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죽음을 표현한 시

1. 마음의 죽음에 관한 시

마음의 죽음에 관한 시 1. 마음의 죽음을 표현할 수 있는 시는 무엇입니까

1. "한숨" "어제삼시" - 당나라 육통

어제의 하루는 추적할 수 없지만 오늘의 하루는 한 순간에 놓치게 된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니 야망도 죽고 머리털도 자라고 있다.

번역: 지난 날은 되돌릴 수 없지만, 미래의 날은 곧 올 것입니다. 매일매일 그랬더니 머리가 하얗게 변했고, 마음속의 야망도 사라진 지 오래였습니다.

2. 자칭 금산초상 - 송나라 소식

마음은 회색 나무 같고 몸은 끈 없는 배와 같다.

번역: 마음은 이미 고요하고 욕망이 없으며 더 이상 외부 대상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 삶은 묶을 수 없는 배처럼 방황하고 있습니다.

3. "세곡. 1부" - 송나라 메이요진

우리는 17년 전에 결혼했습니다. 장기 기부는커녕 서로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이미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한데 어떻게 오랫동안 온전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마침내 나는 같은 구멍에 들어가 여전히 울게 될 것입니다.

번역: 우리는 결혼한 지 이제 17년이 되었습니다. 영원히 길을 잃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서로 함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이미 백발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 육체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당신과 같은 구멍에 있을 것이고, 죽기 전에 여전히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4. "원나라 여공과 함께 강탑에서 달을 기다리다" - 송나라 곽인

나칸의 모든 강과 산이 옮겨졌다 , 그리고 부와 명예에 대한 욕망은 사라졌습니다.

번역: 어떻게 산과 바다에 비할 수 있겠습니까? 부와 명예에 대한 마음은 죽었습니다.

5. "파트리지 스카이: 장문을 다시 통과하면 모든 것이 잘못될 것이다" - 송나라 허주

창을 통과하면 모든 것이 잘못될 것이다 다시 게이트.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들은 동료 없이 날아갔습니다.

번역: 다시 쑤저우에 왔을 때, 왜 같이 온 아내는 나와 함께 돌아오지 못했을까? 나는 서리에 맞아 반은 살아 있고 반은 죽은 양산나무 같고, 동반자를 잃고 지쳐 홀로 날아가는 흰머리 원앙과 같습니다.

2. 마음의 죽음을 묘사한 시

1.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들이 동료 없이 날아갔다.

"파트리지 스카이·장문을 지나면 모든 것이 잘못될 것이다" 송나라: 하주

다시 장문을 통과하면 모든 것이 잘못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모여서 다르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들은 동료 없이 날아갔습니다.

원래 평원의 잔디에는 햇빛이 처음으로 들어옵니다. 옛 서식지와 새 능선이 서로 가깝습니다. 텅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밖 빗소리를 들으며 밤늦게까지 옷을 수선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정의:

다시 쑤저우에 왔을 때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와 함께 온 아내는 왜 나와 함께 돌아올 수 없습니까? 나는 서리에 맞아 반은 살아있고 반은 죽은 파라솔나무와 같으며, 또한 동반자를 잃고 지쳐 홀로 날아가는 흰머리 원앙과도 같습니다.

광야에서는 푸른 풀 위의 이슬이 막 말라버렸습니다. 예전에 같이 살던 거실에 맴돌기도 하고, 능선에 있는 새 무덤 주변을 배회하기도 했어요. 빈 침대에 누워 창밖의 처량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슬픔을 더했다. 또 누가 내 옷을 수선하기 위해 밤늦게까지 머물겠습니까?

2. 한밤중부터 옆으로 돌아서서 샹현을 듣고 귀를 기울이는 것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금실가: 기일사상』 청나라: 나란싱더

이 증오는 언제 끝날 것인가? 계단은 비어 있고, 추운 날씨에는 비가 내리고, 날씨에는 꽃이 가득합니다. 영혼은 3년 동안 꿈을 꾸었고, 이제 꿈에서 깨어날 시간입니다. 물질도 느껴지고, 세상은 맛이 없다. 야간 승강장만큼 먼지가 많지는 않지만, 황량하고 슬픔이 가득한 곳입니다. 약속은 포기되었습니다.

충취안에 물고기자리가 있다면. 수년 동안 나의 모든 기쁨과 슬픔을 의지할 수 있는 그분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밤중부터 옆으로 돌아서서 샹현을 듣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결혼하면 평생 그를 알게 될 것입니다. 둘 다 죽게 될까봐 두렵기도 하고, 만약 다시 만난다면 오래오래 바람 속에 살게 될 것 같아 두렵기도 합니다. 눈물은 사라졌고 종이는 재가 되었다.

정의:

이 우울함은 언제 끝날까요? 텅 빈 계단에 내리는 이슬비가 드디어 그쳤습니다. 밤은 너무 추워서 꽃을 묻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난 지 3년이 지났습니다. 비록 큰 꿈이었다 해도 나는 오래전에 깨어났어야 했습니다. 세상은 땅 속 깊은 곳만큼 흥미롭지 않고 좋지도 않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비록 황량하지만 모든 슬픔과 원한을 묻어둘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 순수한 곳으로 갔고, 영원히 서로를 떠나지 않겠다는 우리의 약속은 당신에 의해 포기되었습니다.

황 취안에게 편지를 보내면 당신이 지난 몇 년 동안 어떻게 지내고 누가 당신을 돌보고 있는지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늦은 밤이었는데도 저는 여전히 뒤척이고 잠도 못 이루고 계속되는 그들의 말다툼을 도저히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다음 생에도 다시 친한 친구가 되자. 다음 생에도 우리 둘이 영원히 함께할 수는 없을까 두렵다. 이제 눈물은 다 흘렀고, 지폐는 타서 재가 되어 떠내려가고 있습니다.

3. 앉아서 아직 나를 못 봤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돌아오면 마음이 아플 거예요.

"린장 선생·왕걸 작별" 송나라: 소시

나는 청두를 10년 동안 잊어버렸다. 양쯔강에 흘린 맑은 눈물과 함께. 그러므로 우리는 산의 아름다움을 알지만, 외로운 손님은 쓸쓸함을 느낀다.

아직 나를 보지 못했다고 걱정하지 말고 돌아오세요. 부지런하고 부지런합니다. 지나가는 집 같은 이 몸, 내 고향은 어디인가?

정의:

청두에 와서 그런 것들을 잊어버린 지 10년이 넘었는데, 당신이 오기 때문에 계속해서 생각을 하게 됐다. 오늘은 이별을 고하기 위해 슬픈 눈물을 고향으로 가져가서 강물에 뿌려주세요. 나는 왜 고향의 좋은 점을 모르고 오랫동안 방황하다가 집에 돌아올 기회가 없이 세상에서 외로운 손님이 되었습니다.

쓸쓸한 우울이 어디 있는지 모르실 것이고, 나로 인해 상처받은 마음도 더 이상 과하게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송별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내 몸은 가족처럼 이리저리 흩어졌습니다. 나는 어디에서 고향이 될 수 있습니까?

4. 서호에 이 노래를 부르지 마세요. 물과 산의 풍경이 너무 슬프네요.

"월왕릉" 원나라 : 조맹부

E왕릉의 풀이 갈라져 가을에는 황량하고 위험합니다. 남쪽으로 건너온 군주와 대신들은 나라를 가볍게 여기고, 중원의 아버지들과 장로들은 깃발을 바라보았다.

영웅이 죽으면 한탄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세상은 분열되고 분열될 것입니다. 서호를 향해 이 노래를 부르지 마세요. 물과 산의 풍경이 너무 슬프네요.

해석:

악비 무덤의 풀은 흩어져 있고 황량하며 가을 풀과 돌 동물만 있습니다. 난도의 통치자와 신하들은 셰지를 경멸했지만, 중원의 장로들은 여전히 ​​왕스승의 깃발을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영웅은 살해당했고,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고, 세계의 멸망은 기정사실이었다. 이런 풍경 앞에서는 이 시를 부르지 마세요.

5. 결국 같은 혈자리에 있어야 하고, 죽기 전에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다.

"세곡의 죽음을 애도하는 노래. 1부" 송나라: 메이요진

우리는 17년 전에 결혼했습니다. 장기 기부는커녕 서로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이미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한데 어떻게 오랫동안 온전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마침내 나는 같은 구멍에 들어가 여전히 울게 될 것입니다.

정의:

우리는 결혼한 지 17년이 되었습니다. 영원히 길을 잃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서로 함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이미 백발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 육체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당신과 같은 구멍에 있을 것이고, 죽기 전에 여전히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3. 비탄을 표현하는 시

1. 맹세코 파도는 없을 거라 내 마음은 고대 우물물 같으니라. ——멍자오의 "사나운 여성 운동"에 대한 설명: 심장을 활력이 없는 마른 우물의 물에 비유하는 것은 완전히 죽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마음은 회색 나무와 같고 몸은 끈없는 배와 같습니다. 설명: 마음을 회색 나무에 비유하면 생명력이 없을 것입니다.

3.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습니다.

4. 영원히, 때로는 이 증오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5.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우산을 제외하면 구름이 아니라

6. 당신의 생각을 그에게 말하십시오. 그냥 일찍 말해보세요.

7. 마음은 재처럼 회색이고 욕망도 욕망도 없습니다

1. 마음의 노예가 죽었습니다, 호롱, 옛 당나라 백거이가 검색 결과 만 백거이의 『창주송신언』

2. 송나라 왕회는 왕회의 『만강홍·장강남유기』의 결과만 검색했다. 송나라의 황정견은 황정견의 『자운정국』 검색 결과만 "문자우가 계서에서 병들고 있었다"

4. 세상의 운명은 죽었고, Song Huang Tingjian은 Huang Tingjian의 결과에 대해서만 문의했습니다. "보시 그림에 새겨진 물고기 승려"

6. 송나라의 부와 명성에 대한 욕망은 검색되었습니다. Guo Yin의 "He Yuan Ru Gong Jiang Tower Waiting for the Moon"

7, Song Lideng을보고 Lideng의 결과 만 확인하십시오. "U와 Zizhen은 탈출했습니다. 도둑을 피해 함께 공동으로 갔다. 우는 그해 11월 금을 섬기러 돌아왔다."

8. 폭설과 서리로 심장이 죽었다. 송나라의 육조천이 죽었다는 결과만 있을 뿐이다. Lu Zuqian의 "Rui Duke가 죽은 지 4년 후, Lu Mou의 제자가 10개의 시로 울기 시작했습니다."

9. 마음은 회색이고 죽은 것입니다. Shi Wenjue의 결과뿐입니다. 10. 영웅이 세상을 떠났고 그의 마음이 죽기 힘들어서 고린의 "후성(두 시)"의 검색 결과만 검색했습니다.

11. 왕심이 죽고 명왕춘만이 왕춘의 『각자』 검색결과

4. '사랑 때문에 마음이 죽었다'를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이 감정은 나중에 다시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당황했다. ——이상인의 '진세'

해석: 이별과 재회의 애환은 지금은 회상할 수 없지만, 그 당시에는 부주의했고 이미 헤매고 있었다.

2. 옛날에는 우산 빼고는 모든 것이 극복하기 어려웠다. 구름이 아니었다. ——Yuan Zhen의 "Lisi · Part 4"

해석: 일단 바다에 가본 후에는 Wushan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으며 다른 곳의 구름은 호출되지 않습니다. 구름.

3.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려라. ——Li Qingzhao의 "Wuling Spring·Spring Festival Gala"

해석: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고, 꽃이 피고 지는 것은 늘 그렇듯이 슬픈 사람과 가슴 아픈 일만이 나를 슬프게 합니다. , 나는 입을 열기도 전에 눈물을 흘렸다.

4. 찾고 또 찾고, 버림받고 비참하다. ——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 검색 및 검색"

해석: 열심히 검색하고 검색하지만 황량한 풍경만 보이는데 어떻게 사람들을 비참하고 비참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습니까?

5. 커튼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Li Qingzhao의 "술취한 꽃, 짙은 안개, 구름과 영원한 날"

해석: Qingqiu가 사람들을 슬프게 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커튼은 노란 꽃보다 더 얇습니다.

6. 사물을 느끼고 사물을 생각하면 갑자기 눈물이 옷을 더럽힌다. ——익명 "슬픈 노래"

설명: 새들이 자신을 생각하는 것을 보고 여자는 너무 슬퍼서 울기 시작했고 옷은 눈물로 젖었습니다.

7. 궁중 일을 열정적으로 말하지만 앵무새는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Zhu Qingyu의 "궁중의 시"

정의: 감정이 가득한 모든 사람들은 앵무새 앞에서 감히 그의 우울함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8. 노인의 마음을 바꾸기는 쉽지만 노인의 마음을 바꾸기는 쉽습니다. ——Nalan Xingde의 "고대 Juejue Ci의 목련 · 캄보디아 친구"

설명 : 요즘에는 마음을 바꾸는 것이 쉽지만 연인이 마음을 바꾸는 것도 쉽다고 말씀하셨습니다.

9. 봄의 마음을 아쉬워하며 혼자 걷고 혼자 노래한다. ——Nalan Xingde의 "오디 따기: 다정한 달이 나를 비웃어야 합니다"

해석: 이제 그녀가 나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나는 혼자서 목적 없이 걷고 슬프게 노래할 수밖에 없습니다.

10. 상심했던 곳을 다시 돌아보며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는다. ——나란 싱더의 "산화자·바람과 부엉이가 개구리밥으로 변했다"

해석: 아까 슬프게 떠났던 곳으로 돌아오니 눈물이 조용히 흘러내릴 수밖에 없다.

5. 마음의 죽음을 묘사하는 시

1. "사나운 여성 운동" 당나라 : Meng Jiao Wutong이 노년기에 서로를 대접하면 원앙이 둘 다 죽을 것입니다.

순결한 여성은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더라도 남편에게 합당합니다. 나는 파도를 만들 수 없다고 맹세하지만 내 마음에는 물이 있습니다.

번역: 수컷 플라타너스와 암컷 오동나무의 가지와 잎은 노년까지 함께 있고, 원앙과 물새는 죽을 때까지 쌍을 이루어 함께 있다. 순결한 여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남편을 위해 죽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쳐야 비로소 그녀는 최고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나는 고대의 우물에서 흘러나오는 맑고 잔물결 없는 물처럼 내 마음이 항상 충성스러울 것이라고 하나님께 맹세합니다! 2. "무릉춘·춘절 갈라" 송나라: 이청조는 바람과 먼지 속에서 살며, 향기로운 꽃은 모두 사라졌고, 밤낮으로 머리를 빗느라 지쳤습니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말하고 싶다면 먼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배를 타고 나갈 계획인데, 솽시(雙西)의 카누로는 많은 슬픔을 짊어지지 못할까 두렵다. 번역: 바람이 그치고, 먼지가 꽃향기를 담고, 꽃은 시들었습니다.

해가 너무 높이 떴는데 옷을 차려입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그대로이고, 사람과 사물은 변하고, 모든 것은 끝났다.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도 전에 눈물이 흘러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솽시(雙西)의 봄 풍경이 꽤 좋다고 해서 그곳으로 뱃놀이를 하러 가려고 합니다.

솽시(雙西)의 메뚜기만큼 작은 배가 내 마음속 깊은 슬픔을 짊어지지 못할까 두렵다. 3. "정풍보·숲 속에서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를 듣지 말라" 송나라: 소시 3월 7일 사호로에 비가 내렸다.

비옷이 먼저 나갔고, 일행 모두가 패닉에 빠졌는데 저는 그걸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미 분명해서 이 말을 썼습니다.

숲 사이로 나뭇잎이 치는 소리를 듣지 말고 그냥 비명을 지르며 천천히 걷는 것은 어떨까요? 대나무 막대기와 망고 신발이 말보다 쉬운데 누가 두려워하겠습니까? 안개와 비는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가파른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주고, 살짝 쌀쌀한 날씨지만 산봉우리는 비스듬히 빛나고 있다. 내가 온 황량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었다.

번역: 3월 7일, 샤후 거리에 비가 내렸습니다. 비옷을 입은 하인이 일찍 떠났습니다.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당황했지만 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하늘이 맑아져서 이 시를 지었습니다.

숲속을 스치는 빗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구호를 부르며 휘파람을 불며 한가로이 걷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를 들고 짚신을 질질 끄는 것이 말을 타는 것보다 가벼우니 무엇이 그리 무서운가? 비옷을 입고 바람과 비를 맞으며 나는 아직도 내 삶을 살고 있다.

시원한 봄바람이 술취한 나를 깨웠고, 산 정상에 지는 해가 미소를 짓는 모습을 보니 조금 추웠다. 바람이 불고, 비가 오거나, 맑은 날이 오더라도 바람과 비를 만난 곳을 되돌아보고 돌아가십시오.

4. "뮬란자·캄보디아 고대 대죽자 친구" 청나라 : 나란싱더 인생이 첫 만남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은 칠한 부채처럼 슬프겠는가. 사람의 마음은 바꾸기 쉽지만 사람의 마음은 바꾸기 쉽다고 합니다.

자정 30분까지 리샨의 말이 끊이지 않고 눈물과 비도 하소연 없이 그칠 예정이다. 양단을 입은 남자가 날개와 가지로 같은 날을 바라는 것은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

번역: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항상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며 다정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그런데 너와 나는 서로 사랑했어야 했는데 왜 오늘은 헤어지게 된 걸까? 지금은 마음을 바꾸기가 쉽지만 연인의 마음은 바꾸기 쉽다고 하더군요.

너와 나는 마치 당명제와 양옥환처럼 영생궁에서 생사를 맹세했지만 결국 결정적인 이별을 하게 됐다. , 원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찌 당나라 명제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여전히 양옥환과 사랑과 우정의 맹세를 하고 있었습니다.

5. 『리사오시 4』 당나라 : 원진은 한때 바다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오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다. 반은 도교를 실천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인 꽃을 여유롭게 돌아본다.

번역: 바다에 가본 적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을 것이고, Wushan에 가본 적이 있다면 구름이 아닌 곳에서는 구름을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 사이를 걸었다. 그 이유는 스님들의 수행심 때문이기도 하고, 한때 내가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