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한 권의 책이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시경' 은 본명' 시', * * * 시 305 곡 (다른 6 곡은 제목이 없는 내용, 즉 성시라고 불림) 으로 알려져'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유가는 한대 때부터 그것을 고전으로 추앙하여,' 시경' 이라고 부른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시경》에 기재된 시가는 대부분 민간에서 나왔다. 주조는 민풍과 정치적 득실을 관찰하기 위해 전문 시 수집가를 설립하여 민요를 수집했다고 한다. 《시경》의 시는 대부분 여기에서 나온다. 또 다른 부분은 관원과 학자들이 주나라의 천자에게 바치는 시로,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것이다. 그중에 어떤 시는 고증한 적이 있고, 어떤 시는 억측이고, 어떤 시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지만,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시경》의 편찬자들에 관해서는 주공이 지금 성립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또 다른 설법은 공자가 시를 삭제해서 설득력이 없다는 것이다.

시경' 에 기재된 시는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황허 북쪽에서 강한분지까지 넓은 지역을 포괄한다. 한대에는 육지, 치, 한 등 세 개의 학교가 있었는데, 그는 한 학자에 서 있었고, 그 다음은 돌창이었다. 성행 이후 제나라, 육, 한 세 시인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다. 역대' 시경' 을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다. 송대 주희의' 시전', 청대 왕부의' 시경', 말의' 모시주', 왕선현의' 시집' 등.

《시경》은 총 305 편으로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가지 민족 풍격으로 세계 각국의 민요이다. 이 문학 성과는 가장 높았고,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칭송과 향수에 대한 불평과 분노, 사람에 대한 사고와 억압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아풍속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귀인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년을 기원하며, 조상의 시를 칭송한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우리가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요약했고, 그의 제자와 자녀들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나중에 \ "시경 \" 은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시, 책, 의식, 말, 이순신, 춘추 포함), 오경 (무말)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 작품과 관련된 지역은 주로 황하 유역으로, 서기산시 간쑤 북하북성 남서부, 동에서 산둥, 남에서 강한분지까지이다.

책을 쓰는 과정

《시경》의 첫 작품은 서주 초년에 쓰여졌다. 사서에 따르면 이 책은 주공희단이 쓴 것이다. 최신 작품은 춘추 중기에 쓰여졌다. 정현의' 시서' 에 따르면 마틴 주린으로 약 600 년 동안 걸쳐 있다.

《 시경 》 의 집인에 관하여, "왕관채시" 와 "공자삭제 시" 라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왕관은 시를 수집한다.

\ "한서 식화물지 \" 에 따르면, 주조 조정은 농번기에 특사를 전국 각지에 파견하여 민요를 수집하고, 주조사가가 수집한 후 황제에게 바쳐 민정을 이해하였다.

공자 [/url] 시 삭제

이런 견해는 《사기》에서 찾을 수 있다. 고시는 3 천 곡이라고 하는데, 그중 300 곡은 공자가 의리의 기준에 따라 편찬한 것으로,' 시경' 을 편찬했다고 한다.

현재 일반적으로' 시경' 은 제후국이 주조정의 도움으로 수집한 다음 역사가와 악사가 정리한 것으로 여겨진다. 공자도 정리 과정에 참여했다.

스타일 분류

《시경》의 시 분류에 관하여, 《사시육의 뜻》이라는 말이 있다. "사시" 는 네 편의 상위권에 오른 시 (폰, 다야, 송송) 를 가리킨다. "육의" 는 "바람, 야, 찬송, 푸, 비, 영광" 을 의미한다. "몸, 야, 짱" 은 "시경" 이 다른 음악의 분류에 따라 "부, 비, 흥" 은 "시경" 의 표현이다.

바람, 우아함, 찬양

"바람", 일명 "국풍", 15 조, "바람" 은 음악의 총칭이다. 15 그룹은 15 국가의 음악이 아니라 10 여 개 지역의 음악이다. 국풍에는,, 이순신, 위, 왕, 정, 치, 위, 당, 진, 돈, 진, 조의 음악 노래가 모두 160 곡이다. 국풍은 당시 유행했던 지방 노래로 현지 색채를 띠고 있다. 내용상 대부분 민가입니다. 작가는 대부분 민요가수이지만 귀족도 있다.

너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한 가지 견해는 주조가 직접 지역을 지배하는 음악을 가리키는 것이고,' 야' 는' 정' 이라는 뜻이다. 이런 음악은' 정음' 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다른 지방 음악과의 차이를 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야' 는' 하' 와 통하고, 여름은 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명이다. 또 다른 관점은' 야' 는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고아한 음악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야 *** 105 편은 야 3 1 편과 74 편으로 나뉜다. 우아한 것은 대부분 궁중 관원과 의사의 작품이고, 적은 부분은 민가이다. 그것의 내용은 거의 모두 정치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좋은 사람의 좋은 정치를 칭찬하고, 어떤 것은 나쁜 정치를 풍자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시는 몇 곡밖에 없다. 그러나 사랑시는 없다.

송가는 귀족들이 절에서 귀신을 숭배하고 통치자의 공적을 찬양하는 음악 작품이다. 춤과 함께 놀아야 한다. 그것은 또' 주송',' 송로',' 상송' 으로 나뉘어 총 40 편이다. 그중' 주송' 3 1 편은 서주시대의 작품으로 여겨져 주소왕, 이전에 많이 쓰여졌다. "송로" 4 건, 아마도 루희공의 작품일 겁니다. 상부' 는 춘추 전 송국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푸, 비, 흥

"푸, 비, 싱" 은 시의 표현 방법이다. 푸' 는 한 가지 일을 묘사하는 과정이다. "비" 는 비유이고, 한 사물로 다른 사물을 비유한다. 흥은 한 사물에서 다른 사물로의 연상이다.

《돌창》서문

서한 초년에' 시경' 을 가르친 사람은 네 곳이 있다. 하나는 루 신청 주인, 하나는 제나라 강하고 고체, 하나는 연 한 유아 입니다. 하지만 이 세 작품은' 한시전' 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돌창이다. 즉, 큰 털의 모항과 털이 적은 방주입니다. 현존하는 모든 모시는' 순서' 라는 해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대부분의 저자는 검사를 받을 수 없다. 현재는 소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설명문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러나 털의 순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대인들은 그들의 시와 문장 속에서 해석을 사용했다.

평가와 영향

《시경》은 중국의 문학사, 정치, 언어, 심지어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시경》에 대한 평가가 높다. 《시경》의 사상 내용에 관하여 그는 "시 300 수, 한 마디로 가리고,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공자는' 시경' 을 배우면 연상을 키우고, 관찰력을 높이고, 풍자적인 방법을 배우고, 도리로 부모와 군주를 위해 봉사함으로써 가정, 치국, 평천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도 시경 () 에도 정치적 역할이 있었다. 춘추시대의 나라와 나라 사이의 외교는 종종 노래를 부르거나 시를 치는 방법으로 말하고 싶지 않거나 말할 수 없는 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의 외교사령과 비슷하다.

《시경》은 중국의 수천 년 문학을 개척했고, 또한 중국의 다년간의 현실주의 문학 작품을 개척했다.

지금의' 시경' 연구는 고금의 음운의 차이를 조사하거나 상고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더 많이 쓰인다. 고금의' 시경' 에 관한 저서는 더욱 무수히 많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이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