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깍쟁이가 모자를 만들었다. 산추 판샤가 섬 총독이 되었을 때, 한 구두쇠가 천 한 조각을 들고 재봉사에게 모자를 만들어 달라고 한 재미있는 사례가 있었다. 재봉사가 이 천을 재어 충분히 말했다. 수전노는 재봉사가 그의 천을 벌었다고 의심했기 때문에 재봉사에게 현대의 모자를 만들 수 있는지 물었다. 재봉사는 구두쇠의 마음을 간파하고 그가 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탐욕스러운 구두쇠가 그에게 세 개를 할 수 있냐고 묻자 재봉사는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구두쇠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여, 그는 다섯 개가 추가될 때까지 한 개 한 개를 더했다. 재봉사가 전복되어 충분히 말했다. 이때 깍쟁이는 만족스럽게 떠났다. 나중에 구두쇠가 약속대로 모자를 들고 나서야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원래 이 다섯 개의 모자는 손가락 다섯 개에만 적합하다. 두 사람은 말다툼을 벌여 상구 총독에게 소송을 걸었다. 하나는 상대방에게 천을 배상하고, 하나는 환불해야 한다. 산추는 생각했다. "재봉사는 돈을 돌려받을 수 없고, 깍쟁이는 천을 가져서는 안 된다. 만든 모자를 압수하다. " 왜 구두쇠가 속을까? 왜 재봉사는 틈을 뚫을 수 있습니까? 그 이유는 구두쇠가 다섯 개의 모자를 만드는 것에 대한 요구가 너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최대 5 원짜리 모자는요? 같이 입을까요? 구두쇠는 말하지 않았고, 그도 말하고 싶지 않았다. 그가 같이 입으라고 했기 때문에 싸구려를 차지할 수 없었다. 재봉사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네가 다섯 개만 요구한 이상, 나는 너를 "만족" 하고, 너에게 다섯 가지 재미있는 것을 주고, 너의 요구를 어기지 않을 것이다.
3. 팔일이 벽에 부딪쳤다. 두 세대의 정이 작은 염색방을 열었는데, 8 월 1 일은 그를 난처하게 하려고 했다. 어느 날, 8 월 1 일에 천을 염색하러 와서, 두 세대에 대해 말했다. 내가 염색해야 할 색깔은 매우 평범하다. 빨강, 파랑, 검정, 흰색, 녹색, 노랑, 파란색이 아닙니다. 알겠어요? 두 세대가 말했다: 나는 이해한다, 나는 너의 뜻에 따라 염색할 것이다, 그럼 너는 그날 와서 가져가라! 그날은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과 토요일, 심지어 일요일도 아니다. 나의 8 월 1 일, 만약 그 날이 온다면, 와서 가져가라! 8 월 1 일 아완에게 제기한 것은 정말 어려운 문제이다. 그는 자신이 계획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빨리 실패할 줄은 몰랐다. 8 월 1 일 원하는 색은 보통이지만 실생활에는 없다. 사실, 두 세대의 정이 이런 색으로 물들기 어렵다. 더구나, 8 월 1 일의 말에는 그가 원하는 보통 색깔이 사실상 아무것도 아니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실제로 여러 가지 색깔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 상상한 색깔까지 제외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제의 난이도는 불가능에 있다! 그러나, 이런 난제는 한두 세대가 되면 해결된다. 해결책은 의외로 합리적이다. 두 세대의 정이 정면으로 반박하지 않고, 너의 요구가 얼마나 불가능한지 말해라. 네가 와서 난처하게 만들지만, "나는 너의 뜻에 따라 염색할 것이다" 라고 약속한다. 우리는 너의 요구가 합리적이라고 가정한 후에 밀고 당기려고 한다. 그런 다음, 8 월 1 일 말하는 방식을 모방하여, 그도 한 가지 요구를 했다. 이 요구는 수량적으로 다른 것 같다. 8 월 1 일은 무수한 색상 이외의 한 가지 색을 물들이고 싶어 하고, 2 세대 정은 제한된 주 중 7 일 이외의 날을 선택했지만, 본질적으로 똑같다. 8 월 1 일의 요구는 전혀 실현될 수 없고, 2 세대 정서의 요구도 만족시킬 수 없다. 두 세대가 8 월 1 일의 요구에 흔쾌히 응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요구를 제기했기 때문이다. 즉, 후자의 요구는 이전 요구 사항을 기초로 한 것이다. 생활의 본질로 볼 때, 먼저 무리한 요구를 하는 팔일일은 아바티를 난처하게 할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두 세대의 정이 요구한 날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고, 팔일이가 원하는 색은 영원히 나타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세대의 정이 이렇게 교묘하게 8 월 1 일의 소망을 만족시켰다.
항상 풀밭에 앉아있는 두 마리의 오리가 있습니다. 풀밭에 평평하게 누워 햇볕을 쬐니 매우 편안하다. 마음속으로 부러워하는 것을 보고, 나는 주변의 여자친구에게 "오리 만드는 게 좋다" 고 말했다. 그녀는 갑자기 폭발했다: "인간으로서 더 좋은 것은 없다! 빌어먹을, 나는 명계에 가서 룰렛을 걸 것이다, 나는 돼지가 되지 않는다! " 나는 어쩔 수 없이 눈을 희번덕였다. 알고 보니 나는 여전히 온건파이다. 나는 바다에서 동물이 되고 싶다. 조용하고 어둡고 영원히 잠들고 싶다. 해리어처럼, 그것은 갑자기 투명한 공을 가지고 모래사장을 헤엄쳐 나와 여기저기 어슬렁거리며 휴식을 취했다. 분홍색 스펀지를 만들거나 산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와우, 즐기세요. 불행히도, 나는 룰렛에 능숙하지 않다, 다음 생에도 주식을 투자하는 것은 씁쓸하지 않다! 남자가 되는 것은 정말 별로 좋지 않다. 머리를 감고 보니 목욕하는 것을 잊었다. 피곤해서 죽을 지경인데, 나는 그래도 눈꺼풀을 가리고 힘껏 듣는다. 빨래는 다림질이 필요하고, 배서에는 웃는 얼굴이 필요하고, 예의와 솔직함을 알아야 한다. 배고프면 먹고 싶어, 기분이 안 좋으면 마시고 싶어, 그들 앞에서 무미건조한 말을 하고 돌아서는 사람은 더욱 인상적이다. 어렸을 때 죽음을 두려워했고, 유라는 친구에게 고백했다. "죽음을 두려워하다." 이 사람은 나보다 열 살 더 나이가 여덟 살이고, 그는 차분하게 말했다. "괜찮아요. 몇 년이 지나면 그는 싫증이 나고 두렵지 않을 것이다. " 목소리가 미약하다. 네, 만약 내가 정말 70 ~ 80 세까지 산다면, 나는 지금 기절할 것이다. 너 꿈을 꾸어라. 지금 떠나기에는 너무 이르다. 40 ~ 50 살이면 충분하다. 나는 덧붙였다: "민들레를 만드는 것도 좋다. 클릭합니다 소녀는 "돼지를 만드는 것이 좋다. 먹을 것을 찾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마라. 결국 모두가 죽을 것이다. " 그녀는 돼지 한 마리를 만들 것을 고집했다. 나는 말했다: "돼지처럼, 관라를 먹는 사람도 있다." "차라리 돼지 한 마리를 만드는 게 낫겠다. 돼지는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 돼지 한 마리는 다른 돼지가 사람처럼 산다고 절대 말하지 않는다. " 그녀는 말했다. 나는 지루하게 웃으며 방으로 돌아가 노트를 열었다: 남자가 되라.
5. 인디언 두 명이 숲에서 꿩 한 마리와 산토끼 한 마리를 잡았다. 그들은 모닥불에 불을 붙이고 그들의 사냥감을 요리할 준비를 했다. 토끼 구이를 담당하는 사람은 짠 것을 좋아해서 구울 때는 소금을 많이 뿌리고, 꿩구이를 담당하는 사람은 담백한 것을 좋아해서 소금을 거의 넣지 않는다. 그들은 상대방의 조작을 보고 모두 화가 나서 서로를 비난하고 이기심을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그들이 더 많이 이야기할수록, 결국 싸우자 쌍방이 모두 졌다. 이것은 슬픈 이야기이다. 고향에서 중학교를 다닐 때의 나의 실제 경험이 생각난다. 그때 우리는 모두 학교에 있었다. 나는 한 동창과 한패가 되어 우리가 스스로 밥을 짓는 것이 아니라 식권과 식량권을 함께 사서 함께 밥을 먹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매일 번갈아 가며 밥을 짓는다. 그때 학교 식당의 취사원들이 밥 만두 야채를 주고 싶지 않아서 너무 번거로웠어요. 찐빵을 먹고 싶으면 찐빵을 먹고 싶지 않다. 우리 농촌에서는 학교 식당에 갈 수 있는 사람들이 모두 배경이 있다. 그 요리사와 교장, 주임은 3 대 이내의 혈육으로, 소인은 무정하여 규칙이 될 수 없는 규칙이 자연스럽게 규칙이 되었다. 다만 나의 동창은 밥을 좋아하고, 나는 찐빵을 좋아한다. 이렇게 하면 내가 밥을 할 때 밥을 만들어 그가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고, 내가 밥을 할 때 그도 찐빵을 만들어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고를 것이다. 우리는 아주 사이좋게 지냈고, 우리의 우정은 날로 깊어졌다. 지금까지, 우리는 두 도시에서 일하고 살았는데, 거리는 우리를 방해하지 않았다. 그 당시 그 두 인도인처럼 우리 모두 우리 자신에게 의지하고 음식도 마찬가지였다. 만터우와 밥이 번갈아 먹는다면 역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많은 것들이 간단합니다. 암묵적인 교환은 삶이 행복하고 아름답게 될 것입니다.
6. 낭떠러지 위의 꽃 한 송이가 산길을 걷다가 낭떠러지 위에 붉은 꽃 한 송이가 있는 것을 보고, 화사하고 눈부시며 행인에게 미소를 지었다. 자세히 보면, 원래 석두 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각종 사찰을 짓고, 태어나고, 죽을 때는 반드시 힘을 헤아려야 한다. 꽃나무에 꽃이 피는 것은 꽃의 본성이다. 어떤 사람은 보지도 않고 꽃과는 상관이 없다. 그래서 번화한 들판에 꽃이 활짝 피었고, 산과 들에 꽃이 활짝 피었고, 심지어 적막한 절벽 꼭대기에도 아무도 묻지 않는 꽃들이 활짝 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은 난초의 천성으로, 너무 향기로워서 나비에게 전파되고, 향이 없으면 멈출 수 없다. 만약 그것이 꽃이 피는 것을 금지한다면, 그것은 죽을 것이다. 할 말이 있으면 솔직히 말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왕정 사당이 문을 닫았는데도 할 말이 없어도 사람들은 산야로 가서 소리를 질렀다. 굴원은 분명히 지로를 던져야 하는데, 그래도 비탄해야 한다. 노자는 청소를 타고 분명히 하코곡관을 지나 세상을 피했지만, 여전히 오천 자의 인연을 남겼다. 도장을 닫으면 정말 우열을 가릴 수 있을까? 고대인들이 책을 저술한 입설은 모두 자발적이다. 경제류 문장 들은 세계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소설을 쓸 정도로 외롭지도 않다. 고대에 소설을 썼는데, 하나는 무명이고, 하나는 무익하고, 심지어는 치명적이었지만, 듣기 싫은 말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중국의 문학 작품은 모두 이런 익명 소설이지, 값진 묘비명이 아니다. 이것은 또한 고독한 절벽에 있는 꽃 등에 속한다. 그러므로 문학 예술 화면과 그 모든 표현 형식으로 말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고양이는 봄을 부르고 봄은 고양이를 부른다." 그러나 늙은 스님은 감히 사람 앞에서 부르지 못한다. 인간 문명에 얽매여 본성을 닦았기 때문이다. 사실 그는 봄을 부르지 않지만 여전히 여자를 훔친다. 이 점을 알고, 말을 하지 않는 것도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언어명언) 꽃은 생명력이 조금밖에 없으니, 고독한 절벽에서 열어야 한다.
한 부부가 그들의 결혼 50 주년을 축하했다. 그들의 후손과 친지들은 강당에서 그들을 위해 성대한 축하 행사를 열었다. 경축회에 참석한 후 노부부는 지친 몸과 기쁨으로 평화롭고 조용한 집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온종일 흥분해서 친척과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느라 바빴기 때문에, 그들은 어떤 음식도 먹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커피를 마시고 직접 만든 빵과 크림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들은 식탁 옆에 앉았다. 노인은 신선한 빵 한 덩어리를 꺼내 빵의 끝을 잘라서 결혼한 지 50 년 된 아내에게 건네주었다. 노부인은 잠시 노발대발했다. 그녀는 노인에게 소리쳤다. "50 년 동안 너는 항상 나에게 빵의 한쪽 끝을 썰어 주었다. 나는 이미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너는 내 취향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노부인의 분노가 걷잡을 수 없게 되었는데, 이 모든 것은 빵 한 덩어리로 인한 것이다. 노인은 옆에 앉아서 그가 들은 불평에 놀랐다. 노부인이 마침내 진정되자 노인은 조용히 그녀에게 말했다. "여보, 여기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에요."
8. 한 아버지를 희생하여 일곱 살 된 딸에게 희생이 무엇인지 가르치려 했다. 그는 "희생은 너의 가장 소중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아버지의 생일날, 그는 외투에 쪽지 한 장이 꽂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의 딸은 유치한 글씨로 이렇게 썼다. "너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빠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너에게 주었다. 바로 너의 주머니에 있다. " 이 아버지는 주머니에서 잘 포장된 짚봉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그가 일주일 전에 딸을 위해 산 것이다.
9. 남자는 술과 같고, 여자는 연기와 같고, 여자는 연기와 같다. 불타지 않으면 그녀의 향기와 그녀의 아름다운 연골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여자는 연기와 같고, 태울 때마다 생명의 슬픈 노래이다. 일단 그들이 안으로 넣어, 일단 그들이 향기로운 되 면, 일단 그들이 구울, 그들은 파괴 되는 것 같다. 생명의 연속은 한 번의 불타는 후광 속에서 계속되지만, 상처받은 결말은 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연기가 사라지고, 연기도 사라지고, 여자의 낭만도 먼지에서 멀어진다. 여자는 연기와 같지만, 먼저 불이 있어야 그녀의 열정과 광채에 불을 붙일 수 있다. 남자는 술과 같다. 예를 들면 투명한 백주와 같다. 거의 알코올처럼 진하고, 불타고, 향기롭다. 한눈에 바라보니, 고요하고 맑은 물처럼 맑고, 아무것도 없고, 좋고 나쁨을 분간하기 어렵다. 남자는 술과 같다. 시간이 길수록 그것들은 더욱 부드러워진다. 시간이 길수록 그것들은 더욱 가치가 있다. 남자는 술과 같다. 병 표면의 정도는 실제 느낌을 측정할 수 없다. 너는 스스로 마셔야 그의 깊이를 발견할 수 있다. 남자는 술과 같다. 그는 주량이 좋지 않았고 주의력이 집중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 그를 쉽게 건드리지 마라. 술에 취한 후 다쳐서 슬퍼하는 것은 결코 모든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남자는 술과 같다. 작은 입만으로도 너를 좀 취하게 할 수 있고, 방종은 너를 슬프게 할 것이다. 술 취한 장면이 정말 당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지, 사람이 한밤중에 슬픔에 녹을 수 있는지, 눈물이 될 수 있는지. 남자는 술과 같지만, 많은 조용한 술꾼과 좋은 술을 맛보는 술꾼은 항상 여자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10, 게으른 지혜 인간의 모든 진보는 덜 걷고 싶은 게으른 사람의 선의에서 나온 것임에 틀림없다. 우리의 먼 조상은 조건이 열악한 동굴에서 산다. 그들이 물을 마시고 싶을 때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개울가로 걸어갔다. 그래서 그들은 하루 동안 집에 갈 수 있는 물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최초의 물통을 만들었다. 하지만 물통을 들어 올리는 것조차 게을러지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는 파이프를 짓는 것입니다. 물은 작은 시냇물을 따라 소비자 집까지 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물명언) 물을 업지 않고 산을 넘고 산을 넘지 않기 위해 펌프와 물차를 발명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게으름뱅이들의 후속 업적이다. 마찬가지로, 우리 조상 중 한 명은 호수 반대편으로 가고 싶었고,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첫 번째 배가 탄생했다. 그것은 나무 줄기 한 토막을 파내어 만든 것이다. 100 여 년 전 험프리 포터 (Hamfrey Porter) 라는 소년이 고용되어 불쾌한 증기 엔진 옆에 앉아 조이스틱이 두드릴 때마다 폐증기를 방출했다고 한다. 그는 게으른 사람이다. 그는 일이 너무 피곤하다고 느껴서 기계에 전선과 볼트를 설치해 밸브가 이런 물건에 기대어 자동으로 전환되게 했다. 이렇게 하면 그는 몸을 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엔진의 전력도 즉시 두 배로 늘었다. 그는 느긋하게 복합 엔진을 통해 피스톤의 원리를 발견했다. 현대 농업 기계에는 좌석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근면한 농민들이 좌석 설치를 생각한 것은 아니었다. 그들은 하루 종일 들판을 걷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이 아이디어는 먼저 앉아서 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게으름이 발명을 불러일으켰다. 인류 동기가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이자 연구자인 프랭크 B 길버 라이스는 각 업종의 우수 노동자들의 노동 동작을 자주 촬영하며, 한 가지 일을 완성하는 데 최소한 몇 가지 동작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그는 최고의 노동자들이 예외 없이 빈둥거리는 사람들이며, 사람들이 가장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여분의 동작조차 하지 않는 것을 귀찮아한다. 근면한 노동자는 효율성이 훨씬 낮다. 왜냐하면 그는 불필요한 행동에 힘을 쓰는 것에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이다. 유능한 리더도 게으르다. 그는 영원히 그에게 할 수 있는 어떤 일에도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정신 게으름도 인류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많은 중요한 규칙과 정리는 게으른 사람이 발명한 것이다. 이 사람들은 정신노동에서 지름길을 찾고 싶어한다. 만유인력의 법칙을 세운 사람은 게으른 사람이어야 한다. 그들은 각종 무관한 현상의 근원을 탐구하는데, 그들은 이런 어려움을 싫어한다. 자유낙하의 법칙이 없다면 사과가 나뭇가지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시간과 고양이가 지면에서 1 마일 떨어진 풍선에서 떨어지는 시간이 얼마나 번거로운지 생각해 보세요! 게으른 사람들이' 2+2 = 4' 의 법칙을 세우지 않았다면, 우리가 살면서 얼마나 복잡한 상황에 처하게 될지, 얼마나 피곤한 고민을 하게 될지 생각해 보십시오! 사실 게으른 사람이 문명 발전을 촉진하는 중임을 맡았다. 우리 게으른 사람들을 진지하게 대할 때가 되었다. 우리에게는 인류의 희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