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문인이 배출되는 것은 문학 발전의 단계적 시기이다. 통치자 권력의 압력 하에서 문인들은 억지를 부리지 못하고 노장의 도가 사상에 의지하여 위로하여' 현언시' 를 만들어 냈다. 현언시는 단조롭고 소극적이지만, 그 가지, 산수시는 독보적이다. 동시에, 내포가 정치 민생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문인들이 정력과 재능을 조각하는 데 쓴다. 내용이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다. 언어가 평행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문자들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남조 문자음운학의 탄생을 가져왔다.
진나라가 오통일을 멸망시킨 후 사회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번영했다. 김무제 사마연이 사망할 때까지 8 왕의 난리가 16 년 동안 계속되었다. 많은 문인들이 전란으로 죽거나 은거하여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서진 초년은 문학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장화와 푸현은 서진 상층 문인의 대표이다.
장화는 서진 문단의 지도자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오 공격을 주장하는데, 서진 통일의 공신이다. 그는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늘 상을 받아 뒤떨어진다. 바로 그가 육기의' 육운 형제' 를 추천하여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장화는 서진아악가의 주요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창작은 기교와 색채를 강조하고 이원성을 사용한다. 단점은 시가 약간 얇고 동심이 많고 풍운이 적다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서진시의 공통된 특징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푸현의 고성은 바로 악부시이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여 업무에 정통하다. 그는 장화와 함께 조정에 아악곡과 아무곡을 썼다. 악부시집' 에서 서진절에 관한 시 265,438+0 곡은 모두 부현이 쓴 것이다. 푸현 () 의 악부시 () 는 두 방면에서 새로워졌다. 하나는 이야기 제재악부시 개편과 창작이고, 다른 하나는 대량의 여성 제재악부시를 창작한 것이다. 예를 들어, 나머지 "고통스러운 장" 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여성의 비참한 삶을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객관적으로 보여 주며, 고대 사회 남존여비 인습의 보편성을 풍자하며 고시에서 독보적이다. 그리고 그의 여성 작품에서 여성의 이미지는 모두 긍정적이고 아름다운데, 그들에게 군신의 뜻을 덧붙일 의향이 있는지는 논의할 만하다.
육기는 서진의 가장 유명한 문학가 중 하나로, 그의 형 육운과 함께' 이루' 라고 불리며, 그의 할아버지는 오국신 노신이다. 태강 10 년, 육기 형제가 낙양에 입성하여 장화에게 인정받았다. 그들은 연이어 평원에서 랑, 중서랑, 민사를 담당한 적이 있다. 태강 이듬해, 육운과 하가 팔왕의 혼란으로 죽었다.
육기 문채가 출중하여,' 시서' 는 그것을' 태강의 영' 이라고 부른다. 시 방면에서 육기는 "고시" 를 창작하고, "고시 19 곡" 을 창작했지만, 또 혁신이 있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고시는 달빛에 대해서만' 호' 라는 묘사를 하고, 육기는' 여휘가 반짝이지만 손이 미치지 않는다' 고 묘사하며 구체화한다. ('춘강화월야' 에서는' 커튼에서 옥문을 굴릴 수 없고, 모루에 옷등을 털어서는 안 된다',' 이곡 동료들의 묘함'). 서늘한 바람이 곡실 주위를 돌고, 매미는 고류를 부른다' 는 객관적인 풍경에 대한 묘사로, 단순한 서정적인' 고시 19 곡' 과는 다르다.
또 다른 예로' 나도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라' 가 있습니다.
이 시는 앞뒤를 제외하고 모두 단정한 대구로, 이중성이 더 깊고, 묘사가 더욱 섬세하며, 태강시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진혜제 시절, 갑미 독점권, 많은 문인들이 이것에 힘쓰고 있다. 팬 왕위, shichong 바쁜 앞으로 아첨 지아 미, 그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르라고 했다. 그들의 인품은 남에게 비난을 받고 나서 모반을 모함하여 벌을 받았다.
반악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슬픔을 묘사한 작품에 있다. 그는 죽은 아내를 위해 애도시 세 수와 산문' 애도시' 한 편을 썼는데, 후세의 선례를 열어 문학사에서 추앙을 받았다. 자, 세 번째 시 "고인을 추모하다" 를 인용하겠습니다.
서진의 저명한 작가는 하층 사회 출신으로 빈민문학의 대표이다. 태강 초년, 여동생 좌탁이 궁중의 첩으로 뽑혔고, 좌사는 그녀와 함께 낙양으로 이주하여, 어떤 사업을 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좌탁은 결코 총애를 받지 않았다. 좌사는 이미 아랫사람으로 강등되어, 그녀의 야망은 실행에 옮길 수 없었다. 팔왕의 난동이 터져 그녀는 낙양을 떠나 재난을 피했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좌사의' 삼도푸' 가 낙양지를 비싸게 만든 것도 그가 유명해진 이유다. 10 년 후, 그는 위촉 오삼도를 대상으로' 삼도부' 와' 이경부' 를 크게 능가하여 미사여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학식이 해박하다.
그러나 정말로 그가 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한 것은 그의 여덟 편의 서사시를 논하는 시였다. 이에 앞서 반고도' 서사시송' 을 각각 한 사람에게 바쳤지만 사상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그는 역사와 향수를 결합했고, 여덟 편의 시는 하나의 전체로 하층 지식인의 불공평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첫 번째 은퇴의 이미지는 좌사 이상을 표현한 것으로, 명리를 중시하지 않고 포부를 실현하기 위한 포부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두 번째는 하층 문인에 대한 가족 관념의 억압을 비난했다. 산 위의 묘목은 지름이 몇 인치밖에 안 되지만, 아래의 무성한 소나무 숲을 덮어야 하는데, 아주 묘하고 예리하다.
전체 시가에서 좌사는 가시나무,,,,,,,
좌사의 서사시는 처음으로 조시의 형식으로' 가난한 사람의 불행' 이라는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했다. 동시에 창조적으로 영사와 서정을 결합하여 후세 서사시에서 자주 쓰는 표기법이 되었다.
좌사의 다른 시들, 예를 들면' 초청시',' 교녀시' 등도 독특하다.
동진 문단은 현학의 심각한 영향을 받아 현언시의 성행을 직접 이끌었다.
현언시는 현학의 영향을 받아 시로 노장도가 사상을 해석하는 작품이다. 그 언어는 무미건조하고, 사상이 소극적이고, 생동감이 부족하고, 실제에서 벗어나고, 역대 평가가 높지 않다. 여기서 간단히 발췌해 보겠습니다.
현언시는 성과가 많지 않지만 문학사에는 여전히 일정한 작용이 있다. 우선 현학파 시인은 자연을 숭상하고 산수 사이의' 도' 의 오묘함을 감상하기 때문에, 시에는 산수를 묘사한 문장이 많아 후세 산수시의 형성에 직접적인 추진 작용을 한다.
둘째, 도가사상에서' 뜻' 에 대한 추구. "말이 부족하다", "득의망사" 등의 형이상학적 미학은 "의미" 에 대한 미적 추구를 촉진시켰다. 문인은 작품을 감상할 때 종종 주동적으로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이는 후세 미학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마지막으로, 현언시는 이치를 중시한다. 이론 자체는 무미건조하지만, 이것은 고시의 표현 영역을 개척하고 나중에 논리시를 쓰는 데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안체는 실제로 악부의 박질과 문인의 미 두 가지 발전 방향을 포함하고 있으며, 서진 문인은 미에 대한 추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위진 서진 내란으로 문인에 대한 살육은 현학의 흥성과 문학의 적막을 불러일으켰다. 육기 이래 도연명이 나타날 때까지 문단을 이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도연명은 성격이 뚜렷하여 오육선생이라고 자처하며 세인들에게' 정걸씨' 라고 불리며 증조부는 동진의 명신 도담이다.
동진 시대에는 게이트 밸브 시스템이 최고조에 달했다. 한마 공로를 세운 도담조차도 당시 사람들에게' 유견' 으로 코웃음을 쳤다. 도연명이 되었을 때, 이미 완전히 환영을 받지 못했다.
도연명은 오랫동안 농경에 종사해야 한다. 그는 야망이 많지 않았지만, 당시 어두운 정치를 꿰뚫어보고 자신의 재능과 야망이 시전 할 수 없는 현실을 충분히 이해했지만, 오히려 깊은 전원 정서를 갖게 되었다.
도연명은 빈병으로 직장을 떠나야 했고, 이 높은 소인에게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아 직장을 떠나 돌아왔다. 외지로 돌아온 후, 그는 집 화재를 겪었고, 심지어 가난, 질병, 구걸도 흔들리지 않았다. 법원은 아랑이 되고 싶었지만, 그는 자신이 병이 났다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담도제는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권했고, 그도 거절했다. 담담이 준 양육도 거두려 하지 않아 불굴이라고 할 수 있다.
도연명의 예술적 경지는 그가 술을 예로 들어 자연을 만드는 사상에 있다.
문벌제도와 문인에 대한 학살은 사회현학이 성행하고 유교 사상이 은퇴했다. 무미건조한 현학시와 비교하면 박학한 도연명은 현학의 진정한 내포를 안다. 당시의 산수시는 여전히 자연 경관을 감상하는 수준에 머물렀고, 감정과 광경은 결코 어울리지 않았다. 그러나 도연명은 자신을 시골에 두었고, 사람은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평온과 평화의 진정한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고 표현할 필요도 없다. 이것은 사심없는 영역, 인간과 자연의 조화입니다.
도연명 시문과 제멋대로 하지만 시를 가장 높은 성과로 삼고, 시에서는 전원시가 더욱 손꼽힌다.
도연명은 현학이 추구하는 텅 빈 선의에 비해 시골의 모든 방면을 시에 썼다. 그의 시는 생활화되고, 그의 인생은 시적이다. 다만 그의 시에는 인물이 있기 때문에 그는 초월할 수 없다.
도연명의 시는 전원 정서 외에도' 무신 6 월 불',' 구걸식' 과 같은 많은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농경생활은 개인뿐만 아니라 당시의 사회현실도 반영했다. 도연명은 농경 생활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는 것은 참으로 감탄할 만하다.
도연명의 경력을 묘사한 작품 외에도 도연명은 음주, 모조, 잡시, 영빈자, 영형근, 산해경 읽기 등 서정적인 시를 많이 썼다.
도연명은 본연의 애정, 우정, 심지어 사랑을 찬양하는 다른 작품들도 있다. 이를테면' 귀원',' 답방군',' 책임',' 한가한 정서' 등이 있다.
한가한 사랑' 은 남녀 간의 사랑을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치정 남자의 갈망과 그의' 열 가지 소원' 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런 사랑의 노래는 감정이 분방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의 진심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