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 the Bullets Fly에 관한 5가지 샘플 에세이

<총알이 날아가다>를 본 소감

구스는 어떤 곳에서는 '바보'의 다른 이름이기도 하다. 영화 '구스시티'에서 '바보하면 돈이 빨리 들어온다'는 말은 아마도 '구스시티'에서 나온 것 같다.

영화 속 인물들의 등장과 정체성의 본질은 반전돼 있다. 군수, 즉 행정관은 사실 공평하고 정의로워야 할 공정함과 정의를 상징한다. , 공무원의 진짜 목적은 돈을 버는 것입니다. 돈은 공정성과 정의와 관련이 없습니다. 군수에 의해 관리되는 시민이어야하지만 실제로 군수와 행정관을 관리하는 깡패입니다. 도시의 사람들, 악의 대표자여야 할 도적이 강도로 밝혀졌지만, 정의를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특별한 시대에는 정체성의 전통적인 모습과 그 내면의 본질이 매우 다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특별한 시대는 영화에서 언급된 북양 시대를 가리키는데, 그 당시는 혼란스러운 시대였지만 지금은 그렇습니다. 물론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는 아니다. 그러니 이제 지도자는 지도자이고, 공직자는 공무원이고, 고관은 고관이고, 범죄자는 범죄자다. 공무원을 살 필요도 없고, 돈을 벌 필요도 없고, 도둑도 없고, 세상 어디에나 정의가 있다.

여기 구스시티는 기본적으로 도시의 모든 사람이 거위이고, 난국과 맞물려 있기 때문에 군수는 사악하고, 종자는 사악하고, 백성은 비겁하고 용납된다. , 군 행정관과 지주들은 정의의 깃발 아래 사람들로부터 합법적으로 돈을 벌고, 재해 피해 지역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도적과 자선 활동을 진압합니다. 소위 감독은 여전히 ​​​​손에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질문을 하면 그들은 당신이 대중의 뒤떨어진 구성원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체포되어 10년이나 8년 형을 선고받으면 외곽 도시에서 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외곽 도시에서 당신을 비난하면 당신은 도시 자체의 내부 문제라고 불리게 될 것입니다. 도시는 정말 거위로 가득 차 있는 걸까, 아니면 다들 겁을 먹고 거위를 좋아하는 걸까?

정의가 무엇인지, 공평이 무엇인지는 다들 알지만, 그걸 아는 것만으로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다른 기러기의 공평함을 침해하므로 우리 자신의 공평과 정의가 침해될 때 다른 기러기가 나서기를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사악한 종자, 거위 한 마리는 약한 개체입니다. 특히 거위가 "문 앞의 눈을 쓸어내는"습관을 형성하면 군 행정관과 종자는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어떤 양심의 가책도 없습니다. Zhang Muzhi가 나오지 않는 한. 물론 Zhang Muzhi는 위대하고 도둑이며 훨씬 더 영웅입니다. 거위가 아니었지만 겁에 질려 거위가 된 거위에게는 Zhang Muzhi와 같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장무지의 행동의 뿌리는 이상주의이다. 공정함과 정의는 드물기 때문에 이상주의가 되는 것이다. 언젠가는 그가 죽고 공모자들에 의해 더러운 물에 휩싸일 수도 있습니다. 결국 진실은 밝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형제들은 모두 사라졌고 그가 좋아했던 여자도 사라졌습니다. 그는 형과 함께 도망쳤고, 정의를 얻었지만 모든 것을 잃었다. 그것은 참으로 이상주의자들의 운명이었다. 게다가 그는 구스시티를 떠났으니 구스시티에 남아 있는 다음 현 행정관과 남은 지주가 전과 비교하면 얼마나 좋을까? 영웅 장무지의 운명은 평범한 거위보다 낫다. , 하지만 먹을 것이 있고, 입을 것이 있고, 밤에 아내와 함께 잠을 잘 수 있는 것 중 어느 쪽이 더 행복한가요?

이 이야기는 다시 한 번 진실을 말해줍니다. 악에 맞서 침묵하는 것은 싸우는 것과 같습니다. 악을 묵인하는 것은 악의 공범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구스 시티의 모든 거위가 악의 공범자가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악이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악이 살아남을 수 없다면 어떻게 장무지와 같은 외로운 영웅이 필요합니까? 시는 정말로 악의 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했는가?

기러기는 악의 보복을 두려워하여 침묵을 지킨다. 그렇다면 어떻게 모든 기러기가 악에 대해 침묵할 수 있는가? 투표는 거위의 목소리이고, 소환의 힘과 탄핵의 힘은 또 다른 거위의 목소리다.

보복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렇게 말하세요. 선생님, 잘 생각해보세요. 모든 기러기가 침묵한다면 세상에 여전히 악이 존재할까요?

제가 가장 존경하는 중국 본토의 영화감독은 장웬입니다. 3년 정도 기다려온 <총알이 날아가도록> 어제는 120분의 클라이맥스를 봤다. 사용된 음악은 모두 'The Sun Also Rises'의 곡으로, 두 영화가 은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나는 "The Sun Also Rises"를 매우 좋아합니다. Jiang Wen의 "The Japs Are Coming"과 "The Sun Also Rises"는 중국 영화 역사상 대부 수준으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영화는 좋은 것이고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파하는 것입니다. "Let the Bullets Fly"는 공정함과 정의를 얻고 악의 세력을 완전히 물리치는 방법을 매우 재미 있고 남성적인 방식으로 알려줍니다.

즉, 영웅에게 의지하지 말고 자신에게 의지하세요.

Let the Bullets Fly에 대한 고찰

"Let the Bullets Fly"는 Ma Shitu의 소설 "밤 이야기의 10장" 중 "관료 도둑" 장을 각색한 것입니다. 영화 초반부터 주인공이 "잠시만 총알을 날리자"라는 제목을 외치는데, 직설적이고 과장된 것 같지만, 보다 보면 그 의미가 더 깊어진다. 이 영화는 북양 시대 산을 지휘하던 녹색 숲의 도적 장목지(강문 분)가 열차 강도를 행하고 마을의 시장인 척하며 잔인하게 사망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기름과 물을 구하러 어청(Echeng)에 갔다가 도둑을 맞아 라오탕게우(Lao Tang Ge You)가 연기한 장무지(Zhang Muzhi)의 주인이 실제로 새로 임명된 시장입니다. 거유와 '시장 부인' 카리나는 도중에 '말도적' 강원에게 강탈당했다. 게유는 살아남기 위해 감히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못하고 죽은 시장의 사부인 척했다. 아내도 '과부'가 됐다. Jiang Wen은 아내의 아름다움을 탐내는 동안 Ge You와 그의 일행을 마을로 이끌고 그곳에서 주윤발이 연기한 지역 폭군 황실랑과 재치와 용기로 싸웠습니다. Huang Silang은 평범한 캐릭터가 아닙니다. 그는 부자이고, 강력하며, 전략적이고 무자비합니다. 그는 또한 그의 지휘하에 있는 불량배 무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는 Goose City를 지배하고 많은 사람들을 성공적으로 쫓아낼 수 있었습니다. . 카운티 치안 판사. 똑같이 매치된 두 캐릭터가 싸우다 보면 사상자가 나올 수밖에 없고, 그 과정에도 우여곡절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의 참신하고 독특한 줄거리와 더불어, 영화의 뛰어난 연출도 호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영화 초반에 도적들이 말을 타고 숲에서 뛰쳐나오는 장면은 햇살을 받으며 아름다운 감동과 기차의 굉음이 어우러져 현대 중국의 독특한 분위기를 단번에 발산했다. 영화의 처음 몇 숏은 전체 영화의 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 의 처음 몇 숏은 상상력의 측면에서 탁월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철로 위에는 여러 마리의 말이 기관차를 끌고 있었는데, 기관차에서는 여전히 증기가 뿜어져 나오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차에 탄 사람들이 냄비를 먹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영화의 비교할 수 없는 상상력을 반영한다. 상상력은 창의성, 영화의 아이디어입니다. 저는 역사학을 전공하다 보니 영화의 시대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 때문에 여러 시대극에 대해 불만을 토로해왔지만, 영화 <총알을 날리자>는 현실적이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지닌 초기 중화민국의 느낌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다. 영화에는 Mazi, Shiye, Huang Silang이 함께 앉아 도적 진압 계획을 논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저마다의 계획을 갖고 있지만, 막후에는 황실랑 세 남자의 삶과 죽음이 숨겨져 있다. 그리고 Mazi가 Master Tang에게 "서프라이즈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장면은 한 문장으로 앞뒤로 묻는 것처럼 보이지만 Mazi와 Huang Silang 간의 게임이 계속해서 확대되는 장면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두 그룹의 사람들이 숲에 있는데, 전투에는 소수의 사람들이 있지만 수천 명의 군대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시각과 청각의 유기적 결합의 효과입니다. 이안은 영화에는 생각, 감정, 행운, 기술,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격 등 여러 요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Let the Bullets Fly』는 생각, 감정, 행운, 기술 등 여러 요소를 결합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격, 일종의 위압적인 자기애적 자신감이다. 장마자, 즉 장무지에게서는 술취한 상태에서 미인의 무릎을 꿇고 누워있고, 깨어나면 적을 참수하고, 손에 칼을 쥐고, 복수를 기뻐합니다.

영화의 결말은 약간 우울하다. 형제들은 모두 추구해야 할 것이 있다. 그의 대자 Xiaoliuzi는 이제 더 이상 여기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밤낮으로 잘 지내라. 삶과 죽음, 섹스의 좋은 형제들도 떠나고 있다. 일몰 열차를 바라보며 장무지는 자신의 행방을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 역사를 공부하던 나 역시 사실을 보았다. 영화에서 마지(Mazi), 마스터 탕(Master Tang), 황 실랑(Huang Silang)은 서로 관련이 없는 세 사람처럼 보이지만 모두 뗄래야 뗄 수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몇몇 주인공들은 20년 전, 17세, 1911년 혁명을 언급했다. 세 사람 모두 17세 때 혁명에 참여했다. 그런 다음 Zhang Muzhi는 말 도적이되었고 Lao Tang은 공식 사기꾼이되었으며 Huang Silang은 깡패가되었습니다. 20년 전, 이 혁명가들은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위해 모였습니다. 20년 후, 그들은 기득권을 위해 다시 재회했습니다. 반면, 당시의 환경에서, 높은 압력과 착취, 심각한 불의 속에서 사람들이 보여준 것은 저항이 아니라 비겁이었습니다. 당시의 위대한 작가 루쉰. 그러나 사람들은 승리를 확신한 후 황 씨의 집으로 달려가서 그를 강탈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당시 중국인들의 소심하고 이기적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포기하기보다는 스스로를 구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했습니다.

고품질 영화에는 정교한 기술, 편안한 줄거리, 대중적이면서도 의미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영화에는 이러한 것들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생은 아름다워요"의 낙천주의와 내일에 대한 갈망, "타이타닉"의 단순하고 절실하며 모든 것을 포용하는 사랑; 약자에 대한 연민, 국경을 초월한 인간적 관심, 미래에 대한 불멸의 희망, 불의에 대한 인내와 침착함 등은 그러한 불멸의 지지 덕분에 불멸의 영화가 될 수 있습니다. 소울 클래식! <총알을 날려라>가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도 영화에서 해석되는 작은 사람의 정의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같아요.

"총알이 날아가게 하라"를 본 후

"총알이 날아가게 하라"는 2010년 장웬 감독이 감독한 훌륭한 영화 작품이다. 소설 "밤"을 각색한 작품이다. 쓰촨 작가 마시투(Ma Shitu). 『담의 십기』 중 『관도둑』 부분. 그의 박스오피스는 최대 7억개에 달할 정도로 매우 높으며, 이는 중국 영화 역사상 박스오피스 최고봉이 됐다. 관객들이 이 영화에 대해 그렇게 낙관하는 데에는 당연히 어떤 이유가 있을 것이다. 아마도 모든 관객이 어느 정도 이 영화를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처음 이름을 봤을 때 너무 끌렸고, 'Let the Bullets Fly'가 무슨 이야기인지 궁금해서 영화관에 갔어요. , 이번에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다시 연주했는데, 이 두 번이 나에게 가져온 느낌은 달랐습니다.

몇 년 ​​전 <총알이 날아가다>를 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끌렸던 점은 총소리가 난 뒤 “놓쳤어?”라는 반응이 없었다는 점이다. 총알이 한동안 날아간다!"라는 질문의 비율을 보면 영화 제목이 여기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비록 이 장면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지만, 유머 때문이 아니라, 이 간결하고 명료한 대사가 논의될 수 있다는 느낌이 내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제 생각에는 누군가가 "보고 싶었어요?"라고 묻는 이유는 그 사람이 기다릴 수 없고 필연적으로 마음이 조금 조급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스스로 생각한다면, 조바심, 냉정함, 성공에 대한 열의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드러나는 결점일 수도 있습니다. 아직 하지 않았지만 아직 빚진 일입니다. 불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때가 되면 일이 자연스럽게 완료될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첫인상이다.

수업에서 두 ​​번째로 본 '총알은 날아라'를 처음 봤을 때 영화 줄거리의 피상적인 면에 기초한 내용이라고 느꼈고, 두 번째로 봤을 때 이해가 더 깊어졌습니다. 두 번째 수업에서는 영화의 전체 줄거리를 이미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먼저 장웬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Jiang Wen의 영화는 대부분 독특한 예술 취향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영화 제작자라는 포장에도 불구하고 그는 항상 매우 세심하고 민감한 기술을 사용하는 살벌한 사람입니다. 그는 "Let the Bullets Fly"의 경우처럼 모든 사람이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의 핵심 주제는 사실 인간의 본성이다.

더 나아가 극중 인물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말할 필요도 없이 극에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인물은 거유가 연기한 당사, 강원이 연기한 장묵, 주윤발이 연기한 황실랑이다. 황 실랑은 지역 주민들을 착취하는 지역 거물입니다. 그에게는 동정심도 없고 도덕적 이익도 없습니다.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는 부하들이 코앞에서 음흉한 짓을 저지르는 것을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의 눈에는 사람들이 깃털처럼 가볍고 모든 사람의 인권에 대한 기본 존중이 없습니다. 당사(唐師)는 황사랑에게 뇌물을 받았을 때 황사랑이 모든 악한 일을 하도록 도왔지만 그의 따뜻한 인성과 양심은 완전히 묻히지 않았습니다. , 사람들이 깊은 물 속에 여전히 자비심을 갖고있는 것을보고 "벽에있는 풀"이라는 단어가 그에게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장목지는 다른 두 사람에 비해 확실히 매우 친절한 인물이다. 마침 군벌들이 싸우고 있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도적이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장목지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 도둑이라면 이렇게 우아한 이름을 사용했을 것이다. 영화에는 이러한 소위 사람들에 대한 아이러니가 담겨 있습니다. 그들은 장목지의 외투를 깡패로 봤을 뿐 그가 인민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장무지가 황실랑을 찾으러 망루에 갔을 때, 그 뒤를 기러기 떼가 따라왔다. 처음에는 이 장면이 그냥 농담인 줄 알았는데, 소위 말하는 것 같았다. 구스시티, 거위는 사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다. 이 장면은 실제로 자신의 의견이 없고 군중을 맹목적으로 따르며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없는 구스 시티 사람들을 풍자합니다. 영화? 인간의 본성? 이 "거위"는 인간 본성이 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인간 본성이 무엇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내 눈에는 장웬이 이 영화 '총알이 날아가도록'을 통해 모두가 가장 이해하고 싶은 것은 '총알이 날아가도록'을 잠시 동안 사용하면서 모두가 멈추고 기다리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인간의 본성은 무엇인지, 인간의 본성을 어떻게 가꾸는지, 인간의 마음을 어떻게 유지하고 초심을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Let the Bullets Fly에 대한 반성

총이 발사되었지만 기차 안의 관리들은 여전히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무지합니다. 총알은 한동안 날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저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그런 장면은 관객들의 야성적인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고요함 뒤에는 정의를 추구하는 힘이 있고, 이미 총알이 하늘을 날고 있으며, 언제라도 카니발의 순간이 찾아올지 모른다. 고독한 영웅과 지역의 폭군, 정부와 사업가의 결탁, 자본의 힘, 공리주의 대중정치, 합리주의 사이의 지혜와 용기의 싸움? 2시간이 넘는 영화는 이른바 '긴 20세기'를 수용하는 듯하다. 1789년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키워드입니다.

동시에 살벌한 살인 장면, 관능적이고 관능적인 이미지, 탐정영화의 서스펜스, 세련된 예술영화의 계몽적 대사 등을 통해 상업영화의 서사적 요소를 많이 활용한 이 영화는 , 화려한 색감, 과장된 샷, 우스꽝스러운 대사, 기묘하고 변화무쌍한 스토리, 이런 '바보 음악' 시대의 흔한 영화 유혹 방식이 이 영화에서는 남다른 비주얼을 보여줄 수 있다.

'총알을 날리자'는 중국 영화의 상업화 이후 신선한 새로운 유형의 영화, 즉 우화영화를 탄생시켰다. 황당한 연기와 우스꽝스러운 장면, 긴장감 넘치는 구성을 통해 현재의 사회, 정치적 현실에 대한 이해와 관찰을 보여주는 것이 이 영화의 서사적 매력이다.

흥미로운 점은 <총알을 날려라>가 상업영화와 예술영화를 성공적으로 흥행하며 우화영화의 전형적인 형식을 개척했다는 점이다. 그러나 영화가 현대 중국 사회의 문화적 균열을 무심코 폭로하는 지점이 바로 여기이며,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균열을 하나로 꿰맬 수 있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Let the Bullets Fly"는 한편으로 중국 사회의 모순에 대한 우화인 반면, 이 작품의 성공은 중국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상태에 대한 우화를 구성합니다. 즉,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열정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현실 해석을 위해 행복을 이용하여 현실을 성찰로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 즉, <총알을 날리자>는 정치적, 사회적 이슈에 대한 뜨거운 토론을 제공하는 동시에 엔터테인먼트의 요새에 사람들을 포위하는 역할도 한다.

'총알을 날리자'를 본 소감

2011년 설날 영화의 최대 승자는 단연 장웬 감독의 설날 블록버스터 '총알을 날리자'다. 이 영화는 개봉 이후 큰 성공을 거두며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고, 마침내 흥행에 성공하며 '당산지진'을 제치고 중국 본토 흥행 1위를 차지했다.

'총알이 날아오른다'는 북양시대 중국 남부 구스시티에서 일어난 도적, 거짓말쟁이, 불량배 사이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이 영화는 배우들의 연기력, 예술적 기교, 음악적 효과, 촬영기법, 스토리의 심오한 주제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배우들만 보면 영화 전체가 스타들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이 영화에는 크고 작은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것만으로도 드라마 전체를 주목할 만하다. 특히 세 명의 영화 왕급 인물을 출연진에 합류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원 감독과 제작진이 중국 본토의 전설적인 영화배우 거유를 초청한 것은 거유와 장원의 첫 콜라보레이션이자 영화의 하이라이트다. '총알을 날리자'에서 남중국 최고 폭군 황실랑 역을 맡은 배우는 중국 최고 슈퍼스타 주윤발이 맡았다. 세 남자 스타인 강원, 거유, 주윤발은 박스오피스에서 가장 훌륭하고 강력한 배우들 중 하나이다. 세 명의 헤비급 배우들이 영화 속 세 주인공의 각기 다른 개성을 생생하게 연기했다. 강원이 연기한 장마자는 악을 미워하는 만큼 악을 미워하는 영웅적인 영웅이다. 그는 전통적인 의미의 도적이라기보다는 부자들에게 돈을 빼앗아 기부한 '수호호'의 영웅들에 더 가깝다. 가난한. 가짜 사부 마대방 역을 맡은 거유는 가엾고, 얄밉고, 귀여운 방식으로 사기꾼 역을 맡아 코미디 스타일을 마음껏 발휘하며 관객들을 웃게 만들었다. 주윤발은 이번 작품에서 악당 왕실랑 역을 맡아 횡포한 형님의 모습을 보여주며 깡패 이미지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132분짜리 영화 속에는 멋진 장면들이 끝없이 나온다. 특히 대규모 정면 대결은 영화 내내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영화 초반에는 편안한 장면이 나온다. 실제 주인과 현수, 현수 부인이 마차를 타고 전골을 먹으며 시를 짓고 있는 모습이 화목하고 편안해 보인다. 하지만 그 순간, 모든 장면이 바뀌었고, 도적들이 공격하고, 총성이 터지고, 기차가 선로를 이탈하고,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더니 "쾅?" 소리와 함께 곧바로 물로 돌진했습니다. 취임을 기쁘게 생각했던 현 치안 판사는 이제 도적들의 인질이되었습니다. 전과 후의 두 샷의 강렬한 대비는 보는 이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차분함에서 긴장감, 설렘으로 전환시키며 설렘의 1단계에 다다랐다. 아마도 초반부를 보고 나서 장마지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인상은 그가 산적이라는 것이었고, 그들은 단지 장마지를 돈을 훔치는 깡패로 여겼을 것입니다. 하지만 후속작에서는 영화가 진행될수록 등장인물에 대한 이해가 점차 깊어진다. 이전에 Zhang Muzhi로 알려진 Zhang Mazi는 한때 Cai E 장군을 따랐지만 북양 전쟁 이후 강제로 도적이 되었습니다. 그는 도적들의 우두머리였지만 정의감이 있는 영웅이었다. 그가 약탈한 것은 폭리자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재산이었다. 장무지라는 캐릭터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면서도 사랑과 정의를 중시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며, 부자를 약탈하고 가난한 자를 돕는 북방 영웅의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에서 Zhang Mazi는 사람들 앞에서 고전적인 대사를 말했습니다. 나는 공정성, 공정성, 빌어먹을 공정성이라는 세 가지 일만 하기 위해 구스 시티에 왔습니다.

이 고전적인 라인은 구스 시티의 공정성에 대한 필요성을 반영하며, 황 실랑과 같은 불량배가 돈과 권력을 추구하기 위해 평범한 사람들의 몸을 밟는 것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는 현 사회에서 공정성의 필요성에 대한 외침이기도 하다. 공정성에 대한 이념은 '효율성과 공정성 모두'를 주장하는 우리나라의 정책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 영화가 공정성의 개념을 재검토하는 것은 타당하다. 공정이 국민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공정의 개념을 실생활에서 실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