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의 시

서유기' 의 시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경시 쓰기, 인시 쓰기, 전쟁시 쓰기, 불교시 쓰기. 이제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산수시를 쓴다

당송 시사에는 풍경을 묘사한 가작이 많지만 서유기시처럼 순진하고 순진한 사람은 거의 없다.

허황된 이야기로서 허황된 풍경에 대한 묘사가 많을 것이다. 허무맹랑하기 때문에, 이 책의 시는 일반 서경시보다 현실의 속박을 덜 받는다. 이렇게 하면 작가가 발휘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천국에 대한 묘사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금빛 구르는 붉은 네온 무지개, 서기는 보라색 안개를 내뿜는다. 나는 남천문, 파란색과 무거운 유리를 보았다. 화창하고 보옥이 분장하다. ...... 유리 접시, 많은 겹치는 태을단 을 넣어; 마노 병에 꼬불꼬불한 산호나무를 넣다. 네 번째: 왜 관인마심, 인연을 중시하는가?

이 시는 현실과 결합해 존재하지 않는 천국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마치 진짜 천국이 있는 것 같다. 남천문은 "파랗고 무겁고 유리로 만들어졌다. 반짝반짝 빛나는 보옥은 "대결이 단정하고, 간단하고 간단한 몇 글자로 환경이 웅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고 분장했다. ""

커튼 구멍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백무지개부터 천설랑이 날다.

바닷바람이 끊임없이 불고, 달빛이 강 위에 비치고 있다.

에어컨은 녹색이고 나머지는 촉촉하고 섬세합니다.

유명한 폭포는 커튼을 걸어 놓은 것과 같다.

다시 한번:

이끼는 푸르고, 흰 구름은 옥을 띄우고, 노을을 가볍게 흔든다. 허창 정실, 미끄럼틀 보드 꽃. 우유구멍에 있는 용구슬이 땅에 걸려 기이한 화초가 가득 피었다. 솥아궁이 부근의 벼랑에 불탄 흔적이 있어 사건에 의지하면 찌꺼기를 볼 수 있다. 석대의 석상은 정말 귀엽고, 돌대야의 석그릇은 더욱 인상적이다. 저 한 타 두 타 가지치기 대나무, 3 시 5 매화를 보세요. 소나무 몇 그루가 가족처럼 비를 자주 가져온다. 첫 번째: 영근 임신은 심성의 수련에서 비롯된다.

그 중의 아름다움은 독자들이 감상하는 것이다.

물론 서행로의 풍경입니다. 마을, 숲, 노을, 석양사진, 절, 궁전 ... 모두 아름답고 매혹적입니다. 가을의 시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풍은 산홍색으로 가득하고, 노란 꽃은 저녁 바람에 대항한다.

늙은 매미는 게을러지고, 근심은 귀뚜라미가 된다.

연꽃은 녹색 부채를 깨뜨리고, 오렌지향금 탄환이 뭉쳐 있다.

불쌍한 거위, 비우기가 좀 멀어요. 제 23 회: 삼장은 책 사성시선을 잊지 않는다.

단풍 만산' 은 가을, 밤바람에 국화가 흔들리고, 매미는 긴 여정에서' 냉소',' 노래를 부르며 게을러진다' 는 말이 있어 조금 슬프고 향수병인 것 같다. 나라를 사랑합니까? 당삼장은 당왕의 그 말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차라리 고향에 흙을 비꼬고, 고향에 금 만 냥을 사랑하지 않는다." 확실히 그는 "다 생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연파록팬, 오렌지향금 총알 클러스터" 가 가장 좋은 문장이다. 열 글자 가운데 가을의' 살인' 과' 기쁨' 은 모두 드러난다. 한편' 연파' 는 파멸의 상징이다. 고대에 가을은 관흥이 처형된 시기였다. 4 시부터 가을음입니다. 가을도 전쟁의 상징이다. 오행부터 가을은 금에 속한다. Ouyang xiu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의 충성심은 항상 샤오 살육을 기반으로합니다. 클릭합니다 。 다른 쪽은' 오렌지 향' 으로 가을의 또 다른 특징을 표현했다. 이른바' 봄꽃 가을과' 는 가을이 수확의 계절이기 때문에 시인은' 금' 이라는 글자로 기쁨을 표현했다. 마지막 문장은' 불쌍한 기러기, 조금 멀다' 며 시 전체의 감정 기조를 표현했다. 가을열매가 얼마나 즐거움을 주든, 서행로는 전도가 양양하여 언제 고향으로 돌아가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라의 스님들은 기러기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모두 집이 그립다.

오승은은 또 하나의 고전을 가지고 있는데, 눈에 관한 것이다.

구름이 모이고 있어 안개가 짙다. 구름이 빽빽하고, 바람이 찬다. 안개가 짙어서 큰 눈이 지면을 덮었다. 정말 여섯 송이의 꽃이요, 그리고 날아다니는 조안이 있습니다. 천수만수, 제각기 옥이 있다. 가루가 순식간에 쌓이고 순식간에 소금으로 변한다. 흰 앵무새는 그 소소를 잃고, 두루미는 그 깃털을 가지고 있다. 오추의 천 개의 강을 더하면 동남부의 나무 몇 그루가 물에 잠겼다. 그러나, 이것은 마치 우룡 300 만 명을 반격하는 것과 같다. 확실히 무리를 해치는 말이 하늘을 날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저기, 동국루, 원안보, 손강영이 책을 읽는다. 나는 자주주, 왕공대필, 수무의 식사 느낌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단지 몇 칸의 오두막은 은으로 만들어졌고, 만리는 옥과 같다. 얼마나 좋은 눈인가! 버들개지가 다리로 가득하고, 배꽃이 온 집안에 가득하다. 버들개지가 다리를 넘고, 다리 옆에 어부가 옷을 걸다. 배꽃이 온 집안에 들짐승이 끓는다. 손님은 술을 팔기 어렵고, 창두는 매화를 찾기 어렵다. 나비를 뿌리고 거위옷을 날리다. 연이어 바람에 뒹굴며 겹겹이 쌓인 선풍기. 찬바람이 작은 커튼을 뚫고 찬바람이 너를 통과한다. 오곡이 풍성하면 상서로운 것이고, 천하를 축하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제 48 회: 마법은 찬바람, 눈, 스님은 부처님을 숭배하고, 얼음은 걷는다.

그 중에서도 단어는 매우 화려하고 정확하다. "꽃 여섯 송이, 조각조각 비경; 천수만나무, 제각기 옥이 있다 ","가루가 짧고 소금이 순식간에 된다 ","백앵무새 골소, 하우학 깃털이 같다. 오추의 천 개의 강을 더하면 동남부의 나무 몇 그루가 물에 잠겼다. 하지만 옥룡이 300 만 명을 물러난 것 같은데, 확실히 깨진 껍데기처럼 날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과장된 비유로 허실을 결합하여 생동감 있게 전해주며, 눈 흩날리는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몰입하게 한다. 동시에' 동곽록',' 원안집',' 손강두영',' 자유주',' 왕',' 소무밥담요' 등 전고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시의 제한된 용량을 무한한 공간으로 넓혔다.

한 폭의 그림을 묘사하는 또 다른 단어도 제가 매우 존경하는 단어입니다.

칠현이 관문을 통과하고, 한강은 혼자 낚시를 하고, 설경을 겹친다. 소무는 담요를 먹고 매실을 접고 임경옥수는 한문을 쓴다. 물각 근처에서 물고기를 사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는 말할 수 없지만 설산 오솔길에서 술을 파는 것은 어렵다. 펑호가 정말 무릎이 없는 곳일 때 펑호에 가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군더더기 없이 독자도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시구는 서유기 전서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멋진 이야기를 감상하는 동시에, 우리도 작가가 산수를 쓰는 뛰어난 기교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둘째, 인물을 그리는 시

소설로서' 서유기' 는 인물에 대한 묘사가 매우 중요하다. 오승은은 이야기의 줄거리를 통해 생동감 있고 깊은 인물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시사를 써서 묘사했다.

물론, 이렇게 하는 주된 목적은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구두로 자랑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오늘 자세히 살펴보면, 그가 인물을 묘사한 시도 헤아릴 수 없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오승은의 요괴의 신기한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를 말해 보세요.

서천취경의 길에서 신선들은 이 네 사람의 성의를 시험해 보고 싶어 결국 그들은 네 명의 미녀가 되었다. 오승은은 여기서 이 네 사람을 상세히 묘사했다.

요염한 국색, 요염하고 감동적인 마음.

꽃봉오리는 이렇게 매혹적이어서 자수 끈이 먼지 속에서 떠다니고 있다.

반웃음처 벚꽃, 천천히 걸을 때 파란 사향 사향 스프레이.

진주로 가득 차서 무수한 보비녀를 떨고 있다.

온몸이 모두 향긋하고 섬세하다.

Chuwa 의 아름다움과 글씨의 매혹적인 얼굴은 어떻게 된 거야?

정말 9 일 선녀가 내려와서 창아가 달추위를 달렸다!

"국색" 이기 때문에 "감동적이다". 어떤 아름다움인가요? 그런 다음 "얼마나 매혹적인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 오승은도 받아들이지 않고 카약 천리에 탐닉했다. "수많은 보물과 머리핀이 있습니다. 온몸이 향기롭고 섬세해서 너는 어쩔 수 없이 사랑해야 한다. 인간들은 모두 이러한데 하물며 팔계야?

백인도 미녀로 변했다.

빙근은 옥골에 숨어 있고 셔츠 칼라는 바삭한 가슴을 드러냈다. 유매가 최대를 쌓고 살구눈에 은별이 반짝이고 있다. 달은 잘생기고 뚜렷한 자연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몸은 제비와 버드나무 같고, 소리는 꾀꼬리와 같다. 반생 해당화 새장 새벽, 모란만 열어 봄빛을 만든다.

화려한 차림으로 치장하고 심보가 좋지 않은 악마를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가슴을 드러내다' 는 것이다. 그러나 거미 자매는 다르다. 그들은 당승도 있고 원숭이에게 도둑맞은 옷도 있다. 그들의 유혹과 노출은 자연에서 비롯되며, 그들은 반드시 감상되어야 한다. 저자도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그 전에, 그는 먼저 바람 을 날려 보자, 두 개의 작은 시 를 던져, 봐:

마음은 돌처럼 단단하고, 성은 봄처럼 좋다.

매혹적인 얼굴에 노을이 받쳐 있고, 붉은 입술이 고르다.

초승달이 작아서 매미 귀밑머리가 새롭다.

만약 네가 꽃밭에 서 있다면, 너는 잘못을 인정할 것이다.

다시 한번:

옥향보다 좋고 꽃말처럼 더 진실하다.

유엽눈썹이 멀고 단향이 터졌다.

머리핀 머리 위로 옥비녀, 금련이 누빔 치마를 번쩍인다.

그러나 창아가 하한에 접근하는 것처럼 선녀가 먼지가 떨어진다.

누가 예쁜 얼굴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앞으로 더 관대해질 줄은 몰랐습니다.

단추를 풀고 리본 매듭을 풀다.

가슴은 은처럼 희고 현성은 눈처럼 질척거린다.

팔꿈치와 어깨가 더 예쁘고 어깨가 더 수려하다.

배가 나른하고 등이 반들하다.

무릎 손목 반 둘레, 김련은 3 인치 좁다.

중간 로맨스, 로맨스 포인트를 공개. 제 72 회: 판사동의 연인 일곱 명, 분수, 팔계, 까맣게 잊고.

이런 경치는 마침 원숭이에게 똑똑히 보였다. 그래서 나는 아직도 그가 왜 이렇게 단호하게 그들을 근절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이 귀여운 미인들!

셋째, 시리아 전쟁시

이 책에는 많은 전투 장면에 대한 묘사도 시가로 표현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시들은 사실 서사시이며, 단지 전쟁을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시리아 전쟁시라고 부른다. 전형적인 동류시는 호머 서사시여야 한다.

이 책의 시리아 전쟁시는 단어로 과장하고 대담하여 당송 시인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민국 시대에는 전쟁 사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 시인이 있었는데, 기세가 웅장했지만, 나는 이 책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명언)

손오공과 제목 사이의 전투는 다음과 같이 묘사된다.

막대기는 철과는 다르지만 병사와 병사는 다르다.

하나는 태을산선이 대성을 부르고, 하나는 관음 제자 정원룡이다.

진흙 철 막대 천 망치 백 망치, 여섯 딩 여섯 갑옷 마법; 가장 좋은 방망이는 천하정, 진해 선전 마나홍이다.

두 명의 진정한 상대가 만나 수많은 해결책이 있다. 이 흉악한 신은 바람이 허리를 휘감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총집게가 비어 있지 않으면 어떻게 왼쪽 덮개 오른쪽 기어와 호환됩니까? 당시 깃발은 반짝였고, 이번에는 겨울 낙타정이었다.

만천은 겹겹이 에워싸고, 요괴원숭이들이 모여 있다.

이상한 안개 구름이 지옥을 가득 채우고, 늑대연기가 천궁을 쏜다.

어제의 혼전은 받아들일 수 있었지만, 오늘의 투쟁은 더욱 격렬해졌다.

목지는 손오공의 진짜 능력에 감탄하여 패한 후 도망쳤다.

이 시는 먼저 전투원의 신분을 소개했다. 하나는 대성이고, 하나는 용원이다. 그런 다음 무기를 소개합니다. 하나는 진흙 철봉이고, 하나는 여의봉입니다. 그런 다음 전쟁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천맹인' 과' 비우지 않음' 은 전쟁 쌍방의 격렬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물론 이런 시는 이 책에서 가장 흔하다. 거의 모든 종류의 전투를 묘사하기 때문에 이를 연구하면 현실소설에서 사건을 묘사하는 부족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더 이상' 포스트모더니즘' 과 같은 단어로 부끄러움을 가릴 필요가 없다.

넷째, 불교시를 전파한다

송중후기에는 몇 명의 시인과 돌이 자주 불도에 참가했다. 원나라에 들어간 후, 정치적 사기와 공명이 좋지 않아 한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은둔한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것들은 원잡극에서 모두 볼 수 있다.

첸 카오 안 의 \ "루 중 \" 산 파 양 처럼:

아침 닭이 막 울고, 까마귀가 다투는데, 어느 것이 붉은 먼지에 가지 않는가. 길이 멀고, 물이 멀고, 명성이 장안로에 있다. 오늘의 소년은 내일 늙어, 산은 여전히 좋다. 사람, 초췌하다.

등옥빈의' 정궁' 처럼 * 도정:

백운 깊은 곳, 청산하, 모암초당에는 겨울여름이 없고, 나는 몇 마디 고기잡이, 호리병박 한 개가 있다. 당신은 돈을 저축합니까? 당신은 돈을 저축합니까? 그것은 폭풍우처럼 강렬하다.

젊었을 때도 공명에 열중하던 오승은은 시종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는 몇 번이나 시험을 봤는지 리프트 시험도 못 봤어요? Jiajing 29 년 45 세가 될 때까지, 겨우 한 살 된 공 승에 합격했다. 이것도 그로 하여금 이 세상에 좀 싫증을 느끼게 하여 불도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의 시에는 곳곳에 불가의 평온함과 평화가 넘쳐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급한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이런 시를 읽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

예를 들어, "최근 사랑"

만리의 배는 작고 조용해서 돌의 소리가 바로 옆에 있다.

마음을 씻고 명리를 적게 하고, 호랑이 지팡이 풀을 기어오르다.

육안루만 갈매기 강락로를 세어보니 아내가 그녀와 함께 웃었다.

잘 자고, 풍랑이 심하고, 영광스럽지 않고 모욕도 방해하지 않는다. ""

이런 시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 만정방' 입니다.

바둑을 보면 썩고, 벌목은 딩딩이고, 구름 곁을 걷고, 월급을 팔아 술을 팔고, 활짝 웃는다. 하늘은 높고 가을은 높고, 달은 베고 소나무는 뿌리를 내리고, 하늘은 새벽이다. 노림을 알아보고 절벽을 오르고 산을 넘고 도끼가 마른 덩굴을 부러뜨렸다. 한 짐으로 모아서 시장에서 쌀 3 리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경쟁도 없고, 현가도 보통이고, 알뜰히 따지지도 않고, 영욕도 없고, 생활도 참담하다. 만났을 때 우리는 조용히 앉아서 황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단어는 송원문인의 모든 불평을 이어받아 초연한 마음으로 한 나무꾼의 생활을 묘사했다.

다음 시는 매우 중요합니다.

너는 언제 이름 쟁탈을 멈출 수 있니?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면 자유롭지 않다!

당나귀를 타고 노새를 타고 좋은 말을 생각하고 관저 재상이 왕후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음식, 옷, 수고만 걱정한다. 왜 엄군이 미끼에 걸려들까 봐 두려운가?

의붓 아들 손자 돈, 아무도 뒤돌아 보고 싶지 않아!

이 시의 예술적 성과는 그리 높지 않고, 타유시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 시는 후대의 많은 명대 소설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명리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과 욕망의 팽창을 간단한 두 문장으로 표현했다. "당나귀 노새를 타고 양마를 생각하고 관저에서 제후를 본다." " 정말 잘 어울려요!

또 다른 시:

만리천성노을이 지고 까마귀는 언제 둥지로 돌아옵니까?

성내 등불이 환하고, 사람이 고요하니, 바로 선승이 입정할 때이다.

환경에 대한 묘사는 슬프고 조용하며 불가의 본원에 부합하여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지식의 가치

오승은은 그림을 사랑하는 재자이다. 산수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있는데, "관람자는 손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는 성인이 되면 그림을 그리지 않아서 그의 그림이 전해지는 것을 보지 못했다. 오승은은 바둑에도 정통하다. 당시 국수를 위해 경원, 이부를 위해 바둑곡을 썼고, 바둑 배치와 역사, 군사전쟁 이야기를 교묘하게 결합해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그는' 서유기' 제 10 회 당태종과 위징의 게임을 서술하면서' 썩은 가시나무' 를 빚었다.

게임의 방식이 더욱 엄격하다.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복부에 있고, 낮은 플레이어는 측면에 있고, 가운데 플레이어는 구석에 있다. 이것은 기사가 상습적으로 쓰는 방법이다. 법은 아들을 잃는 것이 먼저 하나를 잃는 것보다 낫다고 말한다. 왼쪽을 치면 오른쪽을 보고, 끝나면 앞을 본다. 선후유후, 선후가 있다. 두 명의 목숨을 끊지 마라, 생명조차 원하지 않는다. 폭은 너무 희소해서는 안 되고, 밀도는 너무 빠를 수 없다. 아들의 생존을 사랑하는 것보다 포기하지 않고 승리를 쟁취하는 것이 낫다. 혼자 걷고 할 일이 없는 것이 아니라, 착실하지 않으면 보충한다. 나는 과부가 되어 먼저 목숨을 구했다. 나는 중과부적이니, 우리 한번 공연하자. 좋은 위너 는 논쟁하지 않는다, 좋은 전투기 는 싸우지 않는다; 선전자는 패하지 않고, 선패자는 어지럽지 않다. 복기는 완벽한 경기로 시작하여 이상한 승리로 끝났다. 무릇 무사한 자가 보충하는 자는 침략의 뜻이 있다. 작은 것을 버리고 구하지 않는 자는 마음도 크다. 그 동종 요법, 계획이 없는 사람들; 생각하지 않고 대답하는 사람은 실패의 길에 올랐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조심하라, 마치 계곡에 있는 것 같다." 이것도 부른다.

시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바둑판은 땅이 하늘이고, 색깔은 음양으로 만들어졌다.

선웨이통변으로 내려가 웃으며 그날의 썩은 코현을 자랑했다.

동시에 당승은' 서유기' 에서 어느 나라 궁궐의 몇 폭의 그림에 대한 묘사와 그림에 대한 그의 연구를 설명했다. 만약 우리가 자세히 연구한다면, 우리는 그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래서 서유기의 시는 우리에게 많은 지식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것은 그것의 또 다른 가치이다.

자동사 다른 사람

우리는 아마도 하나의 법칙을 총결할 수 있을 것이다. 역사상 비교적 고전적인 소설에서는 많은 시가 종종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중국 고전 4 대 명작, 삼언 2 박자 등. 그리고' 반지왕' 과 같은 서방 국가들도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일 수도 있는데, 이야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한숨을 내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홍루몽' 과' 김병매' 에서 시사를 연구하는 사람은 많지만' 서유기' 에서 시사를 연구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제가 요약하자면, 주로 서유기의 시는 대부분 느린 단어나 산곡으로, 대결에만 신경을 쓰고 격률을 따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현대시.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들의 가치를 부정한다면, 그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이런 시는 기왕 잘 썼고 잘 읽었으니, 현존하는 문학 형식이다. 노래의 기초로 문학의 분류에서 우리는 주저하지 않고 그것들을 시가라는 대가족으로 나누었다.

서유기의 시사를 연구하는 것은 원대 문학의 어떤 형태로도 확장될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눈에 관한 시 한 곡은 관한경의' 나비가 함께 날아간다' 와 같다. 유령을 도둑으로 바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