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14장의 시

제14장 마음 원숭이가 정의로 돌아가고 여섯 도적은 흔적도 없이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처는 마음이다. 부처님의 마음은 항상 무엇인가를 원합니다. 아무것도 없고 마음도 없음을 안다면 당신은 진실로 법신부처님과 같습니다.

법신불은 겉모습은 없고 만물을 감싸는 둥근 빛이다. 몸 없는 몸이 진짜 몸이고, 형태 없는 위상이 현실이다.

형도 없고 공도 없고 공도 없고, 오고 가는 것도 없고 돌아오는 것도 없습니다. 차이도 없고 유사함도 없고 존재함도 없음도 없고 포기하기 어렵고 받아들이기 어렵고 듣기도 어렵고 기대하기도 어렵다.

안팎의 영적인 빛은 어디에서나 동일하며 한 모래 속에 하나의 부처님 왕국이 있습니다. 한 알의 모래에는 천 가지 세계가 있고, 한 몸과 마음은 모두 같습니다.

그것을 알려면 무심(無心)의 비결을 알아야 하며, 그것은 얼룩지거나 정체되지 않은 순수한 카르마이다. 선과 악을 가리지 않는 나무석가모니입니다. }

그러나 유박친과 당삼장은 겁에 질려 스승님이 오라는 소리를 들었다. 가족의 아이들은 "그 이름은 산기슭에 있는 돌상자에 있는 늙은 원숭이임에 틀림없다"고 말했고, 태보는 "그 사람이에요, 그 사람이에요!"라고 말했다. "그게 무슨 늙은 원숭이입니까?" “이 산은 원래 오행(五行)이라 불렸는데, 당나라 왕이 서쪽에서 나라를 정벌하고 있었기 때문에 산 이름을 양계산(梁橋山)으로 바꿨습니다. 한 노인이 말하기를, “왕망(王萬)이 천하를 빼앗았을 때”라고 했습니다. 한나라에 하늘이 내려와 이 산을 짓누르는 신원숭이가 있었는데, 추위와 더위도 두려워하지 않고, 먹지도 마시지도 않았으며, 땅의 신이 그를 가두어 철을 먹도록 가르쳤습니다. 배고프면 약을 먹고, 목마르면 구리즙을 마신다. "이 사람이군요. 산으로 내려가서 그를 만나러 갑시다." 산장은 말을 끌고 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몇 마일을 걷다가 돌상자 사이에 원숭이 한 마리가 머리를 드러내고 손을 쭉 뻗은 채 격렬하게 손을 흔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스승님, 방금 왜 오셨습니까? 잘했어요 잘 와주세요! 저를 구해주세요. 제가 지켜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서쪽으로 가세요!" 장로가 가까이 와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뾰족한 입과 오그라든 볼, 금빛 눈이 어떤 모습인지 아실 겁니다. 머리에는 이끼가 있고 귀에는 딜이 자랍니다. 관자놀이에는 털이 적고 푸른 풀이 많아 턱 아래에는 푸른 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눈썹 사이에 흙이 있고, 코가 움푹 패여 있고, 손가락도 두껍고, 손바닥도 두껍고, 흙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눈이 굴러가고 마우스피스의 소리가 조화롭게 들렸습니다. 언어는 편리하지만 몸은 그렇지 않습니다. 500년 전 순대성(孫大聖)이었고, 오늘날에는 천뤄(Tianluo)를 벗어나기가 어렵다.

정말 대담한 태도로 다가온 태바오는 관자놀이에 있는 풀을 뽑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무슨 할 말이 있느냐"고 물었다. 그 스승에게 가서 물어보게 하소서." 산장이 말했다. "나에게 무엇을 요구하십니까?" 원숭이가 말했습니다. 500년 전, 나는 부처님에 의해 이곳에 갇혔습니다. 나는 순례자들을 찾으러 동쪽으로 갔으며, 부처님께서는 나에게 다시는 악을 행하지 말고 도피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불교에서는 부지런히 순례자들을 보호하고 서쪽으로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이 유익할 것입니다. 스승님이 오셔서 나를 구해 주시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경전을 읽고 제자가 되라." 이 말을 듣고 삼장께서 기뻐하며 말했다. "당신은 이렇게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보살의 가르침을 받았지만 나는 어떻게 사문에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다. 도끼로 당신을 제도할 수 있겠습니까?" 원숭이가 "도끼 없이 나를 구해 주신다면 제가 직접 나오겠습니다"라고 말했고, 산장은 "내가 당신을 구한다면 어떻게 이 산에서 나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산에 올라가서 그것을 들어 올리면 내가 나올 것입니다." Sanzang은 지시에 따라 돌아서 Liu Boqin에게 "Taibao, 나는 당신과 함께 산에 올라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무엇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원숭이가 소리쳤습니다. "사실입니다! 나는 감히 거짓일 수 없습니다!" 보친은 소년을 불러 말을 이끌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산장을 지지하고 덩굴과 덩굴을 타고 다시 산에 올라 정상에 이르렀을 때 수천 개의 황금빛 빛과 수천 개의 상서로운 기운과 봉투가 붙어 있는 커다란 네모난 돌을 보았다. 옴!" 6개의 황금 문자가 있습니다: "Neba Mi Hum".

삼장은 돌 앞에 무릎을 꿇고 금문자를 바라보며 몇 번 절한 뒤 서쪽을 바라보며 기도했다. 나는 제자입니다. 황금자를 밝혀 내 생명을 구하겠습니다." 성원숭이는 정령산(鄭靈山)과 같다. 제자의 구별이 없다면 이 사람은 흉악한 괴물이 될 것이다. 제자여, 그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절을 한 뒤 앞으로 나아가 여섯 개의 금문자를 살며시 떼어냈다. 나는 단지 향기로운 바람의 냄새만을 맡았고 손으로 봉인을 풀며 소리쳤다. "나는 대현자의 포로이다. 오늘 그의 고통은 끝났다. 우리는 다시 여래를 뵙고 이 덮개를 넘겨주겠다." " 대장경은 겁이 났다. 보친과 그 일행은 하늘을 우러러보며 절을 했다.

내 손자는 용과 호랑이를 굴복시키는 능력이 있고, 강과 바다를 휘젓는 신통력을 갖고 있어, 나는 눈으로 색을 구별하고, 소리를 듣고, 우주의 큰 것을 측량할 수 있다. 작은 것들은 머리카락에 포착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유발되지 않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 호랑이 가죽을 벗기는 일은 왜 드물까요? 그 어려움을 보면 실력을 뽐내보세요! "삼장은 이 말을 듣고 점점 더 근심하며 말을 타고 앞으로 나아갔다. 스승과 제자는 걷고 이야기하면서 해와 별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보았다──

불꽃이 비스듬히 빛나고 있었다. 하늘은 밝게 빛나고, 산에는 새들이 시끄럽고, 숲에는 들짐승들이 모여들고, 초승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여행자는 "스승님, 좀 더 돌아다니십시오. 점점 늦어지고 있어. 담장에 나무가 많아서 누군가의 농장이겠군요. 일찍 가서 묵자. 산장궈는 말을 타고 다른 사람들의 집을 향해 달려가 마을 뜰 앞에서 내려 짐을 두고 앞으로 걸어가며 “문을 열어라, 문을 열어라!”라고 외쳤습니다. “그 안에는 한 노인이 천막을 들고 나가더니 굉음과 함께 문을 열더니 그 나그네의 모습이 천둥처럼 허리에 호랑이 가죽을 두르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는 발에 힘이 없고 몸이 저린 것을 보고 겁에 질려 정신이 혼미해졌다. "귀신이 온다, 귀신이 온다!" Sanzang은 그를 지지하기 위해 앞으로 나오며 "노인 기증자님, 두려워하지 마십시오"라고 외쳤습니다. 그 사람은 나의 불쌍한 스님의 제자이지 귀신이 아니다. 노인은 고개를 들고 삼장의 이상한 얼굴을 보고 가만히 서서 "당신이 이 사악한 사람을 우리 집까지 데려온 그 절의 스님이십니까?"라고 물었다. Sanzang은 "나는 가난한 스님이 당나라에서 왔습니다. 서쪽으로 가서 부처님께 기도하고 경전을 구했습니다. 우연히 이곳을 지나쳤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특별히 단푸를 지어 하룻밤 묵었습니다." 내일 아침 빛을 방해하지 않는 한." 완왕이 편리해요. 노인이 말했다: "당신은 당나라 출신이지만 사악한 사람은 당나라 출신이 아닙니다." "오공은 엄하게 소리쳤다: "늙은이는 전혀 표정이 없습니다! Tang Ren은 나의 스승이고 나는 그의 제자입니다! 나는 연인이 아닙니다. 나는 원숭이 왕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 중에는 저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는 여러분이 오시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노인은 "나를 어디서 만날 것인가? "라고 말했습니다. 오공은 "어렸을 때 내 앞에서 장작을 줍지 않았느냐"고 말했다. 나한테 욕한 적 없어? 노인이 말했다: "이 사람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어요!" 어디 살아요? 나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장작을 패고 야채를 따러 가겠습니다! 오공이 말했다: "내 아들이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있어요!"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나는 이 두 영역의 산에 있는 돌 상자에 있는 위대한 현자입니다. 다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인은 그제서야 깨닫고 "당신도 그 사람과 좀 비슷한데 어떻게 그런 생각을 갖게 되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오공은 노인에게 보살의 조언을 자세히 설명하고 당승이 자신의 메시지를 밝히고 도망갈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노인은 단지 절을 하고 당승을 안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아내와 아이들을 불러 그를 맞이했습니다. 전에 그는 차를 마시고 오공에게 "대현자님도 늙으셨나요? "라고 말했습니다. 오공은 "올해 몇 살이냐"고 말했다. 노인은 "나는 백서른 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행자는 "그 사람은 아직도 내 증손자다! 내가 언제 태어났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이 산기슭에서 500년이 넘었습니다. 노인은 "예,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전에 조상의 시아버지께서 이 산이 하늘에서 내려와 신원숭이를 짓밟았다고 말씀하신 것이 기억났습니다. 이제야 당신은 몸에서 탈출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당신을 보았을 때, 당신은 머리에 풀이 있고 얼굴에 진흙이 있었지만 당신은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얼굴에 진흙도 없고 머리에 풀도 없는데 살이 빠진 것 같고 허리에 커다란 호랑이 가죽이 붙어 있는 것 같은데, 그가 귀신과 얼마나 다를 수 있겠습니까?

그런 말을 듣고 온 가족이 웃었다. 이 노인은 꽤 현명했고 심지어 빨리 식사를 준비하기도 했다. 식사가 끝난 후 오공은 "너희 성은 무엇인가? 노인은 "제 성은 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장(삼장)이 이 말을 듣고 즉시 내려와 손을 들고 말했다. "늙은 은인과 가난한 스님은 화파에 속합니다." 여행자가 말했습니다: "스승님, 당신의 성은 당(唐)인데, 당신은 왜 그와 함께 화족 출신입니까?" Sanzang은 "저의 성씨도 Chen입니다. 저는 당나라 Haizhou의 Hongnong County Juxianzhuang에서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의 달마 이름은 Chen Xuanzang입니다. 당태종이 나에게 그의 동생인 삼장(삼장)이라는 칭호를 주고, 성(姓)을 당(唐)이라 하여 당승(唐僧)이라 이름하였느니라. "노인은 두 사람의 성이 같은 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여행자는 "첸 늙은이, 내가 당신 집에 방해가 되고 있어요. 나는 500년 넘게 목욕을 하지 않았습니다. 가서 국을 요리하고, 스승님과 제자들과 함께 목욕하고, 떠나기 전에 감사하십시오. "노인은 즉시 국을 끓이라고 명하고 대야를 들고 손바닥에 등불을 쥐었습니다. 스승과 제자는 목욕을 한 후 등불 앞에 앉았습니다. 나그네가 말했습니다. "진 늙은이, 걱정되는 일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늘과 실을 빌려드릴 수 있습니다. 노인은 "예, 예, 예"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에게 바늘과 실을 가져와 여행자에게 건네주는 법을 가르치세요.

나그네는 다시 스승님을 바라보다가 목욕하는 모습을 보고, 곧이어 그것을 끌어올려 호랑이 가죽을 한곳에 묶었습니다. , 말 얼굴처럼 접혀서 허리에 묶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그는 지팡이를 묶고 스승에게 다가가서 "오늘 옛날 태양의 옷은 어제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 "알았어, 알았어, 알았어! 그래야만 여행자처럼 보일 수 있어." Sanzang이 말했다: "제자여, 늙어가도 괜찮다면 그냥 그 스트레이트 재킷을 입으세요." 나에게 선물을 주세요!" 그는 말에게 먹이를 줄 먹이를 찾으러 갔습니다. 이때 모두가 할 일을 마치고 스승과 견습생, 노인도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 날 아침, 오공은 일어나 주인에게 걸어가라고 했습니다. Sanzang은 옷을 입고 순례자들에게 짐을 싸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막 떠나려고 할 때, 그는 노인이 이미 화를 내고 먹을 음식이 없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금식 후 방금 일어났습니다. 삼장(삼장)은 말을 타고 행인들을 인도하여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고 밤에 머물며 새벽에 걸었다. 그런데 그걸 보니──

서리로 인해 붉은 잎이 시든 수천 개의 얇은 숲과 능선에 아름다운 소나무와 편백나무 몇 그루. 아직 펴지 않은 매화의 향기는 은은하고, 낮이 짧고 따뜻하며, 봄이 오며, 국화는 남았고, 연잎은 지고, 동백꽃은 무성하다. 한교의 고목들은 가지를 다투고 있고, 구불구불한 시냇물에는 샘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엷은 구름은 마치 하늘에 떠다니는 눈 같고, 갑자기 불어오는 바람이 어떻게 추운 밤을 견딜 수 있겠습니까?

스승과 제자들이 한참을 걷고 있는데 갑자기 길가에서 휘파람 소리가 들리는데 여섯 사람이 각각 긴 창과 단검, 예리한 칼과 강한 활을 들고 달려나왔다. , 그리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스님, 어디로 가십니까? 말과 짐을 가능한 한 빨리 남겨두고 생명을 구하십시오!" Sanzang은 너무 무서워서 말에서 떨어져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여행자는 손을 들어 그를 일으키며 말했다. "스승님, 아무 문제 없습니다. 우리에게 옷과 돈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산장이 말했다. "오공아, 귀머거리가 되고 싶니? 말과 짐을 맡기도록 하되, 어떤 옷과 교통수단을 원하는지 물어보면 됩니다.” 여행자는 “라오순이 그와 싸울 때까지 옷과 짐, 말만 보관해 두세요. ." Sanzang은 "좋은 손은 두 주먹에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여섯 명의 큰 남자가 있는데, 당신 같은 작은 사람이 감히 그와 논쟁을 벌이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나영분은 이렇게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와 팔짱을 끼고 가슴을 치켜들고 여섯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며 “왜 우리 불쌍한 승려의 길을 가로막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길을 잘랐고 좋은 일을 하는 산의 명인. 우리는 오랫동안 유명해졌고, 당신은 그것을 측정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 내가 당신을 찢어 버리겠습니다!” 여행자가 말했습니다. “나도 오랜 세월 동안 조상 왕이자 산주이지만 당신의 위대한 이름은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그 사람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모릅니다. 하나는 기쁨을 보는 눈이고, 다른 하나는 분노를 듣는 귀이고, 다른 하나는 사랑의 냄새를 맡는 코이고, 다른 하나는 맛보고 생각하는 혀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혀라고 합니다. 오공은 웃으며 말했다. "도둑이 여섯 명이다! 그런데 당신이 나를 영웅으로 인식하지 못해서 길을 막으러 온다. 나도 당신과 함께 싸울 것이다." 살려주겠다!" 도둑은 이 말을 듣고 기쁨과 분노, 사랑, 생각, 욕망, 걱정으로 가득 차서 모두 앞으로 나와서 소리쳤다: "이 스님, 당신은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기로 와서 나랑 나눠 먹어라!" 그는 총과 칼을 들고 다가와서 Xixue의 머리를 7~80대씩 내리쳤습니다. 오공은 모른 척 중간에 멈춰 섰다. 도둑이 말했다: "좋은 스님! 당신은 정말 완고합니다!" 여행자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당신은 장군만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이 지칠 때까지 나를 때렸지만 이제 라오선이 한 발을 꺼낼 시간입니다. 도둑이 말했다: "이 스님은 침술을 하는 의사입니다. 우리는 증상이 없으므로 침술을 쓸 수 있습니다!" 스님은 손을 뻗어 그의 귀에서 자수바늘을 뽑았습니다. 라오손이 손으로 막대기를 치게 하라!”라고 말하면서 여섯 명의 도둑을 겁주어 도망가게 했지만 그들은 서로 따라잡아 모두 때렸습니다. 주사위. 그는 그의 옷을 벗기고 돈을 빼앗은 뒤 미소를 지으며 걸어가며 말했습니다. "스승님, 오십시오. 도둑은 라오스 손에 의해 죽었습니다." 문제는 그 사람이 길을 끊는 깡패인데, 소송을 걸어도 처벌을 받지 못한다고 해도 어떻게 아무 이유 없이 다 죽일 수 있겠는가? 스님이 될 수 있나요? 스님은 개미의 생명을 해칠까 봐 바닥을 쓸지만, 나방을 소중히 여기고 등불을 거즈로 덮습니다.

그는 여전히 고통스러워서 똑바로 서서 공중제비를 펼쳤고, 귀와 얼굴은 붉어졌고, 눈은 부어올랐으며 몸은 마비되었습니다. 그런 그의 모습을 본 스승은 더 이상 포기하지 못하고 말을 멈추었습니다. 나그네가 말하기를 "스승님이 나를 저주하신 것이니라." 내가 장경을 외웠으니 어찌하여 장경을 다시 외우나 보시오. 수련생이 너무 괴로워서 이렇게만 가르쳤습니다. "생각하지 마세요, 생각하지 마세요!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네요. 무슨 말이에요?" 지금 가르치고 있습니까?" 수행자가 말했습니다: "나는 나의 가르침을 들었습니다. "더 이상 무례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까?" 여행자는 "감히 그러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지만 그의 마음에는 여전히 나쁜 의도가 있었습니다. 당승이 막 조치를 취하려 할 때, 장로는 겁에 질려 두세 번 외웠는데, 원숭이는 땅에 쓰러져 쇠막대를 잃어버리고 손을 들 수가 없었습니다. ! 다시 생각하지 마세요, 더 이상 생각하지 마세요.” !” Sanzang이 말했습니다. “왜 감히 나를 때리나요?” Xingzhe는 “나는 감히 당신을 때리지 않았습니다. 나는 스승님께 물었습니다. 이 방법이요?” 산장이 말했다. “시지안 노파였어요.” “나한테 가르쳐 줬어요.” 여행자는 화를 내며 말했다. “말하지 마세요! 저 관시인이군요! 남해에 가서 그를 때리라고! 그래서 그는 마음을 바꿔서 무릎을 꿇고 간청했습니다. "스승님! 이 사람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하지만 제 방법은 저에게 당신과 함께 서쪽으로 가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나는 그 사람을 건드리지 않을 것이며 당신도 그럴 수 없습니다. 그냥 외우고 싶고 후회할 생각은 없습니다.” Sanzang이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와서 내가 말을 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여행자는 결심하고 힘을 모아 옷을 입었습니다. 면옷을 입고 말을 등에 메고 짐을 싸서 서쪽으로 달렸다. 결국, 나중에 더 이야기할 내용은 다음 번에 논의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