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치유원으로 돌려보내라-황제의 내경의 흔적 중 하나
곽설 # 이 급성장하는 시장경제시대에 높은 집값과 높은 생활비로 사람들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다. 중압하에 몸은 우울증과 하위 건강 상태가 생기기 쉽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치유된 정원을 심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소원이다. 한의사는 황기의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황기는 연기와 황제를 가리킨다. 이로써' 황제의 내경' 이 한의학 분야에서의 지위를 알 수 있다. 《황제내경》에 따르면, "병이 먼저 나지 않았다" 는 것은 의술이 가장 좋은 사람이 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부터 우리 모여서' 황제의 내경', 중국 전통 양생의 진귀한 보물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고전은 좋은 고전이다! 나는 헌원황제가 튀어나와 큰 이를 웃을까 봐 두려웠다. 《황제내경》에 대한 해석을 통해 우리에게 감압을 해주고, 건강양생방법을 전파하고, 우리의 생활 리듬을 안배하고, 자연적으로 질병을 예방하여, 우리가 인생의 모든 아름다운 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황제, 중화민족의' 인문시조'. 헌원의 언덕에 살고 있기 때문에, 옛 이름은' 헌원' 이라 불리는데, 사람들은 모두 그를' 헌원' 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헌원을 발명했기 때문에, 이것은 사람들이 그를' 헌원' 이라고 부르는 오래된 자동차라고 말한다. 기록에 의하면 황제가 등극한 날, 하늘에는' 오성연주' 현상이 나타났다. 태양계의 8 대 행성 중 진싱, 목성, 수성, 화성, 토성, 오성합상은 이 다섯 개의 별이 일직선에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도리는 이것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이날도 중화민족의 인문인 시조 황제가 즉위하는 순간이기 때문에, 이 날은 자연히 중국 국력의 시작이 되었다. 도교역법, 도교에 바치는 역법. 우리가 지금 속칭하는 황력, 음력 등은 모두 그것의 별명이다. 또한, 나는 해석 과정에서 수리, 건강, 생활보건 등 도가의 방식을 삽입한다. 모두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하다. 《황제내경》의 석본은 당대의 첫 송각본과 수대 양상산의 《황제내경》이다. 동시에' 태을판 황제 내경' 을 참고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황제의 내경 1 위, 고대 천진론 1 위. (원문: 옛날 옛적에' 황제' 에서 그는 신으로 태어났고, 약하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고, 길고 민감하며, 성취가 훌륭했다. ) 이 여섯 문장 다중 텍스트 연구 후, 당나라 (제나라) 가 만든 것으로 의심되므로 번역하지 않는다. 나는 여씨에게 물었다: 고대인들은 춘추백세라고 들었지만 행동력은 떨어지지 않았다. 지금의 사람들, 반백색, 운동에 실패한 사람들, 시대가 달라졌는데, 사람이 질 수 있을까? 이 문장 () 에는' 고대' 와 같은 많은 단어가 있는데, 천도자는 자연히 최고다. 고대에는 복희가 되기 전, 신농 아래는 후세였다. 현재에 대하여 황제도 마찬가지다. 지보는 그에게 말했다. "옛날에는 아는 사람, 음양, 기술, 음식, 일상생활 속에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지내며 백 살에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오늘 사람, 그렇지 않으면, 술을 펄프로 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집에 취해, 그 정력을 다 써 버리고, 그 진가를 소멸하고, 항상 그 신을 안고, 마음을 빨리 지키고, 인생의 즐거움을 거스르며, 절제를 하지 않고, 그래서 반백과 쇠퇴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중국 고서를 읽고 한자를 알 때 반드시 한자 6 서에 주의해야 한다. 상형 문자, 지시, 인식, 형태음, 발음, 주석, 차용입니다. 또한, "노자", "황제내경", "주역", "구진경", "구창기" 등 중국 전통문화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관한 고서가 더 많이 요구된다. 갑골문, 김문, 도교는 이질상형표의한자에 대한 연구를 모두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자' 를 예로 들자면, 마왕두박서 한 권은 도가 수양을 하고 자구를 배우는 중요한 학술 전통 특색을 간직하고 있다. 전체 비단서 A 에는 100 여 개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도가수진파를 완전히 드러내는 책이다. 북서판' 노자' 는 적지 않지만, 학습 도리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참고가치가 있다. 그러나 노인에게 이르면 기본적으로 정상적이고 정상화되며, 이미 원래와 완전히 다르다. 도가 정진이론의 가치만 남았다. 우리는 읽을 때 이러한 특징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자" 제 6 장,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사람, 천하가 가장 강하다. 일이 없으면 한가하게 들어가고, 다섯은 무위의 이익을 안다. \ "다섯째, 도교의 진리 는 나와 함께 떠났다. 오행 (김목불, 물, 흙) 과 오덕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을 하나로 모아야' 나' 의 끝없는 말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비단서 2 판과 노자 통속판은 모두 나의 작품이다. 수정학의 의미도 상실되었다. 《황제내경》을 읽을 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도법자연》등의 개념을 반드시 잘 파악해야 한다. 우주의 만물이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제약되는 * * * 관계다. 지보: 제나라 는 산의 이름입니다. 백은 존칭이다. " "헌원황제전" 구름: 때로는 선파가 기산 기슭에서 나온다. 제보가 아닙니다. 초목의 약 냄새를 말하는 것도 큰 의사다. 고대 사람들은 무엇을 알고 있었습니까? 오늘 우리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도" 자는 갑골문의 이미지로, "천인의 조화" 를 의미하며, 네 가지 목표가 명확하다. 동인명문: 머리가 하늘에 이어져 있다. 도의 이미지는 0 이라 아무런 의미가 없다. 숫자 0 입니다. "도" 는 우주가 형성되기 전에 존재했다. 설명할 수 없는 물질, 에너지, 환경. 도는 허무하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것을 낳았다. 길을 따라 이름을 짓는 것은 사람을 따라가게 한다는 뜻이다. 미덕을 낳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덕이 먼저다), 평생 2 (음양), 단숨에 2 (3), 즉 덕, 음양, 3 일이다. 그것은 인간을 포함한 우주 만물을 생성하고 양육하며, 만물을 관통하며, 만물에는 도가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만물과 사람의 생사는 객관적인 자연 법칙이다. 어느 단계에서 균형이 잡혀 있다. 인생은 죽음이다. 죽어야만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생사가 서로 인과관계가 되다. 도 (0) 를 떠나 덕 (1) 을 잃으면 (2) 의 음양인과 변수에 빠진다. 전 세계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악은 이미 심각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모두가 좋든 나쁘든 척도를 알고 있을 때, 나쁜 것은 이미 매우 보편적이다. 진리를 고치는 사람은 반드시 선과 악이 없는 지경에 이르게 해야 한다. 독일 반환 (1) 입니다. 하나 하나 둘 흩어지지 않는 수련의 경지를 안고 있다. 도생 1, 생명 2, 이때부터 음양 2 점. 선악이 병존하고, 흉악하고 길조가 적다. 음양법은 덕도 () 가 공존하는 원리를 파악하는 것이다. 혼자 사는 것은 쓸모가 없다. 난이도, 장단, 경쟁, 음양순서에 빠지지 마라. 왜냐하면 이것은 음양의 양면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붙잡히면 인과는 해결하기 어렵다. 영원히 살고 싶으면 천지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반대 방향으로 가면 상물질의 정상적인 운동 법칙에 어긋나는 것이 입구의 시작이다. 회귀가 간단하다. 귀덕귀도는 마음을 고치고 귀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정상적인 방식을 따르는 이기적인 이익과 탐욕은 서민 반란의 일반적인 법칙이 되었다. 그런 다음 도로로 돌아가 성인이 되었습니다. 소설 \ "사조각 영웅전 \" 에는 진짜 일곱 아들이 있고, 또 한 여도사가 손두라고 부르며 청순하고 산만하다. 이름은' 쓸모없고 독특하지 않다' 입니다. 손두는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 그녀는 청교도의 창시자이다. 유가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활을 따라 자연으로 돌아가는 방식을 가르치는 것은 공평하다. 선종의 교리는 인생의 환상에 대해 매우 느끼고 의의가 매우 높다. 도교의 교리는 사람을 수양하고 영생불로로 가르치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생명보다 더 위대한 것은 없다. 유석도는 한 어머니이니, 경쟁할 필요가 없다. 어머니는 태어날 때부터 약간의 불빛을 가지고 태어나셨고, 성도 마찬가지였다! 유교: 의식적으로 수련하다. 도교: 마음을 가다듬다. 불교: 마음이 밝고 눈이 밝아서 자연을 본다. 성이란 무엇인가? 원초에는 그랬고, 밝은 영도 마찬가지였다. 인생은 무엇입니까? 선천적으로 정밀하고, 밀은 역시 그렇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황제내경》은 "한 사람의 본질은 눈에 집중되어 있다. 용문파 창시자 추처기가 말했다. "선생님, 사람이 죽으면 먼저 죽습니다. 한눈에 바라보니 경원, 옻칠, 신원. 그들은 모두 안에 있다. "마음에 집중하라, 두 눈의 빛이야말로 원신의 체체, 즉 본진이다. 천불만조는 이 빛의 진상을 말하려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새는 기계가 천벌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도가의 진리에 대한 수련은 모두 그 안에 있다. 불교 고전' 심경' 은' 자관' 이라는 단어가 수행의 길이라고 말한다. 제단경' 오조는 "사랑은 심고, 열매는 다시 태어난다" 고 썼다. 무정함은 종도 없고 무성도 없다. "이것이 유일한 연습 방법이기도 하다. 도가는 두 편의 시를 썼는데, 하나는 혼돈 전의 허무함이고, 하나는 조금씩 만물을 낳는 것이다. 댄이 해와 달 중의 어머니일 때 보이지 않는 몸은 시작이다. 바람이 수면으로 불어올 때, 해저에는 왕왕 기름등이 없다. 천언만어는 입에 올리기 어렵다, 한 마디로. 달력 연도는 몇 년입니까? 나이는 인생의 선천적 한계이다. 양생논술에 따르면 나이는 보통 120 세로 여겨진다. " 샹 (shangshu) 은 "120 은 장수이다. "# 건강 # # 치료 # # 치유원 # @ 석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