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의' 조메이교'
이른 매화, 가지가 가득하다. 동풍이 봄을 갚지 못하고, 보라색 꽃받침이 역풍으로 갈라졌다. 버드나무는 황달 앞에서 입을 다물고, 유엽향은 초승달을 비추었다. 다리 옆에 나무 한 그루가 낙엽을 다치게 하고, 행인을 배회하며 오르지 마라. 강남 염양절을 다투지 말고 동풍이 봄눈을 동반하게 해라.
2. 설명:
매화가 일찍 피었는데, 동풍보춘이 막 도착했다. 보라색 꽃잎이 갈라지고, 버드나무가 싹트지 않고, 황달이 짖지 않고, 낙화향이 나고, 달이 비친다. 다리 위에 한 그루의 나무가 근심을 떠나 행인을 배회하며 올라갈 수 없고, 강남의 화창한 날, 동풍이 봄눈을 동반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3.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열정이 분방하여 매화의 기질과 멋을 칭송했다. 처음 다섯 마디가 펼쳐져 아침 매실의 표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였다. 봄추위가 가파르고 매화가 생기발랄하며 꽃이 가득한 나무였다.
자카드에 비해 시인은 유황달을 버드나무에 비유하고, 버드나무는 차갑고 싹이 나지 않는다. 황달이 추위를 두려워하여 입을 벌리고 혀를 내두르다. 새하얗고 향기로운 매화만이 초승달과 견줄 만하여 매화를 더욱 낭만적이고 아름답게 한다. 마지막 네 마디, 물감 때문에 매화가 산만하고 찰랑거리는 표정과 아름다운 기질을 높이 평가했다.
수미는' 인생은 예로부터 상서한다' 는 이치를 알고 있지만, 관광객들은 수미의 깊은 정을 모르고, 늘 가지치기를 하며, 자주 상처를 입는다. 매화는 아름답고 화려하지만 지칠 줄 모른다. 그것은 비위를 맞추고 아첨하기 위해 경쟁하지 않는다. 깨끗하고 깨끗합니다. 봄눈과 함께 있고 싶어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매화에 대한 찬사를 진실하게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감사:
시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매화가 만개한 현란한 그림을 그렸다. 봄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는 내일 아침 매화의 구체적인 계절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아래의' 영설' 과' 동반' 에 대한 근거를 미리 설명했다.
그런 다음 매화가 피는 장면,' 바람 속의 보라색 꽃받침 옥주' 에 초점을 맞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세밀하게 관찰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비유가 딱 알맞고, 색채가 화사하여 매화의 특징을 잡았다고 할 수 있다. 버드나무는 노랗지 않다',' 꾀꼬리가 혀를 내밀지 않는다' 는 것은 매화가 아직 추울 때 피는 성격을 보여준다.
채소 향은 초승달을 비춘다' 는 것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아름답다. 떠다니는 백매화는 향기롭고 초승달이 상연되고 있다. 달빛이 어지럽다. 은휘와 흰 꽃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고 따뜻하고 조용하며, 의경이 매우 아름답다. 교변 송별' 과' 행인은 꺾지 않는다' 는 글쓴이가 매화를 아끼는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시 전체는' 강남 태양절을 다투지 말고 동풍이 춘설과 함께하게 하라' 라는 말로 종려여동생의 인격적 특징과 그 궁극적인 귀속을 지적하며 작가의 마음속 애탄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유형, Yuefu 스타일은 이시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말마다 운을 맞추다. 이 시의 두 번째 특징은 운율과 리듬의 자연스러운 조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