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를 풍자하는 시

1. 사회를 풍자하는 시

사회를 풍자하는 시 (이백 풍자 사회 명구) 1. 이백은 사회 명구를 풍자한다

루 초서 는 오경, 백발 죽은 장 에 대해 이야기했다. 경제정책을 묻는 것은 떨어지는 연기와 같다. 먼 거리를 여행하며 방산수건을 걸치고 있다. 천천히 곧은 길에서, 먼지가 네가 가기 전에. 진가성은 재상이라 옷차림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당신은 삼촌, 손동이가 아니지만, 당신은 나의 친구입니다. 시사가 미달되어 이미 물가로 돌아갔다.

-"조롱주" 이백

청평조 세 곡은 각각 당현종과 양귀비의 작품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귀비의 삶을 찬양하는 화려한 시편인데, 실제로는 매우 예술적인 방식으로 깊은 풍자를 표현했다.

하나

구름이 옷을 입으려면 용모가 있어야 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중국을 과시해야 한다.

옥산이 처음 만나지 않았더라면, 월하에는 요대를 만날 수 있었을 것이다.

둘;이;2

붉은 이슬향으로 쓸데없이 단장을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연비는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셋;삼;3

명화가 나라를 기울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꽃처럼 웃는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2. 풍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남향자가 경구에 올라 구북정이 임신했다"

송나라: 신 qiji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2, "yongyule jingkou 구 beiting huaigu"

송나라: 신 qiji

국가의 역사 이후 손권 같은 영웅을 찾기는 어렵다. 정자에서 춤을 추고, 플랫폼에서 노래를 부르고, 비바람은 늘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린다. 석양이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에 비춰졌는데, 사람들은 이곳이 유우가 살던 곳이라고 말한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그가 북벌을 이끌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것이 얼마나 힘이 있는가!

그러나, 유왕일룡의 아들 유리일룡은 대성공을 거두고 화속히 북벌했지만, 오히려 북위 황제 무척도 남비 () 가 창장 북쪽 해안으로 돌아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게 했다. 나는 남방으로 돌아온 지 43 년이 되었는데, 양주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까, 염분이 늙었는데 입맛이 괜찮니?

3. 냉식

당나라: 한일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4. 린안 빌딩 이름

송나라: 임승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5. "꽃 선물"

당나라: 두보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조롱" 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이 말은 당대 문학가 두목의시' 백진화이'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시는 시인이 밤숙할 때 쓴 것이다. 전반부는 진회야경을 쓰고 후반부는 감정을 토로하였다. 그는 방탕한 쾌락을 추구하고 망국의 역사를 추구하며 만당 통치자가 술을 마신 후 교훈을 얻지 못하는 생활을 풍자하며 작가의 국가 운명에 대한 비할 데 없는 관심과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시 전체가 경경에 있고, 의경이 슬프고, 감정이 깊고 함축적이며, 언어가 정련되고, 의경이 상당히 교묘하며, 경경, 서정, 서사의 결합은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2. "농민을 위한 시 두 수"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두 문장은 당대 시인 심리의 한 조의 시' 농민을 위한 두 시' 에서 나왔다. 이 시는 봉건 중국 농민의 생활 상황을 깊이 반영하였다. 첫 번째 시는 곳곳에서 열매가 많이 열리는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농민들이 고생하며 풍작을 얻었지만 양손으로 굶어죽는 현실 문제를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는 뜨거운 태양이 무더운 정오에 농민밭에서 일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대체로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고된 노동생활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아는 사람' 을 모토로 농민에 대한 진심 어린 동정을 표했다.

3. 저는 동근생입니다. 왜 서둘러 상대방을 해고하느냐?

이 말은 삼국 시대 위국시인 조식의' 칠보시'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시는 동근생의 씨앗과 콩을 이복형제를 비유하고, 동생을 살해한 골육형제 조비를 씨앗과 콩으로 비유하며 조비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현하며 봉건통치그룹 내부의 잔혹한 투쟁과 시인 자체의 어려운 처지와 고민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나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온몸에 나치가 있는 것은 모두 잠농이 아니다.

잠녀' 는 송대 시인 장유가 쓴 인민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하는 오언절이다. 이 시는 양잠 농가를 통해 시내에 들어가 실을 파는 소감을 통해' 착취자는 일하지 않고, 노동자는 먹을 것이 없다' 는 충격적인 사회현실을 드러내며, 노동인민에 대한 시인의 동정과 통치계급 억압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5.

쥐는 피부가 있지만, 사람은 도구가 없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쥐는 이가 있지만 사람은 끝이 없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곽봉 풍암 호쥐' 는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 시경' 중 한 수의 시이다. 이 시는 쥐를 묘사한 것이지만, 사실 통치자는 거짓 예의로 국민을 속인다.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하고, 그것을 쥐에 비유하고, 그들에게 신랄한 풍자를 준다. 시 전체는 총 3 장으로, 장당 4 문장이다. 3 장은 겹치고, 쥐를 출발점으로 하고, 반복해서 비유하고, 의미는 병행하지만, 각각 중점을 둔다. 전체 장은 감정이 강하고, 언어가 예리하며, 관심도 넘치고, 역류도 있어 풍자의 힘과 유머를 증강시켰다.

4. 풍자적 의미를 지닌 고시

당나라 dumu \ "청궁 지도 를 통해 \" 장안 후이 자수 더미, 산 정상은 천 번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한 관리는 역마를 타고, 바람이 휘몰아치며, 뒤에서 붉은 먼지를 휘날리며, 리치를 데리고 황제와 귀비의 피서한 화청궁에 왔다.

리치를 즐겨 먹는 양귀비는 향기롭고 시원한 리치를 맛보며 웃었다. 하지만 누가 벤츠 역마가 리치를 바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역마가 황급히 사람들은 국사를 전하는 줄 알았는데, 그 용솟음치는 파도가 단지 첩에게 리치를 보내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교묘하게 이 두 장면을 결합하여 황제가 첩을 위해 한 모든 일의 황당함을 폭로하고 당나라 통치자의 교만하고 음탕한 생활을 비난했다.

황제에게 트럼펫, 아아, 음조가 작고 말투가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네 몫이다.

군대는 군대를 걱정하고, 국민들은 군대를 두려워한다. 관원을 어디서 판단할 수 있습니까? 사실입니까? 이것을 보고 나는 이 집을 쓰러뜨려 그것을 다쳤다. 나는 단지 물을 날려 버렸다. 각잠금은 징징거리지 않고, 곡조가 작고, 공동이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전적으로 너에게 달려 있다. 군인은 군인을 걱정하고 인민은 군인을 무서워한다.

어디에서 진위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이 집을 쓰러뜨리고, 저것을 다치게 하면 강물만 말리고 기러기는 날아간다! 이 시는 시인이 운하를 여행하는 환관의 온갖 악행을 목격한 후 쓴 것으로, 분명히 무언가에 걸려 있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지금의 문제는 이런 기탁이 성공했는지 여부다.

트럼펫은 환관과 다르지만 환관과 비슷한 점은' 소강대',' 소위대' 에 있다. 그래서 작품은 사물과 사람 사이에서 * * * 을 찾아다녔고, 작가는 실제로 환관의 몰골에 따라 큰 소리로 통곡했다. 그들의 특징은 허장성세, 관청의 해민의 방범이며, 도처에서 왕을 제패하며 군민을 부추겼다. 작가는 환관이 백성을 해치는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동시에 최고 통치자에게 경고와 비판의 목소리가 날카롭다.

그러므로 이 시의 사상 내포는 풍부하고 심오하다. 문장 전체를 통독하면, 우리는 경을 읽기 위해 경을 읽지 않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과 강렬한 감정색채는 반항적인 목소리를 분명하게 전달하는데, 이러한 사상적 내포는 모두' 영물시' 에 포함되어 있다.

작품은 환관이 국민을 해친다고 분명히 비판했지만, 결국 자해를 하지 않았다. 결론은 독자에게 깊이 생각하도록 남겨 두는데, 통쾌하고 함축적이다. 이것은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입니다. 강남춘색, 천리두목창청영홍, 수향산과주기풍.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천리 밖 강남의 새소리가 나고, 푸른 잎이 붉은 꽃을 비추고, 곳곳에 봄기운이 짙다. 물향산성과 호텔 앞의 깃발이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아, 남조가 지은 절은 지금 모두 연우 속에 숨어 있다. 이 시는 시인의 강남 풍경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남조 황제가 중국 역사상 불교로 유명하고, 두목 시대의 불교도 악성발전이고, 두목에는 반불사상이 있다는' 풍자론' 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풍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시에 대한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지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두목이 불교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가 역사에 남겨진 불사 건물을 싫어할 것은 아니다. 선주에서 그는 자주 개원사 등지로 놀러 간다.

나도 지주의 일부 절에 가 본 적이 있고 스님과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구화산로 운사, 청의강 유복교',' 가을산 봄비 배회하고 강남이 사루에 기대고 있다' 등의 명구는 불당의 베란다에 대해 여전히 즐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즐기면서 가끔 역사적 감정을 조금씩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계안석이 비행기에 올라 그를 배웅했다. 이것은 고대 국가의 늦가을이라 날씨가 매우 이르다.

천리는 마치 강이 되는 것 같고, 한 무더기의 푸른 봉우리와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석양을 향해 서풍에 기대고 술깃발에 기대다.

채배는 구름이 많고 은하수가 올라서 그리기 어렵다. 지난날을 그리워하고, 번화한 경쟁을 하고, 문외층을 탄식하고, 비통하고 원망스럽다.

예나 지금이나 높낮이에 따라 영욕을 함께 하다. 육조의 지난 일은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고, 차가운 연기는 푸르다.

지금까지 재계 여성들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간략한 분석 \ "여관 왼쪽 \" 은 시인이 금릉 휴양지에서 높은 망원, 슬픔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월 이주, 벼슬길 침몰, 가국의 걱정, 생활의 고통, 한 편의 가작을 쓰고, 오랜 세월을 새것으로, 귀에 그치지 않고, 왕안석의' 계지향'.

그는 비록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주제로 하지만, 고향의 늦가을을 눈으로 보고 있다. 정, 추, 수 등의 단어가 점차 그 취지를 일깨웠다.

다음 두 문장에서 육조 때 사가의 명구를 빌려' 청강여련' 을 해석하여 사현혜에 대한 그리움을 잊을 수 없게 한다' 는 것은 이미 나온 것 같다. 그것은 "훈련 처럼", "클러스터 처럼", 모양이 갑자기 군대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하색을 쓰고, 바라보며, 석양 아래 수많은 돛과 그림자가 반짝이는 강물 위에 엇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서풍이 빡빡하고 술집의 청석판이 높이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돛은 넓은 풍경이고, 술깃발은 가는 풍경이며, 시인의 의미는 경물과 인사가 인도한다. "등" 과 "기초" 라는 글자는 절묘하게 사용되어 강변의 경치를 마치 생명이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썼다.

이 시점에서 풍경은 모두 거칠어서 아래가 달라졌다. 색주' 와' 성하' 의 결합으로 화사한 색채를 더했다.

하지만 박자라는 단어는 이미 영화의 나머지 부분에 이르렀기 때문에 펜도 여기에 받았고, 모두가' 그림이 어렵다' 라는 말로 표창하는 것도 흔한 일이다. "채배는 구름이 많다", 석양 아래의 강공에는 "은하수가 헤로와 함께 일어난다" 고 쓰여 있는데, 저녁에는 대륙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영화는 또 다른 필묵으로, 육조가 모두 내색한 역사적 사실에 탄식한다. 슬픔, 증오, 영욕에 대해 이야기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도를 남기는 것은 텅 비어 있다. 지나간 흔적은 없고 추초만 파랗고 충격적이다.

문외층' 도 두목이라는' 타이성곡' 으로 간결하고 강력하다. 이 시의 결말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시인은 "지금까지 6 조는 이미 멀었으니, 그 유산은 늘 들을 수 있다" 고 썼다.

여기는 전고를 사용한다.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 을 부른다!" 당선소두가' 담장 한월 만사, 밤 근진회술집' 에서 부른 이 명구는 시인들이 천리만리라고 생각하는데, 넉넉하다.

5. 남을 풍자하는 시를 내포하다

풍자시는 언어에 풍자 내용이 들어 있는 시이다.

문학사에는 많은 유명한 풍자시가 있습니까? 이 시들은 일종의 사회 현상이나 일종의 불공정을 풍자했다. 전문에는 욕하는 말도 없고, 더러운 글자도 하나도 없지만,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오늘 석준이는 10 곡의 풍자시를 소개하여 어느 시인이 가장 남을 욕하는지 알아보았다.

"파수기비" 당이월상무엽토산연기, 피리관은 용수사를 영영영한다. 주문에서 가무를 보면 봄소리가 현을 삼킬까 봐 두렵다.

시인은 한 날씨에 두 가지 다른 생활현상을 통해 부자와 권력자의 방탕한 생활에 대한 작가의 극심한 분노와 농민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깊은 동정을 반영했다. 오랜 가뭄에 비가 오지 않아 작가는 두 가지 현상을 보였다. 한편으로는 땅이 검댕하여 가뭄이 이상하다. 용왕묘 앞에서 모두들 꽹과리를 두드려 북을 치고 용왕에게 비가 내리기를 기도했다.

한편, 부자들은 도처에서 노래와 춤을 보고, 봄의 장마 날씨가 관현악기를 흠뻑 젖게 할까 봐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내지 못한다. 불 쌍 한 여자 돈 진 taoyu 초가 지붕 아래에 살고, 향기로운 실크를 통해 결코, 그녀는 결혼을 준비 하 고 싶어, 하지만 그녀는 어떻게 감히? 。

그녀의 가장 귀엽고 단순한 얼굴을 누가 알겠는가. * * * 연민 시대는 검소한 옷차림을 하고 있다. 그녀의 손가락 자수는 비길 데 없지만, 그녀는 눈썹을 그리는 것과 경쟁할 수 없다.

해마다 그녀는 신부 예복에 다른 여자아이들을 위해 금실을 꿰맸다. 이 시는 오랫동안 열등한 지위로 강등된 한인들의 억울함을 드러내며 봉건 사회의 한사들이 세상에 쓸모없는 분노와 불평을 반영했다.

가난한 집 딸, 인품이 고상하고, 솜씨가 능숙하고, 바느질이 정교하지만, 그래도 언론에 묻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나는 매년 손에 금실 자수를 들고 있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모두 부잣집 아가씨의 시집가는 옷이다.

"정도호송" 당이백은 운양에 갔고, 쌍방은 상인을 살려주었다. 우우 이자 달, 왜 고생 예인선?

탁한 물을 마실 수 없어 냄비가 반쯤 흙으로 변했다. 내가 총독을 보호하는 노래를 부를 때, 내 마음은 비가 내리는 것 같았다.

만 명이 돌을 벌목하여 강에 도착할 수 없다. 너는 석망을 보고, 너는 눈물을 숨기고, 천고를 슬퍼했다.

이 시는 무더운 계절에 일하는 노동자들의 수고를 묘사하고, 통치계급의 사치와 낭비를 폭로하고, 인민의 생명을 무시하는 죄악을 폭로하며, 시인의 노동인민의 고난과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수만 명의 일개미가 기문석을 벌채하여 강을 따라 양산포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는 없다.

그 석두 조각이 얼마나 두껍고 무거운지 보세요. 그것은 얼굴을 가리고 국민을 위해 울었다. 숯을 팔다' 당백거이는 숯을 팔고, 봉급을 깎고 숯을 남산에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궐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그 사람들은 숯의 가격으로 붉은 원사 반 개와 비단 한 조각을 머리에 쑤셔 넣었다. 이 시는 숯불로 생계를 이어가는 노인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숯옹을 파는 경험을 통해' 궁중시장' 의 부패의 본질을 깊이 폭로하고 통치자가 백성을 약탈한 범죄에 강력한 채찍질을 해 당시 부패한 사회현실을 풍자하며 하층 근로자들에 대한 저자의 깊은 동정을 표출하며 강한 사회적 전형적 의미를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