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개방성은 문안에 반영되어 있으며 민간 화가, 궁중 화가, 귀족 학자 또는 문인, 오늘날의 예술학자, 자유화가가 모두 모범적인 고전으로 시작해야 한다. 주로 저술을 통해 고대인의 필묵 방법을 배워 가슴속의 먼지와 탁도를 없애고 성과를 거두었다. 그런 다음 자연경관에서 이치를 이해하고, 마음으로 인식하고, 이미지를 만들고, 모사를 통해 얻은 기법을 통해 종이에 구체화하고, 그 독립가치를 작품에서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둥칭 운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초보자는 필묵을 이해하려면 고대인을 모사해야 한다. 고대의 필묵, 규칙은 방원 있다. " 돈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것은 얼굴에 베끼기가 가장 쉽지만 정신을 전달하기는 어렵다. 얼굴에 베끼는 것은 사실이다. " 방훈은 또 "고화를 모사하려면 고대인의 정신적 명맥을 얻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만약 당신이 생각하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뭔가를 얻을 것이고, 당신은 그것을 적어 둘 것입니다. 네 번 복제하면 연속 변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하고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면, 너는 그것을 잊을 것이다. 너는 하루 종일 베껴 썼지만 고대인들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 " 고대인들이 스승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도 민족 문화 정신의 연속이다.
옛적에 송인은 자연을 숭상하는 이치가 있고, 원인은 의경을 추구하고, 명인은 그림의 영동을 숭상한다고 했지만, 이는 시대전환에서' 사이장기' 문제에 있어서의 차이를 형성했다. 청나라가 건립되면서 서화예술도 달라졌다. 이런 민족문화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전승되어 의지가 확고하고 끈질기게 의지가 있는 사람들에 의해 계승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선생님을 위해 전파하고, 가르치고, 의혹을 풀고, 양방향으로 자연스레 전파하며, 어느새 중화문화의 끝없는 기술적 맥락을 구축하였다. 이런 탄탄한 민족문화는 하루의 우연한 형성이 아니다. 이른바' 전차의 교훈' 이라 불리며, 아내를 만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체포될 것을 후회한다. 그러나 그 이유를 알고, 군자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습은 반드시 규칙을 따라야 하고, 신화도 규칙을 따라야 한다. 세상의 일은 왕왕 바꿀 권리가 있고, 규칙적인 것은 반드시 바꿔야 한다. 가끔은 우연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전차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0 년대에 예술사조가 도래함에 따라 일부 화가들은 외국의 국보를 숭상하여 버렸다.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매일 고대인과의 논쟁에 빠져 재빠르게 즐기다가, 결국 고대인의 후광 속으로 사라지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일부 책임자들은 민족 문화 정신을 번영시키고 전승했다. 오늘날의 화가들은 더 이상 맹목적으로 따라다니지 않고 자신의 민족의 예술을 재검토한다. 중국화의 전승은 그 그림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마음을 전하고, 뜻을 전하며,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자신의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한다. 비록 성과가 매우 적지만, 회화 역사상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가지고 있다. 소위 "그림은 전임자를 데리러 갈 수 없지만 그 의미를 잡을 수 없다. ""
신의 덕을 아는 것은 만물의 정서와 같다' 는 성현이 저술한 의미이며, 이는 사실 중국 서화예술이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며, 책은 마음의 그림이고, 그림은 마음의 인상이다. 점을 찾아 그림을 구하면 인심을 천지의' 도' 에 맞출 수 있다. 중고뿐만 아니라 천년도 가능하다. 각종 학파의 장정을 이해하고, 각종 학파의 사상을 밀고, 고대인의 법칙으로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다. 이것은 또한 서로 다른 사회 제도 하에서 서로 다른 예술 형식의 생활 융합의 구현이기도 하다.
현대 중국화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 직면하고 있다. 외래문화와 중국 문화의 충돌에 직면하여, 오래된' 계단식' 전통이 어떻게 새로운 전시공간과 전파 방식,' 박채장' 의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선택하고, 계승하고, 발양하는가는 우리로 하여금 큰 책임을 느끼게 한다.
중국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려면, 박채장 () 을 초월적으로 재인식해야 한다. 서화는 옛사람을 먹을 수 없지만 옛사람을 먹어도 안 된다. 결국 옛사람을 떠나 한 가족이 될 것이다. 혁신하여 옛사람을 본보기로 삼아야 할 뿐만 아니라, 스승과 법도 자연스러워야 한다. 자연 앞에서 고대인은 현대인의 제자였고, 고법도 자연에서 기원했다. 그래서 고대인을 모사하는 것 외에도 자연과 생활에서 배우는 것에 특히 신경을 써서 화가의 관찰 능력, 기억력, 사생능력을 배양한다. 사실, 그 마음 속의 고지를 지켜서 새로운 수호도의 기둥을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국화를 배우고 발양하는 과정에서 경전을 숭상하는 역사적 저술이 많이 있다. 청대 송념이 지은' 예원 화륜' 은 "선인의 재능을 드러내지 않고 전문가의 아름다움을 만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훈련하고, 쇠벼루가 마음을 꿰뚫지 못하면, 쉽게 평범하지 않다. " 명대 동치창' 회화선사수필' 은 "화가는 처음에는 고대인을 스승으로, 나중에는 창작을 스승으로 삼았다" 고 덧붙였다. 관점이 가장 표현력이 있다.
고대와 현대의 명가의 성장 과정을 살펴보면, 전임자의 작품을 모사하는 것은 전임자를 융합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한 가지 측면일 뿐, 고대인들로부터 배우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예술 스타일도 다르다.
선생님께 배운 건강한 발전은 중국화의 전승에 대한 강력한 보증이다. 황은 고대 3 대 위진 육조, 그림 속에는 법이 있고, 법은 자연히 법을 말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초당의 얼굴, 이, 우는 봉건화파이지 민족화파가 아니다. 왕웨이와 정건은 서예의 시에서 회화 기교를 찾았지만, 그들의 기교를 실현하였다. 오배서 육법, 북송 억류 송계법도 손실이다. 고대인으로부터 계속 배우려면 고대인의 길을 걷고, 그들이 얻은 경험과 방법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우수한 방법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전통을 받아들이다' 와' 새로운 것을 내놓다' 는 뜻이다. 새로운 것은 진중이 제창하고 전통을 받아들였다. 여주 스님은 이렇게 말했다. "그래서 군자는 옛것을 빌릴 수밖에 없다." 옛것을 빌려 현재를 시작하니, 즉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이로부터 전통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화 신파의 다른 발전, 혁신, 창조는 항상 고대인의 에센스 덕분이다. 이른바' 안으로 들어가 밖으로 나가라' 는 것은 결국 성공을 거두고, 그것의 의존을 잊는다.
전통 문인 화가와 전통 문인의 수양 경로는 오늘날 화가의 성장과 유사하다. 그들이 받은 교육의 핵심 내용은 종종 품격 교육과 경지수양이다. 이는 중국 화가의 인격수양과 중국화 예술의 생활 분위기를 결정짓는다. 다른 점은 오늘날 화가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는 것이다. 기술의 번영은 우리의 공부에 편리함을 제공했다. 우리는 예술 작품의 사제 관계가 건강하게 이어져 우리의 예술 보물과 민족 정신이 진정으로 전승될 수 있도록 그것을 적절하게 이용해야 한다.
요컨대,' 스승' 의 문제에서 시대마다 목소리가 다르기 때문에 고도의 주체의식과 선진문화의 정신력으로 시대의 심미의식을 깨우고 열어 새로운 방식으로 중국의 전통예술로를 이어가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