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파상(Maupassant)의 두 걸작

(1) 350편이 넘는 모파상의 단편소설과 단편소설은 소재와 내용 면에서 크게 나누어볼 수 있다.

1. 보불전쟁을 반영하다. : 이 카테고리에서 모파상은 프로이센 침략자들의 잔인성과 야만성을 폭로하고, 'Ball de; Suif"(1880) 및 "Papa Milon"(1883)(필독), "Two Friends"(1883) 등 "Ball of Suif"는 적군에게 점령당하고 마차를 타고 도망친 리옹 주민들의 이야기입니다. 마차는 사회의 축소판이다. 저자는 승객들이 탈출하는 다양한 이유와 도중의 성과, 특히 Ball of Suet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전후로 활용하여 서로 다른 사회적 정체성과 성격 특성을 보여줍니다.

2. 부르주아지의 공동생활을 묘사하고 부르주아지의 도덕적 타락을 폭로하는 작품으로는 <목걸이>(1884), <대갑루>(1881) 등이 있다. 세상은 돈에 욕심이 많고 가족애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줄스 삼촌>(1883), 소부르주아지의 인색함을 그린 <우산>(1884) 등.

3. '사이먼의 아빠'(1881), '어느 장기근로자 이야기'(1881) 등 노동자들의 삶의 빈곤과 고통, 우수한 자질을 반영한 작품들 .

모파상 단편소설의 특징.

현실성과 자연스러움은 모파상이 단편소설 창작에서 추구하는 주요 목표이다. 예술의 최고 경지는 무예술인데, 이는 그의 사실주의 소설미술의 중요한 상징이기도 하다. 19세기 초 발자크, 스탕달, 메리메와 비교하면 모파상의 단편소설은 낭만주의를 어느 정도 제거하고 전설소설의 기법을 모두 버렸습니다.

1. 소재 선택에 있어서 모파상은 특별하거나 기이한 사건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의 단편은 모두 일상 속의 인간 상태를 묘사하는 내용으로 일상의 이야기나 장면을 사용했다. 실생활처럼 담백하고 정확하며, 인위적인 배치나 조작된 드라마가 없으며, 설렘의 시작이나 충격적인 결말이 아닌,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서사적 예술과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서술적 예술로 승리한다. 작가는 관찰력이 세밀하고 발굴에 능하기 때문에 삶의 현실과 사회의 본질을 깊이 반영한다. 글은 짧지만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고, 평범하고 사소한 일들이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사람들에게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세요.

2. 줄거리는 복잡하지 않지만, 컨셉과 레이아웃이 매우 미묘하고 독특합니다.

A. 어떤 작품에서 모파상은 줄거리를 단편 소설의 발판이나 경로로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그는 항상 믿을 수 있는 작은 것들을 교묘하게 연결하기 위해 매우 얇고, 매우 숨겨져 있고, 거의 보이지 않는 단서를 사용합니다. 교묘하게 흔적을 남기지 않고 가장 적절한 구조적 조합을 사용하여 요점을 강조하고 결말을 이끌어냅니다. 예를 들어, <가족>에서는 공무원 가족의 하룻밤부터 다음날까지의 일상이 이야기가 아닌 확실한 현실이다. 줄거리의 경시와 삶의 장면의 자연화는 현대소설의 특징이다.

B. 소설 전반에 걸쳐 우여곡절이 있는 모순의 '겹겹이 쌓기 방식'을 채택하거나, 초반에 큰 긴장감을 조성하다가 예상치 못한 급격한 반전을 이루는 경우도 있다. 다채롭고 활기차고 흥미롭습니다.

3. 표현에 있어서 모파상은 기성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정해진 규칙을 따르지 않고 다양한 방식과 기법을 자유롭게 구사하는 능숙한 실력자이다. 묘사 대상에 있어서는 완전한 이야기일 때도 있고, 사건의 단편일 때도 있고, 특정한 그림일 때도 있고, 심리적 활동이자 정신 상태일 때도 있다. 스토리가 탄탄한 작품도 있고, 줄거리가 약하거나 전혀 줄거리가 없는 작품도 있습니다. 문자가 많은 것도 있고, 단일 문자인 것도 있고, 전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서술 시점에 있어서는 서사, 회상, 막간이 있고, 현재와 과거가 교차하는 부분도 있다. 서술의 관점에서는 서술자의 정체가 분명한 경우도 있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경우도 있고, 객관적인 서술도 있다. 서술방식의 다양화와 변화는 서사예술의 수준을 향상시켰고, 단편소설의 서술방식을 대폭 풍부하게 만들었다.

4. 자연스럽고 단순한 선 그리기 기법을 사용하여 풍경의 본질을 포착하고, 세심하고, 정신을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5. 캐릭터의 귀화와 영웅의 하찮음화. 일상 속 인물의 자연스러운 상태와 특정 상황에서 가져야 할 가장 합리적인 행동, 행동, 반응, 표정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심리와 인물의 현실이 드러난다. 영웅의 어리 석음과 단점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플롯의 전개를 통해 등장인물의 성격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며, 절개된 흔적도 거의 없다.

6. 언어가 표준화되어 있고 아름답고 명확하며 간결하고 정확하며 생생합니다.

모파상의 작품

[이 단락 편집]

모파상의 작품 대부분은 1880년에서 1890년 사이에 작성되었으며 *** 27편의 단편소설과 6편의 단편소설로 출판되었습니다. 짧은 이야기. 대표작으로는 『인생』(Une vie)과 『아름다운 친구』(1883)가 있는데, 『인생』(1883)은 환멸을 느끼는 귀족 소녀의 비참한 삶을 그리고 있으며, 요나의 비극을 반영하고 있다. 수도에서는 사회주의 경제와 부르주아 도덕의 영향으로 토지 귀족의 생활 방식이 필연적으로 붕괴되고 붕괴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친구』(1885)는 모험가 듀로아가 출세를 위해 여성을 이용하는 과정과 그의 행운이 따르는 과정을 묘사함으로써 프랑스 제3공화국 시대 정치 생활의 암울함과 타락, 부르주아 계급의 음탕함을 반영하고 있다. 언론의 오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