. 이것은 완전히 문인들이 창조한 터무니없는 것이지,' 귀뚜라미' 가 추앙받을 가치가 없거나 반드시 모방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당시 사람들이 콧물벌레를 채취하는 용법에 대하여, 털은 이 풀이 "임신이 적당하다" 고 말하는데, 불임을 치료할 수 있다. 또 다른 설법은 이 풀이 나병과 기타 악성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설법 모두 한의학의 근거가 없다. 지금 한약이 이런 약초를 약으로 쓰는 것은 열 제거, 명목, 기침을 멎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잔디 씨앗은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다고합니다. 괜찮아요. 또한' 시경' 에 나오는 사람들은 차전 풀이 불임이나 나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는 이해할 수 없는 점이 있다. 집에서 불임이나 나병은 매우 괴로운 일이라, 한 무리의 사람들이 차를 취하면서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방우윤의 가상 장면에서 이 설명을 보니, 특히 이상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소설에 좀 더 합리적인 설명을 해야 한다. 청대 학자 하오 이행은' 아의숙함' 에서 "야인들도 요리한다" 고 말했다. 이' 야인' 은 농촌의 가난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청대에는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이 그것을 밥으로 먹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국인 (중국인과 한반도에 있는 사람 포함) 이 파초를 먹는 것은 흔한 풍습이다. 봄에는 여린 잎을 따서 끓인 물로 데우고 국을 끓여 아주 맛있다. 조선족은 한민족의 고대 풍습에 크게 영향을 받은 민족으로, 한국어는 지금까지 많은 중국어 고음을 보존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파초는 중국 고대 민간에서 음식으로 널리 사용되었지만, 이후 이 풍습은 점차 미미해졌고, 하우행이 언급한' 야인' 에서만 가끔 볼 수 있었지만 북한 민간에서는 여전히 보편적이었다.
이런 해석을 통해 나는 아주 잘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명대 전여정' 서유기' 에 따르면' 3 월 3 일 남녀 모두 냉이 꽃을 착용한다. 속담에, 3 월에 꽃을 끼고, 복숭아와 리가 수줍어하고, 번화하고 금처럼 번화하다는 말이 있다. " 냉이꽃은 정말 보기 좋지 않다. 강남인이 가장 좋아하는 나물이고 가난한 사람의 복음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꽃에 편애하기까지 한다. 차앞풀은 냉이보다 더 흔하고 쉽게 구할 수 있어 몇 년 전부터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을 것이다. 방우윤이 말했듯이 봄이면 반드시 한 무리의 여자들이 있을 것이다. 평원에서는 바람과 화창한 날씨에 즐겁게 그 연한 잎을 따며' 콧물벌레 따기'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것은 정말 상쾌한 광경이다. 생활은 어려운 일이지만, 항상 많은 즐거움이 있다.
독서 확장: "노래 책" 고전 명문
1 .. 파파야를 주시고 조안에게 돌려주세요. -"노래 책 펭 웨이 파파야"
본의는 그녀가 나에게 파파야를 선물해 주었고, 나는 옥으로 그녀에게 보답했다. 남의 좋은 점을 얻고 다른 사람에게 더 좋은 보답을 주는 것을 비유한다.
2, 비싼 아들, 야생에서 멀리 보냈습니다. 그림자를 볼 수 없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시경 최고봉 연연"
복기: 보이지 않는다는 뜻이에요. 이 아가씨는 멀리 시집가야 하고, 천리 머나먼 길을 원야로 보내야 한다. 멀리서 바라보니, 그림자가 점점 사라지고, 눈물 한 송이가 비 같다. 여자가 일단 멀리 결혼하면 이별 후 가족들은 매우 괴로울 것이다.
3, 양심, 천둥 guanger 등. -"시경 풍아 한운"
주의: 두려움. 인과응보: 나는 위험하다고 느낀다. 정: 천둥이 쳤어요. 천둥에 둘러싸인 것처럼 위험하고 무섭다. 지금은' 양심' 의' 성실' 을 가리킨다.
4. 산적 군자가 있는데, 벌채가 초초초와 같고, 벌채가 맷돌과 같다. -"시경 고풍 드럼"
한 유아군자가 열심히 공부한 적이 있는데, 마치 뼈 뿔을 깎아서 뼈를 만들고 상아를 갈고, 미옥을 조각하고, 석기를 갈는 것과 같다. 나중에, 사람들은 서로의 학술적 미덕을 토론하고 연구하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5, 녹색 옷, 녹색 옷, 노란색.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걱정한다면, 너는 자신을 변호할 것이다. -'시경 바람 그린'.
녹색 외투, 녹색 외투, 녹색 외투에는 노란색 안감이 있습니다. 내 마음속의 슬픔은 언제 그칠까? 시 속 주인공은 사랑하는 아내가 자신을 위해 정성껏 바느질한 옷을 보면서 일과 사람을 떠올려 죽은 아내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물정을 빌려 녹색옷을 반복해서 읊으며 죽은 아내에 대한 진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문장은 간단하지만 감동적이다.
6, 창백한 얼굴, 서리로 흰 이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노래 책 진 펭 jiajian"
가을이 높고 상쾌한 계절, 여명 때 이슬이 짙고 갈대 덤불에 맑고 하얀 서리꽃이 가득 피었다. 한 사람이 강변에 와서 서서 그 사람을 찾았는데, 그는 강 반대편에 있었다. 그리워하는 여자에 대한 시인의 답답한 심정을 표현했다.
7, 넓은 삶과 죽음,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시경 고풍 드럼"
나는 너에게 생사를 막론하고 마음을 바꾸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나는 너의 손을 꼭 잡고 너와 백년해로하고 싶다. 사랑에 대한 충성을 묘사하거나 맹세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독서 확장: "노래 책" (중국 최초의 시집) 소개
《시경》은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전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모아 총 ***3 1 1 1 위
《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그들은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불렀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저우 왕조의 사회 생활의 거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