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작가, 학자
성: 염연과
성별: 남성
생년월일: 1958
출생지: 허난성 낙양시 송현 천호 가마 이후
민족: 한족
그는 허난성 송현 사람이다. 하남대 정치교육과 1985 졸업, 해방군예술학원 문학과 199 1 졸업. 그는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 징집되었다. 제남군구 전사, 소대장, 간사, 비서, 창작자, 제 2 포병 TV 예술센터 작가, 전문 작가, 1 급 문학작가를 역임했습니다. 작품 65438 부터 0980 까지 발표하다. 1992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감정교도소',' 마지막 지청',' 생과 죽음',' 생과 죽음',' 햇빛 아래 생활',' 수락' 등의 소설이 있다. 그의 소설에는' 염연과문집' (5 권),' 평화의 우화',' 마을의 이야기',' 김동',' 염연과 소설 선거',' 횡단보도',' 평온한 생활' 이 포함된다. 두 고향'' 사당' 은 각각 1988, 1989,' 요거인의 꿈' 은 제 4 회 소설 월보 백화상, 제 3 회 10 월 우수상,/Kloc 을 받았다 하락' 은 1992-1993 중편소설 선발상을,' 바라오산' 은1994-1을 수상했다 김병매 (중편)-제 1 회 (1995- 1996) 노신문학상
월일 (중편)-제 2 회 (1997-2000) 노신문학상
제 8 회 소설 월보 백화상
제 4 회 (1996- 1997) 상하이 우수 소설상.
바라오-제 3 회 상하이 우수 소설상 (1994- 1995)
제 1 회 중국 문학 선간 우수 작품상
써레의 노래 (중편)-제 5 회 상하이 우수소설상 (1998- 1999)
여름밤 (중편)-1992- 1993' 중편선선' 우수작품상
"대학" (중편)-제 8 회 해방군문예상
동남 (단편)-1999' 인민문학' 우수작품상
흑돼지털과 백돼지털' (단편) -200 1-2002 년' 소설선' 우수작품상
2004 년 그의 신작' 살아있다' 는 문단에서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중국의' 백년 고독' 으로 불리며 제 3 회 라오스문학상을 수상했다.
연련과의 소설 창작에는 세 가지 뚜렷한 단계가 있다. 유치한 나이에 작가의' 삼계' 는 선택에 대한 사람들의 처지에 대한 이해와 관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는 초년의 가족 운명과 인생 경험이 그에게 부여한 기질과 감정이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구체적인 사람, 일, 경험에서 발버둥쳐 더 넓은 세계로 들어가지 못했다. 열정적인 시대에 질병은 연련과의 글쓰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절망과 반항에서 생활하는 것은 강한 의지와 열정을 보여준다. 소설 속의 사건과 인물은 끝없는 공간에 나타나고, 시간 제한도 없고, 특정성과 규정도 없다. 작가의 운명력에 대한 해석은 하나의 말장난으로, 개인적이면서도 인간이다. 그것은 특별하고 보편적이며 은유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폭력은이 기간 동안 작품의 명백한 미적 경향입니다. 조용한 시대' 에서 작가는 생명, 운명, 인간 존재의 본질에 대해 더 깊은 경험을 한 뒤 사고의 방향을 사회와 현실로 다시 돌리고, 역사 문화의 맥락에서 바라오 산맥의 성격과 중국에서의 생활에 대해 생각하고 비판했다. 어느 시기든 연과 소설의 가치취향은 어느 정도 도덕적 성향, 즉' 귀가하다' 를 띠고 있다. 이' 집' 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작가의 가장 본질적인 사고, 즉 세계와 사람의 관계, 그들이 어떤 갈등과 형태로 존재하는지 보여준다. 그의 모든 소설은 이런 존재의 형식과 내포를 찾고 밝히는 데 힘쓰고 있다.
하나
연련과에 서명한 작품은 1979 에서 선발되었다. 천마의 이야기는 원래 우한 군구의 전보에 발표되었다. 그 해 염연코 2 1 세. 그 소설은 일찌감치 실전되었는데, 당시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았다. 오늘, 그것은 연과 작가 생애의 초보적인 시작을 상징한다.
1958 년 8 월의 어느 날, 연련과는 하남 송현의 외진 작은 마을 천호진에서 태어났다. 바라오 산맥은 멀리서 뻗어 있는데, 산기슭에는 넓고 깊은 계곡이 있는데, 천호진은 이 계곡의 끝에 흩어져 있다. 천호진에서 몇 리 떨어진 송대 이학 거장 정이 정호 두 형제의 고향이다. 지금은 단 하나의 절만 남았고, 유적과 그들의 후손은 매우 적다. 이 절은 작가의 청년기에 그다지 많은 흔적이 없다. 그는' 성묘' 가 인민의 성지이자 중국 전통 문화의 발원지라는 것만 알고 있지만, 이것은 그의 생활과 무관한 것 같다. 어느 날 그가 펜을 들고 바라오 산맥 사이를 배회했을 때, 그 절이 갑자기 그 앞에 나타났다. 그는 절의 상징적인 의미와 무형의 힘을 본 것 같고,' 정사' 에 대한 숭상과' 정사' 정신에 대한 전승을 본 것 같다. 이런 정신은 산간 사람들의 생활과 영혼을 지배하고 있다. 이로써' 양방향 고향',' 요거우 시리즈',' 황금동',' 년 월 일',' 태양시간 파리',' 물처럼 단단하다' 등 일련의 놀라운 작품들이 탄생했다.
이 갈퀴산 아래에서 연과는 어린 시절, 사춘기, 청년 초기를 보냈다. 부모는 모두 농민이고 착하고 성실하여 네 자녀를 학교에 보내기 위해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 언니는 줄곧 몸이 좋지 않다. "내 어린 시절의 가장 강한 표지판 중 하나는 언니가 병원 병상에서 끊임없이 고통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는데, 그 가운데는 허리 통증, 다리 통증, 심지어는 전신통증까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큰언니는 어두컴컴한 방에 누워 있었고, 가족은 벽 한가운데서 걱정이 태산이었다. 큰언니가 벽을 관통하는 모든 비명 소리가 부모의 얼굴을 깊이 찔러 부모의 날씬하고 결혈된 얼굴을 더욱 창백하게 했다. 나중에 아버지는 언니를 데리고 성성에 가서 수술을 받으러 가셨는데, 늘 돈을 요구하는 정보를 가지고 오셨다. 어린 연과는 집에서 어른이 완전히 발달한 돼지, 갓 수확한 곡식, 아직 익지 않은 나무를 파는 것을 도왔다. 이 모든 것이 젊은 연과의 마음속에 깊은 아픔과 그림자를 남겼다. 가마 도랑의 태양' 과' 가마 도랑의 꿈' 중 은은한 온정과 슬픔은 가정생활에 대한 그의 초기 느낌을 반영한다. 1988 년, 염연과는 쿤룬 (1) 에서 중편소설' 량성의 고향' 을 발표했다. 이는 바라오와 정사가 실제로 염연코 소설 세계에 진출하는 시작이다. 정사' 는 전통문화의 상징으로 연련과의 소설에 처음 등장했고, 경제개혁 하의 도덕관념과 상충되어 농촌 갈등이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또한 연련과 언어의' 점성' 과' 투명성' 도 전시되어 그의 소설 분위기는 언제나 미묘한 온윤감을 느끼게 한다. 그것은 시골 생활의 침체와 음울함, 그리고 불의 급증을 보충하여 소설 구조를 일종의 긴장 상태로 만들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 연과는 해방군문학원에 입성하여 그가 창작한 첫 절정에 이르렀다. 원고지를 펴기만 하면 연과는 늙은 스님처럼 완전히 상태에 있으며, 룸메이트들의 활동은 그의 글쓰기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루는 적으면 팔천 자, 많으면 만 원, 원고는 한 번에 완성하고, 베끼지 않으면 베끼지 않고, 많은 변화가 없다. 당시 연과가 소설' 단편은 밤낮이 아니고 중편은 몇 주가 안 된다' 는 말이 있었는데, 그가 얼마나 빨리 썼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군예원년, 염연과는' 쿤룬',' 해방군문예',' 중국작가',' 10 월',' 무모원',' 시대문학' 등 대형 문학 간행물에 7 편의 중편소설을 발표하여 연과에 대한 광범위한 명성을 얻었다. 이듬해 연과의 소설은 국내의 거의 모든 대형 문학 간행물을 포괄하는데, 그의 소설은' 수확',' 인민문학',' 당대',' 소설가',' 황하' 에 발표되었다. 그의 독특한 창작 스타일과 성향이 평론가의 주의를 끌기 시작했다. 1989 부터 1994 까지 연련과의 소설 창작은 대략 세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요거우 시리즈. 이 시리즈에는 중편소설' 요거인의 꿈',' 요거우의 태양',' 고원상의 왕복',' 시골 이야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 요거만몽' 은 제 4 회 소설 월보 우수작품상, 백화상, 중편소설 선발, 10 월 우수중편소설상을 수상했다. 나중에 소설' 감정교도소' 를 수집하여 출판했다. 어떤 의미에서 이 시리즈는 사실 자서전 소설이다. 저자는 부인하지만 작품에 포함된 생활체험과 감정체험은 확실히 삶의 이치가 있다. 염연과는 "요거인의 꿈과 요거우의 태양은 모두 어리석고 순박하지만, 매우 착하고 순박하며, 현실 생활의 감정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다" 고 말했다. 보통 사람들은 모두 보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농촌에서 나온 젊은이들. 하지만 지금, 만약 당신이 과거로 돌아가서 이렇게 간단하고 따뜻한 소설을 쓰고 싶다면, 아마 돌아갈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요거우 시리즈는 아마도 나의 모든 소설 중에서 나의 일상생활 경험과 가장 직접적인 소설이다. ...... 정신적 상처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런 소설을 쓰지 않을지언정, 이런 상처는 원하지 않는다. " (염연과와 우렁찬:' 마녀의 붉은 젓가락', 풍춘문예출판사, 2002 년, 40 면)' 요거우 시리즈' 는 염연과가 고난의 시작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의 여동생의 병마 신음소리가 바라오산 깊숙한 곳에서 메아리쳤다. 그는 이런 고통을 잊을 수 없고, 가난에서 벗어나려는 그의 노력, 그의 가족을 잊을 수 없고, 그가 잃은 존엄성을 잊을 수 없다. 그들은' 감정적 연옥' 처럼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을 둘러싸고 시골의 생존 논리, 시골의 고난과 권력의 의미를 느끼고 이해하며, 그의 이후 소설의 경향에 영향을 미쳤다. 이' 감정 감옥' 에서 주인공은 항상 강한 수치심과 곤혹감 속에 있다. "나" 는 농촌에서 정치 무대에 밀려 조금도 제멋대로, 존엄, 자기표현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 의 모든 동작, 사랑을 포함한 모든 동작은 매우 실용적이며, 수백 쌍의 눈에 노출되어야 한다. 이로 인해 개성의 상실이 초래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도쿄 구류인 시리즈》. 저자에게 이것은 우연한 시리즈 작품이다. 연과에 따르면 그는 개봉가에서 문사 자료 한 권을 샀는데, 그 안에는 인물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위의 줄거리에 따라 상상하고 전개했다. 결국 그는 중편소설' 인생 횡단' (1989) 을 창작했다. 하지만 그해 문단에 있어서는 엄청난 신선함과 놀라움을 가져왔다. 소설은 농후한 민간 정취와 레전드 색채로 가득 차 있고, 인물의 운명은 판이하여 작가의 이야기와 언어에 대한 세심한 경영을 느낄 수 있다. 1990 작가는' 싸움닭' 을 발표하고 개봉 고도투계 노인의 일생을 통해 중국의 최근 100 년 동안의 사회 변천과 인류 경험을 선보였다. 언어가 생동감 있고 줄거리가 우여곡절이며 가독성이 강하여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지만 이야기와 전설에 대한 지나친 추구로 이 두 소설 중 연연과의 특색을 지닌 언어와 소설 관념이 거의 드러나지 않아 소설의 의미가 상대적으로 희박하다. 2 년 뒤 출간된' 명기 이세돌' 와 그 후손과 연꽃 (1993) 에서 작가의 언어공력과 문학적 정서가 크게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특정한 이유로, 작가는 이 일련의 글쓰기를 포기하고 다시는 집어 들지 않았다.
"평화 전사 시리즈". 이 시리즈에서 작가는 두 가지 차원의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우선,' 농민전사' 는 당대의 맥락에서 그들의 경험과 자기 선택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주요 작품은' 군사귀환' (199 1),' 군 입대' (1992),' 땅 찾기' (/Kloc) 이다 둘째,' 평화의 눈' (1992),' 자유낙하의 희생',' 하락' (1992),' 평화의 우화' 와 같은 평화시기 군인의 정신적 딜레마
둘;이;2
"어쩌면 이것이 운명일지도 모른다. 이 소설을 다 쓴 후 병으로 쓰러진 것은, 이 장편 소설을 쓴 것도 아니고, 과로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이 짧은 200,000 단어는 내 인생의 건강한 분수령입니다. 그 전에는 하루 수천 자, 심지어 수만 자의 소설을 쓸 수 있었는데, 동료들을 어안이 벙벙하게 한 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후 허리추병 때문에 더 이상 책상에 앉아 소설을 쓸 수 없다. 조금 긴 편지라도. 이를 위해, 내가 침대에 엎드려 글을 쓸 때마다, 나는 늘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지금 오래 누워 있기 때문에 경추통증이 그치지 않아 영향이 크지 않다. 내가 글을 써야 할 때, 내가 윗몸 일으키기를 강요했을 때, 책상 앞에 앉아 있는 나의 그리움을 아무도 느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염연코:' 마지막 여지청: 소개', 1995, 백화문예출판사)
이 글을 쓸 때는 1995 입니다. 연련과가 병이 났다.
초창기 언니와 아버지의 병은 줄곧 연과의 혈액과 정서에 깊이 잠겨 있었지만, 지금까지 그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이번에는 그의 차례가 되었다. 사실 1992 부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처음에 나는 단순한 허리추병이라고 생각했는데, 치료하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개의치 않고 여전히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1992 부터 1995 까지 염연과는 중편소설 20 편과 장편소설 한 편을 집필하면서 부장 드라마 몇 편을 창작했다. 질병이 악화되고 있다. 극단적인 요추 디스크 돌출, 다리가 저려요, 요통, 갈 수 없고, 앉을 수 없고, 일을 할 수 없고, 누워 있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연과는 허리에 넓은 끈을 매고 강판으로 만들어서 허리를 받치고 힘껏 글씨를 썼다. 최악의 경우, 넓은 허리띠를 매고 앉을 수 없어 침대에 누워 글씨를 쓸 수밖에 없었지만, 경추 통증을 일으켰다. 나중에 염연과는 글쓰기의' 자세' 를 찾았다: 누워서 쓰다. 그는 한 기계 공장에서 장애인 전용 의자를 예약했다: 좌석이 반쯤 누워 있고 앞에는 경사판이 고정되어 있다. 원고지가 그 위에 끼자 그는 팔꿈치를 늘어뜨리고 붓처럼 글씨를 썼다.
하지만 작가에게 질병은 고통스럽지만, 그들이 독특한 인생 경험과 사회적 감정을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저자가 신체질환이 연련과 창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묻자, 그는 "신체상태는 한 사람의 생명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생명에 대한 이해는 건강할 때와 다를 것이다" 고 대답했다.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생활에 대해 더욱 복잡하고 민감하게 느낄 수 있다. 이 병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생명에 대한 인성을 강화하고 생명과 생활에 대한 열망을 증가시킨다.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종종 생활에 대해 절망감을 느끼지만, 종종 절망 속에서 격정이 터진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한 사람의 신체적 저항력은 약화되고 있지만, 마음과 정신적인 저항력은 반드시 강화되고 있다. 건강한 사람은 생활에 대항하는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건강하지 않은 사람의 마음은 영원히 생활 속의 어떤 것에 대항할 수 있다. ("마녀의 붉은 젓가락") 질병은 불가피하게 염연과의 인생관과 철학관에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1995 도 연련과 글쓰기의 중요한 분수령이 되었다. 1995 이전 작품이 그의 생활, 그의 가족, 그의 군 경력 등 구체적인 생활 경험에서 더 많이 나왔다면 1995 이후의 작품은 그의 신체 감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 다시 세계로 들어가 바라오 산맥으로 들어간다. 이때 천지와 세계의 구성은 작가의 사고에서 이전 작품과 다르다. 사쿠라 팅 산의 기본 색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세상은 병적이다. 레이크 산맥이 아프다. 이전 작품에서 바라오 산의 은은한 온정맥과는 달리, 이 세상은 질병의 색채, 병적인 바라오 산, 병적인 사회와 사람, 암담하고 암울하지만 작가의 은은한 폭력도 있다. 그것은 절망, 무력감, 절망 이후의 반항과 발버둥이다. 그는 이 모든 감정을 언어로 표현했다. 중편소설' 년, 월, 일',' 갈퀴의 노래' 와 장편소설' 시간이 햇빛에 날아간다' 는 것은 바로 이런 생명의 발버둥과 외침, 절망과 반항이다. 전대미문의 힘, 강도, 밀도, 생의 고통, 생의 발악, 생의 의지, 살아라, 살아라! 이것은 생명의 가장 미약하고 가장 단단한 외침으로, 시공간을 가로질러 레이크 산맥에 메아리쳤다. 독자들은 작품 속의 숨결에 놀라 작가의 극도의 비참함에 익숙하지 않고, 작품 속의 분노, 절망, 열정을 더욱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들은 이것이 어디서 왔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중국 작가도 삶의 희망과 절망을 한데 엮어 이렇게 복잡하고 투철하고 진실하게 쓴 것은 없다. 생명의 의지가 너무 강해서 텍스트에 담긴 색채, 목소리, 욕망이 하나의 거대한 급류로 합쳐져 독자들을 감동시키고 독자들을 찢고 있다. 감각, 시각, 청각에서 경험, 이성, 지혜에 이르기까지 모두 연옥 같은 뜨거운 시련을 겪고 있다. 이 강력한 전류와 이런 열정은 결국 거대한 상징력으로 변해 텍스트에 나타난다. 년-월-일' 과' 갈퀴의 노래' 는 기본적으로 신화 또는 우화이다. 노인, 눈먼 개, 수시로 죽을 수 있는 옥수수, 사막, 건조한 들판, 끝없는 배고픈 쥐가 필사적으로 싸우고 있다. 한 어머니는 끝없는 벚꽃 정원을 걸으며 네 명의 어리석은 아이를 위해 건강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의 이미지는 모성애의 상징이며 희생, 헌신, 불안, 인간 생존의 가장 큰 욕망이라고 할 수 있어 여러 주제와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오랜 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연련과의 내면 세계의 은밀한 요구와 갈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통과 생명에 대한 체험, 생존과 생존에 대한 갈망은 그의 소설에 반영되어 소설의 기본 바탕색과 철학의식이 되었다. 이 캐릭터들은 이름이 없지만, 그들은 구체적인 생활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생존의 본능을 위해 살고 있지만, 결국 어떤 고귀하고 장엄하며 심지어 넓은 것을 드러낸다. 세계는 선험적 인 신화 와 우화 로 표현되고, 지방적 색채를 지닌 바라오산은 우주와 정신세계에 통합되었다.
연월',' 갈퀴의 노래',' 일월루소' 는 시간 제한, 구체성, 규정도 없고, 사건과 인물이 끝없는 공간에 나타나는 것은 영원한 존재이며, 어떤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인물은 알 수 없는 운명에 빠져서 도망칠 수도 없고 도망칠 수도 없다. 이 가슴 아픈 세상에서, 운명의 힘에 대한 해석은 하나의 말장난으로, 개인적이면서도 인간적이다. 그것은 특별하고 보편적이다. 인물은 무의미한 방식으로 발버둥치고 충돌했고, 결국 운명의 함정에 빠졌다. 오이디푸스가 부모를 죽인 것처럼 피할 수 없다. 그들이 직면한 것은 사회적 압력이 아니거나, 사회의 억압 배경이 소설에서 희미해졌지만 운명의 힘은 강화되었다. 우리 할아버지는 가뭄의 해를 맞이하셨다. 특히 사포는 유전자에 직면해 있고, 세 명의 마을 사람들은 자연의 미량 원소에 직면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넘을 수 없고, 피할 수 없는 것들이며, 운명이다. 인간은 이런 돌이킬 수 없는 운명에 맞서 싸워야 하기 때문에 더 비참하고 절망적이며 그들의 의지가 있다. 사실,' 백일파리' 에서 저자는 사회윤리, 문화, 권력이 3 성 촌민에게 미치는 영향도 건드렸다. 그러나 당신은 배경일 뿐, 세 명의 마을 사람들의 운명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진정으로 삼성 촌민에게 압력과 폭력을 가하는 것은 운명, 즉 거부할 수 없는' 운명' 이다. 작가는 필묵을 사람과 운명의 항쟁에 집중하는데, 마을 사람들의 생존욕은 사실 인류의 운명의 축소판이다. 그래서 저자는 서문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살아남은 인류, 세계, 땅을 바치고, 결국 인류, 세계, 땅을 떠날 유언으로 삼겠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폭력으로 가득 차 있다. 여기서 말하는' 폭력' 은 폭력사건이 아니라 충격과 충격력, 그리고 그에 따른 심미 성향이다. 폭력상은 연련과의 원작 소설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병후의 작가는 의지의 강인함, 생활의 강인함, 극단적인 것에 모두 관심이 있다. 소설의 언어, 줄거리, 구조의 설정이 이상하게 변해 사람들의 일반적인 상상을 초월하고, 생활경험과 통상적인 감당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아무런 경계도 없이 연과의 소설을 다 읽으면, 너는 정말 쓰러지고, 너의 모든 감각신경은 떨리고, 통상적인 이성적 사고는 완전히 혼란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생활의 절망 상태에 놀라고, 생활의 황당무계함과 잔혹함에 놀라고 당황할 것이다. 당신의 내면세계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니, 당신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세계에 들어가 생각해야 합니다. 너는 사방팔방에 침입하고 도전할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런 공격성과 충격성은 결국 일종의 폭력적인 심미가 되어 점차 연코 소설의 심미 특징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폭력적인 열정은 특별한 시와 시를 담고 있다. 우리는 잔혹한 충격을 받았지만, 왕왕 동시에 우리는 또 어떤 부드러운 시를 느꼈다. 연련코 소설의 모든 사건, 모든 대화, 모든 생활 장면은 바라오 산맥 전체를 포함한다. 작가는 항상 우리에게 식물 성장의 소리, 햇빛의 맛, 산의 딱딱한 그림자, 음침한 하늘 등 소설의 색채, 배경, 흙냄새를 구성하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여 주지만, 어디에나 있다. 이런 가지와 잎이 무성한 색채와 흙냄새가 소설을 부드러움과 시로 가득 채웠다.
이 소설의 문체적 특징도 연련과 창작의 본질적 변화를 암시한다. 연월'' 천추의 노래' 의 거대한 상징적 의미는 소설 자체에 문체적 의미를 부여하고,' 태양의 유년' 은 거대한 문체 구조와 생명복원의 역서사로 인물의 운명을 전개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소설을' 뿌리 찾기 소설' 이라고 부른다.' 역서술에서 생사윤회와 생사 역설, 그리고 원시 생사의식과의 관계를 탐구하여 중국인의 현대 생존 상황의 깊은 신비를 탐구하다. (왕일천: 생사게임의식의 복원-'해가 덧없는 기원' 의 특징,' 당대 작가 평론' 200 1, 6 호) 하지만 연련과는 문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저는 스타일보다는 그들의 이야기에서 스타일을 체험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이야기와 스타일의 균형을 잡는 것은 기교일 뿐만 아니라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신탁의 암시가 없는 것 같고, 자신이 원하는 균형을 영원히 이루지 못하는 것 같다. " (염연코: 버팀목 찾기-내가 생각하는 스타일,' 당대 작가 평론' 200 1 6 호) 어떤 의미에서' 태양의 시간' 은 일종의 시도이자 이야기와 그가 원하는 스타일 사이의' 균형' 이다
셋;삼;3
그의 작품에서 표현된 생명과의 항쟁처럼 염연과는 병마와 항쟁해 왔으며 몸도 크게 회복되었다. 어린 시절의 신체적 고통과 마음의 절망이 점차 희미해졌다. 연과는 자신의 초기 고산과 건강을 회고한 후 점차 글쓰기 속도를 늦추고, 매일 아침 글을 쓰고, 오후에 책을 읽고, 생각하고, 산책하고, 사소한 일을 처리한다. 그 의자는 베란다에 계속 놓여 있어 과거의 고통스러운 증언과 상징이 되었다. 연과에게 인생은 강과 같다. 얕고 투명한 악장과 험난하고 우여곡절한 급류를 겪은 후, 천천히 넓고 잔잔한 깊은 계곡으로 들어갔다.
염연과가 격정시대에 생명의 존재와 운명에 대한 사고에 모든 생각을 쏟았다면, 2000 년부터 작가는 점차 붓을 돌려 사람과 사회의 관계, 사람의 사회적 존재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전자는 생명의 본질의 허무함, 절망, 발버둥을 보여 주며, 후자는 사회, 문명의 인간 규정과 역사에 대한 반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실 연과의' 야리야리한 시대' 에서 저자가 주목하는 것도 대부분 사회 제재이지만, 경험주의의 묘사가 더 많은데, 작가 자체의 힘은 충분히 강하지 않다. 1995 이후 작가의 인생관과 세계관이 사회에 대한 그의 관점을 바꾸었다. 운명이라는 주제를 거쳐 인생에 대해 더 깊은 체득을 한 후 작가는 사고의 방향을 사회로 바꾸었다. 이때 작가는 원래 지나치게 현실적인 경험서술을 뛰어넘어 역사 문화의 맥락에 들어가 바라오산의 성격과 중국의 생활을 생각했다. 세월이 흘러' 중 세 마을 사람들이 영은로를 건설하고 산 밖에서 하수를 빨아들이는 비극은 이미 작가가 사회와 문명에 대한 분노와 고소를 초보적으로 표현했다. 이어지는 소설' 물처럼 단단하다' 와' 살아 있다' 에서 저자는 이런 비판의식을 극치로 발휘해 사회에 대한 규정과 이런 규제에 대한 반항과 대가를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충격적인 것은 충격적인 일 자체가 아니라 자연의 명료함이다." (조지 루카치 (헝가리): 프란츠 카프카 또는 토마스 달링 만 (발췌),' 카프카',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88, 339 면 일단 역사의 사람이 되면, 이런' 자연의 명료함' 은 혼란스러워진다. 황당무계한 것이 작용해서 역사와 인생에 작용한다. 역사속의 사람' 은 순진하고 무지한 자세로 그들의 생활을 시작하며, 그들이 사는 외부 세계와 각종 구체적 연계가 있어 간단하고 진실하며 황당무계하며 소설의 서사 기조를 구성한다.
200 1 창장문예출판사가' 물처럼 단단하다' 를 출간해 독자들에게 다시 한 번 충격을 주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언어 스타일의 돌연변이로, 이전의' 두터움, 침울함',' 내밀' 에서 갑자기' 광방, 절박, 홍보' 로 바뀌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염연과가 풍평정기에 응당한 느낌에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진정한 평온이다. 사건 표면의 방해와 감정화에서 벗어나 연과는 바로 문화적 상징 수준으로 들어갔다. 그는 문혁에서 언어의 암호 기능을 보았다. "물처럼 단단하다" 는 말을 할 때, 작가는 글을 쓸 때 책상 위에 모 주석 어록과 문혁 시대의 오래된 신문 한 장만 올려놓으면 시대 전체의 느낌과 언어가 즉시 복원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압도적인 언어. 대련어록 연설 원고 민간 삼문반 판극 등 다양한 문혁 언어 형식이 소설에 등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설, 연설, 연설, 연설, 연설, 연설, 연설, 연설) 처음에는 작가의 언어가 다소 통제력을 잃거나 작가의 사고의 빈약함을 드러냈다고 느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러나 언어 형식이 재사용됨에 따라 텍스트에 약간의 은유성이 있습니다. 즉, 우리에게 감정과 시대의 증상을 제공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서정적, 리듬, 구호식의 흥분이 민족의 일상생활의 언어를 대신하고, 한 민족이 시가 사고의 극단적인 폭동에 올랐다. 그 중에서도 정치말은 사람과 인간성을 통제하고, 사람은 말권을 완전히 잃어버리고, 시대의 상징과 수동적인 참가자일 뿐이다. 이런' 사람' 의식의 결여, 사람과 정치의 불평등은 중국 문화의 가장 기본적인 결핍이다. 단단하고 물처럼 단단하다' 는 상징적인 카니발 언어와 스타일로 시대의 황당무계함과 민족 문화의 비극적인 특징을 드러내며 독일 철학자 칼 야스퍼스의 말을 떠올리게 한다. "프랑스 대혁명의 놀라운 결과는 자신에 대한 반대로의 전환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자유를 얻겠다는 결심이 자유를 파괴하는 공포로 변했다. " (칼 야스퍼스 (독일): 시대정신상태, 왕덕봉역, 상해번역출판사, 1997 판, 6 면) 2002 년 염연코가' 광저우 문예' 에서 발표한 단편 소설' 흑돼지모와 시장 가 차를 몰고 사람을 죽였고, 마을 사람들은 앞다투어 시장 죄를 고백하고, 감옥에 갇히고, 무릎을 꿇고 다른 사람을 위해 탄원하기까지 했다. 결국,' 감옥' 은' 미래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 이 되었다. 이 마을의 희비극은 한숨을 쉬게 하고, 중국의 숨막히는 권력과 문화 네트워크에 맞서게 한다.
소설' 살아 있다' 의 글쓰기는 연연과가 사회와 정치에 대한 진일보한 탐구와 사고를 의미하며, 언어와 문체에서도 전방위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이것이 문단에 새로운 충격을 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소설은 황당무계하고 잔인하여 믿을 수 없는 열정과 상징적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이 소설을 본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불가사의한 기적과 가장 순수한 실생활을 모았다." 왕립 스웨덴 학원은 맥스의' 백년 고독' 에 대한 평가가 이 소설에 적합할지도 모른다. 여기서 기적은 현실 생활과 결코 상충되지 않으며, 상상, 과장, 현실 생활에도 어긋나지 않는다. 반대로 어떤 기적도 현실 생활의 표현과 상징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 소설은 작가의 현실주의에 대한 도전과 재정의이다. "살아있는" 원고에는 이런 서문이 있다. "현실주의, 나의 형제자매; 현실주의, 한쪽으로 굴러가세요. " 내가 팜플렛을 낼 때 이 말을 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작가의 생각을 설명했다. 현실주의는 중국 작가에게 양날의 검이며, 그들의 모든 문학 영양은 여기에서 비롯된다. 중국의 현실주의는 개정된 현실주의로, 이미 응당한 내포와 외연을 잃었다. 작가에게 있어서, 더 많은 것은 그들의 창의력에 영향을 미치는 속박이다. 염연과와의 한 대화에서 그는 현실주의가 가장 생명력 있는 창작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중국 작가는 마침내 이 길로 돌아왔지만, 현실주의란 무엇인가? 이것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세상에' 예' 라고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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