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지는 누구입니까?

배송지

배송지 (372-45 1), 송조인, 하서 (오늘 산서문희) 사람. 배송지는 귀족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배경은 광록 의사이고, 그의 아버지 배귀는 외교관이다. 배송지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이미' 논어' 와' 시경' 에 익숙해졌다. 고전을 읽고 나면 점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진효무제 태원 16 년 (39 1), 배송지는 20 세에 전 중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398 년, 진안디 롱안 2 년, 그 숙부 여카이는 예주도사로 연경도사 왕공과의 연합으로 건강을 공략했다. 패배한 후, 여카이는 하구에서 환현으로 뛰어들었다. 여카이는 배송을 신야지사로 추천한다. 배송의 시작은 너무 모험적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군벌 혼전으로 여카이는 환현의 손에 죽었다. 배송지는 살신의 화를 면했다.

예술 사이 의 시작, peisong 는 검열 시랑, 우 싱 행정 장관 을 역임했다. 나중에 다시 법원에 발탁되어 상서조 대신이 되었다.

예사이 12 년 (4 16), 유무제 (즉 송무제) 가 군대를 이끌고 북벌하다. 배송시 () 는 주 수석비서로 군북 () 을 따랐다. 유유는 배송지를 매우 감상하며 그를' 전랑의 인재' 라고 칭찬하며, 그를 치중으로 옮겨 역사에 종사했다. 김군이 낙양을 점령한 후 유유는 사직세마 친왕으로 임명했다. 배송지는 유유그룹의 중요한 멤버가 되었다.

동진 때 그는 영릉에서 벼슬을 하고 곽자에서 의사가 되는 등. 송 () 에 들어간 후, 중서 () 의 시랑 () 을 맡다. 송문제는' 삼국지' 에서 진수가 쓴 주석을 적고, 장수를 위해 보충 주석을 달았다. 그는' 삼국지주' 에서 "나는 삼국의 유사점과 차이점, 진수' 삼국지' 를 취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고 말했다. 수숙의 장부는 매우 볼만하다. 많은 물건들이 모두 판단이 있다. 성실한 유원지는 근대의 아름다운 역사이다. 그러나, 손실은 누락에 있으며, 때로는 누락될 수도 있다. 나는 명령을 받고 세부 사항을 이해하러 갔다, 나는 일주일 안에 알았다. 인터넷에서 옛 소식을 수색하여 은거하다. 삼국지 기록에 따르면 역년은 멀지 않지만 한진과 관련이 있다. 시종일관 연루되어 백 년 동안 들락날락하다. 필기는 실수가 많고, 게다가 각각 다르다. 생활은 기록되지 않지만, 일이 기록된 사람들은 그들의 부족을 메울 것이다. 또는 같은 말을 혼합어로 퇴출하거나 의외의 차이가 있다면 의문점은 판단할 수 없다. 만일 다른 소식이 모두 베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백히 불합리하다면, 위반 시정으로 처벌해야 한다. 시사가 소실명과 관련이 있는지 논쟁하는 것은 상당히 어리석은 일이다. " 이에 따라 배주는 지명과 사물에 대해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원서에 기재된 누락을 보완하고 잘못을 바로잡았다. 그는 참고용으로 같은 일의 다른 서술을 수록하였다. Zhu Pei 는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대해 논평했다. 주배도 진수의 부적절한 발언을 비판했다. 배주는 섭렵이 광범위하여 경전을 인용하여 시종일관 온전하여 자르지 않고 쪼개지 않았다. 삼국 역사에 주석을 달기 위해 그는 150 여종의 삼국 시대의 원시 자료를 수집하여 각종 저작의 원작을 인용했는데, 글자 수는 원작의 약 3 배이다. 심가본 통계에 따르면 "경부 22 부, 사부 142 부, 차부 23 부, 장서 23 부, 장서 2 10 권" 입니다. 따라서' 삼국지' 에서 잃어버린 많은 역사적 사실들이 보존되었다. 배주도 전통적인 주석 방법을 사용하는 곳이 있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은 "그 원의는' 한서' 를 참고, 훈고를 연구하고, 사실을 인용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미완성을 하고 싶지만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하고 삭제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상세하거나 생략하거나 순수하지 않다. " 허우 강 (Hou Kang) 은 "명물주 () 에 관해서는 문의를 주석하지만 배주 () 는 무슨 일이 있어 그 취지를 덮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양 Yixiang 씨는 "배송지" 라는 글에서 배주의 이 부분을 음성, 문체, 교정, 명물, 지리, 전고 등으로 나누었다. 그는 "메모를 하는 주된 목적은 사실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런 주석은 단지 부업일 뿐이다" 고 생각한다. "삼국지" 에 대한 그의 주석은 부족을 보충하고 오류를 바로잡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가 "삼국지주" 에서 말했듯이, "목숨이 기록되지 않고, 기록자가 보충한다. 또는 같은 말이나 나쁜 말, 사고, 혐의는 판단할 수 없고, 다른 소식이 있으면 베껴 쓴다. 명백히 불합리한 경우, 위반 시정으로 처벌한다. 시사가 소실명과 관련이 있는지 논쟁하는 것은 상당히 어리석은 일이다. " 배주의 가장 큰 특징은 용도가 광범위하고 인용이 광범위하여 원서의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는 것이다. 특히 그가 인용한 원시 자료는 오늘 대부분 실전되었지만 다행히 배씨의 노트에 남아 있어 사료가치가 크다. 우리는' 삼국지' 를 읽을 때 배송의 주석을 본문으로 읽어야 한다. 기윤은' 사쿠전서 총목 요약' 에서 배송의 주' 삼국지' 에 대해 "가중송원 때 배송에게 한 통의 편지를 주면서 잡다한 책을 인용하는 것은 이제 그 뜻이다" 고 논평했다. 전반적으로, 대략 여섯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기 위해 각종 학파의 이론을 소개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책을 살펴보고 핵과의 불일치를 바로잡는다. 첫째, 모든 것을 전하고, 그 우여곡절을 상세히 설명하다. 첫째, 전달하지 않고, 그 부족을 보충한다.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십시오. 아무것도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동류에 연연연한다. 그중에서 그들은 호기심과 블로그 쓰기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상당히 해롭다. () 그러나 그물은 부귀로 가득 차 있고, 육조 헌책은 세상에 전해지지 않고, 아직 언뜻 보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많은 편들이 있었는데, 도원의' 수경주' 와 이선의' 문선주' 와는 달리 모두 산산조각이 났다. 고증한 집은 무궁무진하고, 반인용 증자는 진수의 책보다 낫다. " 이 귀납은 정확하다. 그러나 그는 "처음엔 한서를 참고 훈고를 연구하며 낡은 사실을 인용한 것 같다" 고 덧붙였다. 미완결, 후회, 삭제, 세밀함, 유무, 유무, 무, 무, 무, 무, 무, 무, 무, 무, 무, 무 이런 견해는 증거가 없어 추상적인 작가의 억측으로 볼 수 있을 뿐이다. 배주는 사서주석을 위해 새로운 강장대로를 열었다.

당시 사서' 조잡함' 과' 때때로 누락이 있다' 는 문제에 대해 배에서는 보궐을 1 항으로 꼽았는데, 주로 중요한 사건과 인물을 보충하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조조 둔전의 관행은 진수가' 무제기' 와' 임준전' 에서 50 자로 간략하게 기재한 것으로,' 사면 군사가가 조조조에서 시작해 군이 되었다' 는 설명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 군, 군, 군, 군) 그러나 천수는 이 중대한 결정에서 조조의 인식과 지도력, 집행의 어려움, 그리고 집행 후의 결과에 대해 논평하지 않았다. 배주는 180 자로 상술한 문제를 설명하고, 주둔을 조위 국가의 중대한 국책으로 삼았다. 배씨 가문은 역사 요령을 익히는 데 있어서 분명히 한 수 더 낫다. 또 제갈량칠포맹은 촉한의' 공격심이 선선선선함' 이라는 방침을 반영하여 북벌 전 후방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조치다. 진수는 가볍게 떨어뜨렸지만, 페이 씨는 200 여 자를 더했고, 식견도 진수 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필은 위진 현학의 선성을 열었고, 진수는 23 자 만에 기록했다. 배씨는 호소의' 왕필전' 을 인용해 그의 생애와 학설을 보완하고 있는' 위춘추 인사지' 를 인용해 그 가문을 소개하며 중국 사상사 연구에 중요한 역사적 근거를 제공했다. "계방전" 은 마준의 생애와 사적을 언급하지 않았다. 배보그의 생애 및 중대 발명 1200 여 자. 남도차, 전복, 석궁, 투석차, 편직기에 관한 기록은 당시의 과학기술 생산 수준을 반영하고 과학기술사 연구의 공백을 메웠다. 중요한 사건과 인물과 관련된 중요한 문헌도 보궐의 내용이다. 조조의' 지명문',' 신현 무간도령',' 조비와 오의 질서',' 이미의' 등. , 또한 주배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소위 이벌 잘못이란 같은 것을 겨냥한 것이지만, 각종 책의 기록은 모두' 잡언' 이거나 우연히 차이가 있어서 의심할 수 없다. "내필로, 이뉴스를 준비한다" 는 것은 예비차이고, 현지에 따라 혹은 그의 책을 인용하여' 위반' 하는 것은 징벌이다. 보통 둘을 완전히 분리하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유비 삼방모의 이야기는' 제갈량전' 에서 이미 알려져 있지만, 위인어' 위여요' 와 서진 사마표의' 구주춘추' 에는 제갈량이 먼저 유비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 는 \ "노트 \" 에 두 권의 책을 베껴 쓴 기록으로, 다른 용도를 가질 수 있다. 이 글은 또한 그의 이론을 분석하고' 사표' 의 한 구절을 인용해' 선제는 그 관원에 대해 각박하지 않고, 머리를 두려워하고, 자신을 억울하게 하고, 초당에서 그를 돌보는 관원을 돌보고, 당대의 일에 대해 그들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는 결론을 인용하여' 그가 준비해야 빛을 발한다' 는 결론을 징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이벌 잘못은 종종 수서를 대조 대상으로 하여 다른 사서에 대한 평가와 총결산으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 "슈 웨이 자오 웬 젠 황후 전기 \" 에서, 슈 웨이 메이 젠 의 기록을 찬양 왕 웨이 가 있으며, 수서 는 완전히 다릅니다. 배씨는' 춘추' 의 뜻에 따라' 위서'' 모두 허언이다' 라고 생각하고' 이를 두고 분별하고, 정말 나중에 언행의 선을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고 말해' 진삭제 선' 을 얻었다. 진수의 잘못과 그의 책의 정확성에 대해서도 명확한 판단을 내렸다. 예를 들어, 위보 인용' 무술 루현전' 과' 강표전' 중 루현이 자살한 경우, 배는 직접' 강표전' 으로 판단했다. " \ "제갈 각 열전 \" 리드 후진타오 종 \ "리 우 \", 배 판단은 용이다.

이런 판단은 논점에 더 많이 나타난다. 의논문은 역사 사건에 대한 논평과 역사서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평론가들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역사학자의 주관적 인식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본제와의 관계가 크지 않기 때문에 동시기의 사서 역사 비평을 총결하는 것은 의미가 크며, 이 글에서 논의한 내용 중 하나이다. 배씨의' 삼국지' 에 대한 평가는 전면적이다. 위 표의 종합평가도 있고, 각종 주석에서 흩어져 있는 긍정이나 비판도 있다. 동시기의 다른 사서에 대해서는 단옥의 형식으로 많이 논평한다. 전반적으로, 이 논평들은 대체로 두 가지 방면으로 나눌 수 있다: 문체 안배와 서사 묘사.

춘추' 와' 사기' 이후 중국 사서의 체례가 점차 성숙해졌다. 두 스타일의 우열은 여전히 논쟁이 있지만, 그 스타일은 비교적 고정적이어서 많은 말을 할 필요가 없다. 배씨는 현존하는 체례의 규범, 특히 정사로서의 전기 체례에 더 관심이 있다. 전기는 주로 인물 전기로 전문 전기와 조합 전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장르 전기를 나누는 방법은 상당히 일치하지 않는다. 배씨는' 사물이 유류로 모이는 것' 의 원칙을 주장했다. 그가 말하길, "나는 내가 전기의 주체이고 사물은 서로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장 난소 청운, 쳉 첸 fenglun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나라의 모신은 좋은 평화밖에 없었다. 만약 열거되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없고, 이전의 역사와 결합해서 덮는 것이 적당하다. " 사마천의' 유류 모임' 이니셔티브의 합리성을 긍정한 뒤 진수가 같은 타입이 아닌 사람을 전기에 넣는 것은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가후의 탁은 정말' 완전히 소홀하고, 힘을 바꿨다' 는 기이한 사람이다. 성우, 곽가 등 기획에 능한 인물의 전기에 넣어야 하는데, 덕재와 덕재를 겸비한 왕좌풍의 이순재 (순유,) 와 배의' 그 강령 상실' 에 넣어야 한다. "밤등이 찜 촛불처럼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사진은 통일되어 있지만 퀄리티는 다릅니다. "본질적인 유사점은 지역 분류와 전기의 첫 번째 중요한 의미여야 한다. 둘째, 비슷한 행동도 중요한 원칙이다. 예를 들어 어씨' 위요 용자 협사전' 은 한말 손빈 석석 네 명을 생졸년을 가리지 않고 위로 편성해' 인접위, 물의가 비슷하다' 는 원칙에 따라 처리한다. 이와 관련하여 물고기가 여전히 자발적인 상태에 있다면 배씨의' 물의가 비슷하다' 원칙은 자각적인 인식이 된다. 실천에서 이론, 실천에 이르기까지 배대 사학 해석의 구현이다.

서사묘사에서 유창함과 이성을 강조하고'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 는 것을 반대한다. 외모의 묘사에 주의해라. 예를 들어,' 아깝다' 진수는 묘사할 수 없는 용모와' 전략' 과' 평원군 희소전' 을 보완해 위진이 이 인물의 시대적 특징을 중시하고 중국사학의 특징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배에게 역사문학에 대한 심미 요구, 즉 생동감 있는 묘사가 역사작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역사적 의의가 있다.

오공은 처음으로 배주의 글자 수를 언급했다. "(배주) 백재군은 이 책보다 몇 배나 많다고 말했다." ('준군 독서록' 권 2) 청대 무영사 각본' 삼국지' 에서 이용관 등은 학교 잡지에서' 배송주 3 배 정확하다' 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1970 년대 초 타이베이 문예출판사가 복사한 전본통계에 따르면 황달은 진수서 350833 자, 배주 322643 자 ('삼국지 배주자통계표',' 삼국지자선거', 타이베이 중정출판사, 제 1 판/Kloc-0 오금화' 삼국지고증', 상해고적출판사 2000 년판, 195 면) 에서 인용했다. 중화서국 첸나이간 교정에 따르면 통계' 삼국지' 36657 자, 배주 320799 자 ('삼국지와 배주 수량론',' 고서 연구' 1985, 제 3 호) 가 집계됐다. 오진화는 조합본의 통계에 따르면 진수본은 368039 자, 배주는 322 17 1 자 ('삼국지평론'? 부록, 장쑤 고서출판사, 1990). 금릉활자판 통계에 따르면 최' 삼국지' 367327 여, 배주 320805 자 ('삼국지' 는 배주보다 더 많았고' 화중사범대학 학보' 제 2 호, 1990) 이다. 통계가 가장 적은 배주에 비해' 삼국지' 는 배주보다 380 14 자 더 많다. 배씨의 주석이 여전히 실전되거나 본문에 섞여 있어도 본 책의 본문보다 몇 배나 많을 수는 없다. 장은 "삼국지" 의 판본과 유포가 매우 복잡하고, 글자 유출 문제도 있고, 주석이 본문에 섞인 현상도 있는데, 어느 것이 많든 적든, 우리는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삼국지 배주 3 문제", "사학사 연구" 2000 년 2 호).

명대 이전에 왕통 () 과 유지 () 가 모두 그 복잡성을 비웃는다면 엽은 "주재에 실린 모든 폐수서" ("문헌 통고" 19 1) 라고 생각했다. 청대 학자들은 배주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가 주주로 주를 대신한다고 비난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주주로 책을 바꿔 글자를 바꾸었다 (조일창' 문주 6, 4' 와 육' 주' 참조). 사실 이것들은 모두 작은 단점이라 그 장점을 가릴 수 없다. 배주에서 인용한 위진 인물의 저작은 2 10 종에 달하며, 전적에 기재된 기록의 4 분의 3 미만이다. 당송 이후 열 명 중 한 명도 없었다. 그리고 배주가 인용한 재료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했다. "복잡" 과 "장수 정침" 이라고 하지만, 고대 자료의 보존만으로는 주목할 만하다.

배주의 인용서가 높은 문헌학적 가치를 지녔기 때문에 배주의 인용서 수와 서지 고증이 배주 연구에서 중요한 문제가 된 것도 논란이 가장 큰 문제다. 전대천에 따르면 배씨가 인용한 책은 140 여종으로 역사와 무관한 것은 아니다. 열거된 제목은 144 종 ('22 사 고증' 권 15) 이다. 조익에 따르면 배주에서 인용한 책은 50 여 종으로, 책 제목은 15 1 이며 사부 수 ('22 사주' 권 6) 이기도 하다. 조소조 통계에 따르면 배주는' 180 여 종' 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전적과 각종 학파 ('독서지' 권 6) 도' 40 여 종' 을 가지고 있다. 돈대균은 시대, 지리, 인물, 관제, 책, 문장, 선본, 가전, 전기를 종류로 배주 ('삼국지' 의문점) 가 인용한 책 160 여종을 집계했다. 심가본은' 경본지' 의 예에 따라 배주를 4 부로 나누었다. 경부 20 부, 사부 142 부, 차부 23 부, 집부 23 부, 총 200 부 ('삼국지 참고 문헌'). 왕종한 통계에 따르면' 배주가 인용한 서목은 2, 50 종' 으로, 전대천의 분류 (중국문화연구 제 5 권 배주 고증, 1945) 에 따라 256 종을 나열한다. 각 파 주석과 배주 자주, 원자, 치아 등 주석, 해석자로서의 고서 인용은 포함되지 않는다' 는 것 외에' 배주가 인용한 책은 156 종' ('삼국지 열전')? 주배는 서지, 비즈니스 인쇄관, 1956 을 인용했다. 마염조는' 배인용서 203 종' (주인용 고서서, 중화서국, 1959) 을 집계했다. 양의 통계에 따르면, "배인용 서적의 경우, 2 10 여 가지가 있습니다. 주석과 논평을 제외하면 150 여 가지가 있습니다. ("배송지와 삼국지주 ","역사교육 "2 호 양계안과 배주가 인용한 203 종의 책 ('삼국지명 색인'? 주배서 색인', 중화서국, 1980). 진담통계에 따르면 배주는' 책 230 여 종' ('삼국지 참고 문헌', 중국 고대사 7 집, 푸젠 인민출판사, 1983, 10, 33/KK 왕숙민은 조익' 배송의 삼국지주' (중화서국 2002 년' 22 사주 교정') 에 대해 일부 고증을 진행했다. 배주에서 인용한 책은 224 종으로 집계됐다. 그중에는 "선진부터 동한 중기까지의 저서, 그리고 주석, 훈고 저작은 40 여 종, 한말부터 진까지의 저작은 180 여종으로 이벌 착오를 보충하는 데 쓰인다" ("배송의 삼국지 고평") 통계 배주 인용문' 235 종' ('삼국지 배주 인용문 신시험', 온주사범학원 학보, 제 4 호, 1994). 오통계 배인용서 229 종, "또 다른 10 종은 출처를 밝히지 않았다" ("배송의 평전", 250 면). 장은' 배 * * *' 가 인용한 책 227 종을 집계했다. 다른 사람과 합작한 적이 있는' 삼국지배 참고 시험' 이라는 글은 모두 책 2450 종 ('삼국지략', 재사략? 25 사 개론, 베이징 연산출판사, 2002 년, 87 면).

《삼국지》배주가 인용한 서지

이화

큐슈도 춘추 (시마 비아 오)

큐슈 섬 (xuncheo 가 쓴. 참고: 이 책의 총명은 큐슈 섬으로, 지주로 나뉜다.

기억 ","Yanzhou "및 기타 문장)

삼화

《삼보록》3 조 실록

삼국지' (서중저) 와' 양산공 애버딘' (악서) 에 대해 논평하다

단타오통지

워스

태강 삼년지

문사전

(참고:' 조휴전' 주는 장음이 쓴 것이고,' 우신전' 주는 장형이 쓴 것이라고 한다.

장지는 \ "왕삼전 \" 에 참고, 시험 대기 중)

"문장 기록" (지우저) 과 "문장 노트" (순욱서)

공자 스펙트럼과 공융집.

왕족보와 왕랑가전

왕과 왕비전 (호 샤오)

오화

위진 시대의 (곽저)

《사체 서예》 (위항)

자작나무

"강표전" (유후작) 과 "교광기" (왕은저)

"교주 광저우 춘추" 와 "성현행"

여남 성현전' 과' 임위전'

《열서》와 《열전》

\ "의심 \" 과 \ "백관지 \"

백 명의 관원의 이름

치화

오서' 는 쓴 것이다. 참고: 본명 조, 진대사가가 기피)

이우 (후충 시나리오 작가) 와 루우 (장보 시나리오 작가)

무기' 와' 무지별전'

시마 비아 오 "순서" 와 응우 엔 족보

그리고 두의 새 책.

여덟 폭의 그림

신헌영전' (하후참) 과' 전집' (어저)

"biyuan 전기" 와 "당나라 명나라 이론" (카이 용)

갈홍 \ "포박자 \" 와 동론 토론.

구화

후한서 (사승서), 영웅.

Yanzhou 지 (참고: "큐슈 섬 지" 중 하나)

"풍속통" (영소저) 과 "후시보"

야오 신지

그림 열 폭

"금닭" (감보) 과 "김숙" (왕은)

"진서" (감보저) "진서" (물고기 비)

\ "진양공 송송 \" (푸창) 과 \ "진양의 가을 \" (손승)

《금대 초기》와 《금휘초기》

익주 구전' 과' 익부 구전' (진수저)

\ "한 걸음 오래된 잡주 라고 \" (첸 수오 쓰기. 참고: 이 책은' 노인전' 의 부록이어야 한다

\ "향현집 고적전 \" (황보동)

"여협전" (황보유저) 과 "견씨 가전" 입니다.

"유 신전" 과 원세기.

손씨 스펙트럼과 손자전.

"손휘전" 과 "마선생서" (푸현)

"린슈" (영곤이 쓴 것) 와 "신선전" (갈홍이 쓴 것)

11 폭의 그림

낡은 전기와 진씨 족보.

\ "카오 zang 전기 \" (우 쓰기) 와 카오 gongji

《조식전》과 《우 족보》

곽보와 최씨 스펙트럼.

루 인간 송송, 루 사당 동상 송송

루쉰밍 (Lu xunming) 과 계몽주의 노트 (gu kaizhi)

통어' (은길) 와' 이잡어' (손승저)

"유사점과 차이점" (손승저) 과 "외물록"

"기이한 숲" (루모)

12 폭의 그림

《화양국지》와 《화투전》

박물학 (장화서) 박물학

지 족보와 지 강 전기

규율과 정소전.

"페이 이순신 (Fei yi) 과 푸 (fu Xuan)"

푸 () 와 장 () 이 거세하다.

이세전' (황보유저) 과' 수색신기' (감보저)

13 폭의 그림

희숙 (왕은 작가) 과 슈벤키

"촉사보" (손승저) "초나라 성현전"

영릉성현전, 집록.

\ "후이 지아 전기 \" 와 \ "깃털 팬 별전 \"

양도 (유) 와 만기론 (장제)

14 폭의 그림

한길 (장쿤이 쓴 것) 한길 (원홍 쓴 것)

한서 () 와 한위 춘추 ().

한진청춘추 (Xi 적수저) 와 한말 유명인의 전기

\ "관후아전 \" 과 \ "조운전 \".

배가사 (부창저)

15 폭의 그림

"정현전" 과 "페니전" 입니다.

《판악전》과 《판악집》

유족보와 유별전

16 폭의 그림

지저우 지 (참고: 큐슈 섬 지 중 하나)

\ "전략 \" (시마 비아 오 쓰기) 과 \ "첸 마오 전기 \"

제갈족보와 제갈량집 (진수의 두 번째 결정)

제갈 각전' 과' 기윤전'.

《지식기》와 표창령

17 폭의 그림

"양양기" (Xi 적수저) 와 "종혜무전"

열여덟 폭의 그림

슈웨이 (왕 웨이 시나리오 작가) 와 웨요 (유 키안 시나리오 작가)

길위 (윤연 작가) 와 위춘추 (손승작가)

"웨이 전기" 와 우 웨이 이야기

웨이의 《사기》

위석포와 푸

"손승잡기" 와 예학

19 폭의 그림

강록 호가전

이십화

디엄과 디엄의 전기.

디함춘추' 와 디함의' 주거노트' 입니다.

음악 소개 (조화서)

21 폭의 그림

"계속되는 한수" (사마표) 와 "고담전"

24 폭의 그림

영제기 (후한)

이 간행물은 도서 156 종을 인용하며 고서를 참고로 인용한 도서는 포함하지 않는다.

부록

1. 한 권 이상의 책의 저자

순초: 큐슈 섬의 이야기. ) 을 참조하십시오

물고기: 눈과 미정

이를 썰다: 한 진 춘추 양양기.

푸창: 진공 짱 배씨네.

푸현: 마선생과 서수.

조화: 한대 역사, 음악 서사.

지옥: 문장 기록과 의혹.

갈홍: "포박자" 와 "신선전".

호소: \ "왕필전 \", \ "견권 잔전 \".

육기: 진혜제와 노신 명거 노트.

왕은: 교광집, 김숙집, 희숙.

황보:' 고적전',' 수건 영웅전',' 사희전'.

건보: 김닭, 김숙, 신을 찾아라.

진수: "한 걸음은 술전이라고 합니다.", "한 걸음은 술잡기라고 합니다.", "제갈계량".

시마 비아 오: "큐슈 섬 봄과 가을", 순서, 정책, 한 슈 계속.

손승: 가을, 이잡문, 이견, 서보,

웨이 \ "봄과 가을 \", \ "웨이 치 \", \ "잡기 \"

2. 동명 작품

장곤의' 한기' 와 원홍' 한기'.

감보의' 진서', 왕은의' 진서' 와 어우의' 진서'.

동시에, 후한 () 배송 () 은 배비범 () 이 20 세, 범이 (기원 445 년), 배 () 가 6 년 후에 죽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같은 시기에 태어나 사료를 수집했지만 사료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르다. 엽범 조직은 사료나' 후한서' 를 편찬하고, 배송지는 사료로 진수를' 삼국지' 에 주석을 달았다. 16 부의 동문인 진수와 엽범전기를 비교해 보니 서범의 편폭이 진수의 약 두 배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많이 나온 자료는 대부분 주배와 같다.

배주' 가 나온 후, 호불호가 엇갈리는 의론을 불러일으켰다. 유지수는 민족의 기록을 몇 호에 집중해 남아 있는 것만 물려받고, 다른 것을 모아 발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어렵고 번거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책을 선물로 보면, 그는 꿀벌보다 낫지만, 생김새가 평범한 사람과 같은 취향을 갖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지와는 달리 배송을 칭찬하는 사람들은 사료를 보존하는 관점에서 배주를 긍정하는 것이다. 후강은 "진성조의' 삼국지' 는 세계의 좋은 역사로 배씨의 주석이 특히 풍부하다" 고 말했다. "사쿠 요약" 의 저자는 배주에 대해 칭찬이 있다. 그는 배주가 "아이보를 궁금해하고 잡일을 다치는 것" 이라고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정면에서 "그러나 육조 헌책이 전해지지 않은 사람은 절벽을 본다" 고 말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많은 편은 이도원의' 수경주' 와 이선의' 문선주' 와는 달리 모두 잘라서 분리되어 있다. 그래서 텍스트 연구 집, 끝없는 걸릴, 첸 수오 의 책 보다 다른 쪽 을 인용 하는 사람들. 선인의 배주에 대한 논평에 대해 양일상선생은 배송지 () 라는 글에서 상세히 소개하여 독자가 참고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송지, 배송지, 배송지, 배송지, 배송지)

위에서 언급한 주페이에 대한 논평은 전통 역사 비평의 특징을 반영한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옳고 그름, 우열의 사고 틀을 벗어날 수 없다. 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더욱 주의해야 할 것은 사서주가 예로부터 명물훈고를 위주로 했다는 것이다. 배송지는 왜 새로운 주석 방법을 발명해야 하는가? 유 지사는 배송의 "너무 약해서 자신을 이룰 수 없다" 고 말했고, 장학성도 "배송은 진수에 의지하고 있다. 운이 좋았기 때문이 아니라 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유지수와 장학성은 모두 전통사학의 대비판자이지만, 이러한 분석들은 모두 표준에 미치지 못하고 호불호가 강하다. 소위' 자족' 과' 자족' 은 모두 주석자의 지능 부족으로 해석된다.

진인각 씨는 처음으로 배주의 이유를 편견 없이 설명했다. 첸은 배주가 불교 경전' 와 본주' 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는 "지도론 고평" 이라는 글에서 "중국이 번역한 불경이 많은데, 왕왕 같은 책에서 번역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역' 을 편찬하여 비교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출가의 가장 큰 계명의 260 가지" (원주: "세 편의 다른 두 권." " ) 구름: 반지가 말했다: 비구와 함께 모여 큰 반지에 영향을받지 않은 사람들! 스님은 무엇을 했습니까? 스님과 집회, 나는 내가 계명이 없다는 것을 안다!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답: 신중하다고 합니다. 스님이 대답했다: 부사. 오지 않으면 깨끗해! 사람, 그물에 대해 말해! 대답: 분명히 말하다. 첸은 이렇게 설명했다. "이 점에 따르면, 우리는 이 책이 모자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출가인대계명 260 건' 에서 본문은 한자로 쓴 것이다. 그 클립 지안 작은 단어, 아들 도. 그 의미가 서로 다른 것은 모두 작은 쪽지에 포함되어 있다. 큰 문자에 맞추다. 이른바' 자식이 어머니를 따르다',' 물건은 상대적이다' 라는 것이다. " "나양갈람의 책을 읽다" 라는 글에서 그는 "배송지의' 삼국지주' 는 사람들에게 익숙하지만, 그것이 연주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고 한층 더 발전시켰다. 주일량은 진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위진 남북조사학의 몇 가지 문제" 라는 글에서 "배송지, 유, 도원의 주석은 문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문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종종 지루하고, 수천 자에 달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같은 책의 간단명료한 번역과는 매우 다르다. " "불교의 동서주석 전통과도 아무런 관련이 없을 것 같다."

진인각 선생의 설명은 사서 편찬의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어떻게 편찬하는 것이 독자가 읽기에 더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하여 주일량 선생의 의심은 강하다. 배주의 본질은' 오가' 로 합주와 무관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