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Xilinbi' 분석

?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1. 학습 포인트:

격언이 담긴 이 철학 시를 감상하고 읽으면서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시의 멋진 두 말을 이해하고 축적하여 활용하며, 사람을 대하는 철학이 담겨 있음을 이해하고 좋은 사고력을 기릅니다.

2. 학습 내용 :

? 제목은 송나라 소시의 시린비

수평으로 보면 능선과 봉우리를 이룬다. 가까운 쪽과 먼 쪽의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3. 시 번역 녹산을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보면 산이 구불구불하고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다. 멀리, 가까이, 높고, 다양한 방향에서 바라볼 때. 낮으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4. 단어 주석

1. Xilin Wall의 비문: Xilin Temple 벽에 적혀 있습니다. Xilin Temple은 Lu 산 서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목: 글쓰기, 비문. 시린(Xilin): 장시성 루산(Lushan)에 있는 시린사(Xilin Temple).

2. 가로로 보기: 정면에서 봅니다. 여산산은 항상 남북으로 뻗어 있는데, 수평으로 본다는 것은 동쪽에서 서쪽을 본다는 뜻이다.

3. 측면: 측면.

4. 무의식(Unaware): 인식하거나 구별할 수 없습니다.

5. 실제 모습 : 루산의 실제 풍경과 모양을 말합니다.

6. 운명: 때문에;

5. 전문가 해석 송대 이전의 시전통이 염원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었다면, 송대, 특히 소시에는 이성과 추론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시풍이 등장했다. 이 시풍은 당시 이후 송나라 사람들이 발전시킨 새로운 길이며, 그 특징은 천박한 언어와 깊은 의미, 사물에 기초한 이성을 구현하는 것이다.

'사림벽에 새긴 글'은 정말 좋은 시입니다. 시인은 먼저 그가 산을 방문했을 때 본 것을 매우 사실적으로 썼는데, 루산 산의 교차하는 언덕과 기복이 심한 봉우리의 웅장하고 가파른 자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풍경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추론했습니다. 각각 다를 것입니다.

?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라: 상대적으로 복잡한 일에 대해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분석하지 못하면 국부적인 현상에 혼란스러워서 사물을 종합적이고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권위 있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방관하는 사람들은 분명하다." 그러므로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인 "나는 여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나는 단지 내가 이 산에 있다는 것만 알 뿐이다"라는 말은 전체 예술적 개념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훌륭한 발상이라 할 수 있다. 독자들에게 끝없는 뒷맛과 상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는 산과 강을 여행해야만 얻을 수 있는 이성적인 이해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관찰하는 데에도 확장될 수 있는 방법을 깨우쳐 주는 철학이기도 합니다. 사람을 대하다: 사람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지위, 비전, 구조가 다르고, 문제를 보는 출발점도 다르며,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는 필연적으로 일방적이며 진실과 전체 그림을 이해합니다. , 좁은 범위를 뛰어넘어 주관적인 편견을 없애야 합니다.

그러므로 『서산림벽에 새겨져 있는』은 시인이 노래한 여산의 경이로움과 웅장함을 사람들에게 감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철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일깨워준다. 그러므로 이 시는 사람들이 계속 읽고 싶어지게 만든다. 사람들이 '나는 이 산에 있다고 해서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는 말을 수천 번이나 철학이자 격언으로 여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6. 지식확장 여성과 어린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이름인 숙시를 동포주사라고 불렀고, 후세에서는 소동파라고 불렀다. 소식은 북송 시대 문학적 분위기가 풍부한 봉건 지식인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Su Shi, 그의 아버지 Su Xun 및 그의 남동생 Su Che는 통칭 "Three Sus"로 모두 잘 알려진 사람들입니다. 소시는 당송8대사 중 한 명이다. 소시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했고, 성인이 되었을 때 수백 개의 고전과 역사학파에 정통했으며, 사물에 대해 초연하고 개방적인 태도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가 역경에 처했을 때 자신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그의 문학 작품에 깊이 침투했다. 소식은 중국 문화사에서 영원한 마법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지식과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시, 시, 산문, 서예, 회화 등의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취를 보였습니다. 그는 또한 문학을 자신의 진정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삶.

그의 작품은 그 시대의 반영이자, 그의 삶과 사상의 구현이자, 그의 삶의 노력의 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