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수의 초서획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획의 연결은 매우 어려운 동작이다. 관수의 서예는 산봉우리처럼 끊임없이 이어져 있지만 기세는 여전하다. 관수의 서예는 그의 그림과 시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서예에 대한 그의 흥미는 일반인이 초월할 수 없다. 관수의 서예는 최초로 회화초서를 모방하는 것으로 시작되었고, 그는 또한 회화초서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다. 그래서 우리는 관수가 초서에 거의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는 초서에서의 선인들의 특징, 전반적인 느낌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어떻게 글을 쓰는지, 어떻게 펜을 받는지 진지하게 연구했다.
요컨대, 그는 서예에 흥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서예에도 힘쓰고 있다. 글씨를 연습한 지 오래되어 관수도 서예에서 느낌을 찾았는데, 쓸수록 좋다. 결국 그는 소책자 한 권을 만들었는데, 모두 자기가 쓴 초서였다. 그의 초서 몇 점은 작품을 대표하며,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도 있다. 왜 관수의 서예가 그림과 시 쓰기로 유명하지 않은지, 후자의 업적이 너무 커서 후세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초서 외에 관수의 서예도 행서를 포함한다. 그래서 관수는 서예에 있어서 매우 성과가 있다.
유명한 화승관 수선사 개인생전 자료 소개.
관수는 823 년에 태어나 9 12 년에 사망했다. 관수는 그의 법명이고, 그의 성은 장이다. 선사는 스님에 대한 일종의 존칭으로, 관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님이다.
선사는 일곱 살 때 출가하였다. 그는 일생동안 가난했다. 그는 조국의 많은 곳을 참관했다. 관수 선사는 유명한 화가이자 스님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을 관수하고 재능이 출중하여, 그는 시와 그림뿐만 아니라 서예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분야 중에서 그의 회화 능력이 가장 두드러진다. 그는 회화 방면에서도 승려의 초상을 잘 그린다. 그가 그린 나한은 모양이 특이하여 독특한 혁신이다. 그의 시는 주로 관료가 백성을 억압하는 것을 비판하는 것이다. 그 중 한 곡' 너의 아버지에게 돈을 준다' 는 악에게 바치는 노래인데, 그는 보고 매우 좋아했다. 그러나 관수는 기뻐하지 않아 시 속의 한 마디를 사십주로 바꿔 사실대로 썼다고 했다. 40 개 주가 없는 이상, 그는 어떻게 마음대로 고칠 수 있습니까?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관수는 결코 바람을 따르지 않는다.
관수는 스님이다. 아마도 우리는 그가 정치관직과 무관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염불을 금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관수는 백성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지 않는 탐관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람들의 생활 여건에 매우 관심이 있다. 그 자신의 시에서, 그도 국민들에게 각종 압력을 가하는 탐관오리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그는 감히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관직에서 이른바 억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관수의 생활 태도는 매우 자유롭다. 그는 거리에서 밥을 먹고 산책을 한다. 그는 매우 캐주얼해 보여서 옆에 있는 건의에 신경 쓰지 않는다. 아마도 그의 대범하고 자연스러운 태도가 그가 89 세까지 살 수 있도록 도와준 것 같다.
관수 선사의 칭호도 후세 사람들이 그에 대한 긍정이다.
5 대 명승관수화의 16 나한.
관수는 회화 방면에 있어서, 특히 화승 방면에 있어서, 성과가 매우 크다. 관수의' 십육로한' 은 그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 그림은 하나 이상의 판본이 있어서 원작은 이미 잃어버렸다. 이 작품은 길이가 약 92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약 45 센티미터이다. 5 대에 창작한 당시 사회에서 불교가 매우 성행하여 많은 화가들의 사랑을 받았다. 관수가 그 중 하나이다.
16 나한은 관수의 그림에서 매우 사실적이다. 관수의 회화 기술이 강해야 이런 작품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양이 매우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높은 코를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큰 눈을 가지고 있다. 어쨌든 16 나한은 각기 특색이 있어 눈길을 끌 수 있고, 보기에도 촌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역사서에 따르면, 이 나한들은 허공에서 발명한 것이 아니라 그가 꿈을 꾸었을 때 꿈꿔 왔다고 한다.
비록 우리는 꿈의 어떤 것을 믿지 않지만, 이 나한은 불교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다. 물론, 16 로한의 진적은 이제 없어졌다. 모두 모조품이다. 그중 청두에 대한 모방도가 가장 높은 것은 송대의 작품으로 관수의 원작과 유사성이 가장 높았지만, 이 작품은 현재 일본으로 표류하고 있다. 명나라의 16 나한은 추영이 그린 것이다. 그의 회화 관념은 관수와 약간 다르다. 그가 주로 묘사한 것은 나한의 자세인데, 소나무를 등에 업고 석두 위에 앉아 있는 것도 있고, 명상하는 것도 있고, 서로 경을 읽는 것도 있다. 이런 글쓰기 장면은 사람들에게 한가하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관수의' 16 나한' 은 역사상 추앙을 받고 있으며, 그 특징 중 하나는 특이하고 혁신적이어서 향후 다른 화가들이 모방한 표본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스님 관수가 수정한 맹강녀 이야기.
관수는 스님으로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다. 맹강녀는 전설의 주인공으로 만리장성을 위해 울었다. 서로 다른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 두 사람의 연원은 반드시 사귀지 않을 것이다.
사료를 열람함으로써 우리는 그들의 기원이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수는 시를 잘 쓰는 스님이기 때문에 맹강녀의 전설은 관수의 시로 인해 달라졌다. 이전 역사 서술에서 이 전설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야기의 내용도 다소 변했지만, 전반적으로 서술 상황은 역사적 사실에서 벗어나지 않고, 단지 작은 세부 사항을 늘리거나 줄여서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관수의 손에 이르면 정말 놀라운 변화였다. 관수가 당시 위망이 있었기 때문에 그가 한 말 중 일부는 모두가 믿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 관수가 쓴 시는 맹강녀의 울음과 우는 사람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그들은 매우 배가 고파서 여기저기 쫓고 있다. 이렇게 과장된 이야기 줄거리가 맹강녀의 이야기를 완전히 바꿔 놓았고, 모두가 이것이 이렇게 전설적인 이야기라고 믿었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 시가 묘사한 내용을 관수하는 것이 앞의 이야기와는 전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전체 이야기를 뒤엎었다.
관수의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런 상상력은 사실과 맞지 않아 실질적인 의의가 크지 않다.
위 내용은 관수와 맹강녀의 관계다. 그들은 친구도 아니고 명절이 있는 관계도 아니고, 단지 시 한 편에 연결되어 있을 뿐이다.
동백꽃을 그린 스님관수가 쓴 동백에 관한 시는 어때요?
다화라는 시는 몇 명의 시인이 쓴 것이다. 이제 관수 대사가 쓴 이 시를 소개하겠습니다. 표면적으로 이 시는 일종의 식물을 묘사한다. 사실 시를 이해한 후 차화는 일종의 환유일 뿐, 관수가 표현해야 할 것은 또 다른 의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화는 매우 짧아서 시 네 편밖에 없지만, 관수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처음 두 문장은 동백꽃이 이런 맑은 날씨에 만개한다는 것을 주로 묘사하지만 관수는 이렇게 아름다운 동백꽃이 만발해도 생기도 없고 화려한 느낌도 없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동백꽃은 오히려 미감을 잃었는데, 관수의 마음이 억눌린 감정을 알 수 있다. 관수는 동백꽃을' 성홍의 피' 로 묘사하는데, 본의는 동백꽃을 이용하여 일부 사회현상에 대한 풍자를 표현하려는 것이다.
당시 사회에서는 법원이 백성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전혀 하지 않고, 오히려 곳곳에서 백성을 착취하여 백성들의 나날을 점점 더 고통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의 묘사는 주로' 원한' 자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동백꽃의 시들음은 가지와 잎에 새로운 동백꽃이 피었기 때문이다. 이 환경에서' 원망' 이라는 글자가 녹아내려 관수의 마음속의 원한이 조정에 맞서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법원이 백성을 착취하여 백성들이 조정에 대한 분노와 원한으로 가득 차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래서 이 시를 총결하는 것은 동백꽃을 통해 당시 조정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려는 것이다. 관수의 생활과 결합해서, 그는 비록 스님이지만, 줄곧 현지 백성의 생활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는 조정 관원은 아니지만, 그는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관수의 많은 시가 비슷한 감정을 나타냈다. 그래서 관수가 쓴 이 동백시는 그 자신의 감정에 잘 맞는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관수가 쓴 시는 어때요?
관수의 시는 여러 가지 풍격이 있는데, 시필은 그 중의 하나이다. 시의 제목을 보면 펜에 대한 애정의 표현이라고 느낄 수 있고, 관수의 배경에 연락해서 이 시를 쓰는 배경이 분명해졌고, 관수가 시를 쓰는 방식과도 일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예에 관수의 성과도 크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펜을 사랑하여 글씨를 연습하는 데 쓰였기 때문에, 그의 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펜" 이라는 시는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고 여덟 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네 문장의 주된 의미는 펜의 위대함과 그가 글씨를 연습할 때의 느낌을 찬양하는 것이다. 누가 글씨 연습을 시작하든 힘들고 힘들지만 꼭 버텨야 한다. 글씨를 연습하는 필체는 영원히 네 곁에 있을 것이다. 네가 성공을 연습하고 싶을 때, 펜의 공헌이 드러났다. 처음부터 나는 글씨를 연습하기로 결정했다. 처음에는 좀 어려워요. 나는 잘 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고생도 했다. 그래서 처음 네 문장은 관수가 처음 글씨를 연습하기 시작했을 때의 어려운 장면과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역시 붓을 묘사한다.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펜이 어디에 멈춰야 할지, 어디서 끝날지 몰랐지만, 연습만 많이 하면 천천히 느낌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정수이다. "왜 오색이 되지 않는가, 항상 * * * * *" 라는 말은 연습을 꾸준히 하면 영원히 서예가가 될 수 없다는 의미다. 수련자의 결심과 서예에 나무를 세우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관수가 쓴 이 시는 서예의 내용을 대략적으로 묘사하는데, 감정은 간단하지만 풍부하다. 즉 펜에 대한 사랑과 서예에 대한 애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