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예술 기교
1. 표현: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적의 네 가지 표현을 사용한다. 그 중 묘사와 서정은 고사의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석정, 정경을 융합한다. 풍경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감정어이다.
2, 구조 형식:
시의 구조 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배려,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풍경과 감정을 나누고, 자신의 포부, 전환, 깔기, 복선을 표명한다.
수사학:
주요 수사 수법은' 대구',' 비유',' 의인',' 차용',' 과장',' 대비',' 반복',' 상징' 등이다.
4. 작문 기술:
작문 기교는 부필흥, 두드러기, 비교, 렌더링, 표지, 화룡점정, 소견대, 선억제, 연상상상, 어순이 거꾸로 되어 있다.
표현수법을 감상하는 것은 시에 사용된 수사수법, 표현법, 표현수법 또는 예술사상을 식별하고, 자신의 예술적 효과를 분석하고,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평가하는 것이다.
표현 방법
고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방식은 서사, 의론, 서정, 묘사이다. 시험의 중점은 서정적이고 묘사적이다. 그중 서정은 직접 서정 (직접 서정) 과 간접 서정 (수법은 왕왕 서정, 정경 교화 서정, 위탁사 서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1, 직접 서정: 작가는 문장 속에서 자신의 강렬한 내면의 감정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이다.
너는 왜 기뻐하지 않니? 새로운 울음 자국이 낡은 울음 자국을 압도하고, 상심한 사람은 상심한 사람을 기억한다. (왕 shifu \ "12 월 야오 민요? 시는 황혼을 두려워하고, 나를 잊지 않고, 새로 우는 흔적, 단장인의 네 가지 각도에서 청녀가 이별한 후의 슬픔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경서정 차용: 간접적인 서정이며 실제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여상인은 어떻게 망국해야 할지 모르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정원 꽃' 을 부른다. (두목 \ "보진화이 \")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을 묘사한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이렇게 냉혹하여 작가의 마지막 두 문장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했다. 두 장면이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가 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사물에 의뢰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라: 간접적인 서정이다. 사물을 위탁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소망과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 가닥의 물을 떨어뜨려 이슬을 맑게 하고, 오동나무에서 흘러나왔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여사남 영선"
저자가 시에서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명성은 멀리 퍼질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자랑할 필요가 없다. 매미를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경물 교감: 경물 묘사에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녹여 시가' 사물 나 단결' 에 도달하게 하고, 어느 것이' 경물' 인지, 어느 것이' 감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그가 너에게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의 마음은 훨씬 편파적이지 않았다. 동울타리 밑에서 국화를 따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연명의 음주) (밑줄이 그어진 네 마디, 표면적으로 묘사된 것은 풍경이다. 사실 시인은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여기에' 풍경' 과' 감정' 을 모두 썼는데, 그 둘은 분리할 수 없다. 바로' 감정'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슬픔을 행복한 장면에 적는다: 일종의 대비 수법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공작새 동남비' 라는 글은 유란지와 결혼하는 정경을 담고 있다. "교류의 속도는 구름과 같다. 4,500 명, 어우가 군입구에 있다." 장면이 시끌벅적할수록 그 슬픔은 더욱 강렬해진다.
6. 경결정: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시가 갑자기 멈추고, 대신 경경을 쓰고, 정보다는 경으로 끝나며, 시가' 지금 무정하게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을 미완성의 뜻이 있는 것 같다.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영원히 옛정이다. 나는 눈부신 가장자리를 들을 수 없었고, 가을의 달이 만리장성에 비쳤다. (왕창령' 칠군')
표현기술
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은 대조, 대비, 렌더링, 대비, 전고, 깔개, 상징, 동정의 결합, 허실 결합, 경서정, 정경의 교감, 고서정 차용, 고풍금 차용
1. 물탁지: 시인은 자연계에서 어떤 사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어떤 포부나 감정을 표현하고, 시 속의 사물은 개인화된다. 예를 들어, 왕관의 묵매: "내 서연호 제 1 나무, 꽃이 피는 연한 먹자국.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남겨 두는 것은 모두 건곤이다. " 이 시는 매화에 대한 비유로, 표의의 수법을 써서 작가의 충성과 순결을 매화처럼 고결하고 세속을 아첨하지 않는 것을 표현했다.
2. 렌더링: 이것은 중국 전통 회화 기법으로, 보통 강조해야 할 곳에서 강조하여 화면 이미지의 한 방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의도적으로 정면에서 묘사한 것이다. 예를 들어 조사수의' 손님' 에서' 집에 비가 온다',' 곳곳에 개구리가 가득하다' 는 분위기를 연출해 밤의 깊고 고요함을 부각시켰다.
3. 대비: 이것은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물체의 윤곽 밖에서 잉크나 색채로 렌더링하여 물체를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일부러 측면 묘사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왕위의' 새명계':' 사람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이 시는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소리가 나는 감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화면이 생기발랄해 보일 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 춘계의 적막을 부각시켰다.
4. 움직임과 정적: 예술 창작에서 동적 묘사와 정적 묘사는 불가분의 관계이거나, 움직임과 정적이 대립하거나, 움직임과 정적이 서로 잘 어우러진다.
5. 허실 결합: 허실을 결합한 글쓰기 방법은 작품의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아침 햇살은 순자사에서 임자방을 보내준다':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다르다. " 시 중 처음 두 구절은 일반적으로 서호 6 월의 경치가 각각 특색이 있다고 말하는데, 상상한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침 햇살에 호수가 가득한 연잎으로, 끝없이 펼쳐진 녹색과 진홍색의 조화가 어우러져 진정한 문필이다. 시 전체가 진짜와 가짜로 서로 잘 어울린다.
6. 경경 서정: 시인은 경물 속에서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며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강벽새는 하얗게, 청화산은 불타고 있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시 전체가 타향에 체류하는 느낌을 토로하고, 시인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봄빛 묘사를 통해 향수의 슬픔을 드러내고,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7. 대비: 대비라고도 하는 것은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립적 사물 (또는 경물, 환경, 인물, 감정) 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장계의 단풍교 부근의 야박.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에서 서리하늘과 그믐달은 냉색이고, 강단풍과 어불은 따뜻한 색이며, 이것이 바로 색채의 대비이다. 이런 대조는 일종의 고독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정경이 융합되는 서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8. 시작: 중국시의 전통적인 표현 방식입니다. 즉, 먼저 다른 것을 말하고, 부르는 말을 이끌어냅니다. 예를 들면' 시경',' 관관구비둘기', 강주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산비둘기는' 강주'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로, 강가에 자주 와서 꿩을 채집하는 딸을 생각나게 한다. 비둘기' 를 쓰는 목적은 주인공의 눈에서' 숙녀' 를 끌어내는 것이다.
9, 선 그리기: 중국어 회화 기법의 이름. 색깔이 없는 먹선으로 물체를 그리는 방법. 가벼운 잉크 렌더링도 있습니다. 대부분 인물과 화훼 그림을 가리킨다. 문학 창작의 한 가지 표현 방법, 즉 간결한 필묵을 대조하지 않고 생동감 있게 전하는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조 민요' 칙륵천' 에서' 하늘이 창창하고 밭이 망망하고 바람이 불고 풀이 낮고 소와 양이 낮다' 는 것은 초원 광경에 대한 소박한 묘사로 간결하고 개성이 있는 힘으로 초원의 장엄함을 기록하며 목축민의 생활을 부각시켰다. 또 유장경의' 눈 속의 부용산 스승' 과' 스승에게 영을 보내라' 는 두 편의 명작이다.
수사학
고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과장, 대비, 대립, 질문, 반문, 반복, 인터텍스트 등이다.
수사격감상은 수사격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식별하고 판단하고, 각종 수사격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해하고, 이미지 형성, 감정 표현, 주제 구현 등에 있어서의 역할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비유: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익숙한 사물이나 정경으로 또 다른 추상적이고 심오하고 익숙하지 않은 사물이나 정경을 설명하는 수사 방법이다. 은유는 비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직유의 형식은 A (본체) 와 같은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B (유) 로 단순화할 수 있다. 비유의 형식은 다음과 같이 단순화할 수 있다. A 는 B (예: 성, 성, 성, 성, 성, 성, 성) 이다. 직유는 형식상 비슷하고 은유는 일치한다. 환유: 유체만 나타나고 본체와 비유는 나타나지 않는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1) 비유의 특징과 기능: 비유는' 비유' 이다. 서로 다른 두 사물의 유사점을 잡고 한 사물로 다른 사물을 비유하는 것이다. 은유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온톨로지 (비교물), 비유체 (비교물) 및 비유어 (비유관계의 상징) 로 구성됩니다. 비유의 열쇠: A 와 B 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하고, A 와 B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유가 성립될 수 없다. 은유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밀교화를 단순하게 하다.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다. 장황함을 간결함으로 바꾸다.
(2) 은유의 유형:
1 직유. 전형적인 형태는 A 가 B 와 같고, 본체유체가 모두 나타나' 상, 상, 마치' 과 같은 은유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확한 농작물은 작은 산처럼 안정적으로 쌓여 있다. ""
2 비유. 전형적인 형식은 A 가 B 이고, 본체와 비유체가 모두 나타나고, 중간에 비유적인 단어가 없다는 것이다. 종종 "예", "성", "성" 으로 연결된다. 예를 들어 마르크스주의와 중국 혁명의 관계는 화살과 과녁의 관계이다.
3 비유. 전형적인 형식은 A 세대 B 입니다. 본체도 없고 차량을 직접 묘사한다. 그러나 그것은 차용과는 다르다. 차용의 방법으로 두 가지 사물의 유사점을 찾아내다. 예를 들어 짐을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한다.
4 비유. 몇 가지 비유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유사점으로 같은 본체를 비교하다. 예를 들어, 나뭇잎들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우아하게 피어나고, 수줍게 피어나고, 진주 한 알, 푸른 하늘 위의 별 하나,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진주',' 별',' 갓 목욕한 미인' 은 색채, 광채, 느낌 등의 각도에서 연꽃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빛, 그윽한 섬광, 산뜻하고 조용한 등의 유사점을 파악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과장: 확대 또는 축소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및 정도를 묘사하는 수사 방법. 예를 들면?
(1) 과장의 특징과 역할: 과장이란 어떤 표현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기존 사물에 대해 합리적이고 의도적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 요구하면 생활의 기초와 근거를 잃지 않고 과장하지도 않는다. 그것의 역할은 분위기를 띄우고, 연상을 강화하고,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는 데 있다.
(2) 과장의 여러 형태:
A, 과장을 확대하다. 예를 들어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B, 과장을 줄이다. 예를 들어, Wuling xingfeng 파도, 우몽복 진흙 알약.
C, 미리 과장. 예를 들어, 이렇게 싱싱한 보리싹을 보면 흰가루만두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대비: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비교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①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②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반복: 표현의 필요에 따라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는 방법. 반복은 연속적이거나 간헐적일 수 있습니다. 적의 포화를 무릅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전진! 전진! (b) 적이 공격 하는 장소, 우리는 그것을 파괴, 적의 공격 장소, 우리는 그것을 파괴 합니다.
반어: 이른바' 반어'-실제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반대이다. 예를 들어' 우호적인 사람' 은 더 이상' 놀라움' 이 될 수 없으니 안심하세요.
유사
(1) 유추의 특징과 기능
물건을 성인으로 쓰거나, 사람을 농작물로 쓰거나, 물건을 다른 것으로 쓰거나, 그 형식적인 특징은 물건의 인간화, 사람의 물화, 또는 물건의 물화이다. 그 역할은 쓴' 사람' 이나' 일' 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의미도 풍부하게 만드는 것이다.
(2) 유추 유형: ① 의인화. 예를 들어 두복천은 버드나무 속에서 즐겁게 노래하고 웃으며 붉은 깃발이 펄럭였다. ② 의상. 예를 들어, 우리가 정직하다면 괴롭힘을 당할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감히 칼을 사용한다면, 악당은 꼬리를 끼고 도망갈 수밖에 없다.
차용 등 수사 수법
(1) metonymy 의 특징과 기능
환유는 표현할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관련된 것으로 대체한다. 그것은 두 가지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한다. 복잡함 대신 단순함, 공허함 대신 진실, 모든 것을 낯선 것으로, 감정을 사물로 대체하는 역할을 한다.
(2) metonymy 의 유형:
① 피쳐는 본체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수염과 포효.
(2) 구체적인 생성 추상화. 예를 들어, 대중들 사이에서 바늘 한 가닥을 잡지 마라.
(3) 고유 이름 일반화. 예를 들어, 우리 시대에는 수천수만의 뇌봉이 필요하다.
(4) 명대 작품. 예를 들어, 우리는 노신에 관한 책을 좀 더 읽어야 한다.
⑤ 전체가 부분적으로 대체된다. 예를 들면: 낮은 눈썹을 부르고 쓰지 않고 달빛은 물처럼 옷자락을 비추고 있다.
⑥ 결과의 원인. 예를 들어 필묵을 전공하고, 웃음은 장사에게 한다.
⑦ 완제품 대신 원자재. 예를 들어, 50 년 동안, 모든 것이 텅 비었고, 나는 게을러서 머리를 구릿빛으로 만들었다.
(8) 지명이 온톨로지를 대체하다. 예: 연안 또는 Xi? 경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5. 이원성
(1) 대구의 특징과 작용: 대구는 "이중성" 이며, "이중성" 이라고도 합니다. 한 쌍의 단어가 동등하고, 어성이 상대적이며, 구조가 같고, 의미와 관련된 어구나 문장이어야 한다. 두 문장 사이의 관계에는 상속, 전달, 인과, 가정 및 조건이 포함됩니다. 그 역할은 암송하기 쉽고, 음악이 아름답다는 것이다. 간결한 표현, 서정.
(2) 이중성의 여러 형태
① 내용에 따라 오른쪽, 반대, 문자열로 나눌 수 있다.
완전히 옳다: 위아래 문장의 뜻이 비슷하고, 비슷하고, 상호 보완적이고, 대조적이다.
하늘 오령 은괭이가 떨어지면 삼강철팔이 흔들린다.
반대: 위아래 문장이 대립하다. 예를 들어, 남아 있는 용사로 가난한 비적을 쫓아야지,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연결 쌍: "흐름 쌍" 이라고도 합니다.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 관계, 진보적 관계, 인과 관계, 가설 관계, 조건 관계이다. 예를 들어, 더 많은 야망을 희생하기 위해, 감히 일월을 가르치고 하늘을 바꾼다.
② 형식에 따라 작업부와 넓은 쌍으로 나눌 수 있다.
작품 쌍이란 글자, 품사성, 구조, 계층, 어휘에 따라 엄격하게 짝을 이루는 것이다. 포용이란 기본적으로 대립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약간 다를 뿐이다. 형식상의 요구가 조금 느슨하다는 얘기다.
③ 구조에 따라 구성 요소 이중성과 문장 이중성으로 나눌 수 있다.
성분의 이원성. 산과 강 무식한 사람, 나비 기러기 무정함; 하지만 그들은 인간을 공평하게 대합니다. 즉, 권세 때문에 웃지도 않고, 산야의 고기잡이 장작을 공제하지도 않습니다.
문장의 이중성. 예를 들어, 벽에 갈대, 무거운 발 빛, 매우 얕은 머리;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6, 비율
(1) 비율의 특징과 기능: 3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내용이 관련이 있고, 어조가 일치하는 구 또는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반복적으로 강조되는 동일한 단어가 각 구 또는 문장의 동일한 위치에 나타납니다. 그 역할은 언어 상황을 강화하고, 내용을 강조하며, 감정을 가중시키는 데 있다.
(2) 여러 형태의 병렬
A, 구성 요소 비율. 예를 들어, 동북 3 성이 없는 것처럼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소리를 내지 않을 것이다. 동북 3 성이 없으면 몇 명의 학생만이 몇 개의' 공문' 을 했고,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닮아' 우호인' 이라는 찬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영원히' 나라' 가 될 것이다.
B, 문장 대비. 예를 들어,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결하고 고상하며,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순박하고 비천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7. 질문
질문의 특징: "의심의 여지가 없다." 뻔히 알면서 묻거나, 스스로 대답하거나, 질문에 불확실한 답을 묻는 경우가 많다. 문제를 강조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하얀 꽃에는 어떤 색소가 들어 있습니까? 흰 꽃에는 색소가 없다.
8. 반문문: 반문문의 또 다른 특징은' 질문하고 의심하지 않는다' 입니다. 의문문의 형식으로 확정된 뜻을 표현하여 말투를 강화하고 표현 효과를 높이다. 문장의 끝에는 보통 물음표가 하나 있고, 어떤 것은 느낌표를 넣을 수도 있다.
반문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다.
(1) 긍정 형식으로 부정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모 주석이 그렇습니다. 우리가 자랑스러워 할 만한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2) 부정적인 형태의 긍정. 예를 들어, "인간 세계는 우리 노동인민이 창조한 것이 아닌가?"
9. 겹침: 수요를 표현하기 위해 같은 다음자를 잇따라 사용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겹침이라고 한다.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처음 14 개사는 시 전체에 감상적인 기조를 정해 시인의 만년의 고독한 생활 장면과 마음속 깊은 슬픔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쌍관: 특정 로켈에서 단어의 다의와 동음의 조건을 이용하여 한 문장에 이중 의미를 부여하려고 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의 수사 방식이다.
쌍관어의 유형:
(1) 해음 쌍관: 같은 의미나 발음이 비슷한 단어로 두 가지 다른 것을 병행하는 수사 수법을 가리킨다.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1) 음형이 같은 해음 쌍관. 즉, 사용된 글자는 발음이 같을 뿐만 아니라 깊은 글자와 모양이 같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오골을 잃었고, 버드나무를 잃었고, 버드나무는 부끄러워서 곧장 푸른 하늘로 올라갔다' 는' 양' 이라는 단어는 사실상 양개혜를 가리킨다.' 류' 라는 단어는 사실 유지훈을 가리킨다.
(2) 모양이 다른 해음 쌍관. 이런 해음의 표층어와 표현해야 할 심층어는 다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무제' 와' 봄누에의 죽음' 과' 밤밤 촛불눈물' 은 모두' 실' 이나' 생각' 으로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한다.
③ 은어 동음 이의어 말장난. 이 목소리의 깊은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건이나 인물의 운명을 가리킨다. 이런 쌍관어는 문학 작품에 많이 쓰인다. 예를 들어, "Red Mansions 의 꿈" 제 5 회: "일을 멈추는 것이 아쉽지만, 짱 아깝다. 옥대는 숲 속에 걸려 눈 속에 묻혔다. " 시 속에' 린' 에 걸린 옥대와' 눈' 에 묻힌 노빌, 앞의 두 시와 함께 임대옥, 설보채 인연을 암시한다.
(4) 해음을 곡해하는 것, 즉 해음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확대하는 것, 한 음에는 여러 글자가 있다. 예를 들어, "담소에는 대학이 있고, 교제에는 없다", "빨강" 과 "빨강" 이 어우러져 "흰색" 과 반대할 수 있다. 또' 진흙 운모' 의' 남' 과' 남' 의 해음, 바람이 석남을 쓸어버리는 것은' 어머니' 와 반대할 수 있다.
(2) 의미 쌍관: 단어의 다의성 조건에 따라 의도적으로 이 단어의 의미를 이끌어내는 수사 방식이다. 이런 수사는 종종 휴후어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찻주전자에 만두를 삶는다. 입이 마음속에서 나오지 않는다." 또는 "할머니가 립스틱을 바르신다. 내가 색깔을 좀 보여 줄게." " 또한, 이 수사학은 종종 광고 단어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xx 생수, 경구 투여해 주세요." 또 다른 예로' xx 구두, 자랑스러운 신발' 이 있습니다.
말장난의 의미: (1) 고시에서, 특히 민요에서, 해음으로 남녀의 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특별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죽지사 버드나무는 녹색이고 강수준은 랑강에서 노래를 부른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거나 맑다. (2) 해음은 일종의 은어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사 기록"? \ "Huaiyin 허우 전기 \" \ "그 얼굴, 펭 허우, 그리고 위험; "등" 중의 "등" 은 한신이 일어나 반란을 일으켜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3) 해음을 이용하여 풍자와 유머의 효과를 얻다. 예를 들어, "벽을 타고 책을 읽다-벽공부를 하다" 라는 휴후어는 격려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유머러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일거양득이다.
결론적으로, 기자가 책을 쓸 때 쌍관어의 수사법을 장악하면 취옹의 뜻은 술에 있지 않고 문장의 깊은 내포를 파헤칠 수 있다.
1 1. 상호문성: 문맥이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단어는 의미상 서로 보완하고 침투하며, * * * 모두 완전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이런 수사 방식을 인터문성이라고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인터텍스트 형식은 문장에서 보는 것과 문장에서 보는 두 가지가 있다. 번역은 실수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진시명월, 한시관성 (왕창령' 세외'). 진 () 시에는 명월 () 이고, 한 () 시에는 성을 닫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운용: 이전 문자작품과 대중이 구두로 창작한 언어를 재가공하고 창조해 새로운 내용과 분위기를 부여한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문자 토자, 내용 승화, 의경 개척.
하늘은 파랗고, 땅은 노랗고, 서풍은 빡빡하고, 북방의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여명 때 술에 취한 사람은 항상 눈물을 흘린다. (왕실보 서사랑기)
강산이 이렇게 많은 미인이 수많은 영웅들을 끌어들여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모택동" 친원춘 "
③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기만 하면 100 개의 주문이 주어졌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은 모두 사라졌다. "백거이" 장한가 "
① 범중연의' 소목자' 중' 푸른 하늘, 노란 잎' 시대의 어구. ② 수시 시대의 명구' 강산은 그림과 같다'
그림, 한순간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 (3) 위' 미인 미소, 뭇 여자들이 편안하다' 는 시경을 끝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흔히 볼 수 있는 시 표현 수법
고시의 예술 수법은 주로 서정적 방법, 표현 수법, 수사 수법을 포함한다. 서정은 직접 서정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 과 간접 서정, 간접 서정은 경정 서정 (정경이 융합되고 감정이 정경에 융합됨), 소지품 서정, 과거 서정, 즉시서정으로 나눌 수 있다. 묘사 방법에는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뿐만 아니라 선 그리기, 대비, 렌더링도 있다. 산수시의 일반적인 표현 수법은 허실 결합, 운동 결합, 곡비 결합, 상하 결합 (또는 근거리, 음준, 시공간, 멜로디, 시청각) 이다. 다른 표현 기술로는 억양, 대결 등이 있다.
시의 예술 기교
1. 표현: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적의 네 가지 표현을 사용한다. 그 중 묘사와 서정은 고사의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석정, 정경을 융합한다. 풍경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감정어이다.
2, 구조 형식:
시의 구조 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배려,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풍경과 감정을 나누고, 자신의 포부, 전환, 깔기, 복선을 표명한다.
수사학:
주요 수사 수법은' 대구',' 비유',' 의인',' 차용',' 과장',' 대비',' 반복',' 상징' 등이다.
4. 작문 기술:
작문 기교는 부필흥, 두드러기, 비교, 렌더링, 표지, 화룡점정, 소견대, 선억제, 연상상상, 어순이 거꾸로 되어 있다.
표현수법을 감상하는 것은 시에 사용된 수사수법, 표현법, 표현수법 또는 예술사상을 식별하고, 자신의 예술적 효과를 분석하고,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평가하는 것이다.
표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