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논어' 에' 위' 라는 문구가 붙어 있다.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했다. 남에게 불충실하지 않니?" "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우지 않으면 전해요?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중국 춘추시대의 기록 산문집은 공자 제자와 재전 제자가 편찬했다.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공자의 사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책 20 편, 492 장, 최초의' 기록식'.
주로 종공, 자유, 세 사람이 먼저 초안을 토론하고, 루에 남아 있는 몇몇 제자들과 함께 완성하여 은사를 기념하고, 사도의 실의에 대해 걱정하였다. 그리고 문장의 독서는 여름보라색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래서 중국 유가는 장문의 발명은 여름부터 시작한다고 말했다.
남송 때 주와 맹자, 대학, 중용은' 사서' 라고 불렀다.
《논어》는 성자의 학문, 도의 학문, 군자가 천하를 다스리는 학문이다.
주자는 "신성한 학문은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이다" 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타오 또한 하나, 그 이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클릭합니다
신월산 사람들은 "모든 학자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을 줄 수 있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두 제자가 모두 임 씨에게 물었고 공자는 다른 대답을 했다고 한다. 그는 안원의' 자기는 인인' 이라고 대답했다.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대답했다. 자신과 남과의 관계는 욕망으로 한다. 욕망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선택이고, 주는 것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실천이다. 호의와 악의로 볼 때,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 시마 종 (Sima zhong) "자비로운 사람, 말도 혼란 스럽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다시 한 번,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우리 부형이 여기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으면 돼!" "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가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