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상
이 본문을 누를 수 있습니까? 언지? 이 단서는 인물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각도에서 교학 사고를 확정한다. 인물 이미지를 분석하는 것은 문장 분석의 언어와 작문 특징을 결합해야 한다. 공자에 대한 사상 분석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된다. 공자에게 왜? 그리고 점? 문제는 너무 많이 논의해서는 안됩니다.
세션 일정: 1 세션
교육 단계
1, 새 클래스 가져오기
?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공인된 과학의 교육 원칙인데, 이 방면에서 유교 창시자 공자가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습니다. 이 글은 공자입니까?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의 예입니다. 공자와 네 학생의 대화를 통해 언지를 단서로 학생들의 취향과 성격을 적고 공자의 사상과 태도를 표현했다. 이제' 자길, 쩡, 염유, 공서화시좌' 를 배우자.
2, 명확한 목표
1. 본문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언지? 중심 조직 재료를 위해, 이 글의 구상이 명확하고, 매우 계층적이며, 가지도 가지도 가지도 가지도 않고, 문의가 뚜렷한 특징을 감상한다.
2. 이 글은 대화와 캐릭터 동작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캐릭터 이미지를 형성하는 표기법을 배운다.
3. 문어어휘를 축적하고, 본문조어가 평평하고 생동감 있는 특징을 배운다.
4.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육 스타일을 맛보다. < P > 3. 기초지식의 축적과 훈련
1. 다음 각 문장에 글자 발음이 정확한 것은 (A) < P > A. 강대국 사이의 ni? B. 바람이 분다? < P > C. 스승님, CH N D. 왕관 5 ~ 6 명 GU N < P > 2. 아래 몇 마디 설명이 잘못된 것은 (D)
A. 거처: 한가한 집, 평일 집에 있을 때를 가리킨다.
B. 강대국 간 사진 촬영: 클립.
C. 그리고 이해 당사자: 의로운 당사자, 도덕.
D. 세 아들의 등급: 쓰기, 쓰기.
3. 다음은 (a)
a. 기아 때문에: 이어.
B. 세서: 발작.
C. 봄복 기정: 기왕.
D. 그 말은 양보하지 않는다.
4. 다음 문장 중? 예를 들면? 글자와 예문의 의미와 용법이 같은 것은 (C)
방육칠십, 예를 들면 오육십?
a. 만약 또는 알B. 구구, 어떻게
C. 와 같다면, 단장보 D. 예락처럼 군자
5. 아래의 가점 단어의 의미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c)
이다 네? 글자 용법이 같은 문장은 (C)
예이다. 게다가 사단 여단
a. 나는 하루 동안 거의 엘b 를 길었다. 우우우 역시
C. 를 국례로 D. 군자
7. 다음은 예문에 단어를 추가하는 용법이다 상상 < P > D. 그래서 장안군을 위해 차백승으로, 질유
8. 다음 문장의 정확한 번역은 (B)
가 3 년보다 더 용감하게 만들 수 있고, 측도 알 수 있다.
a. 이 일을 함으로써 3 년 후보다 모든 사람에게 용기를 주고 방법을 알 수 있다. < P > B. 나는 그것을 다스렸고, 3 년이 지나면 그곳의 백성들을 용감하게 선전하고, 사람됨을 알 수 있었다. < P > C. 유래로 국가를 다스리려면 3 년이 걸리며, 모든 사람에게 용기와 전략을 알릴 수 있다. < P > D. 제가 이 일을 하겠습니다. 3 년 후보다 더 용기 있고 작전을 잘 알고 있습니다.
9. 다음 번역문이 정확하게 번역되는 것은 (A)
① 내 하루가 길어서 나도 할 수 없다.
② 또는 지식, 왜 자이?
A. ① 나는 너희들보다 나이가 많으니, 이 때문에 구속받지 말고 말하지 마라.
② 누군가 여러분을 알고 있다면 (정치를 하세요), 당신들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B. ① 나는 너희들보다 하루나 이틀 더 크니, 늘 내 말을 쓰지 마라.
② 누군가 여러분을 알고 있다면 (정치를 하세요), 당신들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C. ① 나는 너희들보다 나이가 많아서 아무도 나를 사용하지 않는다.
② 누군가 여러분을 알고 있다면 (정치를 하세요), 왜 가지 않을까요?
D. ① 나는 너희들보다 하루나 이틀 더 크니, 늘 내 말을 쓰지 마라.
② 누군가 여러분을 알고 있다면 (정치를 하세요), 왜 가지 않을까요? < P > 4, 본문 분석 < P > 본문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1 항).
이 부분에서 공자는 학생들에게 물었다. 그러나 공자는 제자의 언지를 직접적으로 양보하지 않고, 먼저 온화하고 겸손한 말로 학생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편안하고 친절하며 활발한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자가 등장하자마자 태도가 상냥하고, 사상이 현명하고, 마음이 넓다는 인상을 주는데, 공자는 확실히 훌륭한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부 (? Zilu 속도 서울 우 및 포인트 도. -응? ),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레벨 (? 자로는 서울 선생을 거느리고 이를 닦는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응? ): 이 수준에서, 글쓰기는 자신의 뜻을 말한다. 공자는 자로가 겸손하지 않은 것을 보고 그를 비웃었다. 암시적인 비판일 뿐만 아니라 자존심도 상하게 하지 않는다.
두 번째 레벨 (? 제발, 서울은 어때요? 군자로 삼다. -응? ): 이 수준에서, San 은 기술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사람? 정사에 뛰어나다? 유교의 최고 이상을 생각하십니까? 예치를 실현하려면 군자의 협조를 기다려야 해낼 수 있다.
세 번째 레벨 (? 적아, 어하가 원하는 대로 작은 상연이다. -응? ): 이 수준에서 공서화 서술을 기술합니다. 그는 예치를 매우 중시하는데, 나이는 어리지만 태도는 매우 겸손하다.
네 번째 레벨 (? 점, 서울은 어때요? 나는 또한 포인트. -응? ): 이 수준에서 Zeng shizhi 를 씁니다. 공자는 쩡을 칭찬했다. < P > 이 부분은 그가 통치한다고 먼저 대답하는 글쓴이 부분이야? 천승의 나라? 재능. 공자는 그의 말에 동의하지 않고, 신문 중 한 명이 웃었다. 어떤 대답은: 자신은 방원 수십 리의 소국을 다스릴 수 있는 재능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공서화의 대답은 더욱 겸손하다. 그는 자신의 재능이 작은 사관이 될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공자는 염유와 공서화의 말에 대해 즉시 태도를 밝히지 않았다. 쩡 (Zeng) 은 공무원이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지만, 그가 묘사 한 교사와 학생들은 늦봄 나들이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습니다. 예치? 사회의 광경은? 예치? 의 최고 경지는 유교의 정치적 이상을 집중적으로 형상화했다. 공자는 그의 말에 감개무량하여 즉시 찬성을 표했다.
세 번째 부분 (? 세 아들이 출문 끝). < P > 이 부분은 자길, 염유, 공서화를 쓴 후, 일찍이 선생님께 그 세 학생의 대화가 어떠한지 물었다. 공자는 하위 도로, 염유, 공서화에서 말한 포부를 하나씩 평가했다. 공자는 국가를 다스리는 데는 예의를 중시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자로의 말은 겸손하지 않게 행동했기 때문에 그를 비웃었다. 염유와 공서화에 대한 겸손한 태도는 만족스럽다. 특히 공서화에 대해서는 그의 재덕으로 볼 때 큰 사관을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공자는 위대한 교육자이다. 이 글에서 그들의 사제 관계가 매우 화목하고 매우 평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학생을 아끼며, 모든 사람의 상황을 잘 알고 있다.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학생들이 국가 정사에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교육을 고수하도록 유도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그는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발휘했고, 네 명의 학생이 서술한 후, 그는 높은 집을 짓고 그들의 발언을 위로 올렸는가? 예치?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치국과 관련된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은 지도적 의의가 있다.
방과 후 숙제
본문을 숙독하고 완성합니까? 연습? 둘 셋. < P > 자로, 쩡유, 염유, 공서화시좌전문읽기 < P > 출처 또는 저자:' 논어' < P > 자로, 쩡시, 염유, 공서화시좌입니다. 공자 는 말했다:? 내 하루 긴 서울, 우 우 우 이순신. 거칙한 날; -응? 아니, 나도 알아. -응? 또는 서울 을 알고 있다면, 왜 자이?
아들길이 솔선수범하며 대답했다:? 키안 쳉 국가, 큰 나라 사이, 플러스 부문 여행, 기아 때문에; 그것으로부터, 3 년보다, 용기를 낼 수 있고, 측도 알 수 있다. -응?
스승님.
? 제발, 서울은 어때요?
가 대답했다:? 방육칠십, 예순, 구도 3 년보다 족민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락과 같이 군자로 삼다. -응?
? 레드, 어 때?
가 대답했다:? 비 에너지, 소원 연의 배울 수 있습니다. 종묘의 일은 동회, 단장보, 작은 상연 () 을 원한다. -응?
? 점, 서울은 어때요?
드럼 서시, 테르븀, 세서가 만든 것, 대답:? 기이한 세 아들의 글. -응?
아들이 말했다:? 그는 아래로 상처? 또한 각 단어 의 야망! -응?
는 말했다:? 모춘자, 춘복 기정, 크라운 5 ~ 6 명, 소년 6 ~ 7 명, 목욕 거의 이순신, 바람, 춤, 영, 귀환. -응?
주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또한 포인트. -응?
세 아들, 쩡 연 후. 쩡 연 말했다:? 남편 세 아들 의 말 은 어떻습니까?
아들이 말했다:? 또한 각 단어 의 야망 도 수행 하고있다! -응?
는 말했다:? 스승님,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는 말했다:? 나라를 위해 예의를 베풀고, 그 말을 양보하지 않는 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다. 오직 비 국가 와 추구? 안견방육칠십, 예컨대 5, 6, 국도 아닌 사람? 적나라하면 비국가도? 종묘회, 제후가 아니라 무엇? 적도 작으니, 누가 그것을 크게 할 수 있겠는가? < P > 자로, 쩡유, 염유, 공서화시좌전문번역 < P > 자로, 쩡시, 염유, 공서화는 공자와 함께 앉아 있다. 공자가 말했다:? 내가 너희보다 나이가 좀 많기 때문에 나 때문에 말하지 마라. 너희들은 평소에 항상 이렇게 말한다. 아무도 날 몰라! -응? 만약 누군가가 당신들을 안다면, 당신들은 어떻게 할 계획입니까?
zilu 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1 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는 대국 사이에 끼어 외국 군대의 침범을 자주 받고, 게다가 내부에 또 기근이 있다. 만약 내가 다스리게 한다면, 3 년 동안 노력하면, 나는 모든 사람을 용감하게 선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사람이 되는 이치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 P > 공자는 듣고 미소를 지었다.
공자가 또 물었다. 염구, 너 어때?
염구가 대답했다:? 가로세로 6 ~ 7 리, 혹은 5 ~ 6 리의 나라가, 내가 다스리게 하면, 3 년이 되면 백성들을 부유하게 할 수 있다. 수명 예악에 관해서는, 다른 고명한 사람을 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공자가 또 물었다. 공서적아, 너 어때?
공공 xichei 대답했다:? 나는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단지 배우기를 원할 뿐이다. 종묘 제사 사무에서, 혹은 제후회연맹에서 천자를 만날 때, 나는 예복을 입고 예모를 쓰고 작은 찬례자가 되고 싶다. -응?
공자가 또 물었다. 일찍이 주문했는데, 너는 어떠니? < P > 이때 탄슬을 주문한 소리가 점점 희박해졌고, 이어서 우렁찬 소리를 내며, 서슬을 내려놓고 몸을 쭉 펴고 대답했다. 나는 그들 셋의 재능과 다르다! -응? 공자가 말했다:? 그게 무슨 상관이죠? 각자 자기의 포부를 이야기할 뿐이다. -응?
는 "? 늦봄에 봄의 옷은 이미 입었다. 나와 성인 대여섯 명, 청소년 육칠명, 이강에서 목욕을 하고, 무대위에서 바람을 쐬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응?
공자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일찍이 주문한 생각에 찬성하는구나! -응? < P > 자길, 염유, 공서화 세 명이 모두 나갔고, 쩡은 뒤에 남아 있었다. 쩡 연 질문:? 그들 셋의 말은 어떻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각자 자신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응?
쩡이 말했다:? 왜 웃고 계신가? 공자가 말했다:? 국가를 다스리는 데는 예의를 중시해야 하는데, 그가 말하는 것은 조금도 겸손하지 않아서 나는 그를 비웃었다. 설마 염구가 말하는 것은 국가 큰일이 아닌가? 어디서 종횡으로 6 ~ 7 리나 5 ~ 6 리를 보면 국가 큰일이 아닌가? 공서홍이 말하는 것은 국가 대사가 아닌가? 종묘 제사, 제후회, 조견천자, 제후의 큰일은 또 뭐지? 만약 공서홍이 작은 찬례인만 될 수 있다면, 누가 큰 찬례자가 될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