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에서 단어가 등장한 이유
청대 송사가 흥성한 이유, 판덕유는 "북송 () 에는 시 () 가 있고, 당대에는 시 () 가 있고, 한때는 성극 () 이 있다" 고 말했다. 송대는 단어의 전성기로, 제왕이 뛰어난 명기를 숭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두 새로운 목소리를 쟁탈하고 있다. 당규장' 전송사' 에 따르면 두 송사는 1,200 여 명, 단어는 2 만 1,600 여 곡이다. 송대 어인이 많고 어작이 풍부하여 어떤 시대에도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경제 번영. 북송 통치자들은 정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중앙집권제도를 강화하고 지방세력의 궐기를 억제하여 국내 정세를 더욱 안정시켰다. 송석은 또한 일련의 조치를 취하여 농업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수공업과 상업이 부상하여 도시 경제가 상당히 번영하였다. 북송 초기에 중원지구는 100 여 년 동안 병재에 시달리지 않았으며, 사회경제 번영에 적응하는 예술문화도 급속히 발전하였다. 특히 형식이 짧고 노래 특색이 있는 단어는 성당의 시와 같다. (2) 초방과 물람족의 지위가 매우 두드러진다. (3) 당시 통치자의 오락과 가무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궁중에는 초방뿐 아니라 대도시뿐 아니라 노래루 매춘부관도 있었고 귀족 신사의 집에서도 많은 가창자, 댄서가 있어 가사가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3) 문학 자체의 발전은 당말에 이르러, 장단제, 고풍이 엄격하다. 작가는 새로운 돌파구를 갖기가 어렵고, 또 다른 문체는 오히려 흥성할 것이고, 단어는 시를 대체하는 새로운 형식이다. 만당 5 대, 단어는 내실 정을 전문적으로 묘사하여 송대에 이르러 문인의 향락의 일부가 되었다. 만당 5 대명사의 경지가 좁기 때문에 송대 시인에게 충분한 시전 재능의 광활한 천지를 남겼다. 그들은 자연스럽고 통속적인 필조로 진지하고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여, 단어의 제재가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단어의 체계가 점차 완벽해지고 예술 풍격이 다양해져 단어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북송 초기 단어의 발전 북송 초기 사단 상층 문인은 전반적으로 남당과 풍연사 두 대사의 사풍을 계승하여 새로운 발전이 많지 않았다. 이 시기의 시인은 연 슈, 구양수, 장희안, 연, 류영, 수시 등이다. , 그리고 리우웬, 스시의 업적은 특별합니다. 안슈사의 내용은 주로 노래연의 정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그 단어는 청아하고 다정하며, 격조가 청려하고, 언어가 능숙하며, 말투가 조화롭고, 예술적 특색이 있다. 그의' 라쿤계사 신시 한 곡 술 한 잔'' 제비가 올 때 통신사' 는 모두 명작이다. 구양수의 단어 제재는 좁고, 여성을 많이 쓴다. 친구 잔치 등. , 구어화 표현 방식을 좋아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진지하고 시끌벅적하다. 이런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그의 시' 모래 걷기' 이다. 장희안사의 내용은 주로 문인과 남녀의 생활을 묘사하고 도시의 생활을 반영한다. 그는 느린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체의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류영어의 출현은 북송사의 스타일을 바꾸었고, 그는 창작에서 민간 단어와 문인 단어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것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어풍으로 완곡한 단어에 새로운 면모를 가져왔고, 느린 어체계를 발전시켜 후세사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수시는 단어에 혁신을 일으켜 시를 단어로 하여, 시화, 산화, 의론화를 하여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높였다. 그 의경이 호쾌하여 북송사의 형식, 내용, 풍격이 크게 달라졌다. 송사를 위해 건강하고 넓은 길을 열었다. 북송 말년에 북송 말년 시단은 의경과 기질에서 어느 정도 진보하였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가는 완약파 시인 진관과 율사파의 창시자 주방언이고, 그 다음은 사풍이 진관과 비슷한 하조연이다. 진관의 단어는 부드러움, 남녀사랑, 이별, 감상적인 작품을 많이 쓴다. 예를 들면' 천주 호텔' 은 모두 감정이 진지하고, 풍격이 섬세하며, 언어가 능숙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주방언은 음법에 정통하여 스스로 작곡할 수 있고, 가사의 격법 방법은 매우 정확하여 후세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축주조의 가사 내용과 수사가 병행되어 풍격이 완곡하고 자유롭다. 그는 북송 후기의 중요한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남녀의 정과 이별의 정을 많이 쓰고, 소수의 인간 변천과 개인적인 고민을 쓴다. 예를 들면 옥안. 남송 초기, 북송 후기, 북방 여진 귀족은 김국을 설립하여 송나라가 통치하는 북방의 광대한 지역을 점거했다. 송고종과 조구는 임안에서 남송을 위해 국부적으로 안전한 작은 조정을 세웠다. 국부의 안보 정세를 지키기 위해 그는 진국을 제후라고 불렀다. 당시 정의감과 민족기절이 있었던 사람과 문인들이 고도의 애국주의를 보여 문학 작품에 반영되었다. 남송 초기의 시인들은 이청조, 장, 악비, 육유,, 신 기권,, 유과등과 같이 많다. 이청조 () 는 남송 () 초 걸출한 시인으로, 단어가 완곡하고 청신하다. 그녀의 만년 작품에는 억눌린 부정적인 감정과 감상적인 기조, 그리고 강렬한 애국사상이 있다. 신 기아' 그곳' 에도 오략이 있다. 그 단어는 호탕하고 호방하며 민족 조난 때 호기를 불러 당시 국민들이 여진 침략자에 반항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그의 가사는 서정, 묘사, 뒷맛, 추리로 당시 가장 걸출한 대표작가였다. 장 () 사는 비분의 정을 잘 표현하여 남송애국사 () 를 위해 광활한 창작의 길을 열었다. "석주 느린 비, 비운이 빠르다" 는 이 시는 회자되어 널리 알려져 있다. 그 말은 비장하여,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한다. 악비는 남송의 유명한 항금 명장으로, 한간 진회 () 에 의해 모함되어 옥중 () 으로 죽었다. 그의' 만강홍노발관' 이라는 말은 강렬한 애국적 정서가 가득한 불후의 영웅 시편이다. 악비의 단어 스타일은 거칠고, 말투가 강렬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또 어떤 것은' 소중' 과 같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어학도 매우 좋다. 그 단어는 강한 애국 사상을 많이 표현하고,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겠다는 뜻을 나타내고, 부패한 궁정에 대한 불만 (예:' 사랑 고백',' 상인 영매' 등) 을 표현한다. 남송 후기, 송진 남북대치의 상대적 안정으로 통치그룹은 평화와 쾌락을 추구하는 데 더 익숙해졌다. 당시 문단에 문장을 새기고 현실을 도피하는 작품이 많아졌다. 강원, 석다조, 오문영을 대표하는 격율사파가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강규는 깔끔하고 냉엄한 필봉으로 율율사파를 개척했으며 남송완약사파의 중요한 작가이다. 그의 단어는 후세, 특히 명청사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대조사 내용이 빈약하여 한가한 정취를 많이 쓰고 문구를 조각하고 형식을 추구한다. 섬세한 것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쌍연창연' 이다. 오문영의 가사는 조화롭고 탈속적이지만, 그는 형식에 너무 치중하여 고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해서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의 가사는 내용이 빈약하여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많이 쓰거나 퇴폐적 감상적인 감정을 토로한다. 그의 소수의 작품은' 바생 간주 영암이 커튼과 함께 있다' 와 같은 사회적 의미와 높은 의경을 가지고 있다. 송사. 59 자에서 90 자 사이의 글자는 중음이다. 9 1 단어 이상은 장조다. 송초에는 이 시를' 영곡' 이라고 불렀다. 당 5 대 문인의 시는 대부분 단조, 적음 16 자, 예를 들면' 16 자령' 과 같이 2 15 자, 예를 들면' 승령' 이다. 북송 초기, 구양수, 안수 등은 모두 짧은 곡을 쓴 적이 있다. 중조는 시보다 길어서 보통' 인용' 과' 근처' 가 있다. 서정시로서' 은비둘기' 는 소령보다 길다. 김' 은' 길파' 라고도 불리며 영곡보다 더 긴 서정시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경성어에' 음',' 금',' 몇 파' 등의 단어를 더하면 청보잉, 청화음, 리치,' 몇 파' 와 같은 단어가 더해져 나중에 많은 작은 소리와 느린 음사가 나타났다. 당 5 대 대명사에도 장조 작품이 있다. 장조어는 당대 민간에 등장했지만 문인에 의해 모사되는 경우는 드물다. 중당에서 송초까지 문인 단어는 여전히 소음사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장희안, 류영의 출현까지 소음사의 국면이 깨졌다. 류영은 북송 초기에 수많은 장조 시인을 창작했는데, 그들은 느린 단어를 즐겨 쓰며 단어의 형식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류영은 장조사를 대량으로 창작한 최초의 문인이다. 이후 수시, 진관, 황정견 등 시인들도 대량의 느린 단어를 창작했다. 그들의 노력으로 북송어는 한 편의 시에서 느린 단어의 성숙 단계로 발전했다. 느린 단어의 출현으로 단어의 표현력이 풍부해지고 복잡한 감정이 더욱 우여곡절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완곡한 어풍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호방한 단어의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쳤다. 주방연의 율사 심사 제도는 북송 후기에 통합 단계에 들어섰는데,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주방언이다. 류영의 노력으로 장조도 많아졌지만, 당시의 장조는 단어와 멜로디 방면에서 아직 엄격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념에 대한 시험과 조화 작업은 결국 주방언에게 맡겨졌다. Zhou 는 말했다: "좋은 음악은 당신 자신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의 조예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그는 대생부에서 일하며 창작사곡을 정리한 적이 있는데, 특히' 꽃범',' 반범',' 태권도' 등의 사곡을 창작하여 송사체계의 발전에 기여했다. 남송 후기 강원, 석다조, 오문영을 대표하는 시인들이 어구의 아정, 운율의 정확성과 조화를 추구했다. 단어는 만당 5 대의 완곡하고 완곡한 풍격을 답습하여, 안수, 구양수, 얼굴을 대표했다. 그들의 단어는 주로 남녀의 사랑이나 상류사회의 한가한 정취, 이별의 정이다. 그들의 작품은 공허하고 화려하며,' 화간집' 스타일의 연속이며, 형식은 글자 수가 적은 시이다. 시문혁 운동의 출현에 따라 범중연 왕안석 등은 송사를 위해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이들은 현장에서 서정을 쓰며 화간 시인이 여성들에게 정색을 의뢰하는 국면을 깨뜨렸다. 류영은 류영에게 단어의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도시의 노래방에서' 낡은 소리를 새로운 소리로' 에 힘쓰며 도시의 번영을 반영했다. 그는 서로 다른 심미 관념과 예술적 재미로 대량의 느린 단어를 창작하여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깊은 의미와 감정을 형성하였다. 깔끔하고 매끄러운 예술 스타일. 이렇게 유영은 북송완약사파의 초기 대표가 되었다. 수시는 완곡한 당파와는 다른 호방파 사풍을 개척했다. 단어의 스타일과 내용에서 그는 단어의 영역을 넓혀 당시 사단의' 미방지' 에서 벗어나, 단어가 사회생활과 시를 모두 반영할 수 있게 하여 남송애국사인인 신기질을위한 길을 열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관은 북송 후기 많은 완약파 시인의 장점을 흡수하여 예술적 개념과 기질에서 발전하였다. 그중 진관은 완곡한 언사파의 길을 걸으며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예술 기교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작품은 소박하고 함축적이며 문필이 우아하고 온화하다. 유영과의 단어는 완곡한 편이지만, 그는 유영처럼 수다를 떨지 않았다. 주방언 () 은 주방언 () 의 사율파의 창시자로 고시를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단어에 융합하는 데 능하며, 특히 단어의 조각, 장법의 엄함과 멜로디의 조화에 중점을 두어 함축적인 의미를 형성한다. 깔끔하고 우아한 예술 스타일. 남송여사 이청조는 공인된 정통 완약파 사인이다. 그녀는 문어와 구어를 기초로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문학 언어를 단련하여 창조적인 예술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다. 그녀는 진관에 이어 또 한 번의 완곡한 당파였으나, 완곡하고 자유분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진관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