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만당 영서사시의 사상 감정 취향을 논하다.

중만당 영서사시의 사상 감정 취향을 논하다.

사상 감정 취향에 있다. 중만당에서 영물시는 대부분 심오하고 경각적인 풍자와 비판이다. 강렬한 현실 비판 정신을 가지고 있다. 한편 문인들이 사부에서 지식형 인격 패러다임으로 바뀌면서 중만당시는 사각의 눈으로 읊을 수 있다. 그것은 정치와 역사적 문제를 반성하고 이전의 사례를 뒤집는 강한 이성적 정신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대 환경, 분위기, 특히 불선? 비어 있습니까? 성적 사상의 영향 아래. 그것은 또한 강한 애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사적 허무주의와 개인의 생명철학 의식을 보여준다.

키워드: 중기 및 후기 당나라; 서사시 송가 사상과 감정 취향

시를 읊는 것은 중국 고대의 시 제재이다. 그것은 고대인, 고대 사건, 역사 유적을 제재나 감정으로 삼아 노래, 숙고를 통해 사상, 감정, 인식을 표현한다. 그의 창작 역사는 유구하다. 한대 반고의 서사시는 이런 시의 형성을 상징한다. 그 후 서진 좌사의 여덟 편의 영사시, 동진 도연명의 일곱 곡의 영빈자 시, 남조 안연의 오군자시가 각각 특색을 지니고 영사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전 세대의 작가들은 대부분 영사 방식으로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데, 내포는 비교적 단일하다. 좌사, 안연지 등의 작품은 상고를 읊음으로써 자신의 굴곡과 실의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진 남북조 시대에 문학 창작은 사족을 위주로 했다. 화장은요? 포털 이 설립 되었습니다, ​​그래서, 종, 세 부문 은 꾸준히 입력 할 수 있습니다, ​​경멸 은 지혜를 고갈 하고 애완 동물 을 초대했다; 그리고 낭만적이고 보기 드문 일? 현실정신의 결핍에 주목하여 영사라는 매우 현실적인 시풍은 현언, 전원시, 궁체시에 비해 발전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창작이 비교적 적다. 그래서 이전 세대는 일정한 시대 사상 감정 취향을 형성하기가 어려웠다. 중만당 시대에는 몰락한 사회현실과 특정 역사문화원인 (이에 대해 필자는' 중만당 영서사시 번영의 역사문화원인' 이라는 문구가 따로 있어) 영서사시 창작이 매우 번영한 시기에 접어들면서 특정 사상감정 취향을 나타냈다.

창작 주체로 볼 때 위진 남북조 시대에 태어난 문인들에 비해 당대의 문인들은 대부분 빈한한 출신이었고, 사회 상황에 더 신경을 썼으며, 현실에 주목하고 현실을 비판하는 품격을 지녔다. 그러나 중만당의 사회정치 형세는 초당의 그런 의기양양하고 개명한 구도가 아니라 국력이 쇠퇴하고 정치퇴폐어둠이다. 이 경우, 이 시기 문인들은 자연스럽게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편협한 주제에서 벗어나 냉혹하고 깊은 필치로 현실과 정치를 비판하고 풍자하기 시작했고, 강한 현실 비판 정신으로 간신의 당도, 정분리 등 사회정치의 중대한 문제를 직접 폭로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진도옥의' 오후전 읽기' ('전당시' 권 670):

한실이 멸망하면 김경도가 쇠퇴할 것이고, 간신이 도와 줄 것이다.

오로지 당신의 형만 칭찬하고, 누가 당신의 자녀와 손자의 안위를 상관합니까?

후궁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어 전전 진성제는 의심하지 않는다.

Zhuzi 캠프 문 비싼 주장 하지만, 지역 황폐화.

-응? 무후? 왕단, 왕상, 왕력, 왕근, 왕봉오 형제를 가리킨다. "한서 원전" 권 98 권에는 그들이 기록되어 있다:? 백만 번 피곤하여 자유자재로 구속하지 않다. 오쓰카, 첫 번째? 민치도, 민환도. 그들은 예측할 수 없는 마음을 품고 나라를 다스리고 싶어한다. 위아래로 감추고, 네세 왕루, 외교 예속, 교만하고 횡포하며, 제도가 열악하다. -응? 이 시는 한나라가 쇠퇴할 때 간신이 그들을 보좌할 것이라고 그들에게 깊은 비판을 가했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과 부만 고려하는데, 이것은 국가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Zhuzi 캠프 문 비싼 주장 하지만, 지역 황폐화. -응? 이 시는 중만당 당정의 간신들에게 쓴 것이 분명하며, 강한 현실적 표적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조야의 후진 작품은 진 해체 후의 군벌 분리와 혼전을 비난하며 군벌을 생각하는가? 양손이 텅 비었는데, 천지의 덕을 빼앗으려 하는가? 레바논 국민의 무고한 고통, 사회적 실순, 심각한 재난에 빠지고 있습니다. -응? 부모의 시신이 교차하고, 벌레와 뱀이 서로 먹는다. 정란 음양 의혹, 귀신 싸움. 동부 교외의 용은 피를 보고, 아홉 흙은 노랗다. 두 장면이 드럼에 맞아 깨지고 요성이 중국을 감동시켰나요? 살인으로 피를 흘렸을 뿐이지만, 신기는 무섭지 않을 것이다. -응? ('전당시' 권 593) 통치자에게 맹목적인 관용 정진에 경종을 울렸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 시기의 서사시는 군주에 대한 풍자와 비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무능하고 음탕한 군주에 직면하여 시인은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글로 술에 취해 죽어가는 통치자를 깨우기 어렵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실을 초월하고 현실 뒤에 숨겨진 심각한 결과를 만져야 안개 군주에게 경고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역사상 망국의 군은 시인의 시야에 들어갔다. 춘추시대에는 왕, 남조 제왕, 양디가 자연스럽게 * * * 의 대상이 되었다. 현종 시대의 이 조대의 성패는 더 좋은 당대의 증거이다. 근면은 흥국할 수 있고, 퇴폐는 국가에 무거운 재난을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심리의' 고모수대 잡문' ('전당시' 권 482) 은 어떤 느낌인가요? 왕위 황 선물 금 상인방, 우 왕 jiangusutai, 선물 빔, 그래서 금 장식 바닥, 그 나라를 파괴? (\ "소주 대만 기타 문장 순서 \"), 향수에 썼다. 시 속에는 아름다운 기복이 있고, 왕황음, 여자:? 돌의' 취춤' 은 꽃으로 가득 찼고, 그녀는 질투하는 오만했다. 고모수가 100 피트를 펴자 상인방이 황금대로 변했다. -응? 최종 결과는:? 송청관 연춘락이 끝나지 않아, 사단이 떠다닌다. -응? 오허는 오멸을 보고 서월을 제패했다. -응? 사실 통치자가 역사를 거울로 삼아야 한다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다. 또 사공도' 남북사략', 10 분의 5: 병둘레 양전, 화옥수, 진궁.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응? ("전당시" 권 육삼삼). 남조량 진국의 망국을 빌려 당나라 () 가 황둥지 () 에서 농민 봉기군 () 에 의해 전복되고, 신부 들러리 () 가 도망친 것을 비춘다. 심층적인 원인은 한간 오국이 아니라 주로 군주 자체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해가 깊다고 할 수 있어요. 또 예를 들어 후장의' 포니테일' 은 기준이 완전하지 않지만 남방인은 적고 북방인은 많다. 진향이 짙고, 리치는 여전히 포니테일 비탈에 달한다. -응? ('전당시' 권 5 1 1) 직지 현종이 역사 사무와 인물에 관한 시를 가리키며, 순경과 군민 소외의 근본 원인은 현종의 귀비 숭배와 국가에 대한 방탕과 오해에 있다고 완곡하게 지적했다. 통치자의 규칙과 비판은 스스로 일체가 된 것이다.

그러나 중만당 시대의 서사시는 현실에 대한 단순한 비판에 국한되지 않고, 더 깊은 역사적 반성과 강한 이성주의 정신을 담고 있다. 인격 패러다임에서 중만당 문인은 이미 초당의 수재형에서 학자형으로 바뀌어 지식인의 이성적 사고 능력으로 문제를 심사하고 반성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역사에 대해 시인은 더 이상 운율 형식으로 서술하고 탄식하지 않으며, 고대인의 자화자비로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이전 세대의 표면 현상에서 인생의 성패와 역사의 흥망의 진정한 원인을 탐구하고 있다. 또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견해에 동조하는 역사적 설법에서 벗어나 역사적 사실에 대해 가설적인 사고를 하고, 판결을 뒤집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이렇게 해서 역사 논문체와 전복 문체가 형성되었다.

전반적으로 이 시기 반성의 중점은 전대의 정치적 득실과 국가의 흥망에 집중되어 있다. 주청옥 만리장성:? 진시황은 호랑이의 예방을 매우 염려하고 있다. 한 사람은 덕이 있고, 사해는 가정이다. -응? ("전당시" 권 515) 군은 주로 덕치국으로 천하에 집이 있고, 천하가 태평하고, 변방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원대 이산보의 향수복합체:? 남조 황제는 풍류를 좋아해서, 그는 나라를 끝까지 지켰다. 항상 전쟁, 하지만 노래와 춤에 의해 깨진. 야오 싱 도덕 결국 무적, 진 하지만 무료 금탕 수 있습니까? 번영은 어디에 있습니까? 비, 이끼, 연기의 고성은 가을이다. -응? (* * * 3) 시인은 역사 묘사에서 역사의 변천을 느끼는 글쓰기 패턴과 반대로, 의식적으로 역사를 탐구하는 의식에서 남조 흥망의 진정한 원인에 의문을 제기하고 남조 제왕의 음탕한 풍조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국운이 주로 내적 도덕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장강천보험 등 외부 방어에 의지하여 나라가 망하고 번화한 곳이 없어 강력한 정치를 보이고 있다

중국사학이 발달하여 그는 역사, 성공, 성공에 관한 지식과 이론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러나 중만당 시인은 고의로 생성론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역사를 반성하고 살피며 구론을 뒤집고 신론을 세우고 전복의 바람을 일으켜 이 시기의 시가 독특한 풍격을 띠게 했다. 예를 들어, 왕루이의 "해소군원" ("전당시" 권 505): 문신추함은 노동자를 탓하지 않고, 주친은 주인을 탓하지 않는다. 그 당시, 만약 당신이 랜드 로버와 결혼 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궁전에서 댄서 했다. -응? 화가의 추함 때문에 왕소군은 국왕에게 알려지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길호랑이와 시집가야 했다. 이 일에 대해 줄곧 동정과 안타까운 태도를 가지고 화가를 비판하면서 군주를 비춘다. 그러나 이 시는 이런 사상적 취향을 바꾸어 가설의 역사적 조건으로부터 계발적인 역사적 결론을 이끌어 냈다. 이면에서 생각하는 이런 역사적 시각은 이 시를 다른 동제재 작품보다 더 사상적이고 이성적으로 만든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피일휴의' 강 회구:? 수나라가 망국한 것은 이 강 때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여전히 흐르고 있어 남북 선박도 막힘이 없다고 한다. 수사용선이 없다면, * * * 나머지의 이론은 많지 않다. -응? 나은의 시:? 국가 흥망 성쇠, 우 사람들은 왜 역사를 원망합니까? 만약 역사가 오국을 전복시켰다면, 누가 월국의 패배자인가? -응? 일반적인 역사 이론에 따르면 양디 황제는 사치와 오락을 위해 강을 건설하여 수나라의 멸망을 초래했다. 시인은 양디 황제가 운하를 파는 주관적인 동기를 비판하면서 강이 당시 사회에 가져온 긍정적이고 객관적인 역할을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후자는 역사를 중심으로 한다. 돌에 대해 사람들은 왕왕 그녀를 오멸의 관건적인 요인으로 여겨 오멸을 초래한다. 이것은 사실 망국론이다. 한편, 낙음은 만약 시시가 오씨의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누가 월국의 멸망을 초래했을까? 경계하고 유력한 반발은 자연히 이런 논조를 부정하고, 국가가 스스로 멸망할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역사 발전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초하여 생겨났고, 역사적 결과도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이거나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역사의 발전과 결과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결론은 당연히 새로운 경고를 받게 된다. 사실, 시인의 역사 서술에 대한 반전은 여러 가지 요인과 각도에서 생각한 결과로서, 그들의 독특한 역사 지식을 보여 주어 역사시가 강한 이성적 빛을 발하게 했다.

전반적으로 안사의 혼란 이후 중만당의 정국은 혼란스럽고 어둡고 억압적이다. 이런 사회 현상에 직면하여 시인은 보편적으로 번식하는가? 궁연은 변하고, 나라는 위태로워지고, 천하는 망하고, 창해는 어지러울까? 위기감과?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이상은은 "영서사시"). 사회 전체가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분위기와 어쩔 수 없는 슬픔에 휩싸였다. 이런 시대적 환경과 마음가짐에서 이 시기의 서사시는 자연히 강렬하고 슬픈 애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허혼' 함양성동루': 내가 고성에 있을 때 만리근심, 버드나무가 정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하늘 아래에는 푸른 풀, 진원 Xi, 매미가 노란 잎, 한궁가을이 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응? ("전당시" 권 533) 시인이 고층 건물에 올라 눈을 들어 멀리 바라보니 만리에 비애를 느꼈다. 이런 서글픔은 중만당을 위한 것인가? 비가 올 거야, 바람이 불고 있어? 직관적인 경험과 인식. 한때 번화했던 진원 한궁은 지금은 이미 푸른 풀이 쑥쑥 깔려 있고, 노란 잎이 온 땅에 가득하다. 새와 매미만이 기복을 모르거나 위아래로 날거나 끊임없이 노래를 부른다. 소위?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지 마라. 모든 번화함은 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다가 결국 사라질 것이다. 돌이킬 수 없는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슬픔도 담겨있어? 그 뜻은 옛것을 버리고 새로워지고, 산하는 늙어서 사람을 슬프고 감개무량하게 한다. 한 곡 세 탄으로 읽을 수 있다. -응? 또 이군옥의' 모령회고': 들꽃 황엽로무궁, 6 대 호화 촛불 산풍. 용호가 쇠약하니 푹 쉬어라. (역사 논문) 피닉스는 대만에서 유명하다. 도시가 이동함에 따라 가을과 녹색으로 변하고 무덤의 높이는 빨간색이다. 자신을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우울한 구름 속에서 혼자 온다. -응? ("전당시" 권 569) 는 역사적인 흥망감과 도시에 대한 변화를 표현했다. 무궁의 노래' 든' 육조 금의옥식' 이든 자연의 영원한 면전에서 모든 것이 그렇게 짧고 어쩔 수 없이, 짙은 서늘함과 처량함만 남아 처량함과 애탄을 느끼게 한다. 이런 강렬한 애정은 사실 중만당 선비들이 쇠퇴하고 있는 정치현실에 대한 부정적인 절망심리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중만당의 어둡고 부패한 사회정세에 직면하여 문인들은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새로운 정신적 기둥을 세우기 위해 잇달아 불문에 입주했다. 불교와 선종인식론의 핵심은 무엇일까? 비어 있습니까? 。 세상 만물의 본질적 속성이다. 사물은 허황되고 존재할 수 있지만, 존재는 일시적일 뿐이다. 사물의 외상과 내면질은 항상 성사되고, 살고, 나쁘고, 텅 비어 있는가? 4 단계 마이그레이션? 변화의 과정에서, 사람은 세상의 물건으로도 그렇고, 결국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이 경우 명성과 재산, 삶과 죽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왕조의 역사, 변화의 과정으로서, 왜냐하면? 4 단계 마이그레이션? 결국 어디로 갈 것인가? 비어 있습니까? 。 이런 불교 사상을 받아들인 후, 중만당의 서사시는 사상 감정 취향에 강한 역사적 허무주의를 나타냈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의 Shangyuan 카운티:? 남조 36 영웅은 흥망을 다투었다. 국유가는 꿈이고, 용은 호랑이다. -응? 두목제' 선주 개원사 수각 각하의 완서가희거사': 육조 문화재가 연공하고 하늘이 가볍고 구름이 한가하다. 새가 산에 가면 사람이 노래하고 울다. -응? 동리의 금릉 회고:? 예로부터 이런 전쟁은 없었는데, 바닷바람이 날마다 불어온다. 거만하게 잠들었을 때, 육조는 모두 구강에 텅 비었다. -응? 이 시들은 모두 역사를 강조합니까? 비어 있습니까? 섹스? 팬텀? 섹스를 하다. 역사가 있기 때문에? 비어 있습니까? 일종의 환각이 결국 환멸되어 돌아올 것인가? 비어 있습니까? 그렇다면 왜 번영과 낭비에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그냥 살아남게 해주세요.

역사가 꿈이고 허무하기 때문에, 우리는 역사상 눈부신 업적을 가지고 자신의 낭만적인 삶을 과시한 영웅 선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기의 서사시를 자세히 살펴보면 시인이 이미 과거의 숭배와 찬양에서 그 성과에 대한 부정과 반란으로 옮겨져 이산보의' 원곡 검토' 와 같은 성패를 말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쟁제의 계획과 왕덕의 실패는 아무 것도 아닌데, 갑자기 번영하여 패권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군신은 모두 웃고, 가국은 천년간 애도한다. 해안은 숲처럼 멀고, 파도는 여전히 깃발처럼 빛난다. 오늘은 이 도시를 돌아보기가 어렵고, 전시에도 이 배를 보기 어렵다. -응? ('전당시' 권 * * * 3) 시인은 영웅적인 업적을 부정한 뒤 광대한 고금 속에서 주체의 삶의 길을 찾고, 현실 세계를 감상하고, 인생의 의미와 철리를 생각하며, 이 시기의 시에서 강한 인생철리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금전에 서로 밀치고 귀천이 모두 돌아오니, 사람을 슬프게 한다.

한무옥당 사람이 있습니까? 시가신궁은 비어 있다.

시간은 처음부터 황혼이고 초목은 봄부터 가을까지입니다.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고 금방 취했다.

-응? 풍설의 추모고 (전당시, 권 548)

가을에는 갈대 소리가 소곤소곤 들려와 금릉고 도까지 노래한다.

예나 지금이나 나비를 잃는 꿈이었고, 비바람은 한 척의 어선으로 돌아갔다.

불멸의 몸이 없다면, 너는 늙었을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만약 네가 산으로 돌아간다면, 너는 쉴 것이다.

왜 탑승할 때 더 우울함을 느끼나요? 알고 보니 너의 인생 경험은 단지 부침했을 뿐이다.

-응? 최로' 금릉이 밤을 본다' (하나는' 금릉회고', 전당시 679 권)

여기서 세계가 추구하는 모든 것, 권력, 부, 빈곤 등 외적인 것은 역사의 돌연변이에서 허무해지는 경향이 있다. 인생 경험은 부침과 같고, 사람은 역사와 현실의 냉관의 초탈에서 고금의 시비감에서 벗어나 청산의 취향 속에서 담담해야 한다.

-응?

요약하자면, 이 시기의 서사시는 대부분 심각하고 경각적인 풍자와 비판으로 강한 현실 비판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인격 패러다임에서 중만당 문인은 지식문인에 속하기 때문에 지식인의 이성적 사각으로 인생과 역사 문제를 살펴보고 전례를 뒤엎고,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강한 이성주의 정신을 지닐 수 있기 때문이다. 시대환경과 분위기의 영향으로 중만당의 서사시에는 강렬하고 슬픈 애도의 감정이 가득하다. 동시에 작가는 불교와 선종에 관심이 있습니까? 비어 있습니까? 성사상이 수용됨에 따라 서사시 사상 감정 취향의 역사적 허무주의는 매우 강렬하여 개인의 생명의 철학 의식을 반영한다. 요컨대, 중만당 서사시의 사상 감정 취향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비판? ,? 반은? 슬픈? ,? 아무것도 없어? 요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