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시와 가사의 차이는 하나의 문제와 같다. 감사합니다.
현대시와 유행가사는 확실히 공통점이 많은데, 여러모로 전통적인 격법의 한계를 돌파하고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더욱 자유롭다. 본질적으로 가사도 시의 예술적 특징, 표현 수법, 감정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시와 큰 차이가 있다. 가사가 구조, 언어, 리듬 등에서 음악 멜로디의 영향과 제약을 받고, 오히려 멜로디를 제약하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유행가사는 현대시에 비해 자유도가 훨씬 작아 마음대로 쓸 수 없다. 그리고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가능한 해음' 이상 의미' 를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 머릿속에서' 내가 네 엄마를 기다리고 있는 거 알잖아' 라는 노래를 계속 불렀는데, 그 느낌은 그것처럼 어색했다. 좋은 노래 한 곡이 나쁜 해음에 의해' 망가졌다'. 유행가사와 현대시가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시를 잘 쓰는 것이 유행가사 창작의 기초이다. 시가 창작의 경험도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성공적인 시 창작이 한 사람의 글을 더욱 간결하고 정확하며 표현력이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는 다른 문체와는 달리 간결하고 리드미컬한 언어, 더욱 강력한 표현, 더욱 엄격한 구조라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시가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감동적인 표현력을 가지려면 이 세 가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사도 마찬가지다. 어떤 친구들의 작품은 산문시를 쓰는 것만큼 자유롭다. 그들은 내면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언어는 반복된다. 심지어 리듬과 운율에서도 불규칙하다. 가사가 아주 좋고 감동적이지만, 그것을 노래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사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금기, 언어가 서툴고, 아름답지 않다. 두 번째 금기, 리듬과 음운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금기는 언어가 심오하거나 난해하거나 간단한 설교이다. 네 번째 금기, 구조적 혼란; 다섯 번째 금기는 오르가즘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 금기에는 나쁜 해음이 있어 망가뜨리고 짓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