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도난은 이백이 어떤 상황에서 쓴 것인가

' 촉도난' 의 글쓰기 배경에 대해 당대부터 추측이 많았는데, 주로 네 가지 설이 있다. 갑, 이 학과는 방용, 두보 두 사람이 걱정하며, 그들이 조속히 쓰촨 () 를 떠나 검남 절도사 엄무의 독수로부터 보호를 받기를 바란다. 나, 이 시는 안사의 난을 피해 촉으로 도피한 당현종 이롱기를 피하기 위해 쓰촨 지방군벌에 의해 협박을 받지 않도록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권고했다. c, 이 시는 당시 촉지 장관 장 원수와 조앤이 위험한 할거로 법원 절제를 듣지 않으려고 했다. < P > 이 시는 당인 은후가 편찬한' 하악영령집' 에서 최초로 기록됐다. 이 책은 기원 753 년 (당현종 천보 12 재) 으로 편성돼 이백이 이 시를 쓴 연대도 늦어도' 하악영령집' 으로 편성되기 전이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당시, 안사의 혼란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당현종이 안안, 방, 두보도 아직 천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갑, 을 두 사람은 명백한 잘못을 말했다. 풍자장 () 과 조안 () 의 설법은 일부 사서 () 의 관련 기록에서도 근거가 부족하다. 장 치우 와 qiongzhen 슈, 비록 사람들을 착취하고 억압 하지만, 법원 에 반항 감히 하지 않지만, 반대로 맹목적으로 고위 인사 에 아부 장안 에 가서 경관 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역시 마지막 설법은 비교적 객관적이고 작품의 실제에 가깝다. < P > 일반적으로 이 시는 이백이 기원 742 년부터 744 년 (천보원재 천보삼재) 에 장안에 있을 때 친구 왕염을 수촉에 보내기 위해 쓴 것으로 생각된다 질투하는 소인의 예측할 수 없는 손길을 피하다.

이 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 P > 1 부에서는' 잠총과 물고기' 에서' 그리고 사다리석 스택이 서로 연결된다' 에 이르기까지 길을 개척하는 어려움을 주로 쓴다. 시인은 잠총 (), 물고기 () 개국의 오래된 전설에서 수진 () 의 단절 () 과 교통의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다섯 명의 장사들이 생명의 대가를 치르고 나서야 인적이 보이지 않는 숭산준령에서 험준한 잔도를 개척했다고 지적했다. 촉도의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강조했다. < P > 2 부에서는' 육룡회일의 높은 고도' 에서' 울부짖는 먼 길을 오는 사람 후라이' 에 이르기까지 등반의 어려움을 주로 썼다. 이 부분은 또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8 문장은 1 층으로 산세의 높고 험준한 길과 험난함을 강조한다. 선례는 육룡, 황학, 유인원 등 날으는 등반에 능한 새와 짐승들이 촉도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사람들이 촉도를 기어오르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특별히 진지의 두드러진 고산청석령을 선택하여 과하게 묘사하여 촉도의 우뚝 솟은 구름으로 통행할 수 없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서여행이 언제 돌아오는지 묻다' 는 아래 2 층은 비새, 고목, 야월, 공산, 마른소나무, 절벽, 터뷸런스, 폭포 등 일련의 광경을 묘사하며, 동정과 음향이 어우러져 산속의 공허하고 끔찍한 환경과 참담한 분위기를 렌더링하며 친구의 괴로움을 한탄한다 < P > 제 3 부,' 검각과 최웨이' 에서' 일찍 귀가하는 것' 에 이르기까지 검각 지리정세의 위험에서 당시 사회정세의 험난함을 연상하고, 친구에게 오래 머물지 말고 일찍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권고했다. 이 부분은 또한 두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다섯 문장은 한 층이고, 서진 장재' 검각명'' 일부 호창, 만부가 휘황찬란하다. 형승의 땅, 비적의 친이 거주하지 말라' 는 문구는 검각의 좁은 험난한 요충지를 강조하고, 다음 여섯 구절을 1 층으로 하여 독사 맹수 살인을 마처럼 현지 군벌이 위험한 반란으로 백성들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며, 친구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험지를 떠나도록 권고했다. < P > 시 전체는 주로 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에 세 번 나타나는'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두 구절은 각 부분을 연결하는 단서이다. 그것은 시 전체의 앞뒤를 호응하고, 빙빙 돌며, 면연일체를 이루며, 구분하기 어렵다. < P >' 촉도난' 은 한악부의 옛 질문으로' 상화가사' 의' 서조곡' 에 속한다. 곽무천' 악부시집' 권 4 은' 악부 문제 해결' 을 인용해' 촉도난' 준비문 구리량 옥루 (모두 쓰촨 산명) 의 저항' 이라고 말했다. 양간문제부터 초당 장문까지 이 제목으로 시를 쓴 사람이 적지 않았다. 이백은 이 시를 악부의 옛 문제를 그대로 계승하여 촉도를 묘사하기는 어렵지만 내용이 전보다 풍부하고 사상적 의미도 비교적 적극적이다. < P > 촉도를 묘사한 기이한 부상험난함은 본 시의 주요 내용이다. 이런 시구는 시 전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백은 고향 쓰촨 () 와 조국 산하 () 에 대해 매우 사랑하며, 그의 많은 시편들은 이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촉도난" 도 마찬가지다. 친구를 설득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촉도의 험난한 공포를 극력 과장하고 묘사했지만, 조국 산하에 대한 진실한 애착으로, 그는 자신도 모르게 글 속의 촉도에 충만한 열정을 쏟았다. 촉도의 험난함을 묘사하는 동시에 그 갑작스러운, 우뚝 솟은, 강인함, 그리고 넘을 수 없는 웅장한 기세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조국의 산하의 웅장하고 장려함을 보여 주었다. < P > 둘째, 이 시는 저자와 왕염의 깊은 우정을 구현한다. 이백은 우정이 매우 중하여 시인 두보, 도사 오윤, 농민 왕륜과의 우정은 줄곧 문학사의 미담이었다. 왕염과의 친분도 깊다. 왕염이 촉에 입촉하자, 그는 연이어' 검각부',' 친구를 수촉으로 보내라' 등의 시문을 쓰고, 왕염이 세상을 떠났고, 그는 또' 이수도 울왕염' 세 곡을 써서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 시에서 그는 촉도를 묘사할 때, 늘 자기도 모르게 "군서유회가 언제 돌아오느냐고 묻는다" 고 말했다. \ "아아 서울 먼 길 사람 후진타오 는 거의 와서! 클릭합니다 몸을 옆으로 바라보며 길게 상담하는' 한숨' 은 왕염의 이 여행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왕염이 일찍 귀가하도록 간곡히 권고하며, 친구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애틋한 마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 P > 앞서 언급했듯이, 이 시는 천보 초창기로 여겨진다. 당시 당나라 사회는 겉으로는 안정되고 번영했지만, 뼈에는 갈등이 심하여 위험하지 않았다. 한편으로는' 법령 완화' 가 심하고, 토지합병이 심하며, 한편으로는 군진이 자중하고, 조정은 통제하기 어렵다. 따라서 이백의 이 시 3 부의 일부 시구는 여전히 촉도 지세의 험난한 요충지를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무심코 국사에 대한 우려를 드러내며 국가의 미래와 운명에 대한 그의 관심을 드러냈다. < P > 어느 예술적 각도에서 측정하든' 촉도난' 은 이백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시의 예술적 특색과 작가의 창작 개성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우선 감정이 강하다. 처음부터 저자는 "도둑에게 호소한다! 위태롭다!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강렬한 영탄과 펜티엄 직사설사, 촉도의 험난한 험난함에 대한 경악과 감개를 토로하고, 그 후, 시의 중간과 끝에서, 그는 다시 두 번 이 영탄을 반복하며, 자신의 강렬한 감정을 온 시를 뒤덮고, 한 곡으로 삼탄하고, 한 곡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은 극도의 과장이다. 과장은 시인이 자주 쓰는 예술 수법이지만, 이백의 과장은 많지 않다. 그는 종종 글 속의 사물을 극도로 과장하고, 툭하면' 천' 을 사용한다. "만" 과 같은 거액의 숫자는 장식을 묘사한다. 백발 3 천장',' 3 천피트 직류',' 경주가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등 회자하는 시구가 대표적인 사례다. \ "슈 도난 \" 으로 말하자면, 그의 과장도 최고조에 달했고, 더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하늘에 오르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말했다: "슈 도로 어려움, 푸른 하늘 에 오르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성어에는 구름이 있고, 범색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는 오히려 "촉도의 어려움" 이라고 말했다. "사람들로 하여금 이 시든 주안을 듣게 한다!" " 민요는 "무공태백, 천삼백" 이라고 전해져, 그가 쓴 글에 이르러 "봉까지 하늘에 가도 흑자를 내지 않는다" 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술, 무공, 무공, 무공, 무공) 진촉의 교통 차단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그는 "4 만 8 천 세" 라고 말했고, 청설령산길의 판곡을 강조하기 위해 "백보 1%" 라고 말했다. 촉도의 우뚝 솟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그는 심지어 태양을 위해 운전하는 육룡까지 돌아서 동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과장하기도 했다. 이러한 극도의 과장은 사물의 실제에 맞지 않지만, 촉도의 험난한 웅장함을 강력하게 부각시켜 올라갈 수 없는 늠름한 기세를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다시 한번,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이백의 이 시의 상상력은 놀랍다. 시공제한을 초월하여 어떠한 구속도 받지 않는다. 누에총개국, 오정개산의 옛 전설에서' 맹호를 피하고, 석석에 긴 뱀을 피하라' 는 무서운 현실에 이르기까지 육룡회일의 9 중천에서 역파 역접의 백장심연까지; 백보 1%',' 최고봉까지 하늘을 찌를 수 없다',' 마른소나무가 거꾸로 절벽에 기대고 있다' 는 다양한 그림이 펼쳐져 있으며,' 비새호',' 자규 울음',' 벼랑',' 돌만 골짜기 천둥' 등 다양한 음향이 울려 퍼지고 있다. 심지어' 암몬삼력정 양유, 손으로 탄식하다' 는 절실한 경험과 현장 감정도 있다. 신기한 상상력으로 저자는 촉도 최웨이 () 의 면모를 구체적으로 그려 음산하고 그윽한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해 마치 몰입할 수 있게 하고, 귀담아듣는 것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수는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 태백이 붓을 내리고 운연" ("태백극 성유") 이 "촉도난" 을 읽은 후 얻은 예술적 느낌을 형상적으로 말했다. < P > 작가는 신화, 전설을 그의 기발한 상상력과 자의적 과장과 결합시켜 세 가지를 서로 보완하고 하나로 융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백시 낭만주의 스타일의 두드러진 특징이자 본 시 예술의 또 다른 특징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누에총건국, 오정개산, 자규 울음의 오래된 전설과 육룡회일의 아름다운 신화, 촉도에 대한 그의 어려운 기이한 상상과 과장된 묘사 속에 짜여, 글 속의 산등성석 스택에 고풍스럽고 슬프고 신기한 색채를 발라 작품 전체가 진한 로맨스를 풍기게 했다. 이 신화, 전설은 저자가 상상했던 내용이자 그가 제멋대로 과장한 표현이며, 세 가지가 서로 표상이어서 분할하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 P > 마지막으로' 촉도난' 문장의 유연성과 언어의 자유분방함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백은 천성적으로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으며, 시를 쓰는 것도 문장식의 자유와 엽운이 느슨한 가요체를 즐겨 써서, 임의로 재기를 타고 가슴속 기복이 변하는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이 시는 칠언가행, 문장은 칠언 위주이며, 또 사언, 오언, 육언, 팔언 등이 섞여 있는데, 짧은 자는 겨우 세 글자에 불과하고, 연장자는 11 자에 달하며, 길이는 같지 않고, 길이가 다르고, 엇갈려 인계를 하며, 때로는 산만하고, 때로는 가지런하고, 때로는 가지런하고, 마음대로 하고, 또 자유로울 때가 있다. 언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부가 열리지 않는다' 는 균형 잡힌 정령과' 먼 길을 울부짖는 사람 후가 찾아온다' 는 산만한 스트레칭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고송은 절벽에 거꾸로 기대고 있다' 는 정련이 무겁고,' 금성은 운락이지만, 일찍 귀가하는 것이 낫다' 는 유창하고 경쾌하며,' 위태롭다' 는 동의어 반복은 일부러 한 것이다. 기세를 들어 올리다:' 호소' 라는 세 글자는 허사를 선택하는데, 무심코 교묘하게 교묘하게 다른 풍파를 가지고 있고, 또 천방언으로 시에 들어간다 ... 자유분방하고, 규범도 없고, 입에서 튀어나오지만, 부적절한 것도 없고, 내용에 대한 충달과 감정의 표현은 생산적인 보조작용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