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경' 에서 구체적인 글쓰기 연대를 확정할 수 있는 시는 많지 않다. 전반적으로' 푸',' 야' 는 비교적 일찍 생겨났고, 기본적으로 서주에 있었다. 국풍은 춘추조중기에서 생산되는데, 부풍과 일부 서울 남외를 제외하고는.
시의 성격으로 볼 때, 야송은 기본적으로 특정 목적을 위해 쓰여지고, 특정 경우에 사용되는 음악 노래이며, 국풍은 대부분 민요이다. 그것은 소아한 부분일 뿐 국풍과 비슷하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민요는 통칭에 불과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그 특징은 위에서 언급한' 야',' 송' 과는 정반대로 이름 모를 작가가 창작하고 사회에 전해지는 일반 서정적 노래다.
대부분의 민요 작가의 신분은 탐구하기 쉽지 않다. 시에서 서술자의 신분을 작가의 신분으로 삼는다면 노동자와 병사, 그리고 사층에 속한 인물의 상당 부분을 포함한다. 선비는 당시 최하층의 귀족에 속해 있었고 선비는 귀족에 대한 통칭이었다. 게다가, 정체불명의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이런 민요는 일종의 사회 대중 작품이라고 대충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 총집이자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원천이다. 아민 왕조의 방효우는 일찌감치 말했다. "풍아의 무한한 의미를 탐구하는 것은 간곤의 훌륭한 발언이다." 절친한 친구 양계초는 "선진고서에는 책이 거의 없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고 생각한다. 그 진정한 금미옥과 믿을 만한 모든 글자는 시경에서 처음이다. ""
후시가 말했듯이, "시경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가치 있는 문학 작품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이것은 세계가 공인하는 것이다." 시경은 후세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대체할 수 없는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찬란한 전통문화 중 가장 믿을 만한 물화 형태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