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드라마의 정점인 '파우스트'의 드라마 구성은 일반 드라마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엄격하면서도 다채롭다.
극 전체가 첨예한 극적 갈등을 담고 있다. 파우스트와 악마 사이의 갈등은 내내 이어지며, 각 장면에는 고유한 갈등과 드라마가 있습니다. 파우스트와 마가렛의 내면적 독백마저 심리적으로 외면화된 반대 이미지로 표현되어 등장인물들이 무대에서 원맨쇼를 펼치는 것을 방해한다. 연극 전체는 슬픔과 기쁨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파우스트와 악마 사이의 갈등은 잠재되어 있고, 그들의 행동은 표면적으로 일관적이다. 파우스트는 막달레나, 헬레네와 첨예한 갈등을 겪었고, 결국 모두 그와 헤어졌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는 더욱 조화롭고 덜 갈등을 겪으며 마침내 정점에 이르렀다. 일반적으로 극적 갈등은 단테의 『신곡』의 글쓰기 방식처럼 먼저 비극적이며 그 다음에는 유쾌하지만, 헬렌에 대한 줄거리는 '슬픔-기쁨-슬픔'의 변화 과정이다. 두 가지 사랑 이야기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하나는 현실적이고 다른 하나는 낭만적입니다.
마감의 눈물의 줄거리와 심리적 리듬은 느린 것에서 빠른 것까지 일직선으로 치솟는다. 괴테는 마감 눈물이 유아를 익사시키고 독살시킨 숨겨진 비밀을 마지막 장면에서야 드러냈다. 마감의 눈물에 대한 평론을 통해 엄마의 글은 간결하고, 아기를 익사시킨 후의 후회와 파우스트와 함께 도망치지 않겠다는 그녀의 결심을 글로 써내며 드라마의 리듬을 가속화시킨다. 갑작스러운 변화는 번개처럼 빠르게 변합니다. 마간 레이는 세계 문학사에서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여성 중 한 명입니다. 그녀의 복잡한 성격은 불멸의 모델이 될 수 있고, 그녀의 단순한 성격도 불멸의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괴테가 디자인한 행동과 선은 특정한 극적인 상황에서 그녀의 단순한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헬렌의 줄거리는 우여곡절로 가득하다. 먼저 파우스트가 마법의 거울에서 마녀의 유령을 본 것에 대해 썼는데, 그 내용이 나에게 긴장감을 안겨주었기 때문에 내려놓았습니다. '헬렌이 납치됐다' 장면 속 장면은 첫 번째 극적인 갈등을 빠르게 전개했다가 갑작스럽게 종결시킨다. 그런 다음 병 속의 작은 남자가 이끄는 파우스트가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그리스 신화의 세계로 갔지만 속도가 크게 느려졌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악마가 헬렌을 파우스트의 성으로 데려가 스파르타 왕의 공격으로 이어졌고 두 번째 극적인 갈등이 일어났다는 이야기를 쓰십시오. 마지막으로 오팔렌의 죽음과 헬렌의 비극적인 실종이 묘사된다. 세 번째 극적인 갈등은 빠르게 전개되고 예상치 못한 놀라운 극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헬렌의 이미지는 신화를 바탕으로 괴테가 재창조한 것이며, 신화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헬렌이 납치됐다'의 '극중극'은 이야기의 우여곡절을 기발하게 배치한 기사궁의 웅장함과 급변하는 분위기를 보여준다. 헬렌의 등장 이후 청중은 놀랐다. 실제로 괴테는 파우스트를 그리스 신화 속 인물과 관계 맺게 만들었다. 이 '극중극'의 성공 비결은 바로 대담한 상상력이다. 서양의 유명한 희곡에는 각각 다른 기능을 지닌 '극 속의 극'이 많이 있습니다. 『햄릿』의 '쥐덫'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의 극적인 갈등을 몰아가며 주인공이 복수를 결심하게 만든다. '헬렌이 납치됐다'는 주인공의 다음 행보의 시작으로, 주인공이 헬렌을 어떻게 찾아낼지 새로운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극 내내 장면 변화가 눈부시게 화려하고 기괴한 군중 장면, 물레 앞에 혼자 앉아 있는 소녀의 서정적인 장면도 있고, 신화적 세계와 마법적 세계가 공존한다. 독일의 실제 세계. 극 전반에 걸쳐 움직임과 정지가 결합된 장면이 많아 리듬과 분위기의 변화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심리적 기복도 표현한다.
'파우스트'는 2000년에 걸친 서양 시극의 집약체이자 정점이다. 고대 그리스 비극, 히브리 시극, 셰익스피어 희극의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상징적 기법과 심리적 외현화 기법을 활용하여 고대와 현대 서양극의 선례를 마련하고 있다. .. 드라마 방식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개인의 추구와 투쟁으로 시작하여 기독교 신앙에 의한 구원으로 끝난다. 즉 고대 그리스 문화의 정신으로 시작하여 히브리 문화의 정신으로 끝난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서구문학의 중요한 사고방식이다. 『파우스트』는 유럽 사상의 300년 발전 과정을 반영하고, 서양 문화사의 거울이며, 서양 연극과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익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