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육에서는 시의' 목면' 과' 떡갈나무' 의 두 가지 중심 이미지에 대한 감상을 중시해야 하며, 이미지의 비정규미와 의경의 조화미 두 방면에서 시가 가르치는 미육의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첫째, 이미지의 비 전통적 아름다움
시인은 색다른 마음으로' 목면' 과' 떡갈나무' 의 중심 이미지를 선택해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섬세하고 완곡하고 깊고 두터운 감정을 담고 있다. 시인은 두 개의 비슷한' 나무',' 떡갈나무' 와' 목면' 을 중심 이미지로 선택했다. 남성과 여성을 상징하는 것이지, 남녀의 지위와 관계를 잘 나타내는 대비상이 아니다. 시인의 사랑에 대한 이해와 추구는' 목면' 의 떡갈나무에 대한 사랑 고백을 통해 표현된다. 그것이 표현하는 사랑은 순수하고 열렬할 뿐만 아니라 고상하고 위대하며, 오래되고 싱그러운 노래처럼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나' 는 독백으로 애인' 떡갈나무' 에게 크고 건장한 떡갈나무' 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이미지, 즉 등반한 캠벨 꽃, 치정새, 분수, 험봉, 햇빛, 봄비로 가신이 되고 싶지 않은 사랑을 표현했다. 그래서, "나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이어야 합니다. 나무의 이미지로 당신과 함께 서 있어야 합니다."
중국 전통사회의 여성에 대한 편견과 인격에 대한 억압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정당한 권리와 자기가치를 보여줄 기회를 잃고 진정한 사랑을 받지 못했다. 현대의 이상적인 사랑에서 남녀는 사랑해야 하고, 여자의 열렬한 사랑은 여자의 희망찬 생각이 아니라 남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아야 한다. 주광잠은 "아름다움은 객관적, 성격, 형식상의 어떤 것이 주관적인 이데올로기에 적합하고, 함께 융합되어 완전한 이미지의 성질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택후는 "사람의 주관적 느낌, 의식, 대상이 결합되면' 이데올로기' 즉 감정사상에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일치에 도달해야만 아름다움이 생길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우리는 시인들이 시가 창작 재료를 선택할 때 세심하게 설계한 것을 인정해야 한다.' 목면' 과' 떡갈나무' 는 모두 열대수종에 속하며 키가 크고 꽃이 피며 값비싼 것이다. 두 그루의 나무는 똑같이 출중하고, 인접한' 나무' 는 이렇게 함께 서 있다. 이 두 이미지는' 나' 가 필요로 하는 것은' 너' 와 독립적이고 동등한 연애관계를 맺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균형감과 미감을 준다.
떡갈나무' 의 양강의 아름다움은 검창과 같고,' 목면' 의' 붉은 꽃' 은 무거운 한숨처럼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영웅 불 같은 강건함과 강인함을 가지고 있다. 목면은 키가 클 뿐만 아니라' 떡갈나무' 를 뛰어넘는 눈부신 유연성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저자가 추구하고 필요로 하는 현대적 의미의 남녀평등을 함축하고 있다. 출신 (신분), 사회적 지위, 인생 가치, 사업 성과의 평등, 즉 인격존엄성, 자신의 가치 실현, 권리 향유의 평등을 포함한다.
둘째, 떡갈나무는 상록수의 큰 나무이고,' 너' 의' 높은 가지',' 짙은 그늘' 은 키가 크고 단정하고 매력적이며 깊은 것을 의미하며,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나' 의 요구를 의미한다. 목면은 낙엽교목이지만 봄 홍화, 여름 그늘, 가을 열매, 겨울 낙엽 가지 모양을 하고 있다. 일 년 사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운 전시가 있어 시인의 여성 자신의 특징, 장점, 재능에 대한 각성과 자부심을 암시한다. 두 이미지의 풍부함은 자세히 읽고 자세히 감상해야만 느낄 수 있다.
둘째, 예술적 개념의 조화로운 아름다움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은 고대인의 "하늘의 비익새가 되고 싶다. 같은 생지, 나무 한 그루, 나무 두 가지가 되고 싶다" 고 손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랑명언). " 。 \ "뿌리, 땅 에 가까운; 잎, 구름 속에서 만나다. 클릭합니다 떡갈나무와 목면은 고요하고 확고하게 서 있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묻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알아듣지 못한다." 바람이 불고, 가지와 잎을 흔들고, 서로 안부를 물으면, 그들은 같은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그것은 그들의 세계의 언어이며, 그들의 마음의 조화이며, 소리 없는 이해이다. 소위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시인은 떡갈나무와 목면이 나란히 서 있고, 뿌리의 꽉 움켜쥐고, 나뭇잎의 애무, 바람 속의 인사로 서로의 사랑을 전달하고 보답하며, 강한 사랑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두 사람이 이렇게 지켜주고, 끈기 있는 나무 두 그루, 생생한 생명 두 개, 고상한 마음 두 그루. 용감한 수호자처럼, 모든 분기는 항상 외부의 공격을 막고 두 사람의 세계를 수호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나는 열정적인 생명이고, 붉은 꽃이 피며, 그가 싸울 때 그를 응원하고, 그의 미래를 밝히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함께 어려운 위협과 좌절의 시험에 직면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생명의 휘황찬란함과 자연의 장려함을 누리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위대한 사랑이다. 이 초석에 세워진 사랑은 생생하고 완전하다. 이런 진정한 사랑이야말로 평등을 추구할 만한 사랑이다. 시인의 사랑' 목면' 과' 떡갈나무' 에 대한 교묘한 상상력은 이처럼 묵묵하고 조용히 함께 자라며 그들의 정신감정의 온전함과 이상화된 사랑의 조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시인의 자아는 과거뿐만 아니라 미래도 가리킨다. 시인 본인이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평가이자 시인이 자신이 어떤 모습인지 탐구하거나 생각하는 것이다. 시인의 사랑관에서 사랑은 영혼과 연결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지하에 뿌리를 내리고) 더욱 서로 어울려야 한다. (너는 너의 구리 강철 가지를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자신을 잊어야 하지만, 자신을 잃지 마라. 사랑은 인격평등, 인격독립, 상호 존중과 존경, 마음이 서로 각인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시는 인격가치의 각성을 구현하여 지식 여성의 자각과 자강을 표현했다. 이런 식으로 서정적 주인공은 시인의 인격 이상을 포함하고 이상화된 자아로 만들어야 한다. 애정에서 마음까지, 사랑시의 아름다움은 인격의 가치를 드러내기 때문에 숭고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