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의 단어만 있다
어순에는 작은 순서 (단일 단어의 순서) 와 큰 순서 (단어 세트 앞의 순서) 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송사서" 는 장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용되었지만, 중시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가 보기에 어순은 단어 구성에 많은 작용을 해서 연구할 만하다. 이 글은' 송사서' 의 원인, 발전 추세, 가치 기능에 대해서만 조잡한 토론을 하여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관대함을 가르친다. 어순의 원인과 그 분류에서 가장 오래된 단어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어순이 없다. 어순은 북송 초기에야 나타났다. 그 후 어순 자체도 끊임없이 발전하여 거의 단어와 분정을 나누며 경례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체 표현의 한계로 인한 수요. 단어는' 좁고 깊은 문체' 와' 정서문학' 이다. 내용상, 그것은 시의 감정보다 더 깊고 미묘하다. 형식상으로는' 음악',' 운율' 으로 노래하기 편하고 음악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 이 시스템은 이야기를 해석하기 불편하므로 어순에 따라 필요한 보충과 설명을 해야 한다. 2. 단어 내용은 좁고 넓은 변화로 인한 수요입니다. 당오대, 사체가 흥성하기 시작했고, 단어 속의 서정은 왕왕 유형학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북송 () 이 되자 어체가 흥성하여 서정적 유형화에서 서정적 개인화로 점차 바뀌었다. 유형화된 서정적 단어는 왕왕 인심을 부르는 보편적인 제재로, 규원, 표류 등과 같은 것이다. 이런 단어는 어순을 쓰지 않아도 독자도 이해할 수 있다. 개인화된 서정어는 작가가 사물을 만지거나 즉시 감정을 만들어 표현한 선명한 개성을 지닌 폐부의 말이다. 이런 단어의 환경, 사건, 원인을 어순으로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으면 독자가 쉽게 해결할 수 없다. 시 순서의 영향을 받다. 시서의 출현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와 그의 시를 위해 순서를 정하다. 당대 이래 시의 서문이 번영하기 시작했다. 황제 Taizong 의 열 시, 즉 \ "당나라 순서 \"; 이후 황제는 현종과 시인이 고적합, 이백, 두보, 루홍, 이호, 유우석처럼 시서를 썼다. 시순이 생겨난 것은 사실 도겸이 시를 쓸 때,' 금주',' 귀원',' 경자가 5 월 중순부터 두 수를 쓰는 것' 과 같은 짧은 글자로 발전한 것이다. 이후 독립시와 별반 다르지 않다. 어순의 제작도 시의 준비와 비슷하다. 유우석은' 강남 기억' 이라는 제사에 내기를 걸었다.' 롯데의 춘시와 조화를 이루는 것은' 강남 기억' 을 문장으로 하는 것이 증명이다. 시와 어순이 모두 제목을 보충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은 제목의 자연스러운 연장이다. 그 형식이나 교만하거나 흩어지거나 교만하거나 흩어지는 데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두 사람은 기원에서 같은 이론적 기초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어순의 분류가 어순에 반영된 내용에서 분리되면 대체로 사건과 관련된 어순과 정경어순 (각각 사건 어순과 정서어순이라고 함) 으로 나눌 수 있다. 사건의 순서는 주로' 일' 즉 객관적인 사실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정서질서는 주로' 감정', 즉 주관적인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이나 주체와 객체가 융합될 때의 감정 상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론, 이 두 가지 어순은 때때로 겹쳐진다: 사물에 감정이 포함되어 있거나 사물이 감정과 관련이 있지만, 여전히 편차가 있다. 사건 순서는 사건의 선행 결과와 간단한 과정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예를 들면 소무의' 몽서: 원풍 10 년' 과 같다. 3 월 18 일 목욕주 영희탑 밑에서' 꿈만조천' 이라는 연극이 상연됐다. 가사의 시간, 장소, 사건, 원인을 설명하다. 정서 순서는 주로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거나 직접 진실을 말하고 가사를 쓸 때 감정이 상승하는 이유와 상태를 강조하며 가사의 서정을 정한다. 예를 들어 조관' 초여름이 다가온다' 는 서문에는 ... 이것은 화창한 날이고, 초여름은 무대에 돌아오고, 원림은 무성하고, 폭포천은 흐르고, 운청은 맑고, 산빛은 산빛이 한창이다. 옛사람을 그리워하며 풍경을 좋아하다. 나는 현재를 돌아보고, 과거를 잊고, 왜 란정에 낯설어? 작가는 풍경에 관심이 있고 느낌에 따라 글을 준다. 어순의 분류도 그가 사용하는 문장에서 나눌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산문어순, 교만문어순, 교만산조합어순의 세 가지 주요 범주를 나눌 수 있다. 둘째, 어순의 발전 추세 송대 첫 어순은 진아의' 생변' 의 순서다.' 약명 장덕상 ()' 은 군이 사랑하는 것이다. " 그 이후로 어순이 여러 방향으로 발전하여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내용은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짧음에서 길쭉한 길이까지. 진아지의 서문은 겨우 8 자밖에 되지 않아 매우 짧다. 나중에 방자가 후원한' 황학가이드' 서문이 105 자로 단번에 늘면서 내용도 풍부해 보였다. 특례이지만, 간단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어순이다. 소무가 나오자 어순의 제작은 대관이 되어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대관이 되었다. 소무 이후의 어순은' 장'' 부' 의 국면을 드러낸다. 황정견, 조금구,,,, 린, 신 기권, 강규, 등 모두 긴 순서를 쓰는 것을 능사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석호의' 채련춤' 과' 토기춤' 은 M 서열이 있어 어휘가 복잡하다. 교만문은 한 조의 자순의 첫 번째 부분이며, 가운데 글자에는 극창 자체와 비슷한 자순이 배합되어 있어 그 글자는 숫자에 묶기가 어렵다. 숲의 거의 모든 문장 들은 긴 순서를 사용 하 고, 단어 카드 앞에 "포함" 단어를 추가, "버터 jiangyue", "양조 jiangyue" 를 의미, "양조 jiangyue" 카드는 암시적으로 이전 문장 효과를 포함 합니다. 그래서 그는 늘 전인의 문장 () 를 어순 () 으로 인용하는데, 어른은 900 여 자 () 에 달한다. 예를 들면' 함원춘',' 백롯데 여산초당' 과 같다. 짧은 것은 반백여 개이다. 물론, 내용은 단순함에서 복잡함, 편폭이 짧음에서 길다는 변화 과정은 균일 속도가 빨라지는 과정이 아니라 가속화되는 과정이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급격한 변화기가 있다. 상대적인 지연도 있다. 그러나 전반적인 추세는 여전히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으로 남송 후기까지 점차 쇠퇴하고 있다. 스타일은 단순함에서 정교함까지. 진아의 어순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나중에 장희안의 어순은 가장 긴 것은' 목란화서' 였다. 지난 봄에 나는 호숫가에서 항주로 돌아갔는데, 남원의 꽃이 이미 피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때는 꽃처럼 매화가 있었다' 는 말이 있었다. 올해 귀국하여 남원 꽃이 한창 피면 이 단어에 답한다. 여전히 깨끗하고 정교하다. 소무사서, 예를 들면' 취인체조' 순서: 랭던 유곡, 산수가 수려하고, 봄이 공계를 부르고, 바리톤이 될 경우. 취옹의 뜻은 술에 있지 않고, 술을 듣고,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두 세계의 황소자리. 그러나 호기심 많은 선비 심존문은 거문고로 소리를 쓰고 리듬이 느리지만, 첫 번째는 화창을 가리키지만 피아니스트는 절세라고 생각하는데 ... 그 서사, 경물 묘사, 의론, 서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풍부하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속세에서 야까지, 간체에서 아름다움까지 변화의 흔적은 소욱의 순서에 분명하게 반영되어 있다. 수에이에 이어 아리 정공을 추구하는 것은 이미 어계의 패션이 되었다. 황상' 나비연화월시서' 에서 쓴 바와 같이: 부일아카시아 잔치, 손님 접대, 친구 천정; 나는 풍경을 소중히 여기고 좋은 바람이 좋은 달을 기다린다. 이 사람은 실수로 덮개 세 개를 구부렸지만 다행히 네 개를 만났다. 6 막은 별이 희고 바람이 가늘다. ...... 부귀영롱하여, 한부와 같다. 그리고 리 zizheng \ "감란 십매 \" 순서: 전 마을 눈, 이미 한 가지를 보았다; 언덕 가장자리에는 수천 개의 파편이 사방으로 떠다니고 있다. 강남춘신을 보내고 간쑤 고인을 보내다. ...... 달 얕은 크릭 명나라, 시인의 qingxing 을 움직였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나는 여행자의 은둔을 느꼈다. ... * * * 3 18 자, 극도로 펼쳐진 능력은 영매의 오만한 산문으로, 깔끔한 대구에 흐르는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범성대, 신기병, 강원 등이 되면 그들의 어순은 특히 아름다워서 자연의 멋을 잃고 인위적으로 문장을 만드는 색다른 독창성을 보여 절묘한 잡문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순의 단어에 대한 의존성은 강함에서 약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애초부터, 심지어 북송 중기 소예 등의 어순까지 단어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강하고, 어순은 단어의 종속적 지위에 있으며, 자신의 독특한 개성이 결여되어 있다. 스와 우 후, 많은 시인 쓰기 단어 순서 경험 축적 후, 남부 송 왕조 신화 qiji, 강차 등으로 발전, 단어 순서 에 대한 단어 체 의존성 은 크게 약화, 심지어 독특한 풍경 이 되고, 단어 체 와 평평하게 앉아 있다. 이런 추세는 계속 발전하여 원명잡극의 운산교대, 물백교체의 풍격으로 이어지는데, 아마도 어순이 사작을 떠나 자신의 독립으로 나아가는 필연적인 결과일 것이다. 시퀀스 빈도의 밀도 변화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어순이 나타나는 빈도는 한 시인이 그의 단어에 어순을 사용하는 비율을 가리킨다. 전반적으로, 그것의 일반적인 추세는: 처음에는 희소에서 밀밀로, 중간에서 변화를 구하고, 결국에는 밀에서 숙성까지 시작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좌표계로 표현하면 아래를 향하는 포물선형입니다. 진아에서 소무에 이르기까지 어순이 나타나는 빈도가 점점 더 밀집되고 있다. 소무 이후 장반 이전에는 어순이 나타나는 빈도가 상대적으로 밀집하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했지만, 구체적인 작가에 대해서는 상황이 달라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지의 의리, 황정견, 주자지, 장원, 신기제, 강자가 비교적 많은 어순이지만, 하주, 주방언, 예몽드, 이청조, 장효상, 석다조의 어순이 적다. 생강을 금지한 후 시인의 순서가 점점 가늘어지고 있다. 산문 서문의 특별한 선호에서 교만한 서문의 휘황찬란함, 오만과 분산의 교차와 융합에 이르기까지. 교만의 출현은 산문 순서보다 현저히 늦다. 구양수의' 산자 채취',' 서호 읽기',' 루',' 봉루 오체투지' 는 대체로 동시에 시작된다. 그런 다음, 황상, 석호, 범성대, 신 기아, 장애 등은 모두' 오만문' 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그중에서도 범 신 강 등은 산문식과 교만한 문장을 완벽하게 결합시켜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하늘하늘하늘하며 풍부한 새로운 어순문체로 만들려고 한다. 억양, 들쭉날쭉함, 상호 변화의 미감을 가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어순의 발전은 참신함, 아름다움 추구, 적응 (적응 시, 사람, 단어) 을 추구하는 종합 동적 과정으로, 어순은 독립된 문체는 아니지만, 그 발전은 여전히 일반 문체 발전의 변화의 일반적인 법칙을 따르고 있다. 단순함에서 복잡한 내용, 단순함에서 아름다운 스타일, 단일에서 다양한 형태까지. 물론,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어순의 발전이 단어 자체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단어의 내용으로 볼 때, 당 5 대 송초, 단어는 벼슬녀의 감정에 힘쓰고, 수하는 단어의 경지를 개척하고, 요염함을 씻어내고, 주체의 마음으로 개체 이외의 각종 주체를 포착하고, 병을 버리는 등, 소사의 격조를 제고하고, 애국주의를 고양하고, 남송시, 단어는 더욱 유행했다. 이 상황은 어순이 적절한 형식을 얻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하므로 어순이 발전 과정에서 상술한 특징을 드러낸다. 단어의 표현으로 볼 때, 당 5 대 송초의 소릉, 류영, 등의 단어는 1 인칭 서사를 많이 사용하며, 수 신 등 호방파 시인의 단어는 1 인칭 서사를 많이 사용한다. 전고를 사용하는 경향은 필연적으로 어순이 그것과 동기화되도록 요구하여 어순 빈도가 밀착에서 숙성까지, 어순의 정서가 뚜렷하게 은폐된 상태로 이어지게 한다. 어순의 기능은 좁음에서 넓음으로 발전하는 과정이 있다. 원어순서, 그 역할은 대부분 해석과 보완어에 머물러 있다. 나중에 어순 자체가 발전함에 따라 무시할 수 없는 역사와 미적 가치를 보여 주었다. 1. 어순은 단어의 글쓰기에서 해석과 보완의 역할을 한다. 이것은 어순제에서 응당한 의미이자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독자들이 어작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한다. 수잔의 알칸 크릭 샤바 (Alkane Creek Shaba) 와 같이: 산 아래 난초 새싹은 짧은 침수계에 있습니다.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황혼에 비가 속삭이고 있다. 인생이 적지 않다고 누가 말했는가,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들어갈 수 있다. 휴는 백발을' 황달 \ 경독어' 라고 불렀는데, 그'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갈 수 있다' 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그 어순을 읽다: "당신은 청천사를 유람하고, 절은 란계 부근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완화될 수 있습니다. 원래 다음 영화가 전해온 참신함은 작가가 경생정을 건드리는 산물이었고, 평범하지 않은 장면이 있어 평범하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또 신 기아' 간주 팔음' 과 같은 예가 있다. 그래서 장군은 밤에 술을 마시며 돌아오고, 정자는 조각안장을 풀었다. 나는 링 대장의 술에 취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지만, 나는 황급히 그를 알게 되었고, 복숭아리는 말이 맞지 않았다. 호산을 두드려 가로타고, 바위가 갈라지고 줄이 떨린다. 초라하여 연말이면 전원으로 갈 것이다. 어순을 보지 않으면, 매우 갑작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서문을 보면' 이광사건' 임을 알 수 있고, 고대인의 안경으로 자신을 막아준다. 이상은 어순과 구사 관계의 각도이다. 어순 자체가 표현하는 내용으로 볼 때 어순은 역사적 가치와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2. 어순의 역사적 가치. 역사적 가치란 어순을 이용하여 역사적 사건의 가치를 연구하고 증명하는 것을 말한다. 시대가 변하여 오늘 고대에는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고대 사물의 진상을 얻으려면 반드시 문헌에 의지해야 한다. 어순은 역사적 사실을 고증하는 방면에서 이런 역사 문헌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순이 기본적으로 실용적인 스타일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