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홍도의 인물 생활.

융경 2 년 (1568), 원홍도는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10 대 때 그는 생활이 부유했고, 만영 (), 왕 () 등 명사들의 교육으로 시를 매우 잘 했다. 원홍도 16 세 학생으로 성남에 문학사를 조직하여 스스로 회장이 되었다. 8 주를 연구하는 것 외에, 그는 고시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고, 30 세 이하의 친구들은 모두 원홍도를 스승으로 존경하며, "그 구속을 받아 범죄를 저지를 수 없다" 고 말했다. 2 1 세 때 그는 상을 받았지만 손산이 베이징에 가려고 할 때 실패했다.

과장이 실의에 빠지면 원홍도가 큰 자상을 느낄 수 있다. 그는' 꽃은 사물이다' 등의 시에서 외로움, 우울증, 불행을 탄식했다. 큰형 원종도의 영향으로 원홍도는 선종에서 정신적인 기탁을 찾아 선석유와 깨달음을 얻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금부스러기' 로 쓰고 마성에서 이지 방문을 했다. 그 두 사람은 선 () 과 이야기를 나누며 잘 지낸다. 이지는 그를 "지식과 용기는 모두 천하무쌍하다" 고 칭찬했다. 진정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이 중책을 감당할 수 있다. "라고 시를 증정하며" 군군의' 금부스러기' 라는 말을 읽으면 나도 채찍질을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일찌감치 들은 바가 있고,' 노고' 라는 말은 없다. " 이비의 탈선 사상의 계몽을 받아 원홍도의 시야가 크게 열렸다. "내가 줄곧 내가 한 말을 주워 세속을 고수하고 옛말로 죽으면 아무것도 밝힐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로 그는 시가 창작의 스타일을 바꾸기로 결심했다. "마음을 스승으로 삼고, 마음을 스승으로 삼지 않는다. 고대인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고, 고대인이 아니다. 언어로, 하나하나 마음에서 우러나와 "독립성을 강조하다. 만리 20 년 (1592), 원홍도는 학자이지만 즉시 법원에 임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벼슬길의 문은 이미 들어왔고, 다년간의 소망이 마침내 실현되어 기분이 매우 좋다. 고향의 석포강변에서 원홍도는 친지들과 자주 모이고, 시를 읊고 술을 마시며, 선여행에 대해 이야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이때 그는 문단의 복고풍 운동에 불만을 품고 시가 마음대로 발표해야 하며 모방과 속박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자두 유람시' 에서 원홍은 "문장 물어보세요. 마음을 끊겠습니다." 라고 썼다. \ "잔디 무지 푸시 무엇, 리, 듣고 알 수 있습니다. 기계 축은 같지만 훌륭한 스승이다. 나중에 그는 문학과 수사학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큰 가격에 날씬한 장인을 불러서 발을 싸서 애매함을 피하다. 모의 검소한 편협함, 오만하고 가소롭다. 나는 곧장 가고 싶다, 내가 말하는 것은 모두 거짓말이다. 당대에는 말이 없고, 농당에는 진시가 있다. 하지만 나는 술 한 주전자를 팔아서 대나무 가지를 들으러 갔다. "그가 보기에 복고풍 작품은 민요보다 못하다.

만리 23 년 (1595), 원홍도가 오현 (오늘 장쑤) 현령으로 뽑혔다. 재임상에서는 판결안이 단호하고, 민리민이 있어 현지 백성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권력자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게다가 공무가 번잡하여 한가하기 어렵다. 그는 "관직의 날은 매우 힘들고, 명령을 내리는 것은 특히 힘들다" 고 느꼈다. 만약 당신이 주문을 한다면, 그것은 만 배나 어렵고, 직설적일 수 없다. " 그래서 이듬해 그는 사직을 핑계로 했다. 마음속의 불쾌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홍도는 오현을 떠난 후 즉시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동남명소를 두루 돌아다니며 무계, 항주, 사오, 동려, 현가선수 사이를 거닐며 도왕릉, 판경생 등의 시로 친구에게 보답했다. 3 개월여 동안 "여행을 하지 않는 날이 없고, 여행을 즐기지 않는 날이 없고, 잠시 말을 하지 않고, 잠시 말을 잘 하지 않는 시간이 없다", "시론이 크게 발전하여 시집이 후하고, 시가 넓어지고, 시가 넓어지고, 시가 넓어졌다" 고 말했다. 특히 항주에서 서웨이의 유고' 편까치' 를 읽다가 서웨이의' 마음대로 담소를 나누는' 시풍에 깜짝 놀랐지만 이판룡, 왕사현 등' 후칠자' 의 복고풍 스타일에 대해 점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정신을 표현, 한 격에 구애받지 않는다' 는 창작 주장을 내놓았다. 그는 복고파가 뒤덮인 문단이 창작의 활력을 억누르고, 성당 시대 진한문학가, 시인의 변화무쌍한 창작 수법이 후세 학습의 전범이라고 비판했다. 그렇지 않으면,' 모방을 타격하고 리듬에 영향을 미친다' 는 것만으로도 시 창작이 막다른 골목으로 유입되고, 형식으로 흐를 뿐, 시는 자신의 포부를 표현할 수 없다. 원홍도는 복고파와 그 말류 모조품이 마치' 똥 속의 찌꺼기를 씹으면 방귀 하나를 쉽게 얻을 수 있고, 권세에 의지하여 선을 업신여기고, 오늘 쑤저우는 집에서 피난하고 있다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몇 가지 익숙한 이야기를 기억, 당신은 지식이 있습니다; 세 마디로 시인이라고도 한다. 두공부는 모든 사람이 쓰는 8 인치 3 점 모자인 이추를 사재기당했다. 그러므로 시를 말하면 시의 평온을 얻을 수 없다! "

복고파의 저속한 풍격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는 것 외에도 원홍도는 자신의 창작 실천으로 풍격의 해방을 촉진시켰다. 그가 쓴 현실 생활을 반영한 시, 예를 들면' 송의 소문',' 지죽사' 는 통속적이고 신선하며 아름답고 활발하다. 호랑이, 영암, 호호, 서호 등 수십 편의 여행기를 썼는데, 서정이 서정적이고 조각하지 않은 폐단도 썼다. "모든 것이 진정한 근원에서 넘쳐난다. 눈을 뜨고, 왕을 쓸어버리고, 빛을 비춰야, 천하의 유일한 선비들은 긴장을 풀고 지혜를 찾아야만 모사 회화의 병을 깨끗이 정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원홍도와 그의 가족은 동남으로 여행한 후 의정에서 한동안 머물며 시를 쓰고 남북 문학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성령설' 을 선전했다. 만력 26 년 (1598), 임순천부 (오늘 베이징) 교수. 이듬해 그는 임페리얼 이공대에 조교로 갔다. 3 년째, 의부는 인사부에 책임을 지게 했다.

베이징은 결국 명나라의 문화 중심지이다. 베이징에서 원홍도는 민간 소장품의 풍부한 장서를 전시할 수 있게 되었고, 셰, 그 형제 원종도, 그 동생 원중도와' 포도회' 를 결성할 수 있었다. 그는 성서의 곽충사에서 시를 매우 쉽고 즐겁게 평가했다. 한편, 광범위한 독서와 교제 토론을 통해, 자신이 이전에' 이성에 중점을 두었고' 자신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을 점차 바로잡았다. "그는 자제력이 매우 엄격하여 냉정을 유지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한편 복고파 말류에 대한 그의 비판도 더욱 강력하고 심오했다. 원홍도는 당송시의 풍격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원, 백, 유럽, 수, 그리고 리, 두, 반, 말, 정말 기러기가 날아왔다" 고 생각했다. 비탈은 특히 이해하기 어렵다. 거시적 오류는 이전에 작가가 없었다는 것을 가리킨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시가 당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의 병을 쓴 것이 아니라, 왜 남위가루를 탓하지 않지만, 토구석은 효과가 없다! " 그는 또 "송시는 몸보다 길고 운보다 짧지만, 문인, 유지론에 밀착되어 소홀히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진나라와 한 () 을 뛰어넘어 당대에 흥성하지 않은 것도 있다. "본문은 구체적으로 반박한다." 문학은 반드시 진한 () 한 () 에 있고, 시는 반드시 당당해야 한다 "는 관점을 반박하여 문풍을 반전시킬 수 있게 한다. 돈은 나중에 원홍도의 영향을 평가하면서 문풍의 전환을 촉진시켜 시문 창작에 생기를 불어넣어 "성과가 크다" 고 말했다. 만력 28 년 (1600), 원홍도는 동생 원종도 사망으로 휴가를 냈다. 그는 파출소 남쪽에' 육랑정' 을 짓고 옛 친구들과 함께 시를 읊으며 모든 시간을 보냈다. 그는 무당산, 도원현 등 명소를 유람하며 대옥을 끌어들이는 대자연에 진심 어린 찬탄을 했다. 그는 또한 도겸의 생명에 대한 이해에 감탄하며 울창한 숲 속에서 자기적응을 구하며 "아쉬움이 아니라 구걸한다" 고 말했다. 원홍도는 육랑호에서 6 년을 살다가 만력 34 년 (1606) 에야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원홍도는 북경으로 돌아온 후 희곡과 소설을 공부했다. 그는' 금병매',' 수호전',' 사성원숭이' 등의 작품을 칭찬하며, 그들이' 지존고원' 을 할 수 있고, 전통적인 낡은 규칙에서 벗어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원홍도는' 정청' 을 쓰고 술문화 등을 이야기하며 이 소설과 연극, 가징 이후 유교 고전을 비교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곧, 위안 Hongdao 인사 부서 시험 인쇄 로 이동, 공무원 인사 부서 시험 에 갔다. 그는 산시 () 에서 향시 () 를 주재하며, 산산 () 화산을 유람할 기회를 이용하여 짙은 먹색의 필묵으로' 음탄과 ()' 의 여행기와 시를 적었다.

만력 38 년 (16 10), 관인 검사사의 해, 원홍도가 귀국했다. 이때 공안은 물난리에 처해 있어 사시에 정착해 연북루를 짓고 만년에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시서를 즐기고,' 정신을 풀어라' 고 했다. 하지만 그는 곧 병이 나서 9 월 6 일 (65438+ 10 월 20 일) 갑자기 4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