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만 현대시 한 수를 잘 쓸 수 있습니까?

평소에 책을 많이 읽는다

여행을 많이 가서 견문을 넓히는 것이 근본적인 길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예쁜 글이라도 신음할 뿐이다.

혐오감을 느끼게 하다.

그래서 너는 너의 쪽에서 시작해도 무방하다.

너의 조금씩 느끼는 것을 기록해라.

그리고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문학 작품을 적당히 읽다

현대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법

최근 인터넷 작가가 쓴 고시와 근체시를 인터넷으로 훑어보니 몇 가지 느낌이 든다.

1. 노신은 당송 이후에는 시가 없다고 말했지만, 현대의 많은 우수한 민간 시인들이 선인의 정수를 흡수하여 많은 훌륭한 작품을 썼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고시에만 국한된다. 근체시의 질은 고시보다 현저히 못하다.

왜요 이것은 고시의 독특성과 관련이 있다. 중국인의 네모난 글자는 한 글자 한 음, 유형음, 이해 등 구조가 특징이며, 글자의 의미적 모호성이 강하여 이해해야 할 고시를 창작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많은 고시가 현대시로 번역된 후 맛이 없다. 고시의 글쓰기는 주로 의경에 치중하고, 의경의 창조는 주로 단일 단어의 어의가 모호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를 들면' 백산무새, 천인이 보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밀창 밀레니엄 눈"; 이와 같은 독자들은 무궁무진한 내포를 연상할 수 있다. 현대시의 말 구조와 단어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뚜렷하고 독자에게 남겨진 상상의 공간은 적고, 예술적 경지를 묘사하는 데는 분명히 부족한 점이 있어 저자가 더 높은 작문 기교로 보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이런 의미에서 우수한 현대시를 쓰려면 비교적 큰 문학적 소양이 필요하다. 봄바람이 강남 연안에 있다' 고 작가는 일부러' 녹색' 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고시의 장점이다. 시골을 현대시로 번역하면, 공간을 상상할 수 없는 구체적인 동사로 번역될 수 있어 의경이 크게 사라진다.

물론, 고시를 잘 쓰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가 어느 정도의 고문지식을 습득한 후, 입문은 비교적 쉽다. 따라서 현대인터넷에서의 고시의 번영은 결코 뜻밖의 일이 아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것이다. 계승과 동시에 어떻게 하면 광대를 발양하고 현대 언어와 더욱 일치할 수 있을까?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한 말과 이미 존재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영원히 이렇게 한다면, 중국의 시는 미래가 없고 혁신을 잃게 될 것이다. 외국인, 특히 미국인 파운드 (Found) 는 지난 세기 중엽부터 과감하게 혁신해 왕위 등 시인의 장점을 흡수하고 의향적인 시를 창작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은 계승과 혁신이 없다. 우리는 외국인을 따라 난해한 시, 상징주의 등을 계속 쓰든지, 아니면 고대인들을 따라 쓰고, 고대인들이 이미 가지고 놀았던 것을 쓰지만, 자신의 좋은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점에서 일본인은 우리보다 잘한다. 그들은 우리의 당시를 연구했지만 하이쿠를 창작했다. 그들은 프랑스의 상징주의를 흡수했지만 고대 시가격법의 풍격을 유지했다.

중국에 시인이 없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한 인터넷 시인이 큰 소리로 반박했다. "나 있어!" " 아주 좋아, 중국은 시인이 필요하지만, 그는 단지 현대의 고시 작가일 뿐이다. 혁신이 없다면, 그의 시는 잊혀질 운명이다. 현대시를 창작한 사람이 용감하게 나서서 "나는 중국의 진정한 시인이다!" 라고 말할 수 있다면 그럼, 중국의 시는 희망이 있다.

시의 의미와 진실은 큰 화제다. 우리 세대의 아마추어 작가들이 이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좀 우습다.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시 자체의 역사에 대해 진지하고 깊이 생각하고, 연구하고, 생각해야 하며, 시인 자체도 깊은 시 이론 수양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자신에게 쓰여진 것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그다지 찬성하지 않지만, 완전히 반대하는 것도 아니다. 사람은 사회인이고 시인도 시인도 항상 사회의 일부다. 어떤 시인도 현실에서 벗어나지 않고 아름다운 장을 쓸 수 없다. 물, 모래, 구름은 바다나 시냇물 속의 물 한 방울, 사막의 모래 한 알, 하늘의 구름 한 송이일 뿐이다. 시인은 사회이자 그 자신, 개인으로, 그는 독특한 생명체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 사회와 * * * * 의 물건과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래 한 알의 크기와 질감은 다르다. 이 모든 것은 시인의 시에서 드러날 수 있다. "위태로운 건물은 높이가 100 피트이고, 손을 뻗어 별을 따지만,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아는 한, 이 시는 순전히 개인의 영혼이며 현실 생활에 대한 체험이다. 그것의 사회적 가치는 결코 적극적이지 않고, 여기서도 객관적인 표현이 없지만, 이것은 그것이 훌륭한 시로 후세에 전해지는 것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고,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순수하고 간결한 현대시, 진리와 비슷한 시는 이 시에서 그 사회적 가치를 충분히 드러내지 못했지만, 영혼에 대한 계몽은 무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자를 비교하면, 누가 고시가 우수한지 현대시가 우수한지 명확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까? 시인이 극도로 외롭든, 비범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든, 멀리 내다보든, 미래를 내다보든, 본질적으로는 이 사회에 속하며, 개인에 속한다.

고체시와 근체시의 형식상의 차이는 가장 뚜렷하고 근본적이며, 특히 평정을 강조하거나 심지어 글을 쓰는 데 있다. 형식에 신경을 쓰는 것, 즉 시를 쓰는 것은 반드시 격법에 정통해야 한다고 고집스럽게 생각하고, 규정된 형식에 따라 완성하는 것은 해롭고 폐해는 이익보다 크다. 현대시가 왜 궐기했는지는 우리가 생각할 만한 화제이다. 현대시 창작은 이 시대와 미래 시 창작의 주류로, 인터넷과 전통 간행물에 발표된 시가 비율로 알 수 있다. 반면에, 고대 체시의 주류 지위를 제한하지 않는다면, 현대시의 수준은 이미 고대시를 능가했을 것이다. 자세히 말하자면, 나는 고시와 근체시가 시간과 역사적 의미에서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고시를 좋아합니까, 아니면 근체시를 장악하고 있습니까, 작가의 개인적 취미와 창작 방법과 관련이 있으며, 시 자체의 좋고 나쁨과는 무관하며, 시 창작의 요구와 충돌하지 않습니다 (율시와 근체시 모두 음악미, 점프성, 변증법, 만질 수 있는 생활체험이 필요합니다).

현대시는 중국 고대에 이미 싹이 텄다. 굴원의' Xi 푸',' 와이샤푸',' 이소부',' 귤송','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 입주난행','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천자옹의' 유주성' 그 중에서도 내용이든 음악 리듬이든 똑같이 우수하다. 무제한의 격법은 천고의 명작으로서의 지위에 영향을 미칩니까? 그 이유는 이 시들이 전달한 정신적 내포가 그들의 위대함을 이루었기 때문이다. 왜 우리는 항상 이것에 대해 외면하고, 중국 고시에 대한 심오하고 독선적이며, 득의양양한가? 유감스럽게도, 중국의 형식적인 제한을 받지 않는 고시들은 풍조의 영향으로 당 이후 직접 쇠퇴하여 심화와 발전을 얻지 못했는데, 이는 당시 정치와 문인 사상에서의 금인화와 그 교육과는 분리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중국의 율율시의 장기 통치는 현대시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약하여 중국 자유시의 창작이 결국 기후를 형성하지 못하고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신체율시의 규칙에 의해 제한되고 교살되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거의 완전히 쇠퇴하여 석양의 잔광을 볼 수 없었다. 현대에서는 한 문명고국에서 현대시가 외국에서 도입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면 그 피해가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1934 년 이전에 누가 이것을 보았습니까? 당대 중국의 진정한 시인들은 모두 이 점을 깊이 깨달았다. 물론,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중국의 고전시 창작이 중국 고전시의 발전에 유리하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그 엄격함과 스타일은 확실히 세계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는, 흔들릴 수 없고, 우러러볼 수 있는 최고봉이 되었다. 우리는 그것의 역사적 가치와 지위를 부인할 수 없고, 그것의 역사적 의의와 사회적 가치를 부인할 수는 없지만, 그것이 중국시 예술의 슬픔이 아니라, 중국 현대시의 발전을 적어도 천 년 동안 지연시켰다고 말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대 시인이 창작한 고전시는 거의 아무도 묻지 않는다. 품질 문제 때문이 아니라 우수한 시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시의 미래 발전 방향과 막을 수 없는 역사적 조류를 깊이 반영하였다. 결국 시는 발전해야 한다.

진정한 좋은 시는 무엇인가? 제가 이런 질문을 했을 때, 저는 이렇게 파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내용과 형식이 조화를 이루고, 영혼이 생활, 인생, 현실에 대한 경험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고와 * *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별한 취미를 가질 수 있지만, 어떤 종류의 시를 좋아하지 않거나 애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책임하게 비판해서는 안 된다. 개인의 일방적인 주관은 그것이 단지 개인의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때때로 우리는 직접 본론으로 들어갈 수 없거나, 시가 창작은 근본적으로 무병 신음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작가의 고심 창작에 대한 존중은 아니다. 물론, 우리는 창작 태도가 엄격하지 않은 시를 무시하거나 그 시의 부족을 지적할 수 있는데, 결국 교류와 향상에 도움이 된다.

독자는 한 작가의 같은 작품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독자의 수준과 시를 해석하는 태도의 차이, 또는 개인의 생활경험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 시가 대가가 여러 시기에 자신의 같은 시를 읽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그의 이해가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시인 자신도 그랬는데, 하물며 다른 사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며칠 전 한 친구가 1 등상을 받은 작가의 작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 유치한 설법은 우리가 그의 수상작을 철저히 파악한 후에 다른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문학 작품으로서 시, 산문, 소설에는 큰 차이, 심지어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산문은 작가가 외부에 대한 감정, 생각, 견해를 표현한 것이다. 소설은 인물의 경험이다. 이런 것들은 문자로 표현된다. 일련의 단어 자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것들이 한데 모여 독자가 하나의 전체로 인식될 때, 그들은 가치를 얻는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때 문자는 작가가 의미를 표현하는 도구와 전달체가 되었다. 그러므로 산문과 소설을 판단할 때, 먼저 작가가 어떤 가치를 표현해야 하는지를 고려해야 한다. 좋은 창의력과 정확하고 아름다운 글이 좋은 작품을 구성하는데, 의식은 작품의 근본 목적이다.

하지만 현대시는 무엇일까요? 그것의 작가는 단어로 구성된 의미의 세계를 벗어나 내려다보고 감상한다. 우리가 큰 정원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활짝 핀 모든 꽃을 자세히 응시했다. 이때 작가는 정원사가 되어 그가 좋아하는 각종 꽃을 모아 아름다운 도안을 짜냈다. 이 도안이 무엇을 나타내는지에 관해서는, 그는 개의치 않는다

현대시도 저자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단어는 좋은 느낌을 준다. 아마도 그들 뒤에는 사람들이 부여한 다양한 가치와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런 교묘한 조합은 의미가 없는 버팀목이 아니며, 그들이 형성하는 전체는 어떤 의미나 가치를 대표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마치 같은 노래 같다. 음표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구성하지만, 특정 의미를 가리키지는 않는다. 관건은 우호적이어야 한다. 시와 노래가 다른 사람에게 시를 형성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분명히 글쓰기 자체는 현대시의 목적이 되었다.

그래서 현대시를 평가해 보면, 그것이 우리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줄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의미와 가치가 독자들에게 자유로워질 수 있는지를 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산문은 문학 중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중국 문학은 오양수의 취옹정기, 범중연의 악양루기 등 오랫동안 산문의 흔적이 있었다. 하지만 가장 성공한 것은 서하객의 여행기였다. 이 문장 는 여행기 의 범주 에 속하지만 내용과 사상적 으로 단순한 경경 서정 문장 에서 벗어나 산문 의 새로운 장르 를 개척했다.

근대 이래 중국에는 대량의 수필가가 쏟아져 나왔다. 주자청, 양삭, 아이청 등. , 그들의 작품 중 일부는 신선하고 아름답고, 일부는 깊고 무겁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신중국의 설립, 성장, 발전을 기록하고 존경한다. 이것은 이후의 산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결론적으로 산문은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주요 방면, 즉 장르와 풍격이 있다.

먼저 장르를 말하다. 현재 몇 가지 산문 장르가 있다. 산문, 말투, 여행기, 서사서정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감정에 따라 각 단문의 정의도 다르다.

세 마디로 너의 마음을 말하는데, 이런 산문은 매우 정미하여 현대시와 서로 잘 어울린다. 섬세하고 세심한 의경, 이런 산문은 매우 간결하고, 작가는 반드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반드시 제목과 결합해서 이해해야 한다.

풍격을 이야기하다. 신선하고, 무겁고, 즐겁고, 슬프고, 긍정적이고, 외롭고,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러나 한 가지 목적은 문필은 반드시 예뻐야 하고, 문장 는 반드시 유창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결말에는 반드시 화룡점정필이 있어야 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본문의 사고방식을 반영해야 한다.

사실 인생은 술과 같고, 문장 () 는 차와 같다. 성공한 좋은 문장 한 편은 독자의 주의를 끌 수만 있다면 좋은 문장. 산문은 비록 자신의 독특한 법칙과 범주를 가지고 있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온 글을 쓰면 누가 감동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 속의 어색한 문장도 마찬가지다.

산문이란 무엇입니까? 산문은 도약지의 영혼문자다!

산문은 어떻게 쓰나요?

A, 삶을 느끼고 행복을 느끼다

산문 쓰기에는 풍부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열 살 된 통통한 남자가 갑자기 식탁이 가득한 음식에 대고 소리쳤다. "죽고 싶어요. 나는 모든 음식을 다 먹었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우리 엄마는 충격을 듣고 정신과 상담을 하러 가셨다. 의사는 약인' 간차담밥' 을 처방하며 "이것은 심리적 장애이다. 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없다" 고 말했다. 아직도 이 병에 걸린 사람이 많다. " 이 이야기를 읽은 후, 우리는 어머니의 마음이 위대하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다만 그녀의 위대함은 지나친 관심과 애착에 의해 파묻히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들이 되고, 여자가 되고, 이런 관심과 사랑에 익숙해지는 것은 무서운 무감각이다. 통통한 지방은 천성적으로 복을 모르고, 모성애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며, 행복도 말할 수 없다. 학우 중에 통통한 현상이 있습니까?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예민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지금 중학생들의 생활은 매우 지루해 보인다. 3: 0 1, 가족 (기숙사)-선생님-식당. 여기에 응시교육의 과중한 압력까지 더해지면 기계적으로 무감각한 상태에 빠지기 쉽다. 학생들은 어떤 기분이 드는지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느낄 수 있다면, 공부와 생활의 바다 속에는 아름다운 감정의 물결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민감하게 포착하느냐 하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 사이' 는 학교 생활에서 영원한 화제이다. 수업 안팎의 사제들 사이에 그렇게 많은 일이 쌓이면서 사제의 우정이 그렇게 깊어졌는데, 왜' 담담하게 처신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지' 않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미 습관이 되어 눈을 멀게 했기 때문에, 여태껏 세심하게 음미한 적이 없다. 학생들은 웨이 웨이 웨이 (Wei Wei) 가 쓴 "선생님" 의 몇 가지 세부 사항, 저자의 감정이 얼마나 섬세한지 기억해야합니다. 그는 정말 아이들의 심리를 썼고, 채 선생님이 그들을 사랑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채 선생님은 채찍을 높이 들고 마침내 석판에 가볍게 떨어졌다. 사실, 교사의 몸짓, 특정 장면에 대한 투자는 학생들에게 독특한 느낌을 주지만, 평소에는 눈치 채지 못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작가로서 필요한 조건이 있다. 첫 번째 조건은 취미이고, 두 번째 조건은 취미이고, 세 번째 조건은 취미이다.

먼저 대량의 명작을 읽어야 한다.' 아름다움'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산문은 작가의 흥미와 영혼에 직접 스며들어야 한다.

둘째, 풍부한 인생 깨달음과 경력이 있어야 한다. 산문은 작가의 보고 들은 것, 그리고 생활에 대한 이해와 평가를 표현하기 위해 쓴 것이다. 작가는 현실 생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글쓰기에 대한 욕망이 있다. 감정이 있기 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은 공감하는 느낌을 갖게 된다. 삶과 죽음, 감정, 조수, 기복, 기복 ... 모두 감정을 표현하는 화제가 되었다. 더구나 관심을 가질 수 있으면 관찰하고, 가능한 한 세심해야 한다. 예민한 마음은 다른 사람의 가장 깊은 목소리를 듣고 사회의 맥박을 느끼며 그 뿌리와 미래의 가능한 발전을 탐구할 수 있다.

셋째, 자기 스타일로 산문을 쓰는 중요한 소양은 내가 마음으로 입을 쓰는 것이지, 결코 표류해서는 안 된다. 구체적으로 다섯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① 실화를 묘사하고 실화를 바탕으로 어느 정도의 예술 가공을 한다. (2) 작가의 생활감정을 표현하면, 일반적으로 완전한 줄거리를 강요하지 않는다. 3 자유롭고 다양하며 형태가 어지럽다. (4) 말은 간결하고, 짧고 용맹하다. ⑤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고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세계를 말하다: 소설 사이트는 수천만, 항상 너에게 어울리는 것이 있다. 세상이 가장 강력하다고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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