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참 루

' 시경: 참'

참 참 루스, 비양은 서세이가 아니다.

야음을 싫어하고 취하지 않고 돌아오지 않는다.

잔다르루스, 베풍초에 있다.

야음을 싫어하고 종재시험에서.

참, 참 루스, 기우에서.

현윤군자, 덕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그 동이의 의자는 사실 멀리 떨어져 있다.

제나라 형제 신사, 모든 계기 를 만들 수 없습니다.

주석:

1, 참: 맑은 빛이 많이 들어옵니다. 스리랑카: 말투.

2, 산적: 통비. 서세이: 해.

3, 지겹다: 이순신, 화끈한 모습.

4, 종: 종묘. 재: 꽉 찼어요. 시험: 통효.

5, 기우: 구기자와 대추, 모두 관목이며, 모두 몸에 가시가 있고 열매는 달콤하고 시큼하다.

6, 현윤: 공명정대하고 성실하고 충직하다. 분명히, 분명히; 윤, 편지.

7, 명령: 선미.

8, 통: 동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고대는 오동나무를 많이 가리킨다. 의자: 오동나무, 가래나무에는 아름다운 무늬가 있는 사람.

9, 출발: 여전히 피곤하다.

1, 치동생: 동개비, 낙평한 모습.

11, 계기: 용모, 품격. < P > 번역문: < P > 짙은 밤이슬이여, 해가 뜨지 않으면 결코 증발하지 않는다. < P > 화락의 밤음료야, 술에 취하지 않으면 절대 집에 가지 않을 거야! < P > 짙은 밤이슬이여, 저 무성한 방초에 묻혀라. < P > 화락의 밤음료야, 종묘에는 효도가 넘쳐난다.

진한 야루야, 그 구기자산 대추에 묻어 있어. < P > 성실하고 성실한 군자는 모두 미선덕체조를 가지고 있다. < P > 같은 종류의 오동산동들은 나무 한 그루보다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 P > 이 화기애애한 군자들은 모두 풍채가 아름다워 보인다.

감사:

' 참 루' 는 두' 야' 의 잔치다. 모시서':' 참 루', 천자연 (연회) 제후도,' 좌전-문공 4 년': 과거 제후들이 왕, 왕잔치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참로' 를 부여했다. 잔치의 제후가 동성인지 아니면 이성을 겸하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선인들이 여전히 논란이 있다. \ "샤 오 야-6 월 \" 의 \ "작은 순서 \" 에서 \ "참 루 \" 만 시 zongzai 테스트, 고대 시험 효도 더 일반적인, 그리고 zong 은 솔루션 종묘 또는 일족, 총 같은 성, 볼 수 있습니다 시본 같은 성 귀족 연회 시, 봄과 가을 에 대해 황제 잔치 왕자 의 악장 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 고시 () 는 궁묘 () 낙성식 중의 고시 () 를 가리키며, 문맥에 따라 보살핌이 부족하기 때문에, 따라올 수 없다고 한다. < P > \ "참 루 \" 네 장, 각 장 네 문장, 각 장 앞의 두 구절은 모두 흥이 나고, 흥어는 다음과 같은 일을 밀접하게 하고 있다. 잔치는 밤에 거행되고, 잔치는 밤이 깊어지고, 밤이 깊으면 야외가 짙게 드러난다. 종묘 밖의 환경, 가장 바깥쪽은 텅스텐의 방초이고, 건물 주위에는 기우, 가시 등 관목이 심어져 있고, 근호에는 부숙한 동동, 꼬리와 같은 교목, 나무에 열매가 가득 걸려 있다. 이제 모든 것이 야로 뒤덮여 있다. 백로한로는 음력 (하력) 8, 9 월의 절기인데, 밤이슬이 짙고 날씨가 맑거나 밝은 달이 하늘이나 별이 가득한 것을 알 수 있으며, 호청 밖에는 평화로운 고요한 기운이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하우스 홀 내에서, 컵, 비틀 거리, 손님들은 즐겁게 지내며, 군은 말했다: 모든 술에 취해, 빈과 청나라 의사는 모두 흥이 난다. 대답: 노, 감히 취하지 않는다! ("의례-연례") 안팎의 움직임이 어우러져 절묘한 청추야잔치도였다. < P > 깊은 의미에서 종묘 주변의 풍초, 기우, 동의자는 혈연의 유숙과 친을 차례로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그러나 은유잔치꾼의 품격일 가능성이 더 높다. 재고시가 풍초를 호응하고, 재의가 충만하고, 풍지가 무성하다면, 기치의 가시와 견실함은 군자의 당당함과 충실함 (윤) 과 무관할 수 없다. 오동의자의 실한 이별은 말할 것도 없고, 번창할 뿐만 아니라, 군자들과의 한 가지 취태태태태태도 여전히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이미지가 드러난 것이 무슨 뜻인지는 아직 말하지 않았다. < P > 선배들은 대부분 이슬이 풀나무에 임한 이상 왕의 은택을 상징하는 것임에 틀림없다. 2 ~ 3 장의 경우, 이것은 나쁘지 않다, 단지 첫 장을 헤아려 볼 뿐, 닮지 않았다. 이슬의 의미는 여전히 정이 짙고, 열정으로 술을 재촉하는 것은 더욱 정이 깊어, 마침 드러낸 조양보다 만나 증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열정명언)

이 시 장법 구조의 아름다움은 진환이 말한 첫 장은 드러나지 않고, 2 장 3 장은 양언하지 않고, 마지막 장은 드러내지 않고, 모두 그 의미를 서로 보고, 주희가 쩡씨를 인용한 것과 같다. 처음 두 장은 야음을 싫어하고, 마지막 두 장은 덕령의를 지킨다고 한다. 후자는 이 둘 사이에 제 3 장은 과도기적 성격 (1, 2 승상, 3, 4 계) 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완해야 한다. 야시의 장법 구조는 풍시보다 더 신경을 쓰는데, 여기서도 한 점을 볼 수 있다. < P > 음운의 조화미도 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격식 운율 외에 처음 두 장은 1, 3 구 머리의 참과 싫증으로 호응하고, 2, 4 구 꼬리의 발운 * * * 과 회환의 아름다움을 구성한다. 마지막 두 장은 진진해음으로 바뀌어 기구의 준쌍성과 현윤의 준접운으로 표현되고, 떨어져 있는 겹겹도 치동생의 겹운과 연결되어 있다 (전환으로 삼장, 삼장, 현윤의 꼬리음도 조화롭게 호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주, 역주, 역주, 역주) < P > 요컨대,' 참 노루' 라는 시는 언뜻 밋밋해 보이고, 가는 물건은 올리브와 같고, 그 맛은 갈수록 영원해진다. 향산 참인 < P > 맹호연 향산 참인 < P > 을 찾아 명산을 유람하고, 산은 멀리 비어 있다.

분위기는 1 리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하루 진입이 시작된다.

곡구는 종소리를 듣고, 숲은 향기를 안다.

지팡이 정책은 고인을 찾고, 안장을 풀고 탑승을 중지한다.

석문은 특히 험난하고, 인감은 삼심했다.

프랑스 반려자가 만나서, 청담하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

평생 모진은으로, 피곤한 날 영령을 탐구하다.

들판이 들판으로 향하고, 산승모귀사.

송천이 많이 울려 퍼지고 태벽이 옛뜻을 살려준다.

이 산에 투표하고, 신세가 두 번 포기한다. 번역문 및 주석 < P > 현인: 또는 스님이 푸르다.

예: 한 마디로.

배제, 함께 골짜기 만들기. 전서: 죽전. 센, 깊이.

심령술사, 기이한 탐험, 초자연적 추구, 다양한 탐구 등을 한다.

밭, 구름 한 점.

편히 쉬다. 가을이슬을 묘사한 시구

1, 불쌍한 9 월 초 3 박, 진주월이 활처럼 보인다. 백거이' 모강음'

2, 사람이 밝은 달을 오르는 것은 얻을 수 없지만, 월행은 사람과 함께 있다. 이백은' 술을 달로 묻다'

3, 명월순 소나무 숲, 천봉이 같은 색이다. 구양수는 "보리보월귀광화사"

4, 달빛이 봄빛을 더 더해주고, 노풍이 죽풍보다 그윽한 것 같다. 지아 (Jia) 는 "페이 구디 (Bei Peijiudi)"

5, 추 윤 콴 (Chu Yunxia) 가을 이슬, 우 Yunxia 비가 황혼을 향해 날아간다. Zhuangnanjie \ "시앙 현 노래 \"

6, 이번 밤은 길지 않다, 밝은 달은 내년에 어디에서 볼 것인가. 스시' 추석월'

7, 이화원 용해월, 버들개지 연못 담담한 바람. 연 슈 "의미"

8, 배 잎 초기 붉은 매미 운율 휴식. 은한풍이 높고 옥관 소리가 처량하다. 베갯잇이 얼핏 차갑고 구리가 새다. 누가 사회연에게 이별을 가볍게 가르치는가. 구양수' 나비연화'

9,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한밤중에 매미를 울린다. 신화 qiji \ "Xijiang 왕위 \"

1, 세계 3 분 밝은 달 밤, 2 점 불량배는 양주입니다. 쑤 닝 \ "이순신 양주 \"

11, 모든 그림자가 달 때문에, 천 학생들은 각각 가을이다. 유방평' 가을밤 래프팅'

12, 백로 썸가을, 월명청 누출 중. 자국이 주박에 묻어 무게가 무거워 옥쟁반이 비어 있다. 옹도' 추로'

13, 더 짙은 달빛 반집, 북두란 건남투경사. 리우 팡 핑 \ "달빛 밤 \"

14, 강월은 단지 몇 피트, 바람등이 야욕에 비추고 있다. 두보' 한 곡으로 만성하다'

15, 긴 머리 가을이슬이 어둡고, 외한사백이다. 고향 사람만 이 피리를 묻혀서 듣는다. 사공수' 관산월'

16, 송배산면 천중추이, 월점 파심 구슬. 백거이' 춘제호'

17, 아쉽게도 일계명월, 모교가 조안요를 밟는다. 스시 \ "서강월 \"

18, 망망한 명월 위, 밤빛이 쌓였다. 야막 냉후서리, 건물 숙박객. 사공수 \ "관산월 \"

19, 명월은 다정하고, 사람 곳곳을 따라다닌다. 장선' 보살만'

2, 봄은 가을을 가서 대하지 않고, 수중의 달빛은 변하지 않는다. 삼삼은' 찜질노래로 부비동이 점차 경으로 들어간다'

21, 하룻밤 몽유천리월, 오경서리가 만종까지 내려왔다. 청푸 송 \ "웬 리앙 후아 유 베이징 입 \"

22, 오늘 사람들은 고대 달 을 볼 수 없다, 이 달은 고대인들을 비추었다. 이백은 "술을 달로 묻다"

23, 바람이 부드러운 편주가 안정되어 녹색 제방에 따라 행한다. 고독은 가을이슬이 미끄럽고, 짧은 문설주가 늦연기 마니아이다. Dai shulun "래프팅"

24, 누가 피렌 린 가을 이슬을 알고 있습니까? 승승장구하다. 휴 카오 크릭 을 찾고, 자신의 zhongxuan 도로 가 있습니다. 참고하다. 참고하다. 방울방울 떨어지는 곳을 알아야 한다. 아들 후아 \ "꿈 같은 명령 \"

25, 동쪽 보트 서쪽 보트 조용한 침묵, 오직 강 심장 가을 달 흰색 을 볼 수 있습니다. 백거이' 비파행'

26, 계피 초생가을 이슬이 미미하고, 경로는 이미 얇고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왕위추' 야행성'

27, 새벽이 가을이슬을 맞아 새로 생겨 정원에서 가장 봄을 차지하지 않는다. 두목' 자비꽃'

28, 밤이 깊어 조용히 누워 백충이 끊어지고, 맑은 달이 영광을 뚫고 속표지로 들어온다. 한유 \ "산석 \"

29, 수비대 드럼 깨진 보행자, 가을 기러기 소리. 이슬은 오늘 밤부터 희고, 달은 고향이다. 남동생이 모두 흩어져, 노숙자가 사생에게 물었다. 위탁 서장이 미달되었는데, 상황은 아직 휴병이 되지 않았다. 두보 \ "월야 기억 동생 \"

3, 청운은 다이애나 솜처럼, 초승달은 낫을 갈는 것 같다. 한유' 늦게 18 조교 주랑 박사'

31, 달이 동산 위에서 투우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 스시의' 전적벽부'

32, 추로 위축초홍이 돌아오기 시작했는데, 이때는 황혼이 그대와 어긋난다. 장영' 행로난' 시경 석쥐

' 시경: 석쥐'

석쥐 석쥐, 먹을 것 없어!

세 살 관녀, 모난 돌볼 수 없다.

죽으면 여자, 다른 낙토에 적합하다. < P > 낙토 낙토, 내가 있는 곳.

큰 쥐 큰 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세 살 관녀, 모나 켄드.

죽음은 여자, 피터 음악 국가에 해당한다.

악국악국, 나를 똑바로 만들었다.

큰 쥐 큰 쥐, 무식 내 모종!

세 살 관녀, 모난 기꺼이 노한다.

죽음은 여자, 적절한 피락 교외로 갈 것이다.

음악교외, 누구의 영호인가?

주석:

1, 3 세: 여러 해를 가리킨다. 관우: 일, 봉사. 여: 동유, 너.

2, 보살핌: 연민. 모난 기꺼이 돌볼 거야: 모켄이 나를 돌볼 거야.

3, 죽음: 맹세로 사용. 가: 가.

4, d: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감사입니다.

5, 사랑: 네. 직선: 같은 값, 대가.

6, 노동: 위로.

7, 호: 감사합니다. 번역문: < P > 큰 쥐야, 큰 쥐야, 내 기장을 훔쳐 먹지 마. < P > 여러 해 동안 너를 섬겨 왔지만, 너는 결코 나를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 P > 나는 너를 떠나 그 안일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한다. < P > 낙토낙토가 정말 안일하다. 나의 이상적인 거처이다. < P > 큰 쥐야, 큰 쥐야, 내 기장을 훔쳐 먹지 마. < P > 여러 해 동안 너를 섬겨 왔지만, 너는 결코 나를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 P > 나는 너를 떠나 그 안일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한다. < P > 낙토낙토가 정말 안일하다. 나의 이상적인 거처이다. < P > 큰 쥐야, 큰 쥐야, 내 모종을 훔쳐 먹지 마. < P > 여러 해 동안 너를 섬겨 왔지만, 너는 결코 나를 위로해 주지 않는다. < P > 나는 너를 떠나 그 편안한 교외로 가겠다고 맹세한다. < P > 악교 교외는 정말 안일하다, 누가 한숨을 길게 내쉬고 울게 될 것인가! < P > 감상: < P > 사람과 쥐는 언제나 좋은 친구였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미 우리에게 어떤 곳에는 쥐가 있어야 하고, 쥐가 있는 곳에는 대부분 사람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세상에서 생존능력이 가장 강한 두 동물은 사람과 쥐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두 동물이다. 이것은 쥐가 사람을 떠날 수 없고, 사람은 항상 쥐가 동반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비록 원수지간이지만, 원수가 아닌데 어떻게 한데 뒤섞일 수 있단 말인가? 왜 수많은 동물들 중에서 쥐만 동족끼리 친척을 오르는 걸까? 과학자들은 이 사람 쥐 사이의 사회학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까? 진지하게 생각해 보면, 쥐들 사이에는 항상 불공평한 점이 있다. 사람은 쥐에게 무엇을 요구할 필요도 없고, 쥐를 떠나면 살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쥐를 희귀한 동물로 두 배로 아끼지도 않고, 기껏해야 쥐를 놀리고 웃기고, 쥐가 시집가는 여자 같은 이야기와 띠띠 이야기를 지어내어 답답함을 풀었다. 이것은 이미 쥐새끼를 잘 볼 수 있는 셈이다. 정말 길 건너는 쥐를 때리라고 외쳐야지, 물에 빠진 개를 때리는 것처럼 모진 마음을 가질 수는 없다. 또 볼 수 있는 것 외에 측은한 마음이 더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대로 상황은 크게 다르다. 쥐는 겉으로는 인간의 정을 잘 아는 것 같고, 백주 대낮에 나와서 닭을 훔쳐 개를 만지지 않는 것 같고, 자기도 잘 아는 것 같고, 자신이 못생겼다는 것을 알고, 거리에서 허세를 부리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어두운 땅굴 속에 살면서 은둔 생활을 하는 데 익숙하지만, 먹고 입는 걱정은 하지 않는다. 먹거나 입지 않으면 인간에게 가져가고, 누군가가 있는 한, 생활에는 출처가 없고, 모든 것이 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들의 유일한 공포는 어느 날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풍광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그것은 진정으로 생활의 원천을 끊는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하지만 적어도 볼 수 있는 미래에는 쥐의 공포가 이론적으로만 성립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대담하게 인간에게 기대어 편안하고 쾌적한 좋은 날을 보낼 수 있다.

인간은 쥐 세대를 얕보지 마라. 달리기는 도망갈 수 없다. 사람이 가는 곳마다 쥐가 따라간다. 하늘에 대한 맹세를 할 필요도 없고, 쥐 세대의 충성심을 의심할 필요도 없다. 그들은 인류와 함께 먼 곳을 두루 다니며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P > 우리는 선지자처럼 인간의 즐거움이 있는 곳과 쥐 세대의 즐거움이 있는 곳을 예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