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쟁적 에세이 논쟁 자료: 성공 뒤에는

일상의 공부나 업무에 있어서 수필은 누구나 접하거나 활용하는 일이다. 수필을 통해 그 사람의 종합적인 능력과 직업적 기초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논문을 작성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나요?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논증 에세이 증거 자료입니다. 성공 뒤에는 누구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료 1: 읽을거리

옥조각가인 왕 씨는 석재 원료 시장에서 아주 평범한 옥인 돌을 좋아했다. 그는 그것을 300위안 주고 사서 작품을 조각하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집에 가져가서 오랫동안 살펴보았지만 여전히 무엇을 조각해야 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 돌을 모퉁이에 놓고 5년 동안 그 자리에 두었습니다. 5년 후, 그는 다시 돌을 꺼내고 곧 "축복"이라는 작품을 새겼습니다. 두 손을 꼭 맞잡은 노부인의 온화한 표정은 세상 만물에 행운과 평안을 가져다주는 듯했다. 누군가가 그것을 사고 싶어했고 입찰가는 380,000 위안에 이르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300위안짜리 돌 조각이 어떻게 귀중한 것이 되었는지 궁금해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이다스의 금 손길이 아닌가?

조각하기 전에 왕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것은 돌에 지나지 않았지만 조각 후에는 영성과 예술적 개념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돌이 아닙니다. 조각하는 데는 짧은 시간이 걸렸지만 영성과 예술적 개념을 부여하기 위해 5년 동안 자료를 읽었습니다! 조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블랭크의 모양, 색상, 질감 및 기타 원래의 모양과 특성을 조사하고 마음 속에 윤곽을 형성하고 최종 조각 패턴을 구상합니다.

실제로 그는 지난 5년 동안 한 번도 그 돌을 잊은 적이 없다. 할 일이 없을 때는 항상 돌 앞에 앉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고, 때로는 한밤중에 갑자기 일어나 돌을 바라보기도 합니다. 결석. 그는 이 작품을 완성하기 전까지 자신이 이 책을 수천 번 읽었는지, 수만 번 읽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5년간의 헌신적인 독서는 없습니다. 돌을 금으로 바꾸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고, 이 값비싼 예술 작품도 등장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 돌은 계속해서 구석에 외롭게 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료를 읽는다는 것은 그의 창작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자, 누구도 알지 못하는 투쟁의 과정이기도 하다.

자료 2: 뿌리부터 시작하세요

대학 졸업생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자금이 부족해 과일 노점상부터 시작해야 했지만, 그해 기온이 낮아 사탕수수와 바나나 가격이 크게 오르기도 했지만, 대학 졸업생들이 운영하는 과일 노점의 가격은 꾸준히 올랐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고객이 사탕수수를 먹을 때 '단맛'을 기대한다는 사실을 대학생들이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탕수수의 뿌리에 주목하고, 뿌리를 벗겨 고객에게 건네주어 더욱 달콤한 맛이 나도록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의 성공에는 알 수 없는 비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야기 속 주인공처럼, 사탕수수를 파는 일이라도 모든 일을 진심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당신도 그것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적절할 때 방향을 바꾸십시오. 투쟁에는 지혜가 필요하고 발전에는 영감이 필요합니다.

자료 3: 알리스터 좌식 낙하산병

39세의 알리스터는 태어날 때부터 강하지 않다. 수천 미터 높이에서 뛰어내렸다고 해도 '자유낙하' 운동을 하라. 왕립 육군 낙하산 연대의 일원이었던 이 사람은 17년 전 폭발 사고로 다리를 잃었습니다. 모든 줄거리와 마찬가지로 그도 "겁쟁이처럼" 자신에게 총신을 겨누고 싶었고 나중에 고난을 겪으며 감동적인 이야기의 완벽한 주인공이되었습니다. 스카이다이빙 챔피언과 그의 아내는 매년 약 700회의 스카이다이빙을 완료합니다. 그들 대부분은 생계를 유지하도록 강요받습니다. 그는 단지 "현실적이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살아가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합니다.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결코 사회 기부나 복지 보조금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늘을 날고 있어야만 건강한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평범한 삶을 고집한다.

자료 4: 고립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웅변가 데모스테네스는 어렸을 때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하실에 숨어 웅변을 연습했습니다.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가끔 산책을 나가고 싶었지만 마음이 진정되지 않았고 실천 효과도 매우 나빴다. 절망에 빠진 그는 마음을 정하고 가위로 머리카락의 절반을 잘라 이상한 '음양 머리'로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머리가 너무 부끄러워서 사람을 잘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온 마음을 다해 웅변을 연습해야 했고, 말의 수준도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집중력과 인내 덕분에 데모스테네스는 결국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가가 되었습니다.

1830년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는 글쓰기에 온 힘을 쏟기 위해 자신이 입고 있던 스웨터를 제외한 모든 옷을 캐비닛에 넣어 잠그고 열쇠를 작은 호수에 던졌다. 이처럼 그는 외출할 때 입을 옷을 구할 수 없게 되자, 나가서 친구들을 만나고 놀겠다는 생각을 완전히 포기하게 됐다. 작업은 2주 일찍 끝났다. 단 5개월 만에 완성된 이 작품은 훗날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문학적 걸작 『노트르담 드 파리』가 되었다.

인생의 긴 길에서는 출구를 떠나지 않고 애쓰는 것만으로 출구를 얻는 것이 더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자료 5: 진흙 속의 발자국

Weber는 American Holy Sun Company의 일반 직원입니다. 처음에 그는 직장에서 부지런히 일했지만 나중에 회사에 그와 같은 사람이 수천 명 있고 열심히 일해도 두각을 나타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그의 의욕은 급격히 떨어졌고 매일 부주의하게 일했습니다. 어느 날 회사에서는 도시 외곽에 있는 한 농장에 자재를 배달하기 위해 웨버를 보냈습니다. 그 농부는 흑인 삼촌이었습니다. 일을 마친 후 흑인 삼촌은 웨버에게 "젊은이여, 성리회사에서는 잘 지내십니까?"라고 물었고, 웨버는 쓴웃음을 지으며 대답했다. "저는 평범한 일을 하는 평범한 직원입니다. 회사에는 수천 명이 있습니다. 나 같은 사람은 성공한다 해도 눈부신 성과는커녕 미래도 없을 거야!" 흑인 삼촌은 "헤헤" 웃으며 물었다. "젊은이여, 뒤를 돌아보아 우리가 남긴 발자국을 찾을 수 없나요?"

이때 두 사람은 농장 길을 산책하고 있었다. 베버는 뒤를 돌아보며 평탄한 길에 발자국이 없는 것을 보고 고개를 저었다. 흑인 삼촌은 "찾을 수 없다! 사실 거기에 우리 발자국이 남아 있다. 처음에는 길이 없었으나 걷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그들의 발자국이 겹쳐져 길이 됐다. 수천 개에 달한다"고 말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걸어온 곳에서 자신의 발자국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검은 삼촌이 말했습니다: “보시다시피, 깊은 발자국은 다른 사람들이 밟지 않은 곳, 심지어 진흙 속을 걸을 때만 남아 있습니다.”

베버는 충격을 받았고, 갑자기 전례 없는 열정이 솟아올랐다. 그는 지속적으로 재임용되고 승진했으며, 15년 후 성리회사의 제4대 총책임자가 되었습니다.

힘듦은 진흙탕을 걸을 때 남겨진 깊은 발자국과도 같아서 성공을 가능하게 하는 것임을 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