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양의 가죽에는 다섯 가지 원소가 있다. 공공을 먹는 것을 거절하고 뱀을 담다.
양가죽, 평직 실크. 뱀 한 마리로 담아 음식을 돌려주다.
어린 양의 틈, 오행. 털어놓지 마라.
번역
어린 양은 가죽옷을 입고, 흰 실은 동그라미를 이루었다. 정부 사무실을 떠나 밥을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어린 양의 가죽 외투를 입으니, 하얀 실이 동그라미로 둘러싸여 있다. 자연스럽게 이리저리 비틀거리며 집에 가서 밥을 먹었다.
어린 양의 가죽 외투를 입으니, 하얀 실이 동그라미로 둘러싸여 있다. 걸음걸이가 흔들하며 정부를 그만두고 밥을 먹는 것은 자연스럽다.
분석
이것은 의사의 사무실 생활을 묘사한 시이다. 시에서 주인공은 의사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그들의 옷차림과 태도로 볼 때 지위가 높은 사람이어야 한다.' 밥 먹기를 거부하고 대중에게 봉사하라' 는 것은 그들이 관료 중, 즉 당시 의사였음을 알 수 있다.
시 전체에는 의사가 옷을 입고 퇴근하고 식사하는 장면만 묘사되어 있으며, 각 장의 마지막 시 두 수가 거꾸로 반복되어 의미가 깊어졌다. 그들이 일을 마치고 집에 가서 밥을 먹을 때의 보행을 보면, 일을 하는 자리와 비교해 볼 때, 늘 좀 갑작스럽게 느껴진다. 아마도 이것도 이 사람들에 대한 풍자일 것이다. 황곡을 먹으며 자기와 무관한 마음을 가지고 항상 쌀을 먹는 그림자가 있다.
당시 생활시대를 살펴보면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상당히 형편없었고, 길에서 굶주리는 현상도 드물었고, 사람들은 습관이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마음이 아팠다. 관원은 국민을 위해 결정을 내리지 않고, 그들 자신의 편안함에만 관심을 갖는다. 사람들은 고통스럽지만, 그들은 행복을 갈망한다. 시인의 마음속의 분노는 누설할 곳이 없어, 그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능력이 없다. 그는 담담하게 이 시를 쓰고 당시의 의사를 풍자하며 내면의 고통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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