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이고, 나는 당신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것입니다. - 리즈이의 '장사·나는 양쯔강 상류에 산다'?
땅 끝이 제한되면 사랑은 끝이 없다 —— 옌슈의 '옥집의 봄·봄 미움'?
남편과 아내로서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들의 사랑.——소우의 '이별아내를 떠나다'?
사랑병에는 근거가 없다. 말하자면 꽃종이에 눈물을 낭비하지 말라.——옌지다오의 '자고의 날·술취한 봄옷 쓰다듬고 옛향기를 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을 사랑하라. 아들의 손을 잡고. , 아들과 함께 자라.
잡아라.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아들의 손을 잡아주세요. - "시"
서로를 알면 인생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산과 능이 없고 강물이 마르고 겨울에는 천둥소리가 요동치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린다.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어 내가 감히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 한나라 악보 민요 "상시에"
"부수안자·나는 양쯔강 상류에 산다"
저자: 리즈이(북송) 왕조)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살고, 너는 양쯔강 끝에 산다. 만나지 않고도 매일 보고 싶고, 양쯔강 물을 매일 마시고 있어요.
이 물은 언제 그치고, 이 미움은 언제 끝날 것인가?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라고, 나는 내 사랑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
감상:
Li Zhiyi의 "Businessman"은 민요의 표현력이 풍부하고 반복되는 루프를 통해 가사처럼 명확하며 동시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가 가사.
자시는 양쯔강에서 유래됐다. 처음 두 문장에서 '나'와 '준'은 서로 마주보고 있는데, 하나는 강 머리에 살고 다른 하나는 강 끝에 산다. 오랜 사랑병의 감정. 저 멀리 그리움을 품은 여인의 광활한 배경과 대비되어 주인공의 애틋한 생각과 한숨이 느껴지는 듯, 겹쳐지는 문장 패턴이 성가의 감성을 고조시킨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처음 두 문장에서 직접 파생된 것입니다. 수천 리 떨어진 강 상류와 강 끝은 '매일 보고 싶지만 만나지 않는다'라는 말 전체의 뼈대를 이루고, 양쯔강 기슭에서 함께 사는 것은 '술'로 이어진다. 양쯔강의 물." 각각 따로따로 보면 문장 하나하나가 눈에 띄지 않겠지만, 모아서 보면 말과 먹 그 너머에 심오하고 놀라운 뜻이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것은 두 문장 사이의 무언과 무언의 전환입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간단하고 간단합니다. 매일 보고 싶지만 볼 수는 없지만 강물을 마시고 싶습니다. 깊은 맛을 낸 후에는 생각만 하고 보지 않아도 장강 물을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 음료"는 상사병과 이별에 대한 미움을 어느 정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인은 '잃어버린 것'과 '마신 것'이라는 사실을 가볍게 언급할 뿐 그 둘 사이의 반전 관계의 함의를 감추고, 시의 맛을 짐작하게 함으로써 시의 정서를 유난히 깊고 오묘하게 만들었다. 마오진은 이 대사를 '고대 월복의 멋진 말'('고희자자후기')이라고 칭찬했는데, 이는 딱 들어맞는다고 할 수 있다.
"이 물은 언제 멈추고, 이 증오는 언제 끝날 것인가?" 머리를 바꾸는 것은 여전히 장강 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전작 '그리워해요'에 이어 증오를 더욱 표현한다. . 장강의 물은 오랫동안 동쪽으로 흐른다. 언제 그칠지 모른다. 나의 사랑병과 이별의 미움도 언제 그칠지 모른다. "언제 그만할래", "언제 그만둘래"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한편으로는 주관적으로 미워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객관적으로 미워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드러낸다. . 강은 결코 흐르지 않을 것이며, 고립에 대한 나의 사랑과 증오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 시는 미움은 역전될 수 있지만 미움은 극복할 수 없다는 희망을 바탕으로 솔직하고 격정적인 민요와 민요를 깊고 진실한 선율로 바꾸고, 동어반복과 잘못된 말을 단순함과 함축으로 바꾸었다.
여기서 시인은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고 당신의 사랑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라는 새로운 의미를 밝혔습니다. '내 마음'은 끝이 없는 강물 같고, 내 상사병은 끝이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너의 마음도 내 마음과 같다'는 희망을 갖고, 내 상사병의 의미를 꼭 지키며 살아갈 것이다. 강물과 강끝의 장벽은 넘을 수 없지만 두 연인의 마음은 같은 끈으로 이어져 있다. 이후 일방적인 상사병은 양측의 기대로 바뀌었고, 끝없는 증오는 영원한 사랑과 기대로 바뀌었다. 이렇게 해서 갈라진 두 당사자는 영구적인 영적 자양분과 위로를 받게 될 것입니다. '언제쯤 후회할까'부터 '사랑에 부응하겠다'까지 감정이 깊어지고 승화된다. 강의 머리와 강 끝 사이의 거리는 정서적 승화의 조건이 되었다.
이 시의 결말은 고립된 영원한 사랑을 묘사하며 사람들에게 영원한 사랑의 느낌을 선사합니다. 시 전체는 장강물을 서정적 단서로 삼고 있다. 장강의 긴 물은 수천 마일 떨어진 양쪽을 갈라놓는 자연의 장애물일 뿐만 아니라, 같은 연결과 장거리 감정을 전달하는 천연 운반체일 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는 방아쇠이자 상징이 아닙니다. 상사병과 끝없는 증오뿐 아니라 양측의 영원한 사랑과 기대에 대한 증인이기도 하다. Ciqing의 개발과 함께 그 기능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끝없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