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오를 말해 보세요.

차오 잘못 (? ~ 기원전 154), 잉천 (현재 허난성 울현) 사람, 서한문경 시대 (기원전 206 ~ 기원전 8 년) 의 저명한 정론가. 젊었을 때 법가를 배웠고, 나중에 또' 상서' 를 배웠고, 곧 태자, 의사, 의사가 되어 의사로 승진했다. 그는 당시 유옥신 (나중에 한정) 의 인정을 받아 유계의' 싱크탱크' 라고 불렸다.

차오 는 훈족 의 끊임없는 침입 과 토지 합병 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있다, 여러 번 적극적으로 훈족 을 맞이 준비 주장 편지, 적극적으로 농업 을 개발 하는 조치를 취했다. 그는 서한의 병제와 흉노의 병제를 상세히 분석해 수도 부민의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상인들에게 변두리에 식량을 공헌한 뒤 제사, 면형 등을 통해 보상과 보상을 해 한문제의 인정을 받고 한의사로 승진할 것을 제안했다.

그런 다음 그는 문제에게 제후를 자르고 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들은 당시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가 대사였다. 경제가 즉위 후, 문사로 잘못 승진하여 곧 국가의 관원이 되어 경제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그는 여전히 같은 성의 제후들의 봉지를 차단하여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는 목적을 달성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삭판 정책' 이라는 글에서 "지금 깎는 것도 반대이고, 깎지 않는 것도 반대다" 고 제안했다. 절단, 긴급, 작은 재해; 자르지 않으면, 늦게, 재앙도 있다. 클릭합니다 제후를 일찍 벌하는 것이 늦게 벌하는 것보다 낫다는 뜻이다. 경제는 결국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고, 오왕 유비의 봉지를 자르고 싶었다. 이 때, 차오 의 아버지는 yingchuan 에서 와서 적을 점화 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조언했다. 차오는 의지가 확고하여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한경제 3 년, 즉 기원전 154 년, 오 추 등 7 개국이' 오청군' 을 핑계로 대규모 반란을 일으켰다. 이는 역사상 오초칠국의 반란이다.

외척의 떠우영 등과 차오의 잘못은 깊은 모순이 있다. 이때 그들은 기회를 보고 경제에게 차오를 죽이고 반란을 가라앉힐 것을 제의했다. 황제 는 동 장안 시 차오 는 참수 잘못 될 것입니다, 동 잉 의 말을 들었다. 그의 부모, 아내, 친척은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살해되었다. 차오 잘못 죽은 후, 7 개국과 우의 반란은 가라앉지 않았다. 결국 경제는 주야프를 출전시켜 반란을 평정하게 했다.

땅을 잘못 벌목하다.

한경제는 문제와 마찬가지로 휴양생의 정책을 취하여 나라를 잘 다스리기로 결심했다. 경제가 태자가 되었을 때, 청지기라는 청지기가 있었는데, 재능이 상당히 좋았다. 모두들 그를' 싱크탱크' 라고 부른다. 경제는 즉위 후 고학사로 승진했다.

한나라는 군현제를 실시하였으나 동시에 22 개 제후국이 있다. 이 왕공들은 모두 한고조의 후손으로, 이른바 왕씨 동성이다. 당시 제후들은 세력이 커서 대량의 토지를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면 제국 70 여 개 도시, 오국 50 여 개 도시, 초국 40 여 개 도시. 일부 제후들은 조정의 구속을 받지 않는데, 특히 오왕 유필은 안하무인이다. 그의 나라는 바다에 의해 봉쇄되었는데, 그곳에는 구리 광산이 있다. 그는 스스로 소금을 삶아 구리를 채취하여 한제처럼 부유하다. 그는 직접 장안에 가서 황제를 만난 적이 없다. 이것은 그야말로 오국을 독립왕국으로 만들었다.

이런 상황이 중앙집권의 공고함에 불리하다는 것을 보고, 한경제에게 "왕은 줄곧 왕조에 오르지 않았으니, 진작에 유죄 판결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선제 (문제를 가리킴) 는 살아 있을 때 그에게 매우 관대했지만, 그는 점점 날뛰게 되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구리 산 주조 돈, penghai 수산물, 모집 군인 구입 말, 반란 준비. 일찌감치 그들의 봉지를 자르는 것이 낫다. "

한 경제는 여전히 주저하며 말했다: "알았지? 나는 할거지가 그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킬까 봐 걱정이다.

차오 잘못은 말했다: "제후는 반란을 일으키기로 결심했고, 반란을 일으키지 않으면 반란을 일으켰다. 지금 반란, 화는 아직 작다. 앞으로 그들은 강해질 것이고, 반대로 하면 재앙이 더 커질 것이다. "

한 징 (Han Jing) 은 차오 (Chao) 의 말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고 왕자의 봉쇄를 줄이기로 결심했다. 대부분의 제후들은 방탕하거나 무법이다. 그들의 죄를 쉽게 잡을 수 없는 것은 봉지를 줄이는 이유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떤 것은 한 현으로 잘렸고, 어떤 것은 몇 현으로 잘렸다.

차오 잘못된 아버지는 고향 yingchuan (이 허난 울현) 에서 쫓겨난 소식을 들었다. 그는 "너는 고대 모사가 되었으니 지위가 충분히 높다" 고 잘못 말했다. 너는 왜 규칙을 지키지 않고 너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하느냐? 생각해 보세요. C 는 모두 황실의 가까운 친척이다. 무슨 상관이야? 너는 그들의 봉지를 차단했다. 그들 중 어느 쪽이 너를 탓하지 않고, 어느 쪽이 너를 미워하지 않느냐?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을 위한 것이냐? "

차오는 "이렇게 하지 않으면 황제가 권력을 행사할 수 없고 나라가 대란이 될 것" 이라고 잘못 말했다.

그의 아버지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유씨 집은 안정될 것이지만, 우리 민씨 집은 위험할 것이다." 나는 늙어서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

차오는 한동안 아버지를 설득했다. 그러나 노인은 차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잉천 고향으로 돌아가 음독 자살을 했다.

차오 는 오봉지 를 잘라 논의, 우 안티 도로 라인. 그는' 간신을 처벌하고, 유천하를 구하라' 는 명목을 하고 있다. 다른 제후들을 선동하여 함께 반란을 일으키다.

기원전 154 년 오, 추, 조, 교서, 교동, 스트리천, 제남 등 7 명의 왕공이 반란을 일으켰다. 역사상 이를' 7 개국 반란' 이라고 부른다.

반군의 목소리가 너무 커서 한정 황제는 조금 무서웠다. 그는 한문제의 임종 취지를 기억하고 있으며, 치군에 능한 주야프를 추로 삼아 36 명의 장군을 이끌고 반군을 토벌하였다.

당시 조정에는 식초 항아리가 있었는데, 칠국이 출병한 것은 완전히 착오로 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경제에게 이렇게 권고했다. "7 개국의 요구에 응하여, 제후들이 싸우는 죄를 면하고, 원래의 봉쇄를 회복하면, 그들은 철군한다."

한경제는 이런 말을 듣고 말했다. "만약 그들이 정말로 철군을 할 수 있다면, 내가 왜 애석해하고, 혼자 차오와 적이 될 필요가 있는가?" "

그런 다음, 한 무리의 대신들이 편지를 탄핵하여 그가 무지막지하고 무지막지하며 목을 베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제는 황위를 지키기 위해 양심도 없이 이 종이를 비준했다.

어느 날 부장이 차오의 집에 와서 황제의 명령을 전달하고 그를 개정하게 했다. 차오 완전히 어둠 속에서 잘못, 즉시 로얄 가운 을 입고, 중위 를 따라 차에 타고 갔다.

동장안시 를 통해 차 말, 중위 가 갑자기 칙령을 꺼내 차오 가 차에서 내려 듣도록 했다. 부장은 한정 황제의 명령을 선포하고, 한 무리의 전사들이 그의 뒤를 에워싸고, 차오를 잘못 묶었다. 한씨 집안을 일심전력으로 수호한 민오가 이렇게 영문도 모른 채 참수되었다.

한정은 차오 잘못을 죽이고 7 개국에 철군을 요구한 편지를 보냈다. 이때 오씨는 이미 몇 차례의 전투에서 승리하여 많은 구역을 얻었다. 그는 한경제의 취지를 경배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냉소적으로 말했다. "지금 나도 황제야, 왜 경배해야 하지?"

한군 대영 관원 등공이 장안에 가서 경제에게 군사 형세를 보고하다. 한정이 그에게 물었다. "당신이 병영에서 나왔을 때, 당신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우 추 철수 기꺼이? ""

덩공은 "왕은 반란을 준비한 지 수십 년이 되었다. 이번에 모병은 왜 땅을 빌려 잘못을 주었습니까? 폐하께서 잘못 죽여서, 앞으로 아무도 감히 조정을 설득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

한경제는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후회는 이미 늦었다. 주야프의 전투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그는 오추 반군과 직접 싸우지 않고, 경기병대를 파견하여 그들의 뒷길을 베껴 반군의 식량도를 차단했다. 오추 양군은 식량이 없어 먼저 난장판이 되었다. 주야프는 정병 공격을 개시하여 오초병마를 대패했다.

우 추 반란 을 주도했다. 이 두 나라가 패배했을 때, 다른 다섯 나라는 곧 무너졌다. 3 개월도 채 안 되어 한군은 7 개국 반란을 평정했다.

한정은 반란을 평정하였다. 비록 여전히 7 개국 후예들에게 왕위를 계승했지만, 이후 제후들은 자신의 봉건국가에서만 지세를 징수할 수 있었고, 지방행정에 간섭할 수 없었고, 권력이 크게 약화되어 한나라 중앙정권이 공고해졌다.

출처: 중국 상하 5 천년 (조)

차오 잘못은 서한 초년의 정치가이다. 그는 유법에 정통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문경 황제의 중시와 귀중함을 깊이 받다. 경제는 재위 3 년 전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한나라 대업을 공고히 하기 위해 경제에게 제후정책을 줄이는 편지를 썼다. 한나라의 장구안을 위해 한정은 잘못된 건의를 듣고' 삭판' 을 시작했다. 그러나 차오의 잘못된 정치적 이상이 곧 실현될 무렵, 그는 동부 도시 장안에서 참수되었다. 그의 억울한 죽음과 문제 시대의 젊은 정치가 자이의 조기 사망은 문경 시대의 가장 유명한 두 가지 정치적 비극이 되었다! 그는 한 조정대신에게 무례한 항명으로 고발당했기 때문에 억울하게 억울하게 죽었다. 조정의 대신이 차오를 위해 마련한 죄명은 무겁지만, 차오가 살해된 진짜 원인은 아니다. 그렇다면 차오가 살해된 진짜 원인은 무엇일까?

칠국의 난' 이 발발하자 조정의 이 정책은 즉각 제후들의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오왕 유영은 먼저 봉기를 결정했다. 오오의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삭판 정책을 제기한 것은 왕이 반란을 일으킬 것이기 때문이다. 당시 오국은 장강 중하류, 어미의 시골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이다. 왕은 광업으로 돈을 벌고, 물을 끓여 소금을 만들어 적국처럼 부유하다. 이러다가는 중앙정부의 숨겨진 위험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 권력을 삭감해야 한다. 한 경디가 잘못된 감판 정책을 시행했을 때, 오왕 유영이 튀어나와 반란을 일으켰을 때, 다시 한 번 잘못된 감판 정책을 확인했다. 감판 정책과 관련해 문경 시대의 조중대신들도 감판 정책을 제시했지만 채택되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은 왕군의 꼬리가 너무 커서 넘어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제는, 차오가 삭발을 제기했을 때, 하마터면 북측이 반대할 뻔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가 잘못을 죽일 것을 제의했을 때, 조정은 거의 소리를 질렀다. 이게 뭐야?

(전체 텍스트)

엄밀히 말하면, 한나라는 중국 최초의 통일 왕조였다. 그 이전의 진나라는 지속 기간이 짧았기 때문이다. 한나라는 강하고, 지속적이며, 영향력이 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금 한족인데, 중국어를 말하는데, 이 왕조를 표지로 한다. 이 왕조는 400 여 년 동안 이어져 중국 역사상 가장 긴 조대이다. 물론 왕망 찬탈한 때문에 이 왕조는 상 () 하 () 두 부분으로 나뉘어 역사적으로 전한 후한 () 으로 불리며 서한 () 동한 () 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한나라의 400 년 동안 가장 멋진 것은 서한 () 이고 서한 () 의 이 200 년, 가장 멋진 것은 한고조 유방 () 에서 한고조 유처 () 까지의 시간이었다. 우리는 이 역사를 네 글자로 묘사할 수 있는데, 바로 장렬하다. 이렇게 번창하는 시대에 인재가 배출되고 영웅 인물이 배출되었다. 유감스럽게도, 이 영웅들과 낭만적인 인물들이 모두 좋은 역사적 결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일부는 파괴되고, 일부는 파괴되고, 일부는 파괴되고, 일부는 파괴되고, 파괴되고, 심지어 죽습니다. 오늘 우리가 이야기 할 차오 (Chao) 실수는 그들 중 하나입니다.

차오의 죽음은 서한 초년의 큰 억울한 사건이다. 서한의 이 왕조는 여전히 많은 원한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신화, 한신의 죽음은 억울하고, 한 잘못 이후 떠우잉, 떠우잉의 죽음도 억울하다. 그러나 비교해 보면, 차오가 가장 억울하게 죽었다. 왜요 차오 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위해 죽고, 죽은 후에야 실현되고,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때 억울하게 죽었기 때문에 특히 억울하게 죽었다. 이런 불공정은 우리가 지금 그의 불공정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그가 불의하다고 말했다.

당시, 등공이라는 사람이 한경제에게 너무 억울하게 죽었다고 말했다. 덩공은 어떤 사람입니까? 당시 등공의 관직은' 활 하인사' 라고 불렸고, 관직은 천석보다 길기 때문에 오늘날의 부장관급에 해당했다.

오초가 어지러울 때, 한경제는' 하인' 등공을 전선에 파견하여 싸웠다. 등공이 전선에서 돌아와 한경제에게 군사 상황을 보고하자, 한경제는 그에게 한 가지 질문을 했다. 나는 이미 이 잘못을 죽였다. 오초가 철군해야 하는가? 한경제는 왜 이 질문을 합니까? 만약 우리가 드라마' 한무대왕' 을 본 적이 있다면, 소위 오초란 당시 오라는 왕국과 초나라, 다른 5 개 왕국과 연합하여 7 개국 연합군을 결성하고, 호탕하게 수도를 죽였다는 것을 모두 알아야 한다. 당시 그들의 구호는 "잘못을 징벌하고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고 했다. 청정한 마음이란 무엇입니까? 황제 옆에 소인이 있다는 것이다. 만약 그를 혼내려고 한다면, 소인은 누구입니까? 차오 잘못. 그래서 한정 황제는 "당신의 구호가' 준청 이쪽' 이기 때문에 내 옆에 악당이 있다고 하는데, 악당이 바로 천오야, 내가 잘못을 죽였으니 철수해야 하나?" 라고 말했다. 덩공이 말했다: 너는 어떻게 철수할 수 있니? 왕은 수십 년 동안 반란을 일으켰다. 왕은 반란을 일으키기를 원했고, 그는 이를 위해 수십 년을 준비했다. 그는 마침내 기회가 생겼다. 너는 잘못을 죽이고 철수했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덩공은 또 한 마디를 했다. 오히려 반대로,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입을 꼭 다물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한정 황제는 그에게 물었다. "왜? 등공이 말했다, 폐하, 생각해 보세요. 차오 잘못은 왜 죽었습니까? 차오는 삭판, 즉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중앙정권을 공고히 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우리 한나라의 대업이지만, 그의 계획은 실시되자마자 억울하게 죽었다. 앞으로 다른 사람이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다른 사람이 너에게 건의를 해 줄 사람이 있니? 한정은 듣고 오래도록 무관심한 뒤 한숨을 내쉬며 후회했다.

그래서 지금 보기에 한정 황제의 후회는 사실이다. 나는 한정 황제가 차오를 잘못 죽인 것이 부득이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추측한다. 우리는 드라마' 한무대왕' 에서 한 경제와 하오가 술을 잘못 마시며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이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줄거리는 아마도 역사상 기록되지 않았을 것이다. \ "역사 기록 \" 과 \ "한서 \" 에 따르면, 차오 잘못 이 살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이 살해 된 것을 몰랐고, 한 사람 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 을 살해 하고, 법원 장관 은 공식 보고서 를 했다. 세 사람이 보고서, 즉 총리, 틴오를 이끌었다. 이 장유럽은 유럽의 유럽이지만 고대 기록에 따르면. 그들 세 사람은 정식으로 한경제에게 보고를 했는데, 작성된 죄명도 매우 무겁다.

이 세 사람은 누구입니까? 한나라 중앙에서 실시한 제도를' 삼공 구리' 라고 부르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삼공 구관' 은 무슨 뜻인가요? 재상 세 명, 장관 아홉 명, 삼공: 하나, 첫 번째는 재상이다. 현직 재상과 맞먹는다. 둘째, 추, 3 군 총사령관, 최고 군사 장관에 해당한다. 세 번째 이름은 검열 의사로, 감찰을 주관하는 부총리로, 현재의 부총리 겸 감찰부장에 해당한다. 자, 이제 총리, 공안부장, 법무부 장관, 세 사람이 공동으로 탄핵하는 것은 매우 무겁고, 제기된 죄명도 크다. "관사자례, 대역도" 라고 한다. 그래서 당시 제기된 처벌은 오답을 반으로 줄인 것이다. 허리 절단은 매우 잔혹한 징벌이다. 뒷사람을 꺾으면 당장 죽지 않아도 움직인다. 매우 비참하다. 그래서 이 형벌은 옹정까지 폐지되었습니다. 옹정제가 한 사람을 죽였기 때문에 보고 나서 비참했습니다. 그는 피를 담근 손으로 세 글자, 참담하고 참담하며 이 형벌을 폐지했다. 차오 잘못은 허리에 의해 잘렸다. 게다가 그의 부모, 아내, 가족까지 헤어지지 않고 목을 베었기 때문에 양형이 무겁다. 당시 이 보고서가 나오자 한경제는 곧' 그램' 이라는 글자를 승인했다.

우리는 지금 사서를 읽고 있는데,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가능하게 하다', 황제는 동의를 지시했다. 차오의 잘못 된 죽음, 그는 사전에 몰 랐 어 요.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차오 (Chao) 에게 잘못된 패스를주었을 때 다음과 같은 문장을 사용했다. "그는 잘못된 옷을 주문하고 동부 시장을 자른다." 。 이 말 그대로, 우리는 한 징 황제가 차오에게 얼굴을 잘못 주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서, 그는 조복을 입고 형장에 올랐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가' 한서' 를 읽는다면,' 한서' 에서' 시시' 라고 명확하게 쓴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네 글자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들은' 사기' 에서 나왔고, 그중에서도 이 네 글자를 썼다. 그러나 문제는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차오 오전' 에 글을 쓰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어디에서 썼습니까? 그는' 오왕 유필전' 에' 립시' 라고 썼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부정행위, 즉 당시 이 세 사람이 한정 황제에게 보고를 했다는 것이다. 한정 황제의 비준 직후 수도 수비대 사령관과 공안부장 대위 진가마차를 파견하여 잘못을 찾았다. 즉, 황제는 당신을 불렀고, 차오는 그를 회의에 부르라고 잘못 생각했습니다. 그는 왕실 옷을 입고 흥분해서 버스에 올랐다. 차에 타자마자 그는 차에 오르자마자 바로 등을 베었다. 우리는 지금, 차오가 살해되기 전에 판결문이 차오에게 잘못 읽혀졌는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그가 변호를 받을 기회가 없었고, 당연히 변호사에게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비참하게 죽고, 억울하고, 울적하게 죽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차오는 삭판의 확고한 지지자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경제에게 자신이 삭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삭판' 은 차오가 잘못 창작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차오가 억울하게 죽었는지 알아야 한다. 프란시스코를 자르는 일을 설명하자, 우리는 당시의 상황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중국 국가 체제의 진화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중국 국가의 위대한 변화의시기입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중국은 어떤 국가 제도였습니까? 그 당시 우리 중국도 중국의 개념을 가지고 있었지만, 중국인 * * * 과 우리가 지금 말하는 중국과는 달랐다. 당시 사람들이 이야기한 중국은 무엇입니까? 중앙정부의 국가, 중간 국가, 중앙정부 주변에는 아직 많은 나라가 있다. 당시 중국의 이 곳은 천하라고 불렸는데, 당시 사람들은 천하에 이렇게 큰 곳만 있다고 생각했고, 천하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데, 이 지도자는 바로 천자이고, 천자라고 한다. 이것은 개념입니다.

그리고 세상에는 많은 나라, 같은 민족을 가진 사람, 다른 민족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이날은 가장 중심에 있는 곳이고, 이 곳은 중국이라고 합니다. 주변에서 가장 먼 소수민족, 동쪽에는 이, 남쪽에는 만, 서쪽에는 룽, 북쪽에는 디가 있다. 또 일부 화하국, 많은 나라들이 있다. 이름이 뭐죠? 그들은 국가라고 불리며, 각 나라마다 자신의 원수가 있어 제후라고 불린다. 그렇다면 황제와 제후는 어떤 관계일까요? 지금 거꾸로 말하자면, 우리는 진나라 이전의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 국련이라고 불러야 한다. 그들은 * * * 한 천자를 공유하는데, 바로 국련의 맹주였다. 당시 * * * 천하의 주인이라고 불렸지만, 우리는 분명히 해야 한다. 천하의 주님은 명목상이다. 비록 주조가' 천하의 대' 라는 개념을 제시했지만, 바로 왕의 땅이 아닌가? " 흙의 기슭에서 왕이 아닌가? "하지만 우리는 이' 머피' 가 명목상 천자라는 천자가 하늘이 그에게 부여한 땅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봉쇄했다. 이것은 봉건주의라고 한다. 폰은 무슨 뜻인가요? 봉인하는 방법은 경계를 정하는 것이다. 봉인하는 방법은 나라와 나라 사이에 국경이 있는 것이다. 주천자는 사람을 보내 그곳에 도랑을 하나 쟁기질하고 도랑 안의 흙을 뒤집은 다음 이 땅에 나무를 심었다. 이것은 봉이라고 하는데, 이 조각은 너에게 줄 것이다. 건축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건축은 군주를 임명하는 것이다. 단지 땅을 봉쇄하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원수를 지명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건축명언) 이것은 건축이라고 하고, 합치면 봉건주의라고 한다. 이 봉건은 다시 봉건할 수 있는데, 바로 천자이다. 봉건 제후국과 제후가 이 영토를 얻은 후에 어떻게 할 것인가? 그가 아무리 봉건적이라도 그의 땅을 나누어 누구에게 나누어 주어야 합니까? 의사에게, 그 박사가 가진 곳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집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번에는 3 급 기관, 즉 세계, 국가, 가정이 분리되어 있다. 이 제도는 봉건주의, 한 세계, 여러 나라, 한 천자, 여러 군주라고 불린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합병하여 천하를 통일했을 때, 이 제도를 폐지하고 군현제로 대신했다. 현제는 무엇입니까? 이전의 제후국인데, 지금은 군현 () 으로 바뀌었고, 이전의 의사 댁 () 은 군현 (), 군현 () 관할군 (), 군현 () 직속중앙으로 바뀌었고, 더 이상 분봉제 () 가 없다 이것은 중대한 역사적 변화이다. 그리고 진시황은 10 년가량 이 제도를 시행했다.

진시황이 죽은 후, 이 왕조는 사실상 멸망하여 한나라로 대체되었다. 그렇다면 진나라가 한나라에 의해 멸망된 후, 원래 주나라의 봉건제도가 시행되지 않았는가? 아니면 진현의 체제입니까? 이것은 두 노선의 투쟁이다. 마지막으로 한고조 유방은 타협 방식, 중간 노선, 즉 중앙 주변, 도성 지역과 도성 주변 지역에서 군현제, 즉 진제를 실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외진 곳에서 시행되는 것은 주의 봉건제도이며, 일부 왕국은 여전히 폐쇄국인 일일조양제이다. 우리는 그것을 일일일양제라고 부를 수 있다. 수도 주위에 모인 나라들은 어떨까요? 그들은 부용국이라고 불린다. 왜 제후라고 불러요? 팬이란 무엇입니까? 판은 울타리입니다. 당신이 울타리처럼 주변에서 중앙정부를 방어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 제후들은' 제후' 라고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왕국으로 돌아가' 귀번' 이나' 나라의 나라' 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포위된 왕국이 독립적이고 주권적이고 부유하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러나 한고조 유방은 비록' 일일양제' 와 같은 계획을 실행했지만, 그는 한 손을 남겨두고 규칙을 세웠다. 같은 성의 왕만이 호칭할 수 있고, 다른 성의 국왕은 할 수 없다. 바로 우리 성 유뿐이니, 네가 그를 왕으로 봉할 수 있고, 유, 육이나 다른 성이 아니라, 너는 한 명의 후만 봉할 수 있다 나중에 유방이 죽은 후 여후가 무대에 올라 이 규칙을 깨뜨렸다. 그녀는 루루를 왕으로 삼았기 때문에 역사상 난정으로 여겨졌다. 마지막으로, 여후가 죽은 후 신하들이 일어나 토론하면,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그러면 누가 그것을 해결하도록 요구받을 것인가? 처구는 병권이 있어서 찾아 산에서 나가라고 했다. 봐라, 이 일을 해결해라. 주파가 정착했기 때문에 주파는 큰 영웅이다. 주파는 누구입니까? 주보는 우리가 드라마' 한무대왕' 에서 본' 칠국의 난' 을 평정하던 구주야프의 아버지이다.

그런데 봉왕의 성은 믿을 만합니까? 지금 같은 성을 보고 봉왕은 그다지 믿을 만하지 않다. 예를 들어, 왕 유영 () 은 믿을 수 없다. 오왕 유영은 누구입니까? 오왕 유영은 유방의 조카, 유방의 동생 유충의 아들이다. 옛사람의 순위는' 숙중기' 이고, 백은 맏이이고, 중은 둘째, 숙종은 셋째, 기는 넷째. 유방의 형은 유종, 즉 유이입니다. 소용이 없습니다. 유방도 당시 그에게 한 곳을 봉해 주었는데, 그는 지킬 수 없었다. 그의 아들 유필은 매우 유능하고 용감하며 싸울 수 있다. 바로 그때 오초가 막 중앙정부로 돌아왔다. 유방은 오초가 유능한 사람을 보내지 않고 그것을 관장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네, 유영 씨, 가보세요. 유영이와 함께 태자를 봉했습니다. 봉후, 유방은 후회해 마지않는다. 그가 말하길, 유영, 내가 어떻게 그가' 역상'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이 녀석은 앞으로 반란을 일으킬 것이다. 유방은 어쩔 수 없이 유영의 등을 만지며 말했다. "50 년 후에 동남은 반드시 난동을 부릴 것이다. 너 아니야. 우리 세계에서 리우라는 성은 모두 피와 살이 있다. 이러지 마. " 유영은 즉시 무릎을 꿇고 말했다: "감히. 클릭합니다

그래서 원래 liubi 반란, 하지만 liubi 반란 은 의도적 입니까? 아니면 잘못 강요당했나요? 차오의 잘못된 이론은 반드시 반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시 제후국은 독립된 왕국이었고, 독립된 주권과 자신의 재세, 세금, 군대, 영토, 정부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너는 그것이 중앙정부 밖에 있다고 말했고, 그것은 중앙정부를 수호할 수 있다. 이것은 믿을 수 없으니 꼭 억제해야 한다.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은 그 구역을 자르는 것이다, 그렇게 크게 만들지 마라. 오늘 좀 잘라 주세요.

그렇다면 우리는 이 제후들이 제후들을 깎을 의향이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오직 하나뿐이다: 나는 단지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의 기득권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왕자가 그렇게 많은 기득권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누가 희생하겠습니까? 고양이와 개조차도 입에 물고기 한 마리와 뼈 하나가 있는데, 너는 그것을 가져가지 않는다. 군주와 왕의 기득권은 네가 가져갔고, 너도 반항하지 않았다. 그래서 차오가 삭판 정책을 제기한 후 모두들 찬성하지 않았다. 한경제도 이 일이 다시 내려가면 역모라고 걱정했다. 차오가 뭐라고 했어? 그가 말하길 자르면 그것은 역모다. 참수하지 않으면 모반이다. 지금 자르면 반란이 될 수 있지만 피해는 줄어들 것이다. 앞으로는 조금 늦을 것이지만 피해가 더 크다. 왜요 그는 점점 강해지고 있다! 너는 그의 날개가 풍성하지 않을 때 그를 목 졸라 죽이고, 그의 날개가 풍만할 때 네가 그를 때리기를 기다리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이 문장 이 끝난 후, 한 징 은 왕자 를 분리 하기로 결정, 이것은 우 추 혼란, 또는 칠국 의 혼란 으로 이어졌다.

지금 보기에, 차오가 삭판 정책을 잘못 제시한 것은 전제가 있는 것 같은데, 바로 태자가 반대해야 한다는 것이고, 반대는 깎지 않는 것이다. 어차피 자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태자는 정말 반항적인가? 지금 사서에서 우리는 그가 고의로 반란을 일으켰다는 어떤 증거도 찾을 수 없다. 나중에' 7 개국 반란' 이 평정된 후 정부군은 오추에서 어떤 대량 살상 무기도 발견하지 못했고 증거도 없었다. 이 덩공만이 "왕자는 수십 년 동안 반항했다" 고 말했다. 즉, 물론 몇 가지 단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는 돈을 버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이런 일을 했다. 그는 스스로 소금을 생산하고 싶지 않다. 그는 돈이 많다. 그래서 그는 돈을 국민의 세금을 냈다. 즉, 오인민은 세금을 내지 않고, 유씨는 중앙의 세금을 내고, 나는 너에게 돈을 내는데, 이것은 인심을 매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두 번째 증거는 그가 도주범, 즉 어느 곳에서나 죄를 지은 사람을 전문적으로 산다는 것이다. 너는 단지 오국으로 도피했을 뿐, 그 후에 그는 그들을 거둬들였는데, 마치 물보라의 작은 회오리 바람이 장작으로 들어가는 것 같았다. 큰 저택, 죄를 지은 사람은 모두 나를 피해, 정부는 감히 잡을 수 없다. 그것은 반란을 일으켜 이런 일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네가 그를 잡아다가 모반의 증거로 삼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물론, 추 (Chu Wang) 와 같은 그들의 결점 중 일부를 잡았습니다. 우리는 TV 에서도 보았습니다. 그는 초왕을 잡으러 갔는데, 네가 태후가 장례를 치를 때 남녀를 마구잡이로 하고 유죄라고 말했다. 솔직히 말해서, 한 기사가 두 여자를 만들었다는 것은 아마 사소한 일일 것이며, 모반의 증거가 아니다. 그리고 왕초매관도 있습니다. 매관일은 진시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스님이 만졌는데, 나는 만질 수 없다. 진시황은 벼슬을 팔 수 있고, 나는 벼슬을 팔 수 없다. 이것은 너무 많은 증거가 아니다.

그러나 반대로 후세 사람들의 입장에서 이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잘못된 생각이 일리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의 아들이 반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가 내일 모레 반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봐라, 조조는 반대하지 않고, 그의 아들은 반대하지 않고, 명나라 황제 주디도 반대하지 않고, 그도 제후이다. 그는 왕자로 북경에 봉쇄되었다. 주원장이 죽었을 때, 그의 손자는 황태자가 먼저 죽었기 때문이다. 황제의 증손문건이 왕위를 계승했을 때 주디는 무대에 올라 반란을 일으켰다. 그가 때린 깃발은 오추와 함께 반란을 일으킨 기치, 즉' 준청한 쪽' 에 불과했다.

물론, 우리는 조비가 주디를 반대한다고 해서 유영이 반대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이렇게 뒤로 밀면 안 되지만, 잘못된 경계에는 그의 도리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심지어 선견지명이라고 할 수도 있다. 이런 의미에서 짧은 통증은 긴 통증보다 낫고 감을 먹는 것은 까다롭지 않다. 제후국을 할거할 바에는 제후국을 할거하는 정책이 정말 시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오를 가장 강력한 제후국, 즉 오왕과 유영으로 삼아야 한다. 그가 반대하든 안 하든, 우리는 모두 그를 조작해야 한다. 그는 바로 패자이다. 방법이 없다. 또한, 왕 유비 는 마지막으로 그를 잘라 때 점프, 어느 정도 그가 어느 정도 반역 자격이 있음을 증명했다. 그래서 그 시대에, 당신은 반항적 인 조건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반항적 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런 국가 제도를 공고히 하기 위해 한나라 중앙정권을 공고히 하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고 말해야 한다.

이 견해에 대해 사실 많은 사람들이 * * * 지식을 가지고 있다. 지아 이순신, 차오 실수 전에, 첫 번째 제안 감소 판. 자이는 한문제에게 삭판을 제의하여 한문제에게 채택되지 않았다. 한문제는 자신이 능력도 없고 조건도 없고 기회도 없다고 느꼈다. 그래서 지아 이순신 (Jia yi) 을 만났을 때, 그는 귀신에게 물었고, 정치에 관해 그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중에 시가 "아들 밤하늘이 아깝다. 범부에게 귀신을 묻지 마라" 고 말했다. 중국 황제는 그가 이렇게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또한, 차오 의 죽음은 위안 중앙 때문에, 그는 또한 삭판 을 주장했다. 그래서 한나라 전체 조정에 단 한 사람만 잘못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의식하고 있다. 문제는 차오가 삭판을 제기했을 때 거의 반대를 받았다는 것이다. 부비동 잉, 부비동 잉 등 공개적으로 반대 하지만, 그가 마침내 차오 잘못 을 죽일 것을 제안했을 때, 법원은 반란을 일으켰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한나라의 치국 이념에 있다. 우리는 통일된 국가가 민족 이데올로기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안다. 진나라의 국가 이데올로기는 법가 학설이다. 한무제 이전의 국가 형태는 도가 학설이고, 한무제 이후에는 유가 학설이다. 한경제의 어머니 떠우태후는 황로를 신봉하는 사람이다. 떠우태후는 그의 아들과 떠우 가족이 노자, 노자의' 도덕경' 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규칙이 있다. 다른 것은 전혀 허용되지 않는다. 그래서 이 사람들은 모두 도교도들이지만, 한경제는 태도가 온화하고 떠우태후의 태도가 강경하다.

어느 날 한경제는 학술 토론회를 주재하여 문제를 토론했다. 탕무 혁명은 합법적입니까? 탕무 혁명이란 무엇입니까? 탕은 상탕이 궐기하여 하걸을 물리쳤고, 하조는 상조로 대체되었다는 뜻이다. 오 () 는 의 궐기와 혁명을 의미하고, 상조 () 는 주조 () 로 대체되었다. 이 일을 말하는 것이 옳다. 도교는 틀렸다. 도교의 대표 인물은 황이라는 군자이다. 황 씨는 이 모자가 아무리 깨져도 머리에 써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