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200 자 정도 되는 두 편의 자료를 가지고 찾는 것이다.

시험 지도

작문 제목을 이해하고, 생각을 열고, 입의의 각도를 찾는 것은 글쓰기의 기초이다. 소유와 찾기' 는 관계성의 이원론이다. 변명',' 잘못 배치',' 박수' 등 단일 개념 주제에 비해 입의면에서 더욱 긴장감이 있고, 정확하고, 깊고, 어렵지 않고, 학생들이 사상지혜를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된다. 자료는 몇 가지 내용을 설명합니다: 첫째, "점유, 수색" 은 생활 범위 내에서 생명의 성장과 관련이 있으며 작문의 주요 범위를 암시합니다. 다음 두 개의 병행절은 다른 각도에서 한 방면의 의미를 설명한다. 그렇지 않다면, 너는 도처에서 추구한다. 그런 다음 병렬 절은 추구와 상실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얻었지만 원래의 소유물을 잃었습니다. 마지막 조항은 추구가 획득한 전제조건이거나 당신이 추구할 때 이미 이 관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음 네 개의 병렬절은 제목 세 방면의 내포를 설명하고, 제목 두 요소 사이의 관계를 종합적이고 깊이 드러낸다.

상기시켜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당신은 힌트에 따라 문장 아이디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그것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것을 잃으면, 도처에서 추구할 것이다. 때로는 필사적으로 찾고, 원래의 소유를 잃는다. 때때로,'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이 저기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것을 발견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네 개의 절은 네 가지 참고 생각이다. 물론 다른 아이디어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둘째, 좋은 시각을 찾기 위해 우리는 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우리가 무엇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무엇을 찾고 있는가? 제목 중의 "추구" 는 "추구" 로 이해할 수 있다. "추구" 란 무엇입니까? 객체 추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명성, 지위, 감정 외에도 아름다운 생태 환경인 푸른 하늘, 푸른 물, 푸른 나무 등이 될 수 있다. (1), "만약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여기저기 그것을 추구할 것입니다." 라는 방면에서 삶을 형성합니다. 지식을 찾고, 미덕을 찾고, 대중과 관계를 가질 수 있는 능력을 찾고 ... (2), "소유를 추구하지만 원래의 소유를 잃는다" 는 방면:; 지식의 부를 추구하지만 과거의 단순함을 잃는다 ... (3)' 추구는 추구할 때 얻거나 가질 수 있는 전제' 측면: 1 추구와 성공: 성공은 * 추구에서 비롯되며, 끊임없이 추구해야 성공할 수 있다. 2 행복 찾기: 나는 행복하다, 왜 부러워, 왜 찾느냐? (3) 부모의 사랑, 선생님의 사랑, 행복을 찾고 ...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셋째, 시험장 작문은 반드시 풍격감이 있어야 하며, 절대' 사불상' 으로 써서는 안 된다.

서술문을 쓰기로 선택했다면, (1)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하나 또는 두 개의 명확하고 생생한 인물이 있습니다. (3) 묘사, 특히 세부 묘사를 잘 활용한다. 토론한 글은 전체 텍스트의 3 분의 1 을 초과할 수 없다.

의론 논문을 쓰기로 선택한 경우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1) 명확한 중심 논점이 있고 제 1 자연단락에서 두드러진다. (2) 2 ~ 3 가지 논점이 있어야 한다. 가급적 병렬식을 사용할 필요는 없고, 전달식을 사용해야 한다. (3) 재논의가 필요하다. 사실을 제기해도 논증과 추리다.

모범문 데모

그 잎은 집이 그립다

어떤 음악이' 어디서 갈대피리를 불는지 밤새 사람을 모집하고 싶다' 는 음악인데, 이렇게 큰 힘이 있어 모든 사람을 밤새 잠을 잘 수 있을까? 어떤 감정이 이렇게 큰 흡인력을 가지고 있어, 모든 사람의 내면으로 곧장 들어가는가? 향수이고 고향에 대한 깊은 동경이다.

어렸을 때 나는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모든 사람이 집을 가지고 있고, 모두 자신의 친척이 있는 것이 아니냐? 왜 너는 집을 찾는 길에 이렇게 우울하고 불안하니? 자라서, 나는 생활의 무력함을 깨달았다. 소유는 때때로 사치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수시의 추석 보름달이 동생과 재회하지 못한 광경이 늘 생각난다. 혼자 술을 마시며 먼 명월을 바라보며 고향을 생각하며 가족의 그림자를 찾고 마침내' 오래오래, 천리 밖' 을 부르는 천고의 절창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항상 라오스의 런던 여행과 파리에서의 생활이 생각난다. 그는 거리를 걸으며 북경의 번잡함을 찾았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북경처럼 진한 인간미를 찾지만, 늘 얻지 못한다. 그래서 그는 귀국을 기대하며 고향에만 속한 따뜻함을 되찾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는 항상 샤오간의 친구가 미국에서 살 때 정원을 고토처럼 꾸미고 어린아이처럼 친구에게 대추핵을 달라고 하는 것은 그 고향의 느낌을 가지기 위해서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들은 모두 고향을 떠났기 때문에 깊은 향수를 품고 사방을 찾아다녔다. 고향의 맛, 고향의 맛, 원망도 후회도 없다.

임청현 선생의 수필에서 이런 일을 말한 것을 기억한다. 한 중년 남자가 임 선생이 그의 고향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흥분해서 타이페이 거리에서 시골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노래를 부르면 우는 성숙한 남자를 불쌍히 여기다. 원래 이 젊은이는 일찍이 싸움으로 체포된 젊은이였다. 그 후로 그는 아내와 아이를 잃었다. 얼마나 씁쓸한 기억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어렴풋한 눈망울에 흩날리는가!

사람들이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찾는 것이 얼마나 절실하고 집념인가. 여기에 포함된 것은 결코 서지모의 "됐어, 나는 운이 좋다" 는 것이 아니다. 실의에 빠졌고, 내 인생은 담담했지만, 내가 어쩔 수 없이 신경 써야 할 향토적 정서였다.

우리가 가진 적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고향의 따뜻함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고향에 대한 애착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은 우리 마음의 가장 좋은 위안이다. 그래서 우리가 고향을 떠날 때, 우리는 다시 찾기 시작했다. 찾는 과정에서, 우리는 또 하나의 정서인 향수가 있다. 향수의 잎사귀가 우리를 끌어당겨 애써 찾아다녔다. 아마도 이것이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인생은 끊임없이 소유하고 찾는 과정이다." "

집에서 멀어질수록 집에서 가까워진다. 나는 더 이상 소유하지 않지만, 나는 집에 대한 가장 깊은 동경을 찾았다.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어느 날, 우리가 정말' 타향에서 이객' 이 될 때, 찾는 신념을 포기하지 말고 그 향수를 명월에 맡기면, 우리는' 명월이 고향이다' 라는 것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차는 고향의 맛이다.

오, 그 향수는 고향과 영혼 사이를 오가며 끊임없이 점유하고 찾는 과정에서 ...

신 포도와 달콤한 포도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말합니다.

첫째, 먹을 수 없는 단 포도는 시큼하고, 먹은 신 포도는 달다.

둘째, 먹을 수 없는 신 포도는 달콤하다고 하고, 먹은 단 포도는 시큼하다고 한다.

사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반드시 두 가지 사람이 있을 것이다. 하나는 소유를 소중히 여기고 행복에 안주하는 것이다. 소유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은 평생 찾고 추구한다.

나는 첫 번째 사람이 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부자는 게임을 한다: 10 분은 한 사람의 일생을 대표한다. 그동안 모두들 책 한 권을 뒤져 안에서' 금' 이라는 글자를 찾았다. 누가 많이 찾았는지, 누가 독점이다 ...

그것은 시작 하는 시간 이다! "하나 찾아봐!" 1 분 후, 아들은 흥분해서 소리쳤다. "또 다른' 금' 을 발견했습니다! 아들은 나도 하나 찾았다고 소리쳤다! " 아버지는 소리 쳤다. 5 분 후, 아들이 뛰어올라 말했다. "세 번째 조각을 찾았어요!" "아버지는 당황했습니다." 여기 금이 왜 이렇게 적습니까? " 아들은 경멸스럽게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조심해! "...... 여덟 번째 분, 아들은' 금' 열 조각을 받았다. 그리고 우리 아버지는 지금 4 개만 받으셨습니다.

"경쟁하지 마라, 너는 질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아버지는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인정한다, 나는 졌다." 근데 끝났어? 아들이 물었다. "또 뭐야? 클릭합니다 "어떻게' 금' 을 사용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버지가 물었다. 아들은 고개를 들어 잠시 쳐다보며 말했다. "초콜릿과 장난감을 많이 사고 싶어요. 진짜 경주용 차를 사고 싶어요. 그리고. 이집트에 가서 피라미드를 보세요!" "아버지는 전자시계를 가리키셨다: 9 분 10 초. 아들이 물었다. "무슨 일이야?" 아버지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의 소원은 비현실적입니다. 너는 늙어서 초콜릿을 감히 먹지 못한다. 경주용 자동차는 시동이 걸리지 않고 피라미드를 볼 수 없다. 봐라, 벌써 9 분 40 초가 지났고, 사람의' 생명' 은 끝났다. "아들은 망연자실하게 아버지를 바라보았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반평생을 금을 찾고 있지만 즐기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시간은 가장 소중하며, 그것은 모든 사람의 궁극적인 자원이다. "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 아들은 맛있는 단 포도를 위해 일생을 낭비했다. 다행히도 이것은 단지 허위일 뿐이다.

사람이 바로 이렇다. 그들이 태어난 순간부터 그들은 줄곧 마음속의 달콤한 포도를 찾고 있다. 그들을 찾는 과정에서 그들은 원래 가지고 있던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을 그리워하는 경향이 있다. 결국, 사람들이 수확하는 것은 반드시 그들이 원하는 달콤한 포도가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불행한 부자와 만족스러운 가난한 사람들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불면증의 신과 잠자는 거지를 발견한다.

단 포도와 신 포도는 차이가 없다. 있다면, 유일한 차이점은 포도에 대한 당신의 마음입니다.

그래서 현자가 생겼다. 단 포도를 못 먹으면 시큼하고, 신 포도를 못 먹으면 달다.

만족하는 자는 늘 즐겁고, 욕심이 없는 자는 자만한다.

그래서 바보도 생겼다. 먹을 수 없는 신포도는 달콤하고, 먹은 단포도는 시큼하다고 한다.

욕망과 가지지 말아야 할 고민, 꿈과 현실 사이의 거리는 사람의 생명을 다 소모시켰다. 그래서 아름다운 꿈의 빗골목이 생겨 숙본화의' 존재의 빈' 론이 생겼다.

이미 얻은 달콤한 포도에 신경 쓰지 않고 허무맹랑한 신 포도를 쫓아가면 두 가지 결과가 나온다. 하나는 신 포도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둘째, 잃어버린 달콤한 포도.

그래서 자신의 포도를 찾아 사랑하게 된다.

찾기에서 점유를 파악하고 점유에서 끊임없이 찾다.

나는 열심히 찾고, 즐거움을 찾고, 행복을 찾고, 모든 아름다운 것을 찾아봤지만,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았다고 느낀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만족하는 자는 늘 즐거워한다!" 그것은 그들이 부와 행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까? 아니,' 결코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초월한다' 는 사람은 끊임없이 추구할 것이다. 그들은 모두 자신이 가진 것을 잃을까? 아니요. 그래서요?

우리는 필사적으로 찾고 있고, 새로운 생각이 끊임없이 싹트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가진 것은 끊임없이 잃어버리고 있으며, 결국 우리는 여전히 빈손이다. 사실 우리 주변에는 항상 원하는 것이 있는데,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과 감동의 마음이 부족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지들의 한 마디는 친구의 축복 한 마디, 심지어 낯선 사람의 미소까지 천천히 음미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조심하지 않으면 이 모든 것이 조용히 사라질 것이다. 곧장 앞으로 가지 말고, 좀 쉬고, 주변의 사랑을 느끼면, 다음 정거장까지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더 생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도 사건이 발생한 후 루즈벨트의 집에는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남아 있는 것은 그가 강도짓을 한 후 기뻐하는 이유가 되었다. 전쟁 후에 돌아온 친척들은 그들의 가장 만족스러운 재산이며, 그들의 집의 좌절과 슬픔을 상쇄할 수 있다. 로체스터 사고 이후 제인? 사랑은 그가 평생 사랑할 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정말 잘 알고 있다.

자신이 가진 사람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영원히 찾을 수 없다. 이른바 추구란 추구자의 꿈만 될 수 있는 것은 신기루다. 도달할 수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추구명언) 발밑의 모래사장을 모르고, 해변의 조개껍데기도 일종의 즐거움이며, 소중히 여길 줄 모르는 사람은 가질 자격이 없다.

하지만 과거에만 빠져 현실을 즐기는 사람은 새로운 놀라움이 없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꿈을 추구하는 사람만이 새로운 소유를 가질 수 있고 저축의 원을 확대해야 새로운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