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에 대한 너의 견해를 말해 주고 3000 자를 써 줄게. 무릎을 꿇고 감사를 빌다
첫째,' 쉬운'' 경' 에 대한 이해 1. 신화사전 해석. "a" 라는 단어에는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순박하고 평화롭습니다. 예: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변화, 변화, 거래입니다. 예를 들면: 풍속을 바꾸고, 무역을 하다. 세 번째는 성입니다. "경사" 라는 단어는 8 ~ 9 가지 이상의 해석이 있다. 하나는 직물에 있는 세로 실이나 실 ("위사" 와 반대) 이다. 예를 들면 날실. 둘째, 중국 전통 의학의 혈액 작동 방법; 경락. 세 번째는 방향입니다. 예: 경도. 넷째, 계획; 예: 관리. 다섯째, 긴 기간, 정상; 예: 정규적 내구성. 여섯 번째는 고전이다. 본초경, 불경 등. 나머지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많은 이순신 학자들의 저서에 대한 설명.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변화" 의 관점에서: "쉽게" 는 변화입니다. 내집전' 은' 인생이 쉽다', 즉 우주의 만물이 시시각각 변하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는 단어의 의미와 모양에서 나온 것이다: 네 가지가 있다. 첫째, "쉬운" 은 "도마뱀" 입니다. 도마뱀' 은 오래된 상형문자라고 하지만, 지금은 변화를 상징하는 카멜레온이라고 한다. 둘째,' 쉬운' 은' 일, 월' 을 의미한다. 태양은 태양을 나타내고, 달은 달을 나타낸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고, 태양을 달로 남겨두고, 달을 태양으로 남겨두는 것이 바로 속 음양의 교차 현상이다. 셋째, "쉬운" 은 "하늘" 아래의 "아니오" 입니다. "태양" 은 "빛" 을 의미하며 우주의 무한한 힘입니다. "아니오" 는 "물건" 을 의미하며 모두 물질적 현상이다. 무형의 에너지는 양이고, 유형적인 것은 음이다. 이것도 <역경> 중에 언급된 음양교대 현상이다. 넷째, "이순신" 은 "주석 광산" 입니다. "주석" 의 용융 정도는 낮고, 최초의 인간 생활에 사용되었으며, 상형적이다. 하나는 동한 정강성의 <역경> 해석이' 제인, 쉽고 어렵다' 는 것이다. "단순" 은 변화의 방법과 방법입니다. "변화" 는 천도, 터널, 인성 등 모든 물질의 변화 과정이다. 왜냐하면 우주는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이다. "쉽지 않다" 는 것은 천도, 지하도, 인성 등 모든 물질의 변화 과정에서 변하지 않는 법칙이다. 나는 이 해석이 변화의 취지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3. 경의 해석. 이 책과 이학 전문가의 해석은 매우 적다. 사전에서 볼 때, 나는' 경' 이 도, 천지의 진실, 인생의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한 곳으로 가거나 지식을 배우는 "경로" 이다. 정의와 인간성을 천명하는 책 한 권을 경전이라고 한다. 경전은 가장 신성한 책이고, 가장 권위 있는 저작이며, 모든 진리의 원천이다. 둘째, <역경> 기원은 1 입니다. 기원시간 (기록 시간) 을 보면 상대 말기, 주초 주문왕이 모레 가십을 만들고 점괘사를 쓸 때 새겨야 한다. 아마 5 천년 정도 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7 천 년 전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시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2. 기원의 근거로 볼 때: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전통적으로 <역경> 기원은 복희의' 하투로서' 라고 생각한다. 이전' 도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쓰고, 성인은 그것을 만든다" 고 말했다. 고대에는 당시 홍수가 범람하여 물과 토양이 유실되어 황하 상류에서 그림이 있는 용마를 발견했는데, 사칭' 용마 마이너스 지도' 즉' 강도' 라고 불렸다고 한다. 황하의 지류 낙수 부근에는 등에 천문학적 숫자가 9 개 있는 영거북, 즉' 낙서' 가 나타났다. 그래서 성인 복희화' 선천적인 가십' 입니다. 나중에 상조 말기에 주문왕은 고대 지명의 그윽한 곳에 감금되었다. 현재 하남 탕음현 북은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 에 근거하여' 후천적인 가십', 즉' 왕문팔괘' 를 유도해 육십사괘를 더 추론하고, 사작, 주공이 말을 한다. 이경은 공자가 <역경> 쓸 때까지 완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역경> 들은' 사람이 더 거룩하고 천하 삼고' 라는 말이 있다. 이경은 고대, 중세, 고대 세 시대를 거쳐 복시, 문왕, 공자 세 명의 성인에 의해 완성되었다는 뜻이다. 셋. <역경> 구조변화의 경전은 <역경> 및' 이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1 이경은 상부 이경과 하부 이경 (점괘의 이름과 모양) 으로 나뉜다. "상서" 는 30 여 위안, "하정" 은 34 위안, "주역" 은 한 토막이 있다. "고전" 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도 포함됩니다: 구아 (왕문필); 단어 (주공이 쓴 것). 전기: 공자와 그의 제자가 쓴 것입니다. 일명' 열 날개' 입니다. 10 편은 모두 7 가지로, 각각 그룹 상하, 항목 상하, 문어문 상하, 연결, 점괘, 잡괘, 서괘입니다. (1) 그리고 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10 익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이다. <역경> 속 구아 이름과 구아 단어에 대한 특별한 설명이다. (2) 코끼리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열 개의 날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부분이다. 그것은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를 설명하는 점괘상이다. (3) 연결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10 날개" 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부분입니다. 그 기본가치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주역' 의 많은 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서술을 통해 후세 사람들이 가십, 육십사괘, 사어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둘째, 저자는 의를 설명하면서 그의 철학 사상, 특히 우주에서' 통치' 와' 합' 의 자연 법칙을 광범위하게 밝혀냈다. <역경> 철학 강령입니다. 공부를 배우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이다. (4) 문어문은' 10 익' 제 7 장 (건곤 2 괘 이후) 이다. 건곤 양괘의 상징적인 의미를 보여주는 것은 이경의 포털이다. (5) "구괘전" 은 "10 익" 제 8 장이다. "첸은 가십의 도덕이 바뀌었고 법적 이미지가 이루어졌다" 고 말했다. 그 주된 목적은 가십의 기본 상징적 의미와 취상 범위를 설명하는 것으로, 연구 수의 이론적 기초 중 하나이다. (6) "서괘" 는 "10 익" 의 9 장이다. 그것은 육십사괘의 정렬 순서를 이야기하며, 그것들의 전후 의미를 드러낸다. (7)' 잡괘' 는' 10 익' 의 10 장이다. "잡괘, 얽히고설키다." 점괘나 잘못된 점, 종합점, 잘못된 점 쌍의 형식으로 점괘와 점괘의 관계를 보는 것이다. 우주 만물의' 잘못' 과' 종합' 법칙을 설명하는 생화학 법칙은 모두' 치료' 와' 통일' 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