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양웅 명언 발췌.

양웅 (기원전 53 년 ~ 서기 18 년), 한족, 자운인. 서한의 관원과 학자. 서한청두 (현재 쓰촨 성 청두시 우현 우애진) 사람. 공부를 적게 하고, 말을 더듬고, 많은 책을 읽고, 단어를 더 잘한다. 40 대 수도 장안, 감천, 하동 등 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황제가 되면 황문랑을 섬긴다. 왕망은 당시 박사 겸 학교서 천록각이었다. 양웅은 서한 시대에 사마상루에 이어 가장 유명한 시인입니다. 소위? 마화는 혼자서 이야기를 찾아왔는데, 문장 양웅에게 부끄러움을 느끼나요? 。 유우석의 유명한' 누추한 실명' 에서? 서촉자가 구름을 들어요? 서촉자운은 양웅이다. 양웅은 노자도에서 유래한 현학을 가장 높은 범주로 삼아 우주 생성 도식을 구축하고 사물의 발전 법칙을 탐구할 때 도가 사상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후세에 큰 의미가 있다고 썼다.

양웅 명언:

성인은 연설을하고 책을 썼다. 글은 들을 수 있지만, 진지하지 않고, 책은 볼 만하고, 끝없는 것을 취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달을 보지 않고 하늘을 미혹시키다. 보세요, 결국 동양에 매료될 겁니다.

성인의 말은 하늘과 같고, 성인의 말은 땅과 같다.

역사는 하늘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고, 성인은 하늘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한다.

태양 빛, 그룹 사용; 무지몽매한 성자의 도리를 우롱하고, 군심의 용도도 있다.

성자의 말, 하늘도, 하늘이 미친 듯이?

벼슬하는 군자는 자기 뜻대로 해야 하고, 주택자는 자기 방식대로 해야 한다. 일은 귀찮게 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귀찮게 하지 않는데, 어찌 하루를 얻을 수 있겠는가.

너의 무적, 부와 무관함,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유익한 사람일수록 둔할수록 성인은 둔해진다.

쓰면 따라 써야 한다. 따라, 다음 학교 를 포기, 역 행, 덜 강한, 할 수 있는 기부, 충동 도. 세상에 있지 않으면 누가 사용할 수 있습니까?

성현은 그 도를 중시하고 그 재물을 가볍게 하고, 다른 사람은 그 재물을 중시하고 그 도를 가볍게 한다.

과거의 추진으로 인해, 비록 알 수는 없지만.

진 youshi, 음의 진 법도; 진법도는 성인법도에 대한 부정이다.

염증에는 불이 있고, 곡식에는 국이 있고, 또한 어색하다!

네가 돌진하기 전에 너의 지혜를 써라. 감기 후에 옷 모피를 다시 요구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나요?

뇌진은 거의 하늘이 그렇게 높고, 바람이 그렇게 작고, 산이 그렇게 얇고, 구름이 그렇게 길고, 비가 그렇게 많이 오는데,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군자는 그것을 받을 수 없다.

많이 듣고 많이 아는 사람이 가장 많이 안다. 많이 듣고, 나쁜 길을 아는 사람도 헷갈린다.

사람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지 반드시 성인은 아니다.

군자는 성인의 도를 다하는 사람이다.

군자는 예의로 움직이고, 의로로 멈추고, 합치면 들어가고, 물러나면 물러나니, 불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올 때가 되면 오고, 갈 때가 되면 가고, 올 수 있으면 갈 수 있다. 주새는 무슨 뜻인가요?

하늘은 중니뿐만 아니라 그 자신을 위해 일하고 있다. 너무 역겨워요.

선생님도 비싸고 많이 아는 것도 유명하다. 아는 것이 거의 없는 선생님도 싸다.

군자의 덕목은 무엇입니까?

사물의 질서는 훈련이라고 하고, 자신의 사생활에 대한 승리는 그램이라고 한다.

묘목이 없는 것은 모두 우리 집 아이들이다.

잡동사니, 사람의 병은 많이 알면 복잡해진다. 성인만 뒤섞이지 않는다.

성자의 말, 혼도. 순조롭다면 편리하고, 순조롭지 않으면 간단하다.

하늘은 그것을 비추고, 강은 그것을 씻는다. 그것은 무관심하다.

글은 그들의 마음에 이르지 못하고, 책은 그들의 글에 이르지 못한다. 어려워요.

천지의 만물은 오경이 모두 볼 수 있다.

따라서, 카디프 타오 비 자연, 적시에 해야, 손익은 알 수 있습니다.

용은 드래곤으로 통제되지 않고, 성인은 손이 없어 거룩하다.

성도들의 하나님에 대한 추구는 세상의 큰 조화와 큰 이익, 그리고 천인과 하나가 되어 천의를 매끄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은 여명 때 모든 방향을 알고 있다. 자연은 자연의 본질이고, 만물은 인간이다.

하늘로 잠입하여 지하로 잠입하다. 천지가 커서 신은 예측하기 어렵다.

불경스럽고 즐겁지 않다, 비록 사람이 있지만,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는가, 망신을 당하는가?

성현이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예악의 사용에 지장을 준다. 없으면 새가 있고, 이견이 있으면 어색하다.

황천하, 성인은 악이다. 이것은 법위이고, 요요를 위한 것이고, 비적이 교만하고, 성현은 취하지 않는다.

물, 측정 및 혜택 깊이, 가난 및 혜택 멀리; 불은 쓸 때는 밝고, 남겨둘 때는 강렬하다.

정말 성인이다! 그는 너와 이야기한다.

노자의 말은 도덕적이니 나도 가져가겠다. 인의를 한탄하고, 절멸의례를 하며, 나는 귀가 없다.

조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물건이 상가가 새긴 것이라면, 너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줄 수 있니?

함께 있으면 혼탁하고, 헤어지면 흩어진다.

흙은 굽고, 여름과 연결되어 있고, 천은 굽고, 바다와 연결되어 있다.

길이 강과 같다면, 차공은 건달이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공자가 말하는 것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행동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두려움이 없는 것이다.

상사의 귀는 미덕을 가르치고, 하사의 귀는 자신에게 복종한다.

성인은 귀가 바르지 않고, 입이 좋지 않다. 지혜로운 사람은 그 입을 선택하는데, 사람은 모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너는 귀신에게 효도하고, 그와 함께 밭을 갈지 못한다. 계양이 당나귀를 찌르고 스승이 아닌 것처럼, 악은 경작하지 않는다.

하늘을 바라보며 세상이 비천하다는 것을 알아라!

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너무 높아서 할 수 없어요. 너무 높아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으면,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사람들로 하여금 진짜라고 믿게 하고, 너는 할 수 없다. 군자의 강학을 기초로 한 것이다.

성인 롯데는 운명을 알고, 롯데는 부지런하지 않고, 목숨을 알면 근심하지 않는다.

수덕은 생각을 활로 하고, 단정한 사상은 생각을 화살로 하고, 똑바로 서서 생각하고, 그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있으면 존재하고, 책이 있으면 망하고, 그 단결도 있다.

모든 것이 틀리면 하늘에 매달리고, 모든 말이 현혹되면 성인들을 접는다.

바람과 비 충격, 다음 여름 집의 어색함을 알고; 천하를 학대하고 성자가 구나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군자는 네 가지 쉬운 방법이 있다: 사용하기 쉽고, 쉽게 지키고, 쉽게 말하고, 쉽게 말할 수 있다.

좋은 책은 중니에 없다. 책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 중니와 이야기하지 마라, 종소리가 말했다.

양과 호랑이 가죽, 풀을 보고, 승냥이를 보고 싸우며, 그 가죽의 호랑이를 잊는다.

신사는 가장 좋은 일을 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언어와 능력, 미덕으로 가득 찬 해초!

여자는 화단란을 미워하고, 책은 음탕한 말을 미워한다.

가운데는 규칙적으로 찰랑거리고, 더 와우는 것은 정이다.

중니는 끝이 없다. 학술 생애는 있고, 안원은 끝이 없다.

경작도, 덕덕덕덕 사냥은 모두 수확과 보답이다.

구할 수 없는 것도 있고, 구할 수 없는 것도 있다.

성현은 다른 사람과 다르고, 성현은 성현과 다르다.

일월을 보면 별의 빛을 알고, 성인을 바라보면 작은 견해를 알 수 있다.

학습으로부터 배우고, 비학습으로부터 배워서 이기고, 비학습으로부터 배워서 이기는가?

학자, 그래서 양성성.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더 잘하려고 생각하고, 친구는 날카롭게 하고, 명예는 숭봉하고, 지칠 줄 모르고 끝까지 지칠 줄 모르는 것을 배우는 것은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남편은 칼이 있으면 실수만 하고, 남편은 옥이 있으면 실수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사용합니까? 틀린 것은 품질이다.

천도생민, 민무지, 교만, 지혜, 기.

배우고, 하고, 학교에 다니고, 어쨌든, 두 번째 시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 그다음이다. 모든 사람에게 짠 것은 없다.

조각충의 작은 기교, 강세 남편은 하지 않는다.

위대한 문장, 간단 하지만, 품질이 충분 합니다.

도인은 원인이 있고, 그 속에 변화가 있다. 그러므로 그것을 따르고 하나님의 길을 따르라. 그것을 바꿔서 제때에 만들다.

군자는 인자하고 부드럽고 의리가 있고 강직하다.

용림을 오르고 봉황익에 의지하다.

다른 사람을 구부리면 극복되고, 자신을 구부리고, 소극적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배우지 않는 사람은 근심 걱정이 없지만 새처럼!

성인은 세계의 치욕이다.

선생님은 인류의 본보기이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슬림함은 활이고, 단정한 사상은 화살이며, 독선적인 것을 소멸한다. 마시고 배웅하면 얻을 수 있다.

배우고 다스리고, 생각하고, 정진하다.

마음속에서 말하고, 마음속에서 그리다.

과거의 신성한 법치는 미래에는 접착제 기둥과 같을 것이다

그래서, 그것을 따르고, 도로의 정신을 따르십시오: 그것을 바꾸고, 제 시간에 맞추십시오. 그러므로 고칠 수 있고, 하늘을 얻을 수 있다. 가죽은 모두 그것이 만든 것일 수 있다. 천국은 훈련이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을 강조하여 생김새가 착하다. 언중칙법, 행중은 덕덕, 용모는 위세, 물중은 낙락이다.

후자가 먼저 온 이상 낮은 사람부터 시작합시다.

혼란을 잊지 않고 위험을 잊지 않다.

일으킬 수 있는 것은 가죽입니다.

뜨거운 것은 사라지고, 우르릉거리는 것은 사라진다.

검사가 없다면 거짓입니다.

감기에 걸린 후에 다시 옷 모피를 요구해도 늦지 않다.

마음이 없는 친구. 얼굴 친구 도; 마음이 없는 친구, 얼굴이 있는 친구.

말은 법을 중시하고, 행동은 덕을 중시하고, 용모는 위세를 중시하고, 물중은 관념을 중시한다.

경어는 근심을 불러일으키고, 경행은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경모는 모욕을 불러일으키고, 경모는 음행을 자초한다.

사람은 자각하고, 그러면 사람은 모든 것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