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의 신사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하다.

스시는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독서인의 관점에서 볼 때, 거주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화초를 동반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 만족이다. 이것이 바로 임호, 주의 아들, 거대한 학문이다. 독특한 매력으로 문인 학생들의 생활에 참여하여 그들의 생명체험의 서술자, 방관자, 유지자가 되었다.

왕위는 임호의 정자에서 잔을 들어 현관 밑에서 술을 권하고, 부용이 사방으로 활짝 핀 연꽃을 향해 마음껏 술을 들어 올리는데, 경치가 그렇게 아름다웠고, 그렇게 대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원은 범성대가 만년에 석호에서 은퇴한 일을 썼다. 그는 석호에 살고 있지만 석호에는 살지 않는다. 그는 여러 곳에서 연꽃문을 열지 않는다. 그가 석호에 은거했을 때, 문 앞에는 연꽃이 풍경을 장식하여 마음의 평온을 썼을 뿐만 아니라, 내면의 순수함도 함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완리는 친구를 작별하고 6 월의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다. 이튿날 연잎은 무한히 밝고, 햇빛 아래 비친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며 ('여명 견림'), 꽤 기세가 있다. 이곳의 연꽃의 아름다움은 다른 곳보다 더 시각적 충격이다.

연꽃에는 연꽃, 연꽃, 부용, 물의, 택지, 운수, 한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어떻게 구분합니까? 이것은 "엘야: 그리고 부곡"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줄기 가지, 잎, 뿌리, 꽃, 사실 연꽃, 뿌리.

옛사람들의 눈에는 연꽃이 연꽃, 연꽃, 풀 전체의 이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세분화하면 연꽃은 꽃이고, 연꽃은 열매이고, 연근은 뿌리입니다. 다시 세분화하면 꽃이 피지 않을 때 연꽃이다.

사실 문학 작품에서 연꽃, 연꽃, 연꽃, 연꽃은 통용되며, 모두 널리 알려진 연꽃을 가리킨다. 그들 사이의 작은 차이는 왕왕 간과되어 중국 문학에서 군자의 이미지인 연꽃으로 통일된다.

진나라 시절 굴원은 연련을 옷으로, 부용을 채취하여 옷 ("이소") 으로, 이련을 뚜껑으로 삼았다. 물 속에 집을 짓고, 수련덮개 (향부인) 는 모두 련의 청정과 향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진흙과 청결을 표현하고, 탁세에 왕래하지 않고, 마음이 깨끗하다.

조식은 위진 연꽃을 썼는데, 백훼의 현란함을 보았고, 월스터의 정신은 없었다. 두터운 흙 속에 뿌리를 내리고 맑은 물로 연줄기를 닦고 연꽃의 우아한 모양과 깨끗한 품질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다.

당대의 곽공이 쓴' 가을의 연꽃' 은 뿌리로 호평을 받았다. 그가 거절하면, 그는 바람 ('추당 한 송이 연꽃') 에 따라 독립적이고 강하지만 끈기가 있다.

송나라에 이르러, 소철의 이웃이 그에게 연근 몇 개를 보냈다. 소철은 그것들을 화분에 심었다. 꽃이 피자 그는 백련이 흐리멍덩하고 ("한 대야 속의 백련") 고귀한 경지가 종이에 뛰어드는 것을 보았다.

수많은 영련 작품 중 송대 주돈이의' 애련설' 은 련의 성격을 가장 잘 요약하고 문인의 인생 추구를 가장 잘 표현한다. 연이은 군자의 이미지가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학 창작을 관통했다. 주돈이의 작품은 연이의 신사적 이미지를 다졌다고 할 수 있다.

이 문장 에서, 그는 썼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연꽃과 독일을 어떻게 비교합니까? 주돈이는 국화를 꽃 속의 은둔자에 비유하고, 모란을 꽃 속의 부귀에 비유하며, 연꽃을 꽃 속의 군자에 비유한다. 꽃의 군자는 고상한 정서와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상징하며 내면을 가리킨다.

이 말은 전무후무한 말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연꽃이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고, 맑은 물은 깨끗이 씻고 요염하지 않고, 연꽃의 이미지와 품격을 높이 요약하고, 유형적이고 신성하다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의 연꽃은 깨끗하고, 고귀하며, 우뚝 솟아 있고, 단정하며, 멀리서 볼 수 있으니, 재미를 가져서는 안 된다.

나는 덕청명, 나는 덕향향이다. 주돈이는 30 여 년 동안 벼슬을 하였으나, 재물을 탐내지 않고, 담박하고 명리에 무관심하다. 황정견은 그를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라고 부르며, 마음이 소탈하여 풍월과 같다. 그도 마찬가지다. 그가 사랑하는 연꽃도 마찬가지다. 송대 장작중흥은 먼지가 결코 마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염선생 서당' 다음 편). 마치 이 문장 를 읽으면 탁한 세정력을 낼 수 있는 것 같다.

수천 년 동안 문인 화가의 끊임없는 글쓰기와 묘사를 통해 연꽃의 내포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끊임없이 풍부하고 천천히 침전되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연꽃을 형성했다. 당대에는 연꽃이 더욱 해음이었고, 군자의 내포에서 청렴의 뜻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렇게 연꽃의 몸에는 우아함, 청결, 냉막, 청렴과 같은 의미가 어우러져 문학과 생활에서 비범한 매력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