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의 쇠퇴, 호부귀의 쇠퇴를 시로 쓴 것인가?

거절

익명 [Pre-Qin]

거절, 거절, Hu가 돌아 오지 않습니까? 웨이준 때문에 후가 중간에 노출되는 이유는?

거절, 거절, 후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웨이쥔의 활은 왜 진흙 속에 있는 걸까요?

번역

어두워, 어두워, 집에 가는 게 어때? (만약) 먹이기 위한 것이 아니면 왜 아직도 이슬 속에서 일하고 있는가!

어두워, 어두워, 집에 가는 게 어때? (만약) 먹여살리기 위한 것도 아닌데 왜 아직도 진흙탕에서 일하고 있습니까?

댓글

거절: 어두워요.

형태, 모달 입자, 웨이, 희미함.

후: 그 사람, 왜요.

마이크로: (If) 아니요.

6월: 군주.

중로: 즉, 이슬 속에, 이슬 속에.

미준의 활: (만약) 먹이를 주기 위한 것이 아니다. 활: 몸.

시위(Shi Wei)는 수사적 질문, 수사법, 상호텍스트성 등 수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감정을 미묘하고 다정하게 표현한 진시황의 시이다. 반복되는 장에서 단어가 바뀌고 운율이 조화를 이룹니다. 길고 짧은 문장 패턴, 강한 리듬감, 조화롭고 아름다운 운율, 극도로 정교한 워딩을 갖추고 있습니다. 쇠퇴는 또한 후대의 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미지가 되었으며, 후대의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체 시는 짧은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쇠퇴하면 호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라는 선율로 시작됩니다. 어두워요 어두워요. 집에 가? 시인은 그 이유를 “위군 때문에 호가 가운데 드러났다”, “위군이 활 때문에 호가 진흙탕에 빠졌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군주를 위해 그리고 그들의 고귀한 몸을 먹여 살리기 위해 일년 내내 이슬과 진흙 속에서 밤낮으로 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시위』의 첫 번째 장과 두 번째 장에서는 단 두 단어만 바뀌었는데, 이 기발한 변화 속에는 단어 선택에 있어서 작가의 독특함이 반영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