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상 왕조 여성 지위

요 몇 년 동안 페미니즘의 사상과 연구가 국내에서 일정한 기후를 형성했다. 나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연구를 통해 고대 여성의 지위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주었다. 중국 여성의 지위가 주대부터 명청까지 떨어지는 과정을 알고 있다. 현실에 의미가 있습니까? < P > 여성은 상대 사회에서 중요하고 활발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있다. 예기 교외 특별 동물':' 여자, 사람부터' 는 주대 여성의 사회적 지위의 비하를 반영한다. 주대와 그 이후 여성이 순수한 남성권 부속자로서의 지위와 달리 상대의 여성은 비교적 독립된 개인 재산과 인격독립을 많이 가지고 있다. 선왕선정들에 대한 제사 활동에서 선정들은 중요한 신권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모계 전통이 은상시대에 남긴 깊은 낙인을 반영하고 있다. 여성은 상대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등 각 분야에서 후세 남성이 맡을 수 있는 직위로 높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다. 상대의 여관은 대략 무직, 빗자루, 소신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사회생활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하고 있다. -응?

1, 여성 요직? < P > 상대는 전형적인 신권 사회로서 마법사가 이 사회에서 가지고 있는 의의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중요하다. 상왕국의 각종 직관과 상왕은 모두 무당자의 신분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여씨춘추 순민': "가뭄이 심하여 5 년 동안 거두지 않고, 탕은 솔선수범하여 상림에서 기도한다. 그래서 그의 손은 희생으로 신에게 복을 빌었다." 상왕의 무당 신분은 탕이 가뭄 때 반드시 희생을 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진몽가 선생은 "무당이 역사를 가지고 왕의 행정관" 이라고 말했다. 왕 자신은 비록 정치 분야의 지도자이지만, 동시에 여전히 군무의 장이다. " (진몽가' 상대의 신화 및 요술',' 연경학보' 제 2 호, 1936 년) 이 전제하에 무와 왕은 모두 신권 사회의 고위 신분이다. -응?

' 마녀' 의 본의는 여성의 마법사다. 국어 초어 아래: "남자가 잔치를 하고, 여자가 무당을 말한다." "설문" 은 무당을 "무당, 축원, 여자도 무형으로 춤으로 신을 내려주는 자" 라고 훈계한다. 마녀는 원래 여성이었고, 여성만이 마녀라고 불렸고, 남성이 이 대열에 합류할 때는' 잔치' 라고 불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에는' 해외 서경',' 여제여치',' 대황서경',' 여제녀 경멸',' 여추의 시체',' 황희의 시체' 등 여성 신무의 이미지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대황서경' 에는 신산에 사는 마녀 열 명이 기록되어 있다. 무당, 무당, 무희망, 우펑, 무고모, 무진, 무례, 무도착, 무셰, 무로. -응? < P > 중 무당이 상대의 가장 유명한 마녀다. "해외 서경" 은 "무함국은 여추북에 있다" 고 말했다. 여씨춘추무절' 과' 세본' 모두' 무함작점' 이 있다. "사기 은본기": "이타키의 짱 말은 무함입니다. 무당이 왕의 집을 다스리니, 성공할 수 있다. " 상서 6 월: "하나님, 무당 () 왕가", "이 죽서 기년": "산천에서 무함기도를 명하다." 이 무당이라는 마녀는 태탄시대에 왕국의 정치를 다스리고 있으며 지위가 상당히 높다. 부사는 그녀의 직업이 선왕과 신의 신성한 일을 소통하는 것임을 반영한다. "갑진부, 정, 하을빈. 정, 갑빈이 짜다. 정, 함빈이 황제에게 있다. " ("C" 36) 하나님과 선왕과 함께 빈제를 받은 무당 사회의 신분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함처럼' 왕집 통치' 의 중요한 마녀는 조을시대의 무현도 있고,' 상서 군왕':' 조을에는 무현처럼 있다.' " 은본기' 는 윤이윤이' 북문에 들어와 산비둘기, 여자방을 만나다' 는 마녀가 널리 존재하고 상왕의 조정에서 활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응? < P > 마녀가 요술 활동을 하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춤을 추고 비를 구하는 것이다. 묵자 명귀신 아래: "궁전에서 꾸준히 춤을 추는 것을 무풍이라고 한다." 설문' 은 마녀를' 춤으로 정신을 차리다' 라고도 부른다. 갑골문에는' 춤' 자,' 무당',' 춤' 동음, 작, 등형이 있어 춤을 추며 비를 구하는 여성이다. 비를 구하는 행사에서 주술사 중 한 명인 왕도 희생의 의무가 있는 것처럼 왕과 마녀들은 모두 춤에 참여해 비를 빌었다. 주례 무용가: "멋있고 가뭄을 추는 일." 주례 무당: "나라가 가뭄이 들면 멋있고 춤을 춘다." 부사는 "임자부, 하정, 왕춤, 오직 비. ("속편" 4.24.12)/ 왕지 호무 ... 대길 ("합" 3131). " 왕과 마녀가 모두 비를 구하는 춤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아마도' 무당을 거느리고 춤을 추는 것'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의식은 바로 주대의 "꿩" 이다. "르야 석훈": "춤, 호제도", 곽후는 "제전, 무용수가 울부짖으며 비를 빌었다" 고 말했다. 부사에 자주 나오는' 춤비' 기록은 마녀 활동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후무, 비? 후무, 망우? (「킹」 638)/ 신사브, 빈정, 후무, 비가 온다. ("함께" 12831 정) 병자브, 오늘 춤, 비가 온다. (「갑편」 969). " 이런 부사는 갑골에서 매우 흔하여' 춤비' 활동이 빈번하다는 것을 목격했다. -응? < P > 비는 요술 활동 외에도 마녀는 희생이 되어 비를 빌었다. 갑골문 글자에는 ""또는 "","즉" 가 있는데, 희생이 불에 타오르는 것을 묘사한 것이다. 부사 반영: "정, 여자, 비에서 죽어? ("을" 3449) 이미 유니브, 구정, 익경술, 여자의 범자구 ("사람" 133) 를 불태웠다. /정, 오늘 병술, 비가 온다. (\ "함께 \" 9177 긍정적)/입 bu, 그 용 어머니, 폭우 가 있습니다. 대길. (「합」 3172). 이 비문들 중 비를 구하는 희생으로 희생된' 여범',' 영모' 등은 모두 여자 글자, 즉 마녀이다. 일부 학자들은 그들이 지위가 비천한 신권 희생자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견해는 적절하지 않다. 신권시대에 신의 희생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일종의 무직 의무일 뿐만 아니라 영광과 신성한 사명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왕도 자발적으로 희생이 되었다. 신령에 헌신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기는 이런 사상은 줄곧 상문화에 남아 있다.' 태평어람' 권은' 장자' 를 인용한다.' 과거 송경공이 가뭄을 겪었을 때, 부이는 인사비가 될 것이다. 징 공 ...... 그 이후, 말 은 죽지 않고 폭우 가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재료는 수프의 사우와 같은 모제에서 나온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희생으로서의 신성한 의미를 반영한다. 산해경' 의 마녀들도 비를 구하는 희생으로 묘사되어 있다.' 해외 서경':' 여추의 시체, 태어나서 1 일 만에 불에 타 죽인다.' " 예기 교외 특별 동물' 참고: "시체, 신화도" 또 "시체, 진도." 예서헌씨는 "성왕, 시신, 인희생이 하나인데, 이는 원시 농경제전의 세계적인 원형이다" 고 지적했다. (예서헌' 시경의 문화해석', 후베이 인민출판사, 1994, P462). "시체" 는 신성한 희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추가 이렇게' 시체' 인 마녀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성한 희생이다. 이것은 그들이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둘, 빗자루? < P >' 빗자루' 는 갑골문에서 상조 왕의 배우자들을 특별히 가리킨다. 빗자루는 "",즉 "여자" 를 만든다. 상대 정치무대에서 활동하는 이 여성들은 남성의 결혼 배우자일 뿐만 아니라 상왕국의 봉군, 전전, 신하들이다. 예기 내칙':' 남자는 말 안 하고 여자는 말 안 한다',' 주역 가족':' 여자는 바로 안에 있고, 남자는 바로 밖에 있고, 천지의 대의도 있다'' 논어 팔백':' 여자만 소인이 난처하다' 주대와 그 이후 여성들의' 말문이 막히다',' 정위가 내면이다',' 양육도 어렵다' 는 비하적 지위는 상대 여성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따라서' 책 목서' 주자는 상왕을' 여자의 말만이 유용하다' 고 비난했다. Bu ci 는 다음과 같습니다: "Zhen, 왕은 유일한 여자를 듣고, 보고합니다. ('합' 151 정) 요약하면 상왕의' 빗자루' 들의 사업은 봉봉, 통병, 공물, 조직 생산 등에 나타난다. < P >' 빗자루가 좋다' 는 것은 부인이다. 상왕 무딩의 왕후 중 하나로' 사모신' 이라고 불렀다. 신' 은 은례제일 중 매우 고귀한 천건으로 왕족의 고조의 제사는 모두 신일에 거행된다. 그녀의 신분의 고귀함을 알 수 있다. 그녀는' 팡' 이라는 봉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봉군의 신분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부사는 이렇게 말한다. "갑신브, 정, 빗자루가 먼저 폰에 있다 (「전」 5.12.3)/ 을유브, 쟁정, 빗자루가 먼저 폰에 있다 (「전」 7.3.4) "집" 즉 "* * *" 는 "에 해당한다", "탑승", "원인", "즉 민중이나 무장자를 모으는 의미" 에 해당한다. 부사는 빗자루가 그녀의 봉읍 "폰지" 에서 군대를 조직하는 것을 반영한다. 부사 \ "빗자루 좋은 입 년? ("포수" 864) "는 빗자루가 좋은 봉지 올해의 농업이 풍작할 수 있는지 물었다. 독립재산, 봉읍, 군권을 가진 이 여성은 평소에도 왕의 후궁에 살지 않고 봉읍과 수도 사이를 오가며' 정, 13 월, 빗자루가 좋지 않은가? (「림」 1.2.11)/ 구술, 정쟁, 빗자루가 좋다. (""35.3 ")/계유부, 연정, 생십이월 빗자루가 좋은가요? (「합」 2653). " 오가는 동안 그녀는 왕에게도 재물을 바쳤다. "갑인부, 입, 빗자루 5 ('합' 1133 반)." 1976 년 안양 빗자루 좋은 무덤에서 출토된 1928 점의 풍부한 부장품은 그녀의 부의 실력을 반영했다. < P >' 좌전 성공 13 년'' 나라의 큰일, 제사와 룽' 입니다. " 군사와 제사는 신분과 지위가 고귀한 사람들의 특권이다. 빗자루는 정치 활동에서 군대를 이끌고 적국을 토벌할 뿐만 아니라 선령에 대한 제사를 주재한다. 상대 용병 수가 가장 많은 기록은 빗자루가 통솔하는 토벌전이다. 국왕의 전사 1 만 명과 그녀 자신이 봉쇄한 3 천 명의 전사를 동원했다. ***13 명: "신사브, 구정, 빗자루 3 천 개, 여행만, 호벌 ... ("영국 "; 또한, 그녀는 여러 차례 왕국의 군대 토벌방, 창방, 이방, 토공 등 적국을 지휘했다. "갑오부, 정, 왕웨이 빗자루 좋은 징이 ("잃어버린 "527) 신사부, 쟁정, 오늘 왕등인, 빗자루 5 월 ('합' 6412)' 빗자루 좋은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 두 개가 그녀의 군사력을 상징한다. < P > 빗자루가 주재하는 제사도 빈번하다. "정아, 빗자루를 잘 부르지 마라. (「철」 45.1)/ 정, 빗자루가 다령에게 잘 알려졌습니까? ("구슬" 7). 클릭합니다 이것은 빗자루가 조상제와 제사를 주관하는 것이 좋다. 바로 빗자루가 독립된 인격이고 능력이 강한 여성이기 때문에, 무정은 그녀에게 매우 배려하는 심리를 보였다. "정아, 빗자루는 질병을 늦추지 않는가?" ("함께" 13693)/ 펜첸 젠, 빗자루 좋은 죽음 재해? (「합」 3276). 그녀가 죽은 후에, 무정은 꿈속에서 이 아내를 꿈꿀 것이다. "정, 왕몽빗자루가 좋아, 좋지 않아? (「철」 113.4). " < P >' 빗자루' 의 빗자루는 중요한 여관 겸 왕비다. 정에서 "우물" 은 그녀가 북방의 싱 () 지역에서 온 것 같은데, 이 일대는 상조의 적국인 용방 () 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그녀도 군대를 이끌고 용방 () 을 토벌한 적이 있다. "정, 빗자루 ("계속 "4.26.3)/ 빗자루 ("계속 "4.26.3)/빗자루 (「합」 6584). " 아마도 그녀의 봉읍도 이 지역에 인접해 있을 것이다. 그녀는 봉지 속에서 농민들의 생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상왕은 그녀의 영지 수확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빗자루, 빗자루, 기장년? ("잃어버린" 762)/ 정, 빗자루가 기장을 받았나요? (「계속」 4.25.4)/ 을추정, 빗자루 밭. (「갑편」 31)/ 입추구정, 빗자루 밭 획득. (「합」 967 정). " 이 여자는 빗자루와 마찬가지로 독립된 재산과 사업을 가지고 있으며, 봉지와 왕도 사이를 오가고 있다. "빗자루? (「갑」 2912). " 빗자루와 빗자루는 봉군 신분이 있는 상대 여성 중 대표적인 두 사람이다. 그들 외에 다른 빗자루들도 명확한 봉군 신분을 가지고 있다. \ "빗자루 어머니 표시 칠툰, 계속. 클릭합니다 ("합" 966)/ "빗자루량은 십툰을 나타낸다. 육툰" ("합" 17528) 은 빗자루양이 왕에게 공물을 바치는 역사를 반영한다. 또' 빗자루 살구 ... 삼툰' ('합' 17523 절구),' 빗자루 기치 칠툰 또 한 입' ('합' 17525),' 신추',' 빗자루 희시 사툰' ('합' 17515 입공자 신분의 선결 조건은 자신의 봉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부사' 무신, 여성이자시 이툰, 영' ('합' 2354 절구) 은 또 다른 상왕 배우자, 빗자루 이자의 봉군 신분을 보여준다. 이런 예는 아직 많다. 또한' 빗자루' 는 왕을 대표해 왕족 멤버들을 책봉할 권리가 있다.' 정, 여성권화, 고지 ('합' 2824)'. 그림, 즉 자식화는 상왕족의 봉읍을 가진 자제이자 토벌자였다. 그의 책봉식은 여성이 주관하는 것이다.

' 국어 진어'' 예비빈 방연',' 웨이해',' 여성관도' 입니다 여관의 기본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농업 생산을 관리하는 것임을 나타내는'' 통통' 이다. 이것은 바로 빗자루, 빗자루 등 여성 봉군의 신분주석이다. 이 여자들 외에도 갑골부사에는 무딩의' 다빗자루' 가 반영돼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등이 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장거궁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봉읍을 소유하고 있으며, 국왕과 결혼생활을 하면서 영병 원정, 제사선령, 농작 조직, 공물 수집 등 사회활동에 광범위하게 종사한다. 그들은 상대 여관의 중요한 유형으로 상대 여성이 누리는 숭고한 지위를 반영하고 있다. -응? < P > 제사에서 상대는 각 세대의 직계상왕의 배우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방법이 있다. 주제제도에서 독립단위가 될 수 있다. (상옥지 < 참조) < 상 왕조 저우 축제 시스템 및 gt; > 책 한 권). 주대의 여조에 대한 제사는 상대와는 달리 여조가 남조에게 배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예기 소옥급식' 은 "주인이 말했다.' 효손모, 다음 날 정해, 황조보 모 씨에게 추천세사를, 모비 () 를 모씨 () 와 함께 모시 () 를 모시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 기록은' 시경 주송 풍년' 에서 증명할 수 있다." "술을 목적으로, 조상을 모시다." " "시서" 구름: "풍년", 가을, 겨울신문도. " "신문" 은 제명이기 때문에 공영다가 소설한 것은 "말' 여조령' 은 종묘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 이라고 말했다. 주대는 확실히 배우자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대 구리 제사 비문에는 각각' 모 조상, 모 정, 모 시험, 모 어머니' 라는 글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배우자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셋째, 여성 목사와 여성사? < P >' 소신' 은 상대 사회의 중요한 사회집단으로, 다양한 행정이나 특정 직무의 직관으로 구성돼 경제관리군사지휘, 행정직 등에 광범위하게 종사한다. 갑골문에서' 소인신',' 소권신',' 소도마창신',' 소추신' 등 전임 신하를 볼 수 있다. 부사는 "정, (유일한) 신하가 모든 사람을 기장하게 하고, 1 월 (「전」 4.3.2)" 을 반영한다. 소신이 농민들을 관리해 농업생산을 하는 것이다. "신하는 벌벌 ('검' 212/ 신하금 ('합' 5572 반)", "새" 는 무정 시대의 중요한 무장이다. 이들은 신하들도 군사통령임을 보여준다. "신하는 읍이 있다 ('합' 5596)" 는 것은 일부 신하들이 자신의 봉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소첸 역참상왕조정의 중요성으로 인해 왕으로부터 상을 받는 경우가 많다.' 소신읍정':' 자기를 위해, 왕이소신읍이 1 친구를 만나 모계이 ('속은' 아래 .66)/왕이소신이 입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