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강희 황제에 의해' 천하 최청관' 이라고 불리는가?

"좋은 장교"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사기" 에 나오는데, 이는 좋은 벼슬을 의미한다. 예로부터 치국은 좋은 책략이고, 치국은 좋은 책략이며, 벼슬은 좋은 벼슬이다. 오늘날, 한 지도 간부가 청렴결백할 수 있는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모두 전면적이지 않다. 청렴무능은 용관이고, 청렴무능은 탐관이다. 지도 간부는 반드시' 좋은 관원' 이어야 한다. "좋은 장교" 는 우선 청렴하고 청렴한 관리여야 한다. 즉, 한 관리는' 절조' 와' 능력' 을 갖추어야만' 좋은 관원' 이라고 부를 수 있다.

1993 년 9 월, 당시 국무원 부총리, 중국 인민은행장 주룽기가 한 회의에서 말했다. "상해에서 일할 때' 사람은 엄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성실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나의 능력을 거역하고 나의 주님께 복종한다. 주고성은 이 소식을 듣고 다행이라고 말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이 옛말을 외웠는데, 누가 말했는지 모르겠다. 여러분 모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아봐 주세요. 출처를 찾아 완전히 외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후 주룽기는 여러 차례 이 옛말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주룽기의 명언은 중국 명대의 유명한 36 자 관훈에서 나온 것이다. "벼슬은 내가 엄하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내가 염렴할까 봐 두렵다. 사람들은 나의 능력에 복종하는 것을 거절하고 나의 주님께 복종한다. 시민들은 감히 느리지 못하고, 청관은 감히 사기를 치지 못한다. 공, 연승. "명대 산둥 순무는 정소서이며 비석 하나가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명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공식 격언으로 추앙되었다. 36 자 관직격언의 두 핵심 단어는 성실과 개방이며, 그 중 성실이 1 위다. 공중 보건, 정직한 건강. 성실성이 없으면 공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그러므로 벼슬을 하려면 성실성을 말해야 한다.

중국 청나라에는 두 명의 유명한 청관이 있다. 하나는 예부 관원 장백흥, 청렴명, 강희 황제에 의해' 천하 최청관' 으로 불린다. 장버흥이 장쑤 순회를 맡았을 때 부하 직원의 선물을 금지하기 위해 특별히' 쌀 한 방울, 바트 한 방울은 모두 비계였다' 는 글을 보냈다. 넓은 1 점, 사람들에게 1 점을 주다. 종이 한 장을 원하면 종이 한 장에 오염되었다. 클릭합니다 하나는 병부의 상서가 성룡에 있고, 하나는 양강 총독이 성룡에 있고, 3 년 후에 남경사에서 병으로 죽었다. 유일한 유물은 깨진 상자와 항아리이다. 질항아리 속의 굵은 쌀이 매우 인기가 있다. 낡은 상자 안에는 관복과 부츠 한 벌밖에 없다. 조문을 하러 온 모든 관원들은 "재키 찬 걱정에 시달린 사람들조차도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고 목소리를 잃었다. 강희 황제는 그를' 천하 최고의 청관' 이라고 칭찬했다. 예나 지금이나 탐관오리가 명예를 잃고 청관이 역사책에 기록된다는 철칙이 있다. 지도 간부에게 역사는 거울이다. 그들은 탐관이냐 청관이냐? 그 이유는 자명하다.

관우' 의 반의어는' 용관' 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용관의 피해는 탐관의 피해만큼 크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관료 대열에 평범한 관리들이 많이 있었다면, 그 해악과 심대한 영향은 탐관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평범한 관원은 주로 자신의 정부에 무관심하고, 책임을 지고 싶지 않고, 일에 부딪쳐 자신을 보호하고, 책임을 회피하는 관원을 가리킨다. 평범한 철학은 "무관 한 몸 빛; 뜻밖의 일이 아니다. 장교가 많을수록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나는 차라리 벼슬을 하지 않겠다, 이렇게 해도 별일 없을 것이다. "

동한 학자 반고는 3354 년에 이런 관원을 채식주의자로 그렸는데, 이는 직위를 차지했지만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비유한 것이다. 제사식에서 시체를 쫓는 것처럼, 그들은 단지 자신의 자리에 앉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들은 일하지 않고 얻지도 않고 일도 하지도 않는다. 사실 용관의 피해는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물건을 구하는 데는 능숙하지 않지만, 중요한 사람은 잘한다. 이 관원들은 왕왕 인간관계를 잘 처리한다. 그들은 자신을 위해 일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위해 일하는 것을 보고, 갱단을 결성하고, 그들을 공격하고, 더러운 물을 끼얹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노자' 와' 도덕경' 제 8 장은' 선과 물' 을 설명할 때 선을 7 층으로 나눈다.' 선지의 땅, 사람과 선함, 말과 편지, 선정, 선행과 선덕' 을 의미한다. 그 중에서도' 선치' 는' 선정' 선치가 최고 수준의 통치여야 하지만 선치의 전제는' 좋은 관원' 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좋은 관원' 만이 선치를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