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은 생각으로 가득 찼고, 수와 안색은 모두 변했다. 남동 에서 혼자, guangling 어디? "모든 장면은 감상적이다."
"산", "비", "새" 등의 각도에서 이 시가 표현한 감정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답: 채점 기준:' 산' 과' 비' 의 관점에서 외로움과 슬픔, 3 점 "새" 의 관점에서 향수를 판단하는 것은 3 점을 준다.
예: 가을, 절의 새벽종소리가 먼 산에서 들려오고, 빗막이 광활한 초천에 걸려 있다. 소슬한 만경이 시인의 외로움과 향수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결국 시인은 대비의 수법을 이용해 외로운 새 한 마리가 고향 광릉으로 날아가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면 둥지에 가까울수록 더 가까워진다. 시인은 북서쪽으로 가고, 멀리 간다.
이로 인해 그는 집을 그리워하고 슬펐다. 두 산방 봄의 이야기 (아래) 삼삼양원 황혼 까마귀가 날고 있는데, 서너 두 개의 침울한 눈이 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갈지 모르지만, 낡은 꽃은 봄이 온다. (1) 이 시는 장르적으로 7 언절 (또는 절절) 이고 운율은 A 입니다.
(2) 이 서너 마디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서너 문장은 대비의 수법을 써서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감정을 써서 양원을 더욱 우울하게 했다. (3)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이 시는 사물이 시비인지, 기복이 심하고 변덕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대립통일 법칙은 변증법의 핵심이다. 실생활에서 서로 대립하는 것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다.
상호 관계에서, 그들은 서로 전시하고, 서로 돋보이게 한다. 시에서, 주요 대상과 대립하는 것을 묘사함으로써 주요 대상을 돋보이게 하며, 일종의 예술적 표현 수단으로' 반비판' 이라고 불린다.
이런 표현 수법을 익히려면 시인의 눈은 서로 연결된 여러 가지 사물에서 반대를 보고, 여러 가지 대립적인 사물에서 관계를 찾는 데 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칭은 "시인이 접촉에서 사물을 생각하고 관찰할수록 삶의 이미지를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고, 시인은 여러 가지 분리된 사물들이 이미지의 관계를 찾을 수 있게 한다" 고 말했다 ("시론").
문예 작품 중의 정과 경의 관계는 전반적으로 통일되어야 한다. 이른바 정경이 서로 의지하고, 정경이 장면과 함께 살며, 정경의 교감에 도달한다는 것이다.
오조는 "풍경은 스스로 생긴 것이 아니라 감정에 의해 달라진다" 고 말했다. 감정적 슬픔은 슬픈 풍경이고, 감정적 기쁨은 희경이다 "("난로시 ").
이 방면에서 선인의 성공 사례는 무수히 많다. 혼자 서루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처럼, 오동심원은 청추를 잠그는 장면으로' 망국의 고통' 을 부각시켜 장면이 통일된다.
반비판은 바로' 그 도리에 반하여 행한다' 이다. 왕부의' 강재시화' 는 "희경으로 애도를 쓰고, 애곡으로 즐거움을 쓰는 것은 슬픔의 두 배에 달하는 왁스이다" 고 말했다
현재 이미 두 편의 시 입선부가 중학교 국어 제 4 권 교재를 수여하고 있다. 하나는 왕위의' 송원 2 사 안시' 이다.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이다.
한 잔 더 뿌리라고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오라고 권하다. "이것은 좋은 시로," 양관 삼겹기 "라는 피아노 곡으로 작곡되었다.
이 시의 묘미는 "흔쾌히 애통해한다" 는 것이다. 보내진 사람은 서쪽의 양관을 떠나 낯선 사막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 후로 그는 더 이상 이렇게 신선한 풍경을 볼 수 없었고, 이렇게 다정한 친구도 볼 수 없었다. 한 잔 더 마시고, 잠시 머물며-작별하는 마음이 더 무겁고, 눈앞의 풍경은 더욱 미련을 가질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또 다른 곡은 고적한' 움직이지 마라' 이다.' 천리 황운,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앞길에 지기가 없을까 봐 걱정이 없다.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클릭합니다 작별하는 장면은 처량했지만 작가는 유명 뮤지션인 동달에게 충분한 용기를 주어 그의 신념을 굳혔다.
미래는 밝다. 우호적인 친구들이 도처에서 너를 접대할 것이다. 마음을 움직이지 말고 가라 ... 이것은' 추모 쓰기 음악' 이자' 친구가 온 세상에 퍼져 있다' 는 기쁨이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쏟아지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사회복지:" 정부군이 하남 하북 () 을 수복했다고 들었다. " 전쟁이 흩날리고 생활이 혼란스러운 시대에 이런 좋은 소식을 듣고 나는 매우 기뻤다. "온 가족이 웃는 걸 처음 들었는데" 어떻게 "눈물 가득한 얼굴" 이 될 수 있겠어요? 두보의 글은 감정의 진실에 어긋나는가? 안 돼! 원래 이런' 눈물이 옷섶으로 가득 찬' 행동이었다.
그것은 "엑스터시" 정신 현상입니다. 재작년에 중국 여자 배구팀은 월드컵 결승전에서 일본에 대진하여 전력을 다해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가 끝나자 대원들은 통곡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 장면은 텔레비전 스크린 앞의 많은 관중들을 감동시켜 눈물을 흘렸다.
그들은 고통 스럽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이것은 "엑스터시" 의 표현입니다. "제 아내는 극도의 슬픔을 느낄 때 슬프고, 그리고 슬플 때는 행복합니다." (범중연: 은계시안)
강렬한 흥분 때문에 감정은 극도의 기쁨과 슬픔이다.' 처음에는 내 외투에서 눈물이 쏟아지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 는 심리적 특징에 부합한다. "교만하고 군웅을 자랑하며, 백가집사업을 슬프게 본다" ("두보: 백가집").
추 참고: "호스트, 가난한 길에서 로비스트가 가장 씁쓸하다. 클릭합니다 여기, 분명히, 행복은 슬픔을 돋보이게 한다. 무한한 고통을 억누르는 미소, 씁쓸한 미소다.
특정 환경에서의 사상 감정을 깊이 드러내다. \ "웃음 분노, 눈가에 금이 간 것 이상; 긴 노래는 근심이 많다.
다만 그것의 이상 심오하고 강렬하다. 동정으로 쓴 관계, 고대인의 독특한 명문 중 일부는 역대 시인이 더 즐겁게 말했다.
남조량조왕수의' 입약계' 시에는' 매미 울음소리가 숲을 고요하게 하고 음궁산은 더 그윽하다' 는 두 줄이 있다. 동정은 시단에 충격을 주어 "당시 문단 밖에서는 유일무이한 줄 알았다" ("양서문학전") 를 얻었다.
왕안석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수한 시인이다. 일찍이 그는' 오시, 비둘기가 봄을 울리고, 독활림, 계곡의 아늑함' 이라는 시구를 썼고, 황실과 함께 경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은일' 에 대한 그의 이해는 다소 편파적이어서 후세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 그는 새소리가 산림의 평온을 파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가 쓴' 종산은 사물이다' 에는' 초가지붕이 하루 종일 앉아 있고, 새 한 마리가 산을 울리지 않고, 더 그윽하다' 는 문구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수정이' 점석성금' 이라고 비웃었다.
왕희는' 정적' 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역동적이고 조용하며, 선명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매미는 새소리를 울리며 산속의 고요함을 증강시켰다. 왕안석의 잘못은 그가' 침묵' 을 절대화했다는 것이다. 과도한 적막과 생물이 없는 세상은 단지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2. 호호 수법으로 고시에서 친구를 송별한 날짜는 무엇인가: 당작가: 이백, 만리장성 북쪽은 푸른 산선, 성동은 하얀 물선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이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데리고 먼 길을 가고, 긴 바람을 불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참고: 이것은 시적인 송별시입니다. 시인과 그의 친구는 말을 타고 가서 다정하고 감동적이었다.
첫 번째 대련은' 성북산 블루, 성동수백' 이 송별할 곳을 지적했다. 시인은 이미 그의 친구를 도시로 보냈지만, 그들은 여전히 함께 있어서 헤어지기를 원하지 않았다.
멀리서, 외성 북쪽의 청산이 가로지르고, 반짝이는 강물이 성동을 에워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산은' 백수' 와' 북국' 에 대해' 동성성' 에 대해 제 1 련에서 절묘한 대구를 썼는데, 정말 유일무이하다. 그리고' 녹색' 과' 흰색' 이 어우러져 색채가 밝고 아름답다.
가로자' 는 청산의 정적인 자세를 그려내고,' 빙빙 돌다' 는 글자는 백수의 동태를 묘사한다. 시와 펜이 자유자재로 휘날리며 광활하고 아름다운 화권을 묘사했다.
가운데 두 쌍은 대련과 관련이 있어 이별의 애틋함을 썼다. 전욱은 "여기서 너는 반드시 나를 떠나야 한다.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리를 떠야 한다" 고 말했다.
네가 여기를 떠날 때, 너는 느슨한 풀처럼 바람을 타고 천리 밖으로 날아갈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친구의 방랑 생활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흐르는 물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며, 대립에 얽매이지 않고 독특하다. 목걸이 대련은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고 하지만, "뜬구름" 은 "석양", "떠돌아다니는 것" 은 "옛 인정" 에 대해 잘 썼다.
동시에 시인은 교묘하게' 뜬구름' 과' 석양' 을 비교해서 가슴을 나타냈다. 하늘에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며 친구의 불확실성과 임의성을 상징한다. 먼 곳에서 붉은 해가 천천히 지는 것은 마치 갑자기 대지를 떠나는 것을 참을 수 없는 것 같고, 시인이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는 심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산수수와 태양 서조의 배경에 작별을 고하며, 특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특히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곳은 풍경도 있고, 감정도 있고, 장면도 뒤섞여 있고, 다채롭다.
문장의 끝이 더욱 다정하다.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나의 말은 쉬지 않고 울부짖었다. 클릭합니다
천리가 너를 배웅하니, 어쩔 수 없이 안녕이라고 말해야 한다. "손을 흔들다" 는 것은 분리 동작을 쓰는 것이다. 그러면 너의 마음은 어떤 느낌이니? 시인은 직접 말하지 않고' 내 말이 한 번 울부짖는다' 는 감동적인 장면을 썼다.
이 말은' 시경 차공' 과' 소쇼 Aśvaghoṣa' 에서 나온 말이다.' 반마', 방랑마.
시인과 그의 친구들은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자주 그들에게 인사를 했다. 말 두 필은 주인의 심정을 아는 듯 동료를 떠나고 싶지 않았다. 떠날 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휘파람을 불었는데, 마치 무한한 정이 있는 것 같았다.
말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단 말인가! 이백화는 고전시로' 반' 자를 쓰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거듭나고, 로맨틱한 우정을 부각시켜 독창적인 운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송별시는 참신하고 독특하여 진부하지 않다.
시 속의 푸른 산, 맑은 물, 붉은 석양, 흰 구름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색채가 산뜻하다. 말이 울리고 있어 이미지가 신선하고 활발하다.
자연미와 인문미가 서로 얽혀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의 리듬은 명쾌하고, 감정은 진지하고 열렬하며 낙관적이며, 흔들리지 않는 슬픔은 없다.
이백의 송별시의 특색으로, 평론계는 이에 대해 깊은 찬사를 표한다. 모래를 밟는 시대 작가: 송작가: 안연 섬세한 풀 걱정 연기, 그윽한 꽃 두려움, 난간은 영원히 사라지는 곳이다.
해돋이 심원에는 사람이 없어, 해연이 수시로 날아간다. 느린 옷 한 벌, 맑은 향기가 맴돌자 하늘은 도울 수 없이 걸어왔다.
전화를 끊으면 봄바람만 화나게 할 뿐, 보행자를 묶은 적이 없다! -응? 참고: 이 단어는 슬프고 부드러운 필치로 봄의 감정을 표현하고, 동시에 시간이 흘러가는 깊은 한숨과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그 속에 깊이 숨어 있다. 나는' 가는 풀이 연기를 걱정하고, 그윽한 꽃은 이슬을 두려워한다' 는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위에는 풀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꽃술에는 이슬슬이 맺혔다.
이 두 문장은 겉으로는 모두 외적인 장면을 말하고 있지만, 사실은 매우 날카로운 감정을 담고 있다. 고민' 과' 두려움'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매우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고, 긴밀한 대구 형식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가느다란 풀은 안개 속에서 슬픈 표정인 것 같고, 은은한 꽃은 이슬 속에 진동하는 느낌이 드는 것 같다. 근심' 은 스모그 속 풀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비겁함' 은 이슬 속 꽃의 느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겉으로는 화초의 의경이지만 실제로는 화초의 의인화를 통해 사람의 의경을 표현한다.
안수의 또 다른 시' 사화련' 은' 문지방 국화의 푸른 눈물 이슬' 과 비슷한 문장으로, 경지는 같지만, 하나는 추경이고 하나는 춘경이다. 베란다는 언제나 매혹적인 곳이다.' 라는 짧은 네 마디,' 가느다란 풀이 연기를 걱정하고, 그윽한 꽃은 감히 드러내지 못한다' 는 것은 바로 슬픈 사람이 난간에 기대어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단지 풀 위의 안개와 꽃 위의 이슬 때문에' 영혼을 잃었다' 는 것을 보면 그의 정이 미묘하고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햇빛 아래 고등학교는 사람이 없어, 해연이 수시로 날아가' 가 마지막이다.
내 앞에서 나는 풍경을 쓰는 것에서 작가로 변했다. 이 두 문장은 환경을 부각시켜, 사람을 더 썼다. 아무도 조용하지 않다' 는 시인은 난간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그의 영혼을 침수하지 않았다.
"일본 학원" 의 조용함이 사람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제비가 함께 날아간다' 는 사람의 외로움을 반영한다.
바다제비가 수시로 날아가다' 는 뜻은 바다제비가 수시로 날아가지만 외로운 사람에게 끝없는 감정을 남겼다는 뜻이다. 영화가 끝난 후,' 느린 옷 한 벌, 맑은 향기가 맴돌다', 야외에서 실내까지 여전히 사람을 쓴다.
이곳의' 옷은 느림복으로' 는 사람들이 넓은 옷으로 수척해지는 것을 묘사하며 이별의 아픔을 뜻한다. 향' 의' 회' 는 향휘 () 로, 조휘 () 가 향신료로 만든 향으로, 고대 여성들은 실내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잔재" 란 일정 기간 동안의 소각을 가리킨다. "심지" 는 향의 심지, 즉 "향 한 대" 의 심지를 가리킨다.
향기로운 향기, 흔들리지 않는' 는 실내에서 점화한 향긋한 향기가 연이어 잿더미로 타올라 실내인의 음울한 심정을 암시하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로에서 타는 인감자 모양의 향의 잔재를 자신의 내면의 슬픔, 감정의 냉담함과 슬픔과 비교하는 것도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다.
작가는 여기에 단지 객관적으로' 옷이 느리고 향기가 길다' 라고 썼을 뿐, 더욱 함축적이다. 소리를 내지 않으면 개별 사건에 얽매이지 않고 무한한 상상력과 연상을 줄 수 있다.
그런 다음' 여행을 참을 수 없다' 는 말은 마지막 두 문장으로 끝나고, 두 개의 대구구 뒤에는 긴 문장이 뒤따르며 치밀하고 완전하다. "참을 수 없다" 는 것은 막을 수 없다.
"하늘과 땅" 과 "길 조정" 이 잘 결합되어 있어, 천창길이 멀어서, 어쨌든 멈추기가 어렵다. "어쩔 수 없다" 라는 단어는 모든 것을 돌이킬 수 없는 슬픔을 전달하는데, 바로' 느린 옷 입기' 의 그리움과' 여향' 의 맷돌 바로 뒤에 있다.
3. 대비수법을 활용한 다섯 편의 시에는 긍정적인 대비와 부정적인 대비가 있다.
마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라 왕륜보다 못하다' 는 것과 같다.
이 대비도 동적이고 정적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과 같다.
소리는 "매미 숲이 고요할수록 음궁산이 고요해진다" 와 같은 소리 없이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흐름에 들어올 때";
즐거운 장면으로 슬픔을 돋우다. 예를 들면' 춘초가 계단을 물들이고, 새말 꽃향기' 는 일찌감치 진으로 갔다.
이슬이 낙타의 갈색을 침범했고, 새벽추위는 밝았고, 별은 건조하고 밝았다.
고독한 다리와 꿈, 논 깊은 곳의 풀벌레가 노래하고 있다.
이 시는 대비되는 수법을 사용하였다. 하늘은 결코 밝지 않고, 별은 종횡무진하며, 특히 밝고, 밤의 어둠을 받치고 있다. "풀벌레의 목소리는 환경의 적막을 반영한다. 양자의 대비는 시인의 어린 시절 여행과 마음이 떠돌아다니면서 생기는 외로움을 두드러지게 한다.
4. 고시 대비 수법을 예술 창작에 응용하는 것은 측면에서 주요 작문 대상을 돋보이게 하는 표현 수법이다. 이런 수법은 고시에 사용되어 표현할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글을 쓸 때, 먼저 측면에서 묘사한 다음 주제로 인도해야, 표현해야 할 것을 선명하게 부각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두드러지도록 두드러집니다. 왕위의' 계중 새소리',' 달이 새소리를 내고, 샘에서 새소리가 난다' 는 등 완벽한 춘산월야도를 묘사했다. 이 봄산에서는 모든 것이 밤의 색채와 고요 속에 도취되어 있다. 그래서 달이 뜨고 밝은 은휘를 밤의 장막이 뒤덮인 빈 계곡으로 가져갔을 때, 계곡 앞뒤의 광경이 갑자기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산골짜기의 적막함에 익숙한 새들은 달이 뜰 때에도 새로운 흥분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들은 노래를 부를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소음과 함께 쓰는 이런 표기법은 춘산의 고요함을 파괴하지 않고 봄밤 산계를 더욱 조용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또 왕지의' 입약계',' 매미가 울면 숲이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는 것도 있다. 약엽계의 숲은 매우 조용해서, 때때로 매미와 새소리만 한두 번 울린다. 침묵은 침묵이고, 침묵은 소리에 의해 깨어진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그러나 시인은 단지 한두 번' 매미 울음소리' 와' 새소리' 로 인해 산들이 점점 적막해졌다고 말했을 뿐이다. 작가는 의식적으로' 매미 울음소리' 와' 새소리' 의 악장으로 조용한 경지를 부각시켰다. 이로써 시인의 색다른 심정을 알 수 있다. 왕적은' 정외유음' 이라는 예술수법을 통해 조용하고 담담한 예술경지를 만들어 사람을 매료시켰다.
5. "대비" 기법을 사용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및' 절구'?
당나라: 두보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울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아 서릉 천년의 눈을 볼 수 있고, 동우가 온 만리선이 문 앞에 정박하고 있다.
2. 《새소리류》
당나라: 왕위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고요한 산골짜기에는 계화만 소리 없이 떨어지고, 한밤중이 되면 더 깊어지고, 모든 것이 고요하고, 아무 것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명월이 솟아오르고, 빛이 사방으로 비치며, 산에 사는 새들을 놀라게 했다. 그들은 수시로 샘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3. 조르게이시로 들어가다
남북조: 황실
뭐 보통이야, 빈 물 * * * *.
석양의 잔광은 먼 산에서 솟아오르고, 햇빛은 구불한 물줄기를 비추고 있다.
매미가 울렸고, 숲은 유난히 조용했다. 산속의 새소리가 평소보다 더 아름답다.
이곳은 나에게 은둔자의 마음을 갖게 해 주었고, 나는 벼슬길에 싫증이 났지만 은퇴와 슬픔은 없었다.
나는 작은 배를 타고 약엽 강에서 한가롭게 놀았다. 하늘이 물에 거꾸로 비치고, 물과 하늘이 하나가 되어 함께 흔들린다. 저녁노을이 멀리서 태양을 향한 산꼭대기에서 떠오르고, 햇빛이 구불한 수면에 비친다. 매미는 큰 소리로 울렸지만 숲은 매우 조용했다. 새들이 노래하는 소리와 함께 산들은 평소보다 더 고요하다. 이곳은 나에게 은둔의 마음을 주었고, 나는 여러 해 동안 벼슬길에 지쳤지만 은퇴하지 않아서 슬펐다.
4. 루산 폭포를 보세요
당나라: 이백
햇빛 향로는 보라색 연기를 만들어 내고,
천 앞에 걸려 있는 폭포를 바라보다.
3 천 피트 상공에서 내려옵니다.
은하수가 넘어진 지 이미 9 일이 되었다고 의심하다.
향로봉은 햇빛에 보라색 안개를 만들어 내고, 폭포는 흰 실크처럼 먼 곳에서 산 앞에 드리워져 있다. 높은 절벽에는 마치 은하수가 절벽에서 9 일 떨어진 것처럼 수천 피트의 폭포가 있는 것 같다.
5, "정상 등정에 성공"
당나라: 왕위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작은 관문의 위치에 이르러 우연히 간첩을 만나 기사를 기다리며 떠우호가 이미 제비에 있다고 말했다.
나는 자전거를 타고 국경 해안에 가고 싶다. 지나가는 나라는 이미 숙소를 통과했다. 바람에 흩날리는 풀처럼 북방에 속한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있다. 고독한 연기는 망망한 사막으로 곧장 올라가고, 석양은 황하변에 둥글다. 내가 소관에 도착했을 때, 나는 한 정찰기사를 만났는데, 그는 나에게 두후가 이미 양희연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6. 고시 중 몇 가지 호 일 방법-제 1 물 (물건) 으로 제 2 물 (주물) 을 받쳐 준다.
(1) 정면 대비: "높음" 이 "높음" 을, "좋은" 이 "좋은" 을 돋보이게 하는 것과 같은 유사한 것으로 묘사된 것을 돋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도화담은 천석처럼 깊고, 왕륜보다 못하다." 정대비는 주로 사물을 묘사하는 정도에 있어서 진일보한 역할을 한다.
(2) 대비: "짧음" 이 "높음", "나쁜" 이 "좋음", "이동" 이 "정적" 과 같은 묘사를 돋보이게 합니다.
매미 숲이 조용해질수록 Tonamiyama 는 조용해진다. "대비는 주로 사물을 묘사하는 데 이중적인 역할을 한다. (비교 및 비교)
일반 검사를 위한 비교 기술:
1, 정적 라이닝: 동적 라이닝, 정적 라이닝, 정적 라이닝.
(소리: 소리, 소리, 소리. ) 을 참조하십시오
2. 가상현실 리자: 가상현실 리자, 가상현실 리자 (허실결합).
3. 세트 라이닝: 음악 세트로 슬픔을 돋우고, 슬픈 세트로 기쁨을 돋운다.
정면 대비: 즐거운 장면이 즐거운 느낌을 받치고, 슬픈 장면이 슬픈 느낌을 받쳐주는 등. 예를 들어 안수의' 양산백과 축영대'' 문지방 국화가 불꽃놀이를 걱정하다' 와 같은 것들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기타 일반 대비
7. 중학교 국어고시 중 대비수법을 구현할 수 있는 명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쇠퇴로 번영을 돋보이게 한다.
돈처럼 생긴 《봄말 귀산 구초당》
곡구는 봄에 황새가 적고 향꽃은 살구꽃이 가득하다. 죽산창을 가련하게 헤엄쳐서 커튼을 바꾸지 않고 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린다.
(참고: 목련은 붓꽃이라고도 하며 음력 2 월에 꽃을 피운다)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에서 저자는' 황새가 희박하다',' 향화가 다 흩어지다',' 살구꽃이 날아온다' 라는 세 가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곡구' (산초당이 있는 곳) 와' 춘잔' 의 죽어가는 기운을 렌더링합니다. 그러나 작가가 이 시를 쓴 것은 자신의 상춘의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인가?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서너 문장을 읽어 보세요: 산창 아래 대나무가 얼마나 귀여워요. 그것은 그것의 신선함과 어둠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나를 간절히 기다릴 것이다. 그믐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런' 유죽' 은 바로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아름다움의 화합 통일의 상징이 아닌가? 저자가 제일 좋아하는 거 아닌가요? 이곳을 보고 나서야, 원래의 저자가' 춘잔자' 의 경치를 쓴 것은 자신의 상춘의 심정을 표현하려는 것이 아니라 봄새봄꽃의' 변화' 로 그윽한 대나무의' 불변' 을 부각시킨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분명히, 유죽에 대한 작가의 미련과 그가 충성스러운 정절을 찬양하는 주제는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다.
또 다른 예는 스시의 "리우 징웬" 입니다.
연꽃이 시들고 빗물을 받치고 있는 연잎도 시들고, 국화의 꽃가지만 오싹하게 서리를 달고 있다. 일 년 중 가장 좋은 경치는 오렌지, 오렌지, 녹색의 늦가을과 초겨울 계절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이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작가는 시의 언어로 그의 친구와 독자를 일깨워주며, 동시에 독자들에게 1 년 중 가장 좋은 시기는 오렌지, 오렌지, 녹색의 계절이라고 일깨워 준다. 오렌지와 귤은 초겨울의 혹한의 시련을 견디어 냈기 때문에, 가지와 잎은 여전히 생기발랄할 뿐만 아니라, 과일모양이 매우 좋고 맛이 신선하여 선물로 쓸 수 있다. 굴원의' 오렌지 송송' 부터 장구령의' 느낌' 까지 (여기 장강 이남에는 붉은 귤나무 한 그루가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 감귤은 항상 시인의' 좋은 나무' 였으며 감귤의' 겨울 내내 그 잎은 녹색이다' 와' 그러나 그' 자연' 이 추위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충직하고 정직한' 은 시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저자가 의도적으로' 오렌지, 노랑, 오렌지, 그린' 의 이미지를 찬양하는 것은 충성스러운 절개와 완벽한 품격을 찬양하기 위한 것임이 분명하다. 이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저자는' 호진' 과' 국화찬' 두 시를 대비로 독자들에게 오렌지의 귀여움과 소중함, 그리고 그것들이 얼마나 생생하고 힘있는지 대비할 수 있게 했다. 보통 아랫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연꽃' 과' 국화' 는 사실 이 시의' 오렌지' 를 비교한 것이다. 이 기술이 얼마나 창조적인가. 수시가' 호탕한 기인' 이라고 부르는 유경문에 찬사와 격려가 가득한 이 시를 읽으니 어떻게 깊은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있겠는가?
둘째, 동적 라이닝은 정적입니다
왕 웨이의 조류 관찰 크릭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에 놀란 산새, 소리 봄이 오니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왕위는 그의 산수시에서 조용한 경지를 창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사심 잡념에서 벗어나는 것이 숭고한 삶의 마음가짐이었다. 이 시는 작가가 달밤에 춘산수에 도취된 심정을 묘사한다.
그 사이 시인의 마음은 매우 조용했고, 미세한 계화 (계화에는 춘계화와 추계화, 여기서는 춘계화를 가리켜야 함) 도 가지에서 떨어졌다. 만물이 모두 발아하고 있는 춘산에서 작가는 텅 빈 것을 느꼈다. 달이 뜨고 밤빛으로 뒤덮인 빈 골짜기에 은빛을 뿌렸을 때 산새는 깜짝 놀랐다. 그들은 계곡에서 이따금 울며, 그렇게 맑고 아삭아삭하다. 봄의 고요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는' 꽃다운',' 월명' 특히' 새소리' 의 역동적인 장면으로 춘계의 고요함과 매력을 표현해 봄계가 시들지 않도록 내면의 생명력을 보여준다. 동적 대비 정적, 동적 대비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왕적' 입약사이') 는 인생과 예술의 변증법을 담고 있다.
8. 고대시의 대련과 호 일 수법. 복잡한 의심 문, 또 다른 마을 이있다. "산시촌 육로 여행"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스시 제목 실린 벽"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침몰한 배의 한쪽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의 독서 사상"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스시" 혜숭춘강 야경 "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주의" 봄날 "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9. 대비와 과장법을 활용한 이 고시가 왕륜에게 나타났다.
리퍼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인데, 왕륜보다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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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 해독
나는 배를 타고 먼 길을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나를 배웅하는 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은 천 피트까지 깊지만 왕륜이 나에게 준 우정보다 깊지 않다.
단어 해석
테레치: 노래하고 발로 박자를 맞추세요.
Taohuatan: 이 안후이 성 징현.
시와 산문 감상
서기 755 년에 이백은 밀려나서 장안을 떠났다. 10 년 동안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여기저기 친구를 사귀었는데, 왕륜이 그 중 하나였다. 이 시는 시인과 왕륜이 이별할 때 쓴 것이다. 왕륜은 그의 발을 두드려 흰색을 뿌리쳤다. 이백은 이 광경을 보고 흥분해서 눈물을 흘리며 즉석에서' 왕륜에게' 라는 시를 감사로 적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서사성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며, 진지하고 두터운 우정을 칭송하였다. 묘미는 총결산 문장에서 비유수법의 운용에 있다. 무형의 우정을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공허함, 자연, 흥미를 자아내는 것이다.
10. 동반 시 1. 냉온대비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고 고지를 떨게 하고, 구름은 비의 어둠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의 창백함에 창백해지고, 천둥의 신, 언덕이 무너지고, 동굴의 석두, 천국의 깊은 구덩이에서 누설되고, 뚫을 수 없는 그림자를 비추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빛과 은색의 플랫폼을 비추고 있다 이백' 천목몽유' 와' 송별'
곰이 으르렁거리고, 용이 울부짖고, 바위가 흔들리고, 맑은 샘이 딩당탕, 깊은 숲이 떨리고, 산들이 떨리고 있다. 먹구름이 휘몰아치고 빗방울이 떨어질 것이다. 수면에 안개가 자욱하여 연기가 감돌고 있다. 천둥과 번개가 치고, 봉우리가 갈라져 움직이다. 작가는 몽롱한 어렴풋한 색채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소리를 퍼뜨리려고 애썼고, 시각과 청각 두 방면에서 천문이 열리기 전의 차갑고 어두운 색채의 그림을 묘사했다. 그러나 천문을 열자 경치가 변하자 하늘은 파랗고 투명하며 해와 달이 함께 빛나고 금탑 은대가 공중에 떠 있어 정말 눈부시다. 따뜻하고 밝은 색조. 천문을 경계로 하면 앞이 차가울수록 어두워지고, 뒤는 따뜻해질수록 밝고, 차갑고 어둡고 따뜻하다. 색조의 대비에서 시는 기세에 낮은 파도에서 높은 파도를 형성하여 뒷선녀의 출현을 위한 신기한 배경을 연출했다.
둘째, 역학과 정적이 서로 어울린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대나무 숲의 속삭임, 세탁공이 집으로 돌아왔고 연잎이 어선 앞에서 굴복했다. "왕위" 심산가을밤 "
"조", "유", "소란", "이동" 네 동사는 상큼하고 자연스럽고 밝은 동적 산경을 묘사한다. 산의 소나무 숲은 물들지 않고, 밝은 달빛은 나뭇잎의 틈을 통해 숲 속에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남기고, 하얀 샘물은 돌 틈에서 천천히 흘러나와 아름다운 소나타처럼 흘러나온다 대나무 숲 속에서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다. 연잎이 수면 위에서 흔들릴 때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갔다. 하지만 이런 역동적인 광경은 조용하고 비범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경에 대한 동적 묘사는 정적인 풍경에 참조물이 생기게 하고, 더 조용해진다. 이른바' 움직이는 중의 정적' 과' 매미 숲이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조용하다'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는 모두 보조의 작용에 달려 있다.
셋째, 음악과 슬픔은 대조를 이룹니다.
왕위 군웅, 깨진 우 반환, 군인 서비스 반환 을 할 수 있습니다. 궁녀들은 꽃처럼 봄홀을 가득 채웠지만, 오늘은 귀뚜라미만 날고 있다. "이백" "악재방고"
처음 세 문장에서 시인은 우리에게 두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병사들이 개선하고, 금빛 옷을 입고, 중국 국민들에게 자신의 전공을 과시했다. 다른 하나는 꽃처럼 옥같은 궁녀로, 궁중에서 스스로 즐거워한다. 시인은 짙은 잉크로 월군의 승리 자세와 황궁의 번화한 즐거움을 렌더링하려고 시도했다. 마지막 문장은 한 획과 함께 눈앞의 황량한 광경을 소개했다. 처음 세 문장은 마지막 문장에 슬픈 장면으로 가득 차 있으며, 대비가 강렬하고 대조가 크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어 인사의 급격한 변화와 고금의 기복을 느끼게 한다. 이것이 바로 아청 왕부의 말이다.
넷째, 크기 대비.
미풍이 풀기슭에서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나를 향해 가만히 있는 높은 돛대를 불고, 별은 텅 빈 곳에서 기울어지고, 달은 강의 상류에서 올라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 사랑의 밤'
먼 곳의 별이 낮고, 원야가 망망하다. 멀지 않은 곳,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강물이 세차게 흐르고 쉬지 않고 흘러간다. 먼 곳, 가까운 곳, 하늘 아래, 공간이 무한히 확장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작은 배 한 척이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시인이 안에서 얼마나 외로운지! 광대한 환경을 배경으로, 비천한 인물은 창해 한 방울에 불과하며,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무한한 감개무와 서글픔을 준다.
다섯째, 소리와 침묵의 비교
석양은 옛길에 글자가 없고 가을바람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는다. "왕실보" 재회정 "
늦가을, 황혼, 청산소림, 가벼운 연기가 은은하여 눈시울을 막았다. 영영은 이미 떠난 장생에게 작별을 고했다. 석양의 옛 길에서 속삭이고 중얼거리던 말이 지금은 이미 잠잠해졌지만, 하필 이때 말의 울음소리가 들려와 석양의 옛 길의 적막을 깨고, 이미 산산조각 난 마음을 찢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Avaghoa 는 장생이 있는 곳으로, Avaghoa 의 목소리와 적막이 어우러져 환경의 황량함과 꾀꼬리의 슬픔을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