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자료도 역사상 동영의 진실성을 증명했다. 산둥 성 가상현 오대산 오묘석각은 우리에게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다. 무릉석실 3 석 2 층 오른쪽에서 세 번째 그림에서 동동은 즉시 아버지를 쫓아다니며 밭에 나가 일했다. 나무 밑에 사슴차 한 대가 있고, 차에는 작은 냄비가 놓여 있었다. 아마 수중에서 일을 하는 데 쓰였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한 노인이 차에 앉아 왼손에 비둘기 막대기를 들고 오른손을 뻗어 동영에게 일을 지시하는 것 같았다. 노인 꼭대기에' 영원한 아버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의 왼쪽은 동영이고 오른손에는 농기구를 들고 있다. 아버지를 돌아보니 그의 옆에는' 동영과 천대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동영의 왼쪽에는 몸집이 건장한 야수가 있는데, 큰 귀는 부채처럼, 코는 길고, 코끼리는 코끼리처럼 길다. 동영의 오른쪽 위에는 날개와 무늬가 있는 패턴이 있어 새처럼 날게 한다. 악작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순은 창우로 죽었습니다. 우장은 반드시 기록하고, 새는 반드시 있을 것이다. " 이것은' 밭처럼 쟁기질하다' 를 의미하며' 쟁기질' 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동영이 쟁기질하고 밭에서 일하는 형상의 각주이다.
무묘석각은 무사 무석실이라고도 하는데, 동한 오씨 가문의 묘장이다. 청대에서 출토되다. 동한 말년의 관료지주 가족 오씨, "대대로 벼슬을 하고, 권세가 많으면 웅장한 묘사를 지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우석사는 그 석궐비문에 따르면 건안 원년 (기원 147 년) 에 건립되어 수십 년 만에 기원 200 년까지 완공되었다고 한다. 묘석각 자료가 풍부하여 한대 정치 경제 문화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우석사의 석각은 대부분 가시가시, 관중사, 이두살삼사 등 실제 역사적 인물과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이다. 그 건설 시간은 동영과 동시대에 매우 가깝고, 동영의 고향을 지적하여 동영이 확실히 진정한 역사적 인물이며 믿을 만한 증거라는 것을 증명한다. 또한 우석사 동영석각의 내용은 일부 문자기록과 일치하므로 동영은 믿을 만하다.
삼국 시대, 위도 영지 () 에서 쓴 이야기: "동영불 (), 부재 () 다. 휴가를 내고 기르고, 달콤하고 통통한 것을 인출하다. 채무자가 문을 작성하니,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천도는 덕감화, 여신을 주재로 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동영 이야기에 따라 개편된 중국 최초의 서명 문학 작품이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동영의 이야기가 이미 널리 전해졌음을 알 수 있다.
서한말년에 동영도 유향의' 효도' 에 기재되어 있다. 이 책은 이미 실전되어 동영 이야기에 대한 기록은 당대의' 법원 주림' 과 송대' 태평목란' 어록에서만 찾을 수 있다. 태평어람' 의 어록은 다음과 같다. "전한동영, 사람을 차지하면 싸고, 어머니를 적게 잃고, 양아버지를 홀로 낳는다.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안장할 곳이 없었지만, 나는 사람들에게 만 원을 빌렸다. 영원히, 돈 주인은' 돈이 없으면 노예가 된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류시앙 이 전 한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후한인을 알 수 있을까? 효자도를 의심하는 것은 후세 사람들의 거짓 신임이다. 법원 주린' 권 62 의 어록은 효자도의 어록과 약간 다르다.' 동영철, 아버지와 함께 살고, 열심히 농사를 짓고, 아버지는 사슴차를 타고 다닌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부자에게 장례를 치르다. ...... "이 말은' 태평목란' 에서 인용한 효도와 다르다. 주목할 만하게도, 법원 주림의 인용문에는' 전한' 이 없다. 이는' 효경도' 가 후세 사람들이 잘못 부탁한 것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남사' 권 22 는 "자자 보보, 여덟 살, 강하 송태재 시조 왕일우의 초청을 받아 내재에 가서 보물을 주는 것은 진, 연, 효자도를 취하는 것" 이라고 기록했다. 남북조 때 이 책이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영의 기술만 후세 사람들이 늘었다면 증거가 부족한 것 같다. 태평목란 인용문에 나오는' 전한' 이라는 단어가 당시 편집자가 실수로 첨가한 것인지도 불가능하지도 않다. 유향은 서한말년의 사람이다. 효도의 기록이 사실이라면 동영당은 서한인이다. 또한, \ "효경도 \" 가 후예 위탁이라 해도 일찌감치 가치가 있다.
동진 역사학자 감보는' 소신기' 에서 동영의 이야기를 수집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는 가공정리 후 "동영" 이라는 글을 썼다. "한인, 외톨이, 아버지와 서로 의지하며, 다투어 사업을 한다. ... "첫 번째 단락은' 법원 주린' 에서 인용한 효자도와 똑같다. 뒤는 동영 장부 후 신선을 만나 아내를 구하고 부잣집 주인에게 도피하여 열흘 동안 백 마리의 말을 짜서 영원히 빚을 갚는 데 도움을 주고, 일이 끝나면 소매를 털고 가는 이야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영의 이야기는 건보의 가공을 거쳐 비교적 완전하고 풍만하며 줄거리와 인물이 모두 발전하여 나중에 희곡 등 문예 창작의 기초이다.
일부 사전과 서적에도 동영기가 대량으로 기재되어 있다.
동영은 청대' 고금의 효자관지' 에 기재되어 있는데, 동영생은 동한 청주에 있다.
"중국 인명사전" 은 동영을 중국의 유명한 역사인물로 등재했다. 문장' 동영' 다운로드: "동영, 한말점인은 싸고, 어머니를 적게 잃고, 여남에 머물다가 안륙으로 이사한다." 여기에' 친부피병' 이라는 말이 더해졌다.
추몽' 이라는 책에는' 매신기' 도 실려 있다. 옛 주문은 "한, 실종 어머니, 양부, 집이 가난하다" 고 말했다. 농번한 달에 아버지는 큰 차 한 대에 밀려 밭머리의 그늘에 놓아 농사를 지으셨다. ...... "역사에는 진정한 동영이 있다.
대만성이 편찬한' 중국어 대사전' 도 동영기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글은 《중국 이름 사전》과 거의 일치한다.
명대 기록 진주 남송 유명 인사의' 상우록' 은 동중을 수록하고 동중은 동영의 아들이라고 한다. 사해' 는' 상우록' 을' 역대 인물 전기의 편집' 으로 소개했다. ("중국어 대사전" 은 상양의 기록을 소개하면서 "고대인의 숫자는 다소 비슷해서 사서 기록보다 쉽게 조사할 수 있고, 구시대는 많이 사용한다" 고 말했다.
일방신앙사' 라는 지방지에도 많은' 인물' 에 동영이라는 사람이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산둥 박흥현지',' 악안현지',' 어대현지',' 후베이 효감현지',' 장쑤 동대현지' 등 모두 동영열을 역사적 유명인으로 꼽았다. 책에 포함된 동영에 대한 대부분의 이야기는' 하느님을 찾는 동영' 의 이야기와 비슷하다. 당연히, 오래 된 사회에는 역사적인 유명 인사의 원형으로 당기는 나쁜 습관이 있다, 그러나 그런 광대 한 지역에서, 동 용은 역사적인 인물로 기록 되 고, 동 영이 역사에 존재 하 고, 무시 될 수 없다 확실 하다.
이상의 역사 유물, 서적, 사전, 지방지는 동영이 역사상 진정한 인물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우석사의 유물은 더욱 믿을 만하다. 그러나 동영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ci hai 는 dong Yong 을 "문학 이야기 인물" 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영을 부정해 온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동영청관이 적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봉건사회 편찬의 정사는 주로 봉건 통치자, 특히 최고층 통치자를 위해 편성된 것으로 보고, 치안, 치안 등 하층 관료들은 정사의 문턱에 오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앞서 말했듯이, 가상현 오씨 세대가 벼슬을 하고 정사가 없다. 게다가, 동영의 민간인들이 공식 역사가 없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역사상 어떻게 정사가 없는 인물이 더 많아질 수 있을까? 정사가 없다는 이유로 그들의 존재를 부정한다면 편파적일 수밖에 없다.
동영의 이야기는 신화 전설에 속한다. 물론 동영의 이야기는 신화 색채가 짙지만 동영을 부정하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역사적으로, 우리 나라 노동인민들은 자신이 숭배하고 사랑하는 역사적 인물을 신화하고, 로맨틱한 수단으로 신화 이야기를 만들어 전파하며, 덕을 쌓고 선을 행하도록 권하는 것도 이 역사적 인물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일부 민간 전설은 종종 역사적 인물을 원형으로 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완전한 이야기가 된다. 예컨대 대우치수 이야기, 포청 하저승의 이야기, 관공 성인 계시록 등. 모두 강렬한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지만, 누가 그들이 진정한 역사적 인물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있겠는가? 마찬가지로, 우리는 동영의 이야기가 허구이기 때문에 동영의 실제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바로 이 낭만적인 민간 전설 때문에 동영재가 전해 내려왔다.
동영은 역사상 실재한 이상 그의 고향은 어디에 있을까? 이론은 기본적으로 같다. 동한 오묘석각 속 이야기도는' 자, 천객' 을 지적한다. 또한' 효경도',' 수색희신',' 중국인명사전',' 중국대사전' 도 동영이 한대의 천승이라고 지적했다. 간성은 전국국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마전성이 자주 사냥하는 제경공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한대에서는 현으로 명명되었다. Gancheng 카운티, Gancheng 카운티는 Gaoqing County 동부, Boxing County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고청현지' 에는 동영의 기록이 없다. 보흥현지 인지' 는 "동영묘는 충덕사 (진호진) 가 가는 묘수 중 동가장 () 이 있어 영영 () 이 있다" 고 전했다. 동가장은 현 북 20 여화리, 한천성 현성 유적지 서삼십여화리에 위치한 현 보흥현 진호진에 있다. 한대는 건성군, 건성군에 속한다. 동가장은 동영의 고향이며, 보흥현의 기록은 상술한 사전, 유서, 우석사와 일치한다.
동공묘는 원래 동가장에 있었다. 산둥 통지는 "동궁묘가 동영을 성동북 (이박흥현) 에 제사한다" 고 말했다. 즉 이 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통지" 는 또 "선효전은 서문에 있어 한효자 동영을 모시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가한 절이 언제 지어졌는지는 알 수 없다. 명대 왕위방은' 한가묘기' 에서 "이 도시는 동현의 옛터에 있다" 고 말했다. 그날, 나는 아버지를 안장하는 것이 쑥스러웠고, 여신이 나를 짜는 것을 도와주었다. 효성의 목소리, 이때부터 적어 두다. 나는 뒷절에 코끼리 한 마리를 그렸다 ... "라고 말했다. 문중에서 내가 후한 것은 당시 박흥 현령인 옹조운이었다. 원사는 명대 치안 판사 옹조운에 의해 재건되었다. 강희 4 년, 보흥 치안 강중수, 지금은 없다. 강희 58 년 동영묘는 숭덕사에 있었다. 이것은 진호진, 원래의 묘비인데, 연대가 오래되어 묘비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민국은 25 년, 현령장은 묘비를 재수강했다. 이 기념비는 여전히 존재한다.
위의 정보는 보흥현 진호진 동가촌이 한대 효자 동영의 고향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옛 지방지에는 유명인사를 끌어들이는 습관이 있지만. 그러나, 일부 현지는 여전히 동영 원적 보흥현을 긍정하고 있다. 산둥' 어대현' 에 실린 바와 같이, "동영묘, 옛 지재, 남서쪽 30 리를 다스린다. \ "동영 보흥, 청주인, 덕안에 살고, 아버지를 하인으로 매장한다. 그는 기현이 가끔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여자는 짜지만 어대를 묻는 것은 시련이 없었다. \ "여기 확실히 동 물 boxing 카운티 사람들 입니다. 또 후베이' 효감현지': "동수, 청주 건성, 오늘 산둥 보흥현. KLOC-0/983 년 효감 지역이 쓴' 효감 지역 개황' 은' 유명 인물' 란에 동영, 동한 말년 청주인, 오늘 산둥 보흥현인이라고 적었다. 황건봉기로 그는 산둥 () 에서 후베이 효감 () 으로 이사했다 ... "1984 년 효감시 () 에 건설된 동영공원, 효감사 () 앞에서 효감 () 은" 동영 (), 천객청주 (), 오늘 산둥 보흥현인 "이라고 말했다. 동영의 이야기는 후베이 효감현에서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깊어 그를 기념하기 위해 화원을 지었다. 그러나' 효감 현지' 에서' 효감 지역 개황' 에 이르기까지 동영은 산둥 사람들이 효감에 살고 있다고 말할 뿐, 동영 원적 산둥 보흥현을 확신할 수 있다.
물론, 동영이 이 도시의 유명인이라고 언급하는 지방지가 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옹정년 동안' 낙안현지' (현재 산둥 광라오현) 는 동영을 국성으로 추앙했다. 연대기의' 고적' 섹션에는 "동영사는 성서태화마을에 위치해 있어 집에서 가깝다" 고 적혀 있다. 지금까지 모셔온 후손이 많다. "차지충이 말한 동영묘는 오늘 광라오현의 서쪽에 있다. 한 () 나라는 현지 () 로, 현현 () 은 제나라 현 () 에 속하고, 비감성 현 () 에 속한다. 광라오현에서 수나라까지 화교가 장시 현에 정착한 것은 동영보다 500 여 년 늦었다. 동영의 고향이 오늘의 광라오현에 있다고 말하는 것은 명백히 근거가 없는 것이다. 또 장쑤' 동대현지' 는' 동영계 서계진인' 이다. 그 안에 실린 동영의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수색희신' 의 원문을 인용했지만' 첸청' 을' 서계진' 으로 바꿨다. 그리고 말했다: "지금 서계진은 영원히 부묘와 함께 있다. "그러나 연대기의 편집자는 뒤의 논평에 적혀 있다." 태평어람' 이 영원히 인용한 유향' 효도' 를 참조하십시오. 동영간은 남자인데 ... 지금은' 지도' 에 전해지지 않고, 역사가도 기록하지 않는다. 첸청현이 산둥 청주부 북경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왜 현에 있는 서계인입니까? "지방지 편집자는 동영의 서계인설에 대해 다른 의미를 제시하고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다. 이런 주장도 발붙이기가 어렵다.
결론적으로, 동영의 고향은 보흥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청도광은 20 년' 보흥현 연보' 편집자가 현장 답사를 하지 않고 동영묘' 구년보' 가 숭덕사와 용하 움푹 패인 곳에 있는 것으로 보고 동영고리 보흥에 의문을 제기했다. 현장 조사에 따르면 보흥현에는 동영묘가 하나밖에 없었는데, 당시 숭덕사 (진호진) 에 속해 있었고, 백성들은 흔히 용하움이라고 불리며 같은 장소의 두 이름이었다. 이런 연대기의 오류는 당시 연대기인들의 얕고 부주의한 탓이었다.
동영의 전설은 중국 수십 개 성, 동영 유적지와 고적 (예: 동영묘, 동영묘, 동궁묘 등) 에 널리 퍼져 있다. , 또한 수많은, 특히 JAC 지역,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분포, 광범위한 영향.
동영의 고향이 산둥 중이라면, 왜 동영의 전설이 강회지역에서 전파되고 영향이 이렇게 넓습니까? 동영이 남쪽으로 이동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중국 인명사전" 에 따르면 동영은 일찍이 남쪽으로 이주했고, 그 "동영" 절은 "한말에서 수천 명의 손님을 취하고, 어머니를 적게 잃고, 아버지로부터 병사를 피하고, 여남에 거주하고, 후이주 안륙을." "중국어 대사전" 도 이런 말을 사용한다. "동영" 여기서는' 아버지를 위한 피병' 이라고 말할 뿐, 동영남이 이주한 연대는 설명하지 않는다. 청강희 34 년,' 효감현지' 는' 동영 청주 (현재 산둥 보흥현) 건객' 을 실었다. 우리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고, 한무제 태평 중기, 황건봉기, 발해 격동, 아버지가 오셨고, 영원히 이주하셨다. \ "청광서 5 년, 효감 현지 또 누가 관리하느냐? X? 이 텍스트를 이동합니다. 여기서' 병역기변' 의 시대와 역사적 배경은 비교적 명확하다.' 병변' 은 황건봉기를 가리킨다. 하지만 황건봉기는 동한광과 7 년 (서기 184 년) 에 터져 가상현 오씨 묘석각보다 30 여 년 늦었다. 황건봉기 기간 동안 동영은 안루 (지금의 효감) 에서 살 수 없었다. 동영남의 이주에 관한 다른 기록은 없다. 그러나, 이것은 동영남 이동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한 것은 아니다.
동영의 이야기는 강회유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우리는 기존의 자료에 근거하여 그것의 유포 과정을 고찰할 수밖에 없다. 그의 이야기는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한대에서는 유교사상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통치계급은' 효' 로 인민을 교육한다. 효자로서 동영은 사람들의 도덕적 본보기가 되어 빠르게 확산되었다. 동영의 이야기는 먼저 산둥, 그리고 황하 유역에서 널리 퍼졌다. 산둥 가상오묘석각의 상과 삼국위의' 영지' 는 산둥 및 황하 유역에서 이야기가 전해지는 반영이다. 삼국 이전에는 장화이 유역에 동영의 이야기가 기록되지 않았다.
동진 시대에는 북방 소수민족의 침입에 따라 황하 유역의 전란이 빈번하고 장기적으로 분열되어 사회가 매우 불안정했다. 대량의 신사민들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장강 분지에 정착하다. 이런 식으로 동영의 이야기는 중국 남부, 특히 장강 유역으로 끌려갔다. 동영의 이야기는 황하 유역에서 장강 유역까지 중국 대지에 널리 퍼졌다. "하나님을 찾는 동영" 도 이 시기에 나타났다. 이것은 동영 이야기의 두 번째 단계여야 한다.
남조 유송 건립 후, 원가 30 년 (기원 453 년), 송문제 태자 류소가 송문제 자립을 죽이고 원나라를 전기로 바꾸자, 역사는' 원흉수' 라고 불린다. 송문제의 셋째 아들 무릉왕 유군은 도움을 구하기 시작했다. 아버지를 죽였기 때문에 유군은' 효' 를 호소하여 인심을 매수하고 큰 힘을 얻었다. 유군은 장강 동해안을 따라 신정 (오늘 남경 남쪽) 에 도착하여 왕위에 올랐다. 그의 칭호도 쇼검이다. 그가 죽은 후, 시호는 효무제였다. 유씨의 28 명의 아들도 효도, 효, 효, 효, 효, 효, 효, 효 등 효도 정도에 따라 분류된다. 유군이 효도를 제창하는 것은 정치적 필요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미덕의 근본인 효도는 사회에서 이미 성풍이 되었다. 효원년, 안육설 효창군 (이후 효감으로 바뀜) 을 분석하는 것도 효를 주장하는 것이다. 효자로서 동영은 자연스럽게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적 인물 중 하나가 되었으며, 동영의 이야기도 더욱 확산되었다. 장강 중하류에는 동영묘, 동영묘, 동영묘 등 동영묘와 관련된 유적과 고적이 나타났다. 남조와 송조의 통치자가 행정수단을 제창하기 때문에 동영의 이야기는 널리 퍼지고 영향이 깊으며 동영의 유적과 기념비는 황하 유역보다 더 많다.
고한군이 술과 담배 서련촌을 대신하다
1986 년 1 1 월 2 1 일
한나라 효자 동영과 그 고향 고증에 대한 나의 견해.
1987 년 4 월 5 일, 6 일 한나라 효자 동영과 그의 고향 증언회가 산둥 보흥현에서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교수와 전문가 10 명은 안, 주소후를 포함한다. 산둥 성 정협 부주석 정, 귀민구 위원회 서기 이국신, 행서 위원 왕, 지역 관련 부서가 동지를 맡고 있다. 보흥현 당정 지도자 및 관련 부서 담당 동지도 회의에 참석했다.
시범위원회는 10 명의 전문가 학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임위원은 안 교수이고 부주임위원은 주소후 교수와 교수이다.
회의에서 보흥현 정부 고동지는' 한서 효자와 그 고향 고시' 와 논문을 낭독했다. 진지한 토론과 반복적인 논증을 거쳐 문장 관점이 명확하고, 논거가 믿을 만하고, 자료가 풍부하며, 설득력이 강하다는 데 동의했다.
오묘석각 초상화, 위영지, 동진 건보, 신 찾기 등의 자료는 한자의 존재를 충분히 증명했다. 오묘석각',' 한서 지리지',' 태평기',' 산둥 고고학 속지',' (산둥 통지',' 청주부지',' 보흥현지') 가 산둥 박흥인임을 충분히 입증했다.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한나라 효자 동영을 연구하는 것은 이 전통을 발양하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동영이 남천 여부, 동영이 역사인물에서 신화 전설로 진화하는 과정 등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더 연구해야 한다.
한나라 효자 동영과 고향 논증회
1987 년 4 월 6 일
시범위원회 위원 명단
의장:
앤, 산둥 사범대 역사학과 교수, 고서연구소 소장.
부회장:
주소후하남대학교 역사학과 교수, 하남대학교 출판사 사장
고민 정주대학교 역사연구소 교수 소장
회원: 산둥 성 박물관 관장 Lu chuanzhen
폰 산둥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부연구원
곽묵연,' 동악 트리뷴' 편집부 부연구원
이영현 산둥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부연구원
이홍생 산둥 사범대학 역사학과 부교수.
서경원 빈주 사범학원 부교수.
귀민구위 당교 부총장 손향충
참고 자료:
/bbs/read.php? Tid=5 입니다. 페이지 =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