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문어문

1. (지식) 문어문에서 무슨 뜻인가요? 문언문에서 "지식" 은 실어와 허사를 모두 할 수 있다. 그리고 "예" 와 "예" 라는 발음이 있습니다. 의미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 의미도 다르다.

첫째, "알 때" 와 "읽을 때"

1 동사를 만들 때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의미: 알아; 알겠습니다. 예를 들면 "설문": 알고, 알고 있다. 또 다른 예로' 시야 전망' 이 있습니다. 군자는 지식입니다. 참고: "아는 것도." 또 다른 예: "이주사사": 잘 모르겠어요.

2) 알아요. 예를 들어, "맹자 고소상": 저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왕안석의' 상서종용': 종영승은 5 년을 살았고, 책과 도구를 이해하지 못했다. 또 다른 예로, 어떤' 귀향서':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방문객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3) 감상하다. 예를 들어 진수의' 삼국지': 림은 민간에서 동군왕을 배워 서민으로 죽었다.

4) 느낌 감정하다 예를 들어,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에게 준다": 신부는 말의 목소리를 알고, 그녀는 걸을 때 그들을 만났다. 또 다른 예로' 악부시 상머산': 남편을 아는 게 무슨 소용이야?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이다. 또 다른 예: 왕송안석의' 두꺼비산거도':' 화산'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유일한 글입니다.

명사가 될 때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 지식. 예를 들어, 수시의 "지아 이순신": 지아 학생들은 크고 작으며,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시: 유청카이' 문설': 배우지 않으면 의심할 여지가 없고, 묻지 않으면 무식하다. 다시 한 번:' 수백계일': 아는 사람들은 원정부가 불안정하고 성세가 상향식으로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불교 용어. 사고, 인지, 판단 등 심리활동의 주체. 예를 들면: 하나님을 알아라 (정신, 마음)

3) 아는 친구. 예를 들어 당우석의' 정계 원일': 예를 들어 타향에는 옛 지식이 없고, 차마는 희박하다.

4) 생각이나 의식. 예를 들어 엄연년의' 오왕송': 응우엔 공은 실종됐지만, 아는 바가 있다. 또 다른 예: 알고 (생각; 생각)

5) 성

부사 역할을 할 때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헬스' 를 전해요. 아까. 예를 들어, \ "좌전 16 년 제환공 \": 사물이 생각하지 않는 것을 보고, 빨리 달아났다 (방금 나를 보았다).

둘째, "지식" 과 "지식" 을 읽을 때

1, 명사로서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래그 다음에 "플래그" 가 옵니다. 예를 들어, \ "한 맹 전기 \": 자본은 청서에게 수십만 명의 도둑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들의 학식, 함괴를 보여주는 상징은 하나도 없었다.

2) 고종정위의 볼록자. 예를 들어, "영외답": 광서토의 구리 드럼 ... 사방은 돈이고, 그 동그란 도안은 고돈이고, 그 네모난 글씨는 대나무와 같다.

3) "깃발" 을 전하고 표시를 합니다. 예를 들면: "포장 순서": 용, 곰, 새를 알고 있습니다.

동사로 사용될 때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표시됩니다. 뒤이어' 야심' 이다. 예를 들면' 진서': 버드나무 가지를 알고 본부를 구제하다.

2) "지" 를 전하고 기록하다. 예를 들면' 담궁 하례기': 소년은 알고 있고,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예를 들어, "논어" 는

내레이터: 묵묵히 알다. 또 다른 예: "역사 기록 샤오오집": 글에는 슬픔이 없다.

2. "지식" 은 고대 중국어에서 무엇을 의미합니까? (1) 이 (가) 가, 이 (가) 되었습니다.

예: ① 왜 이것이 복이 아닌가? ② 그런 다음 격려를 바꾸고 마침내 충신이 되었다. (3) 약자가 강자인 것은 날씨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억압도 있다.

④ 졸상과 낙락은 목의 교분이다. (5) 하지만 세상에 큰 해악은, 당신은 단지.

6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⑦ 한은 수십 년 동안의 한이다.

결국 분노를 슬픔으로 바꾸다. ⑨ 유령, 비인간적 죽음의 영.

⑵ 이것이 뼈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2) 해. 예: ① 네가 해냈어, 어려운 사람은 쉬워.

(2) 즉 책시 네 구절, 스스로 그 이름을 부른다. (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4) 가짜 아이를 보내서 울고, 밤을 두려워하며, 아이를 위해. ⑤ 이성이 첫걸음이다.

⑥ 인쇄된 책은 당대에 유행하지 않는다. ⑦ bubisheng 이 있으며, 이것을 함정으로 삼는다.

⑧ 공수판은 나의 계단이다. ⑨ 이렇게 말하다.

네가 미끼를 얻을 때 그것을 주의해라. (1 1) 진승과 광무는 모두 책임자이며 모두 촌장이다.

(12) 제단 연맹. (13) 용목을 키우는 것이 낫다

(15) 왕조는 진왕이 좋은 가수라고 몰래 들었다. (16) 왕은 누구입니까?

(17) 당승관수, 노굴로잔 쓰기. (18) 너희 부부는 짜지 않으면 어렵다.

(19) 제군이 위군에 입성한 것은 십만부뚜막이다. (20) 오늘 아들로 이기면 충분하다! (2 1) 오늘은 궁미인입니다.

(22) 남방의 백월지를 취하여 계림, 항준을 생각하다. (23) 국민을 위해, 가짜 지사 전령! (24) 희망은 작다.

(25) 나 자신에게 충실해야 하고, 나 자신을 도와야 한다. (3) 로, 로.

예: ① 그 시는 양아버지 양모, 집가, 모 향의 모 수재에게 전해졌다. (2) 왜? ③ 묵자가 허리띠를 풀고 도시로 변했다.

(4) 이것은 인위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수익성이 없다. ⑤ 대안탕이 전해진다.

⑥ 그의 집의 모든 재물을 재다. ⑦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간다.

⑧ 장작을 베어 병사가 되고, 막대기를 깃발로 노출한다. ⑨ 육합을 집으로, 편지를 궁으로 삼다.

(4) 네. 탈출기: ① 이것은 먼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까운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2) 손으로 만져야 이것이 벽임을 알 수 있다.

③ 각도 도움 라이 피, 다음 몸 을 참조하십시오. (4) 동성은 중간에 대관하고, 호자가 많은 것이다.

⑤ 오경은 5 대 인쇄한 것이고, 이후의 경전은 모두 인쇄한 것이다. 3. 3 ~ 2 권의 인쇄를 중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⑦ 이것이 왜 인간인가? ⑧ 절도가 있어야합니다. ⑨ 항목 얼굴은 초장이다.

⑩ 천하를 위해 재테크를 해야지,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다. (1 1) 약이 좋지 않을 때.

(12) 지금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13) 늦게 짜지 않는 한 가정을 갖기가 어렵다.

(14) 태백의' 바람이 천경에게 말하는 것' 을 아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5] 생각하고 생각하다.

예: ① 지호는 누구입니까? (2) 언뜻 보면 낯선 사람이라는 사실에 놀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3 도둑은 왕을 위해 취하지 않는다! 이불.

예: (1) 기념일이 젊었을 때, 용맹한 협의는 마을의 고통을 받았다. (2) 사망으로 승진하고, 그 인쇄는 그룹 자체 수령이다.

③ 우 guangsu 아내, 더 많은 사용자 군인. (4) 국위민부가 붙으면 현자가 이용할 수 있다.

⑤ 두려움은 먼저해야 할 일이다. ⑥ 다른 사람들이 가입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⑦ 병사들이 낙화유수에 맞아 많은 사람들이 진흙 구덩이에서 죽었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너는 붙잡힐 것이다. ⑨ 나는 오늘의 육의 소속이다.

⑵ 깊은 계곡의 무모함으로 덮여 있다. (1 1) 계곡의 홍수로서.

(12) 종청 엄마가 보낸 거야. (13) 또 진나라에게 강탈당했다.

(14) 국가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이 지반을 강탈당했다! (15) 그래서 그는 이씨에게 찾은 것을 보고했다. (16) 시체 한 구, 죽은 손 한 구, 세상을 웃게 한다.

(17) 죽고, 나라가 망하고, 세상을 웃게 한다. (18) 진멸을 당하다. (19) 만약 물건이 하늘에 특별한 것이라면,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를 선택하세요.

(7) 문장의 마지막 어조는 의심이나 반추를 나타낸다. 예: ① 대사의 일생은 어떤가? 2 사직이란 무엇입니까? (3) 진 무례, 왜? (4) 왜 나머지를 잡아당겨 스스로 보게 하는가? 。

존재는 심리적 활동을 말한다. 탈출기: 고대인의 선함을 찾거나 그들과 다른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9) 네.

예: ①' 화산' 이라는 이름만 써도 알 수 있다. (2) 감히 쓰는 것은 원망을 위한 것이다.

(3) 진시황에게 보고하지 않고 스승을 벌목하는 것이 죽은 왕인가? (4) 성게의 행동은 의도적이다. 미래에는, 그것이 될 것이다.

예: (1) 피공의 군대를 물리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다. (2) 대중은 어떤 행위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표명했다.

(1 1) 거버넌스. 예: ① 안우웨이가 전 세계를 위해 위험에 처하면 그는 충격을 받을까? (2) 국가에 있어서 권력의 축적에 감동받을 이유가 없다! (c) 곱셈도 3 년보다 용감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4 례는 나라이고, 그 말은 할 수 없으니 햇볕을 쬐어라. (12) 가장합니다.

탈출기: 불순물을 제거하고 도입하다. (13) 사용 대상.

예: ① 나는 도시 안마를 만들고 싶어, 그때부터 너에게 싸인을 해 줄게. (2) 군자의 종말, 경영자는 천하이다.

③ 한 여자를 위해 죽지 않도록 주의해라. (4)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복무, 궁핍한 나를 아는 사람? ⑤ 오늘은 궁의 아름다움이다.

(14) 여기, 다음으로 변경하십시오. 예: (1)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고 한숨이 나지 않는다.

(2) 버스는 나에게 사다리다. (3) 이렇게 장안군에게 약 백 번.

4 천하를 위해 재테크를 해야지,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다. ⑤ 그래서 진 () 왕은 두려워하지 않고, 일격에 명중했다.

조 15 성을 생일로 삼으세요. ⑦ 오늘은 당신의 계획입니다. 필리핀이 마음을 동방으로 보내면 * * 로 세상을 돕겠습니다.

⑧ 한 (Han) 가족을 위해 잔여물을 제거하다. ⑨ 그것을 키워 주세요.

⑩ 일반 휴식 보호! (1 1) 저는 제 자녀들과 손자들을 위해 기업을 운영했습니다. (12) 왕은 누구입니까? 너 나 한테 전화 했어.

(14) 공이 나에게 바쳤다. (15) 당신을 위해 비파를 번역합니다.

(16) 그리고 기억하고, 생사도 알아야 한다. 모두가 그의 나라보다 중요하다.

(17) 엄마가 찾아요. 왕을 찾아주세요.

(19) 즉 밍크 중생은 일종의 위장이다. (20) 보위사자.

(2 1) 잠자리에 들 때 정사야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즐겁다. (15) 예, 항목입니다.

탈출기: 1 외부인의 눈에는 인도주의자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2) 세상을 위해 노래하는 것이 더 많아야 한다.

③ 그것을 위해? (4) 기처럼 아들 로 울고, (5) 사임할 수 없다. 노인 60 퍼센트 기술.

(16) 왜냐하면. 예: ① 반경은 불평자에 대한 태도를 바꾸지 않았다.

(2) 지혜롭지 못하면 법을 얻을 수 없다. (3) 세상에 땅과 평화가 없는 곳은 너에게는.

(17) 는 "위치" 입니다. 탈출기: 오기 위해서, 나는 너에게 한 사람을 묶어 달라고 부탁한다.

도시를 위한 거래에 대해 이야기하다. 예: 한 사람의 생활 태도는' 사람' 이다.

탈출기: (1) 양수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할 때만 관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2) 아들 사람, 어진 사람 상병.

(3) 원래는 벼슬아치의 집이었는데 간사하고 간교했다.

3. 문어문 온라인 번역사전' 노농식화' 마품감 소장한' 투우도' 소장은 한가할 때 관 앞에서 드러난다. 그는 보자마자 낄낄거리며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의심이 나서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농민들은 그림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진짜 소를 안다. 그들이 싸울 때, 그들은 비록 강하지만 결국 중간에 있을 것이다. " 한가할 때 나는 홀 앞에서 햇볕을 쬐었다. 집세를 낸 사람들 중 한 명이 보고 낄거렸다. 왕선생은 그에게 질문하여 왜 웃느냐고 물었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진짜 소는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싸울 때, 그들은 꼬리를 두 다리 사이에 끼워야 한다. 강한 남자라도 그것들을 뽑을 수 없다. 이 그림의 소는 모두 꼬리를 쥐고 있는 것으로,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은 것 같다. " 。

4. 고문의 묘기 1. "안다" 가 "shí" 를 동사로 읽을 때, 그 의미는 다음과 같다: 1) 본의 의미: 안다; 알아요. 예를 들면 "설문": 알고, 알고 있다. 시, 야, 희망, 군자, 아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Li Zhou sci: 저는 모릅니다. 2) 알아요. 예를 들어 맹자 고자상. 감정하다 구분하다. 예를 들어, 초중경의 아내는 고시 한 곡을 썼다. 신부는 말의 목소리를 알고, 그녀는 까치발을 하고 그들을 맞이했다. 예를 들어 Yuefu 시집: 남편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이다. 또 다른 예: 왕송안석' 두꺼비산거도': 그 글은' 화산' 이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이다. 2. 명사 역할을 할 때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 지식. 예를 들어, 수시의 "지아 이순신": 지아 shengzhi 크고 적은 양, 많은 것을 알지 못한다. 또 다른 예는 유청 케이의' 질문과 말' 이다. 의심을 배울 필요는 없지만, 물어볼 필요도 없고 널리 알 필요도 없다. 또 다른 예로' 박계' 가 있습니다. 지식인, 원정치 격동, 하향식으로 변화합니다. (존 F. 케네디, 정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치명언) 2) 불교 용어. 영혼) 3) 아는 친구. 예를 들어 당우석의' 원나라 시절에 대한 느낌': 이를테면 타향에는 낡은 지식이 없고, 입구에는 수레와 말이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4) 생각이나 의식. 예를 들어 엄연년의' 오왕송': 응우엔 공은 실종됐지만 비밀을 알고 거울을 본다. 생각) 5) 성 3. 그것이 부사로 작용할 때, 그것은 이런 것을 의미한다: 통할 때, 바로 지금. 예를 들어' 좌전' 은 16 년 성공학: 방금 본 것을 보고 빨리 피하세요. 둘째, 제가' 지식' 을 읽을 때 1 이라는 뜻입니다. 그것이 명사로 작용할 때, 그것의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다. 짜고 이상하다. 2) 고종정위의 볼록자. 예를 들어, 영외대에게 대답하라: 광서토양 속의 구리 드럼 ... 고돈이 특징이다. 그 쪽은 대나무를 짜는 것과 같다. 3) "로고" 로 표시. 예를 들어, "포장 순서": 용, 곰, 새를 알고 있습니다. 2. 동사로 사용될 때, 예를 들어 담궁 아래의 예기: 소년이 그것을 안다면, 그의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는 것을 기억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논어: 묵묵히 알다. 또' 사기 샤오오집' 처럼: 문무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