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의 우세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토론하다.

19 12 이전의 중국 사회에서 유교는 분명히 개념적인 학파가 아니라 더 많은 것이다.

제도화된 존재. 이 글은 이런 각도에서 유교 사상이 중국 전통 사회에서 실존하는 상황을 살펴보려고 한다.

。 나는 주로 두 가지 차원에서 이런 제도화의 존재를 토론한다. 한편으로는 유교 사상 자체의 제도화이다

문화화는 유교 저작의 고전화와 유교 사상의 전파, 유교 사상과 권력 사이의 관계이며, 이런 관계는 과거시험과 유가 경전을 통해 건립되었다.

서; 한편 유가사상의 현실성 (예: 국가 관념, 부계 제도, 정치 사회 구조 등) 을 구현하였다.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 두 가지 수준은 권력, 진리, 제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오랫동안 중국인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째, 권력과 진리의 상호 작용에서 유학의 제도화를 본다

진황과 한무는 중국 역사상 두 명의 걸출한 왕으로 100 년의 짧은 시간 동안 각각 자신의 활동을 전개했다.

사상을 통일하는 운동은 둘 다 유교와 관련이 있지만 유가의 경험은 크게 다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하희 공설처럼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것이 점점 부적절해졌다. 진시황 시대에

서른네 년 (기원전 2 13 년), 진시황이 함양궁에서 열린 생일잔치에서 유자 춘유월 박사는' 물비사단' 을 제안했다

고대에 장수할 수 있었던 사람은 전례가 없었다. "("사기 진시황 본기 ") 리스 등의 맹렬한 반격을 불러일으켰다.

"고대인들이 천하에 흩어져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합제후로, 말은 모두 옛것을 해치고, 허언은 진실을 현혹시키고, 사람은 선하다. "

그의 사립학교는 중요하지 않은 것에 세워진 것이다. 오늘 황제는 천하를 얻었으니 흑백의 조각상을 결정하지 마라. 사학불법학, 사람아

명령을 듣고 자신의 공부로 토론하다. 들어가면 말이 진심이 아니다. 갈 때 거리에서 토론할 거예요. 너는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고, 다른 것을 높이 평가하고, 무리를 비방할 것이다.

。 이 금지, 주세가 떨어지고, 당과 성공이 떨어지면 반드시 금지된다. "("사기 진시황 본기 ") 명단에 있다.

이러한 사상다원주의의 폐해를 통해 리스는' 소각서' 와' 관직을 스승으로 삼는다' 는 조치를 제시했다.' 나는 역사가에게 진 () 을 기억하지 말라고 요청했다.

전부 불태우다. 만약 당신이 의사가 아니라면, 시, 책, 100 개 국어를 소장하는 세상에서 불타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있다

감히' 시' 와' 책' 을 말하는 사람은 시장을 버리고 떠난다. 과거를 지금의 가족이 아닌 것으로 여기다. 관리는 그것을 들어 올리지 말라는 것을 알고 있는 그 사람이 같은 죄를 범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앞으로 30 일 안에 그것을 태우지 말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도시입니다. 가지 않는 자는 나무를 심는 책을 의술한다. 학법이 있으면 벼슬을 스승으로 삼는다. "(스톤 옐로우

이것은 법가의 폭력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는' 금서령' 이다. 몇 년 후, 진시황은 다시 한 번 연금단 사단의 영향을 받았다.

노생의 모함은 "간언을 하고 학생들에게 사건에 대해 물어보자, 학생은 서로 고소했지만, 이미 460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금지를 깨뜨렸다" 고 명령했다.

구덩이가 가득한 함양. 전 세계에 여왕을 처벌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다. "("사기 진시황본기 ") 그" 말솜씨 "를 만들 것이다.

선비와 혀방사가 생매장되다.

그러나 진시황의 법가의' 고고 () 가 옳고 그름 ()' 이라는 지도 사상은 분명히 너무 급진적이다. 이는 전통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한 민족의 풍습과 고려하지 않은 사고방식이다. 그리고 관습과 관습에 기반한 "의식"

"이해는 유교의 힘이다. 그래서 유가에 대한 법가의 억압은 사실 전체 사회 풍습에 대한 도전이다. 진

황제의 아들 푸숙은 유교 사기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적이 있다. \ "학생들은 모두 불법공자를 암송하고, 지금은 불법을 중한다.

천하불안을 두려워하다' ('사기 진시황 본기') 는 진시황의 제도 설계가 당시 사회에서 벗어났다는 뜻이다.

관용은 반드시 사회의 강한 반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러나 법가는 분명히 법의 힘을 지나치게 믿고 결국 진 () 을 이끌었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진나라의 폭정은 유생들로 하여금 정치의 잔혹한 면, 대통일의 사회, 전국그룹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남성과 여성이 땅을 쟁탈하는 시대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지식인들이 사회에서 맡은 역할도 소의를 포함한다.

전술가에서 건설적인 유형까지. 육지의' 춘추' 와' 회남자' 는 모두 이런 종합 건설을 구현했다.

새로운 이론을 구축하는 추세. 구체적인 행동으로 볼 때 혹독한 현실에 직면하여 선비와 방사가 점차 실용화되기 시작했다.

그들은 전국 시대의 자기 표현부터 영주를 감상하는 것, 영주의 취미에 영합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연금술사들은

장생불로약' 과' 장생불로술' 을 끊임없이 만드는 여론, 그리고 슈가 황제의 권위를 확립하기 위해 디자인한 의식이 구체적 사례다.

예.

한초황의 느슨한 환경에서 유학은 한대를 제외한 생존 공간을 넓히고 있다.

유학자들은 조신을 사귀는 것 외에 태을신을 핵심으로 하는 신앙 체계를 구축하는 것 외에도 유리한 조건을 통해 태자, 스승이 될 수 있다.

진나라의 급속한 멸망을 반성함으로써, 우리는 유교 사상을 제창하고, 유교 사상은 끊임없이 권력의 합법성을 주입시키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무력과 엄격한 법률에 의지할 수 있지만, 중국 풍습에 더 잘 맞는' 의식' 으로 사회질서를 세워야 한다.

한승진제, 즉 한나라는 제도 설계에서 기본적으로 진제를 사용하지만, 한고조가 승리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다.

정권의 군사그룹과 친족의 해체로 한초 정부는' 봉건제' 와' 군정부' 의 혼합체였다

화합물. "당시 지방 분권화는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여후의 세력과 팔왕의 혼란이 평정된 후 그들은 사상을 통일하였다.

일종의 수요가 되고 싶어서 유가가 사회질서와 열등관념을 강조하는 관점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가장 역사적 의의가 있다.

동중슈가 황제의 권위를 확립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천인 3 책' 이 한무제에게 받아들여지는 것이 목적이다. 동중서 () 가 어떻게 좋은 인연을 맺을까?

음양 사상을 결합하면 한나라의 정통성은' 하늘' 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잠시 한번 봅시다.

동중서 독존유술의 정책 건의. 《춘추》는 대통일이고, 천지항험이며, 고금의 우의이다. 금사

다른 방식, 다른 사람, 다른 생각, 다른 의미, 위의 통일, 법제가 바뀌어 무엇을 보존해야 할지 모르겠다. 진유

자신이 육예과에 있지 않고 공자의 길에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 나왔기 때문에 진보하지 마라. 사군론도 멈추고 통일된다

법도는 또한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한동 중서전 ") 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용된 이치는 리스가 권고한 것과 같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운 것도 비슷한 이유지만, 이번에는 유가가 승자가 되었다. 따라서 Qian 씨는 둘 다 "바람직" 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학 금지',' 절대 다른 길',' 단결',' 입존'; 사물은 역행하지만, 길은 같은 궤도에 있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빗나가고, 그림자를 따라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하지만 한인의' 도진' 은 * * * 목욕이 아니라 피해자의 귀를 빼앗는 것과 같다. "("파이프 콘 "제 1 권)

, 20 1 페이지. 중화서국 1986)

이는 진황과 오민 사이에 통일정권의 안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공통된 인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그들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다원지도 사상의 존재를 용인할 때, 우리는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주도적인 가치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회 질서. 유가는 무력과 혹독한 법만으로는 오랫동안 통치의 합법성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중요한 것은

가치 체계를 제도화하여 기존 질서를 지탱하고 민중의 자각 행위가 되는 것이다. 이것을 재생하다

이런 식으로 선비들은 사상이 권력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 즉 유교가 현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방식을 찾기 시작했다.

권리의 합리성을 증명하고 전체주의의 힘에 의지하여 유교 사상의 정확성과 유효성을 확립하여 공고히 하다

유가의 배타성 입장은 기존 제도의 합리성과 합법성에 대한 근거를 찾는다. 맥스 웹의 말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합법성에 대한 믿음이라는 또 다른 요소가 더해져야 한다." ("경제와 사회", 제 1 권, 239 면, 비즈니스 인서관.

도서관 1997) 유교가 한나라를 위해 제기한 합법성의 기초는' 인의' 이다.

인의는 유가의 일관된 주장이다. 어떻게 그것을 진정으로 한나라 통치의 법적 기초가 되게 할 것인가 하는 것은 유교 사상과

통치 시스템의 협력. 유가는 당시 유행했던 천인합사상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상의 보편성을 강조했다.

, 신성함과 실용성. 예를 들어 동중수는 "인의제 수는 상상이다" 고 말했다. 천로는 군으로, 땅은 신하로 드러났다.

그것을 안고 양위부생, 음조녀 ... 그래서 성인은 사랑이 많고 엄하며 덕이 더 두껍고 형벌이 더 간단하다.

이것은 좋은 날이다. 동시에 유교학설이 공자가' 중국인을 위한 법률을 제정했다' 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이다.

실용성과 현실성. 한편, 진나라와 팔왕의 난잡한 교훈은 한나라 황제로 하여금 점차 유가의 저작을 인식하게 하였다.

따라서 유교 고전의 지위는 국가 자원에 의존해야 하며 구체적인 제도 설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예를 들어, 검사 제도에서는 유생들이 지배 계급에 흡수되어 유교 사상을 선전하고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한편으로, 유교 사상은

반면에 유가사상은 이 진리에 근거한 현실 통치의 합법성에 의미를 부여한다.

지원. 한나라 사람들은 모두 이 점을 알고 있다. 원대의 "도가 성공하지 못하고, 기세가 없으면 안 된다" ("설문 오") 사상

집이 그리운 조원용은 좀 더 구체적인 극본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공자의 가르침은 황제의 통치를 훨씬 능가한다. "황제의 정부

공자의 가르침이 없다면, 너는 좋은 풍속을 가질 수 없다. 가르침은 멀리 갈 수 없고, 길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정치는 선속해서는 안 되고, 그 나라를 해친다. "(공정 참조.

총총:' 궐이탈지', 10 권, 40 면. 달력 2 년 (1329)' 관제궐묘비 파견' 은 이미 유유했다.

발전과 동력의 관계를 상세히 설명하였다.

현대 사상가에서는 푸코가 권력과 사상의 관계에 대한 묘사가 가장 매력적이다. 그가 말하길, "저는

말하고 싶다; 우리 같은 사회에서는 (어떤 사회에서도 마찬가지임) 복잡한 권력이다

관계는 이 사회적 실체를 통과하고 확립하며 그 특징을 정의합니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고, 진심이 없으면 분리할 수 없다.

생산, 축적, 유통 및 경영의 수립 및 운영. 진실이 없다면, 어떤 경제학이 작용하고 있다

권력에서 출발하여 관통하면 권력을 행사할 수 없다. 우리는 권력에 굴복하여 진상을 살아간다.

생산, 그리고 생산 진리를 통해서만 권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모든 사회에서 사실이지만, 나는 우리에게 있다고 믿는다

우리 사회에서 권력, 법률, 진리 사이의 관계는 매우 특별하다. "("사회를 지켜야한다 "23 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9) 권력, 법률, 진리에 대해 푸코는 "한편으로는 법의 규정이 형식적이다" 고 지적했다.

유형적으로 권력의 경계를 정했다. 반면에, 또 다른 제한 사항, 또 다른 한계는 이런 힘의 생성과 리더십이다.

진리의 효력을 인도하고, 진리는 오히려 이 힘을 인도한다. 이것은 삼각형, 즉 권력, 법률, 진리를 형성한다. ""

("사회를 지켜야 한다" 22-23,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9) 물론, 기든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푸코의 권력.

사람들이 권력이 진리보다 앞서있다고 느끼게 하다. ("사회 구성" 페이지 377, 트리플 서점 1998) 은 의심의 여지없이 사실입니다.

이성과 권력 누가 누구의 운명을 결정할지는 복잡한 문제이지만, 푸코의 분석은 우리에게 알려준다.

권력, 법률, 이데올로기 (진리) 사이에는 복잡한 상호 작용이 있으며, 일반적인 표현은 이 세 가지 중 하나이다.

서로 증명하다.

어떤 권력과 통치의 합법성도 반드시 각종 가치관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 가장 일반적인 지원 방법은

가치체계의 제도화는 집권권력자원의 안정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일종의 피드백과 대가로 삼을 수 있다

가치 체계의 설립자도 상응하는 물질이나 정신적 이익을 얻어 특권층의 일부가 되었다. 제도화로 누군가를 만들다.

이런 질서의 합리성은 국민의 복종을 이루는 욕망이나 습관을 구성해 무력을 초월하는 힘을 발휘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 겔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종교 사상, 도덕 사상, 실천 사상, 미학 사상도 강력한 사회 집단에 의해 계승되어야 한다.

적재는 강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누군가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존중하고, 옹호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실현하다. 만약 우리가 그 정신의 존재뿐만 아니라, 사회에서의 물질적 존재도 찾아야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러한 생각들을 제도화해야 한다. "("문화 해석 ",359 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9 판)

관념제도화란 권력의 지지 아래 한 가지 사유가

사고 체계는 법률, 관습, 실천 시스템으로 전환된다. 그는 의무적이다. 중국어의 어원으로 볼 때, 시스템은 ""이다

금지령, 유니폼, 어령 등이 있습니다. 《설문해자》의 인용의에서. 제도는 통제로 이해할 수 있다.

규칙。 파슨스의 이해에 따르면: "제도는 규범의 일반 모델이며, 사람과 사회 그리고 각자의 관계이다.

다양한 하위 시스템과 그룹의 다른 구성원이 상호 작용하여 사회적 관계 행위를 규정, 허용 및 금지하는 규범.

도메인. 어떤 의미에서, 그들은 항상 제한된 모형을 가지고 있다. ...... 제도는 사회의 권리와 의무와 상반된다.

지위는 이미 정해진 지위를 가진 개인의 상황 구조에 비해 제재를 규정하고 합법적으로 만든다. "(딱딱

Sens, 현대사회의 구조와 과정, 144- 145. 광명일보 출판사 1988) 그래서 우리는 유가를 말한다.

제도화는 유교 학설을 기초로 법률, 실천의 체계를 세우고 전파를 통해 점차 심화되는 것이다.

관례에 따르다. 유교 제도화의 가장 높은 형태는 유교의 이데올로기이다.

변화

이론을 제도화하고 이 사회의 이데올로기로 확립하는 근본 원인은 일련의 증거를 세우려는 시도이다.

기존 사회질서의 합법성에 대한 설득력 있는 해석 체계. 마르크스는 "낡은 제도를 대체할 때마다 시도한다.

지배 계급 지위의 새로운 계급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이익이 사회 전체의 성과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추상적으로 말하면, 이익이 있는 * * * 멤버들은 보편성의 형태로 자신에게 주어진 관념으로, 그것들을 유일하게 합리적인 것으로 묘사한다.

보편적인 의의를 지닌 생각. "("독일 의지 이데올로기 ","마르크스 거스전집 ",제 3 권, 54 면.

페이지) 는 그것의 보편성과 진리의 특성, 즉 자연과 사회의 유일한 보편적인 법칙이라고 주장한다.

전체 국민의 염원을 정확하게 밝히는 진정한 대변인. 그러므로, 이데올로기의 이론은 일단 제도화되고 통합되었다.

이데올로기로 승진한 후, 진시황의' 분서갱유' 와 동중슈가 말한' 모두' 처럼 강한 배타성을 가지고 있다.

다른 방법은 없고, 전진하지 않는다. "게다가, 이런 배타성은 국가 당국의 보증을 받았는데, 유일한 차이점은 법률주의자의 편견이다.

폭력의 힘을 믿고 유교는' 폭리' 방식으로 설득한다.

그렇다면 법원과 유생은 어떻게 이런 사상과 권력의 상호 작용 메커니즘을 세웠지만, 결국 유가 제도를 이루게 되었는가?

포코가 권력, 법률, 진리 사이에서 매우 특별한 조직을 확립하는 이데올로기가 되었습니다.

스타일은요? 이것은 유교가 자주 토론하는 개념' 도' 와' 기' 와 비슷하다. 유가의 일반 개념에 따르면 보편적이다.

도는 인간관계의 구체적인 그릇에 존재한다.' 도' 는' 그릇' 의 주인이지만,' 그릇' 이 존재하지 않으면' 도' 도 마찬가지다

의지할 곳이 없어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이것을 이해하고 싶다, 바로 우리가 현대성 중유가' 묘' 를 이해하는 이유이다.

재단이 무너지기 전에.

둘째, 유교 제도화의 기본 형태

유학의 제도화에는 많은 차원이 있는데, 여기서 나는 그것을 두 가지 수준, 즉 유학 자체의 제도화와 정치화로 나누었다.

유가법제를 통치하다. 예를 들어 유교 저작의 고전화, 공자의 성인화, 전파의 제도화는 모두 유가에 속한다.

가족 자체의 제도화, 정치법의 유학화는 유학제도화를 사회 분야로 확대하는 것이다.

첫째, 유교 텍스트는 유교 고전이다.

유교 본문에 대한 연구는 유교의 정치적 이상과 사회질서에 대한 관념이 정통의 공식으로 확립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이 인정한 신앙 체계. 유가 경전은 유가 제도화의 기초이자 관건인데, 왜냐하면' 가치체계' 이기 때문이다

시스템 자체는 자동으로' 구현' 되지 않고 관련 컨트롤을 통해 유지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제도화와 사회화에 의지해야 한다.

그리고 사회 통제. " 파슨스,' 현대사회의 구조와 과정', 14 1. 광명일보

(1988) 따라서 유교를 본위로 하는 과거제도와 유가사상을 기본으로 하는 교육제도.

법의 유가화는 모두 유가가치를 실현하는 제도적 성분으로, 유가의 말 패권과 유생의 형성을 초래한다.

사회 엘리트.

물론 경학도 일종의 제도 설계로 건원 5 년 (기원전) 부터 시작된다

135) "자 오경 박사." 。 이것은 확실히 중국 제도사와 사상사의 전환점이다. 우선, 이 시를

책, 의식, 이, 춘추는 이미' 경' 으로 정해졌으며, 그 정확성과 권위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 둘째, 그는' 박사' 라는 칭호를 수많은 학파의 배경에서 유가의 전속으로 바꾸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들은

관직, 박사생도 정규 배경을 가지고 있고, 박사는 유교 경전을 전문적으로 가르치기 때문에 유가가 편리하다

공식 학교가 되다.

이에 따라 유가사상은 점차 창의적 사고에서 해석적 사유로 옮겨가고, 어떤 중대한 결정에 대해서도 고전적으로 해석된다

행동은 더 이상 사상 행위가 아니라 정치 행위이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석수로정' 과' 백호관' 의 만남은 바로 하나이다.

의리로 해석한 회의에서 황제는 "친결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렇게 되면 왕권이 사상 위에 군림하게 된다. 그리고 당대의' 5' 처럼

정의 이후 당현종은 직접' 효경' 을 주입했고, 송대처럼 오경을 13 경으로 확장했는데, 분명히 계산할 수 없었다.

그것은 순수한 학술 활동이지만, 그것은 일종의 정치 활동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권력의 역할은 항상 거대하고, 이런 작용은 심지어 일정하기 때문이다

정도는 이론의 발전 방향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효경' 에서 당대의 황제에 대한 특별한 관심은 당대의 유교 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점은 당 이전의 인의에서 충효로 바뀌었다. 이것이 바로 경학의 운명이다. 이런 운명은 글이 경학의 운명이다.

그 순간부터 이미 미리 정해졌다.

동시에, 학습적 사고 방식은 이미 중국인의 사고 방식 중 하나가 되었다. 한때 급진 선봉이었던 강유웨이가 설교를 하고 있었다.

통일된 제도 모델은 근대성의 격렬한 도전에 직면해도 여전히' 죽어도 회개하지 않는다' 고 한다. 유교 고전의 권위에 무관심하다

의심하다. \ "공자 제조, 모두 하늘에서. 천도는 말할 수 없고 공자는 그 머리를 대신한다. 공자를 돌보는 말은 공자의 말이 아니다.

얀 닫아 도, 천국 의 말; 공자의 제도와 의는 공자의 것이 아니라 천도의 제도와 의이다. "("춘추동씨 연구 "+0 1 1 페이지.

, 중화서국 1990) 이런 학식있는 사고방식은 지금도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유교 창시자 공자의 성인화와 제사 공자의식의 민족화이다.

공자는 선진시대에 이미 약간 신위적인 인물이었다. 왜냐하면 선진시대에 성인은 그가 이미 한 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평범하지 마라. "설문해자" 는 "성" 의 의미를 이렇게 설명한다. "성은 보편적이다." 백호당' 을 비교해 봅시다

"석문": "성인도, 통도, 도도도, 소리도. 길은 어디에나 있고, 분명히 어디에나 있다. 귀로 듣고 알다. 천지와 조화를 이루다

, 태양과 달 명나라, 사계절 조화, 귀신의 좋고 나쁨. "("백호전 성인 ") 즉 성인은 할 수 있다.

"하늘의 뜻" 을 알고 자연의 법칙을 장악하는 사람도 하늘의 뜻과 인정의 소통자이다. 그래서 그는 "미래를 예견"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능력.

공자의 신성은 한대에서 성행하는 점술술에 의해 확대되었는데, 이는 유교 사상이 자신의 배타적 지위를 확립하려고 하기 때문일 수 있다.

필요한 단계에서 한유는 음양가와 방사의 지식을 흡수하여 점술로 객관적으로 공자를 신화하여 긍정을 구했다.

자연질서와 사회질서에 대한 그의 해석권, 즉 당시 제창된' 중화법' 과' 영원한 법' 을 확립하다.

왕수' 는 유학의 합법성을 효과적으로 확립할 수 있다.

그러나 유교의 본질은' 육합 밖에 머무르는 것' 으로 더 많은 현학과 정치를 현실과 관련시키고 싶지 않다.

생활질서를 다스리는 것은 이것과 무관하다. 심지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일종의 경외심, 이른바' 신도의 가르침' 을 세우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공자는

공자의 신성의 형성은 그리 멀리 가지 않았다. 동한 말년에 점치는 바람이 가라앉자 공자는 보편적인 존경을 받았다.

모두' 신' 이 아닌' 사람',' 선생님' 의 범위 안에 있다.

한무제는 유술을 독존한 후, 유술의 제도화에 따라 공자도 유술의 창시자로서 지위를 얻었다.

그것은 선진제자의 하나일 뿐만 아니라 전체 체계의 합법성의 대변인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공자 본인이 끊임없이 보완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결국 직접 왕,' 지성의 사단' 으로 봉직되었다. 당개원 27 년 (739) 공자는 "성인" 으로 선포되었다

그는' 문선왕' 으로 봉쇄되었다. 법원이 공자를 왕으로 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송대공묘 예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고 송신종 공자가 공자를 추모한다.

아들은 "선언" 이라고 말했고, 그 후 "지식" 으로 바뀌었다. 송인종도 공자의 후손을' 잔치 공작' 이라고 불렀는데, 그들은 같은 세대였다.

전전, 민국까지. 송휘종은 공묘 본전을' 대성전',' 개빈이 왕관제 10, 2 전 발표' 라고 명명했다.

송사' (권 105) 는 천제처럼 제사를 국례만큼 중요하게 여긴다.

공자의 후손들은 신성한 혈통의 전파를 대표하고 공자를 존중하는 상징으로도 다양한 칭호를 부여받았다.

보상이 있습니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공씨네 후예는 곡부에서 지사로 일했다. 당개원 27 년 (기원 739 년) 부터 공자는 이름을 바꾸었다.

가문의 후손이 향관 (제후사) 이 되어 세습을 하는 목적은 성인의 후손을 타인의 침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통일".

공자가 제자의 자발적인 활동에서 국가의식으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다. 부자묘는 가묘에서 국제로 올라갔다.

캐논. 한편 통치자는 존유를 통해 통치의 합법성을 강화하는 반면 유생은 통치권을 통해 권리를 강화한다

유학의 보급과 공자의 지위의 부단한 향상. 특히 남제무제와 북위 효문제는 서기 489 년 각자의 시대였다.

그의 통치센터에 공묘를 건립하여 무심코 공묘를 이담에서 전국 각지로 옮겼다. 당나라 제 4 년 (기원 630 년)

), 당 Taizong xiazhao 는 각 카운티에 공자 사원 을 설립했다. 교육제도와 유교 사상의 전파를 명확한 연계로 만드는 것은 바로

공묘와 학교의 연계를 통해 유교 교육의 보급이 공식으로 되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한나라의 의사들은 결국

한편으로는 학자의 주의를 유교 사상에 집중시키는 제도적 안배가 있다.

동시에, 학습은 이루에 의존하여 이런 경향을 장려한다. 권력과 지식은 완전히 일치한다. 공묘의 기능도 조금 달라졌다.

。 골든 스타에 따르면, "공묘는 정통 문화 홍보원과 국민교육 집행자의 이중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확장

요컨대 수도에 사찰을 짓는 것은 원래의 공묘와 달리 정치적 의도가 특히 두드러진다. 하지만 성도들은 숭배의 합법성을 지키기 위해

서 있는 것은 여전히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가묘의 잔류성이 있는 것은 불가피하다. 반면에, 현지의 공묘는 순전히 국가 정치와 종교 조치이다.

돌에는 이런 걱정이 없다. 결국 부자묘는 자묘의 성격에서 완전히 벗어나 국가 제사 체계에 정식으로 합병되어 관묘 중 하나가 되었다.

반지 하나. "(우월한 성지 진입-권력, 신념, 합법성 230-23 1, 산시 사범대학 출판사 1998. ) 을 참조하십시오

공묘의 제사 제도에는 역대 유생들이 공묘를 숭배하는 제도도 있어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이론적으로는 이것이 선택이다.

우수한 유생 제사 유학은 선생님 학설을 선양하는 것에 대한 긍정이지만, 제사 공묘는 소수민족 제사에 속한다.

전전, 그래서 유학생이 누가 공묘에 들어가 최고의 영예를 누려야 할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득조해야 한다.

법원은 승인, 그래서 법원은 유교 의 발언 을 안내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유교의 발전 방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공묘의 제사식은 다소 바뀌었지만 유교 제도화의 중요한 측면으로 그는 종형이다

형식상 유교 사상의 배타성과 신성성을 강화하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사회에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예시와 모델로 삼다. 이 의식들은 어떻게 유가사상을 구체적인 사회생활에 효과적으로 침투시킬 수 있습니까?

반대로 유교의 가치도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셋째, 선거제도는 유가이고, 유가사상의 전파는 제도화되어 있다.

선거관은 분봉제에서 선거제로의 변화 자체가 유교' 성인거위' 라는 관념을 반영하고, 한대는

이후 유가 원칙을 선거 기준으로 삼아 유교와 권력을 동시에 이익과 직접적인 연계 경로를 갖게 되었다

그는 사람들이 유학에 대한 이해를 기존 생활방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게 했다. 역설은 바로 유가 사상이다.

가족 자체는 등급제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동시에 유가의' 성인 거주지' 라는 개념하에 이런 등급제도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현실적인 상승 통로는 과거제도다. 확률은 매우 낮지만. 이것은 너 자신을 바꾸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지위를 실현하는 유일한 방법은 일원의 유교' 도' 이다.

원광 원년 (기원전 134 년) 에' 거효염' 을 실시하는 것은 유교 사상을 선인 기준의 시작이다.

끊임없는 개혁을 거쳐 수당 시대는 마침내 비교적 완전한 과거제도를 형성하였다. 그것의 중요한 특징은 시험과 시간이 모두 무료라는 것이다.

정간 유가관념을 더욱 기본 표준으로 삼다. 당송 명청시대 과거시험의 내용은 끊임없이 바뀌었지만 과거시험의 내용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기본 제도 설정의 기본 원칙은 변하지 않았다.

유교 관념 체계 자체의 풍부함과 복잡성으로 인해 유가관념은 과거시험을 통해 확립되고 전달된다.

표준 해석은 권력층의 의지를 전달하는 가장 좋고 효과적인 방법임이 분명하다. 이런 식으로, 어느 정도까지, 과학

참조 시스템은 "진리" 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통제한다. 정치와 도덕을 핵심으로 한 유가학설을 표준답으로 확정했다.

중앙집권독재 시대의 권력과' 진리' 의 애매한 관계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의심할 여지없이, 유가의 관점으로

이념에 기반한 선거제도의 출현은 유교 사상과 권력 관계의 제도화를 의미한다. 네가 과거시험에 합격하기만 하면.

당신이 마지막으로 어떤 직위를 얻든 간에, 당신은 적어도 사회의 특권층, 즉' 사' 나' 군자' 가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들은

특별한 복장과 주소, 나딘세는 없습니다. 공식 의식에 참석할 수 있는데, 보통 가정과 지방의 중요한 명절이다.

행사의 핵심에서 민간인은 함부로 선생을 저주하거나 선생님의 이름을 함부로 지어서는 안 된다. 신사 범죄를 처리하는 특별한 절차도 있다

만약 그 명령을 집행한다면, 반드시 먼저 군자의 작위를 개혁해야 한다.

유학을 현나스를 모집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확립하는 것은 반드시 교육제도의 건립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왜냐하면 교육은

인간 사회화의 준비 단계, 인간 사회화는 사회에서 유리한 생활 지위를 얻는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유가 사상이 권력과 이익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강력한 말이 될 때 유가 사상은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 여겨진다.

공식과 사립학교의 자각 선택이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유교 전파의 제도화 체계가 자연스럽게 확립되었다.

고대 중국의 소위 학교란 주로 진한 () 이전의 예절, 인의 () 로, 무술을 익히는 장소를 포함한다. 현대 학교가 아니다.

그것은 독서학습지라고 불린다. 진나라 이후, 원래 사회 구조의 변화로 관학과 조화가 점차 나타났다.

사교가 분화되다.

공자는 일반적으로 사학의 원조로 여겨지기 때문에 우리는 아마도 춘추전국시대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공식 학습과 개인 학습이라는 두 가지 지식 이전 시스템이 있다. 관학이란 국가 재정이 지원하는 교육 시스템이다.

어학, 관학, 군학, 사학 (향학) 으로 나눌 수 있다. 그가 전하는 것은 정부가 주창한 가치관과 사회 규칙이다.

범. 청인이 말했듯이, "조정은 학교를 설치하고, 학생을 선발하고, 음식을 면제하고, 후식을 제공하고, 서원, 학교를 설치하고, 도교를 배운다.

학관은 그들에게 모든 정부 관리들이 예의바르게 대해야 하며, 모두 다방면의 손을 길러 조정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가르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황제의 일화 편집 ")

내편, 볼륨 41, 이정 13, 학당 4, 직예부현학당) 사립당입니다.

학교 형식. 춘추 말기 이후 이 두 가지 지식 전파 체계는 사회 분화와 지식 분화가 심해지면서 나타났다.

새로운 구도는 바로 서당의 번영이다. 관광계층의 중개 아래 서당과 관학의 상호 작용이 점점 잦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