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번역
삼춘꽃이 피고, 추석이 정원에 가득하고, 세월이 끊임없이 바뀌었다. 뒤돌아봐, 과거에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작은 건물에서 구차하게 살다가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피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돌이킬 수 없는 고국을 떠올린다.
옛 수도 금릉의 으리으리한 궁전은 아마 아직 있을 것이다. 그러나 주연이라는 잃어버린 궁녀는 이미 변했다.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과거의 슬픔은 샘물처럼 흘러가는 것 같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우미인' 은 이어의 대표작이자 이후주의 절망의 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생일 (7 월 7 일) ('칠석') 그날 밤, 매춘부 한 명을 그의 아파트에서 즐겁게 보내며 신작' 미인' 을 한 곡 불렀다. 노래 Taizong 는 분노 를 듣고, 그래서 그에게 독약 와인 을 주문 했다. 이 단어는 과거와 엇갈리는 방식으로 망국의 군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삼춘꽃이 피고, 추석이 정원에 가득하고, 세월이 끊임없이 바뀌었다.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하지만 죄수로서의 고통스러운 세월은 언제 끝날 수 있을까? 과거를 돌이켜보면, 군주로서, 과거에 그렇게 많은 일을 어떻게 했는지, 또 어떻게 오늘까지 왔을까? 역사서에 따르면, 이욱이 국군이 되었을 때, 매일 관능적이고, 국정을 무시하고, 신하를 헛되이 죽였는데. 이 시를 통해 우리는 위혁의 통치자가 남당의 포로가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순간, 그의 마음은 씁쓸할 뿐만 아니라, 분노할 뿐만 아니라, 약간의 아쉬움도 있다.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구차하게 살다가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피었다. 남당 왕조를 회상하고, 이고리 () 를 회상하며, 고국이 일찍 죽었다. 시인은 감옥 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명월을 바라보며 풍경을 만지며 슬픔을 느끼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했다. "너" 라는 단어는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음을 설명한다. 이런 정신적 고통은 정말 감당하기 어렵다.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비록'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고 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돌이킬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회고' 와' 고국' 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다. 옛 수도 금릉의 화려한 궁전은 아직 남아 있지만, 나라를 잃은 궁녀 주연은 이미 달라졌다. 이는 이후주의 국성이 더 강하고 산하가 변색되는 느낌을 암시한다! 이곳의' 주연' 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날 왕궁에 있던 분홍녀를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아름다운 사물과 아름다운 생활의 상징이기도 하다.
위의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사의 대비를 하나로 융합하려고 애썼다. 특히 자연의 영원과 인사의 변천을 통해 가슴에 감추어져 있는 슬픔과 아쉬움을 우여곡절로 쏟아 마지막 영원한 절창-"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시인은 먼저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추상적인 실체' 걱정' 을 지적한 다음 쉬지 않고 흐르는 강물' 물' 의 생생한 비유로 대답했다. 강 전체의 샘물로 근심으로 가득 찬 것을 비유하는 것은 적절하다. 그것은 길고 깊은 근심과 증오의 격동을 표현하며, 펜티엄 속의 감정의 힘과 깊이를 충분히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이 시인을 감금하는 작은 건물에 불어와 그에게 또 한 해가 지났음을 일깨워 주었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다", "너" 라는 글자는 그의 마음속의 몇 가지 서러움과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지난 일은 차마 돌이킬 수 없지만, 나는 잊을 수 없다.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여 건물에 기대어 달빛이 물처럼 보였다. 눈앞의 모든 것이 남당 고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고국은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다!" 시인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깊은 한숨뿐 아니라 깊고 고통스러운 외침이다. 남쪽을 바라보니, 그는 옛날 궁전은 여전히 옥조각이어야 한다고 한탄했다. 그곳에 머물렀던 사람들은 이미 그 해의 얼굴이 아니었다. "방금" 라는 글자는 매우 무겁고, 세상일의 변천에 대한 무한한 실망을 전한다.
이곳을 생각하면 강렬한 슬픔과 원한이 그 샘물처럼 졸졸 동쪽으로 흘러간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이다. 그것은 샘물에서 왕양의 자의로 심오하고 무한한 슬픔을 비유한다. 그리고 끊임없는 샘물도 끝없는 고민을 비유하는 데 끊임없이 사용된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인생에 대한 무상한 슬픔과 감개감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군주로서 이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패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젊은 미인' 은 천고를 낭송하는 걸작이다. 그는 만당 5 대명사의 전통을 돌파하고, 화전 월하의 오락 도구에서 인생을 노래하는 서정적 스타일로 단어를 발전시켰다.
시 전체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며 비유, 상징, 대비, 질문 등 다양한 수사법을 사용하여 시인의 진심을 고도로 요약하고 정교하게 표현했다. 선배들이 이어의 단어를' 피눈물 노래',' 한 글자와 한 구슬' 이라고 칭찬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선배들은 이후주의 시를 걸었다. "인재는 정말 절세하고, 극악무도한 왕이 된다." 확실히,'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망국의 군으로서 할 말이 없지만, 한 세대의 시인으로서, 그는 눈물을 흘리게 하는 피눈물의 글을 많이 남기고, 백세에 널리 알려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노래' 젊음의 아름다움' 은 가장 유명한 노래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생일 (7 월 7 일) 밤, 그의 늦은 주인은 매춘부에게 그의 아파트에서 재미를 찾아' 어미인' 이라는 단어를 부르라고 명령했다. 송태종은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진왕 조정미에게 독을 주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이' 우미인' 은 고 영주의 유언이라고 할 수 있다.
시 전체가 문답으로 질문에 답하고, 높고 빠른 어조로 시인의 심리활동을 새기고 있다. 봄꽃과 가을달' 은 많은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죄수처럼 사는 고인인 이어는 보고 나서 매우 불쾌했다. 그는 정말로 하늘에 불평했다: 봄꽃과 가을달은 해마다 피고, 보름달은 만원이다. 언제 완성할 수 있습니까? 이상한 말이 허사가 되어 궁금해서 물었다! 그러나 고 대사의 처지로 볼 때 그는 이미 생활에 절망하여 끝없는 화월달에 지치지 않고, 감정이 극도로 비참하다.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마주하고, 고 () 나라 주인은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고, 사람의 생명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갑자기 사회현실로 전향,' 과거' 는 그가 남당에서 황제였을 때, 과거의 모든 것이 사라지고, 사라지고, 환각으로 변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가리킨다. 그는 인생이 변덕스럽다고 깊이 탄식했다. "작은 건물이 어젯밤에 또 동풍에 편향되었다." 나는 펜을 줄여 침을 삼켰다. 또 다른 동풍' 은 그가 돌아온 지 또 1 년이 지났음을 예고한다. 시간이 흘러 그는 한없이 감개무량했다. 기분이 어때? "고국은 달빛을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붓을 놓아 부르짖는 것은 깊은 탄식이다. 밤이 깊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사람들은 조리개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며 은빛 빛에 잠겨 있는 대지를 마주하고, 얼마나 많은 고국의 그리움과 슬픔이 가슴에 솟아올라 차마 돌이켜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국은 달빛을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그는 나라를 잃은 군의 말투로 망국의 한을 완전히 표현하며 후기 감독의 방종한 성격과 순수하고 두터운 감정을 표현했다.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그는 남쪽을 바라보며' 조각 난간' 이 아직 있을지도 모른다고 한탄했다. 다만 그 몇 년 동안 담장 옆에 벽돌을 쌓았던 필멸의 존재들은 이미 그 해의 멋이 아니다. 방금' 라는 글자의 한숨 소리는 사물이 옳고 그름에 대한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망국의 목소리는 싱겁게 생각했다. 망국 때문에 이영은 한 나라의 주인에서 포로로 바뀌었고, 기쁨, 존엄성, 자유, 생존의 안정감을 상실했다. 이는 그가 가국의 변화, 인생의 변화에 대한 안타까움, 그리움, 침통한 맛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었다. 위의 여섯 문장의 구성은 세 번의 비교로, 문장은 일맥상통한다. 영원한 우주와 생명의 무상함을 반복해서 논하는 것은 철학적 의미와 두터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앞의 두 문장은 세상의 얼마나 많은 "지난 일" 의 무상함을 비유한다. 세 번째 문장,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이 있었고,' 또 동풍' 이라는 몇 글자는 첫 번째' 봄꽃' 과' 언제' 를 호응했지만, 네 번째 문장'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에 비해 변화무쌍했다. 네 번째 문장'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는 두 번째 문장'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와 멀리서 호응한다. 다음 5 ~ 6 구절은' 조각란옥이 남아 있어야 한다' 와' 주연이 변했다' 를 비교한 것이다. 이 여섯 문장에서 "때", "동풍", "아직 있어야 한다", 특히 우주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차마 돌이킬 수 없다',' 주연이 변했다' 도 일맥상승으로 인생의 무상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렇게 시인의 마음속의 침상과 걱정이 퍼졌다.
마지막으로, 협곡을 뚫고 바다로 달려가는 것과 같은 슬픈 느낌은 거두어들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시인은 원한으로 가득 차서 인생에 대해 철저한 추궁을 했다. "내가 너에게 얼마나 비애를 물어볼 수 있니?" "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인생, 인생, 끝없는 슬픔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일강춘수 동류' 는 물로 근심하는 명구로, 봄수처럼 근심이 쏟아지는 물바다가 자의적으로 쏟아지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예를 들어 샘물은 주야로 쉬지 않고, 긴 흐름은 그치지 않는다. 이 아홉 글자는 상승류 중의 감정의 깊이와 힘을 진정으로 표현했다. 아홉 글자, 다섯 글자, 네 글자가 평평하고, 평평하고, 마지막으로 두 개의 평평한 글자를 결부시켜 강파도의 봄바람과 비바람처럼, 끊임없이 이어지며, 정말 실감나는 색채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마지막 두 문장도 문답 위주로' 걱정' 이라는 글자를 두 배로 강조하여 전체 말투가 호응하고 매끄럽고 자유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명언) 분명히, 이 단어는 구조가 엄격하고, 통편이 빙빙 돌고, 기복이 심하며, 하나의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조화롭고 조화로운 예술 전체를 이루고 있다. 이어 이전에는 구조예술에서 이렇게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인이 없었기 때문에, 왕국위는 "당오대의 단어는 한 마디도 없다" 고 말했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한 마디가 있지만, 이후주가 내려오자 그의 작품은 수숙, 자안, 소유, 매성, 가헌을 포함한다. "이어의 예술적 성취가 시대를 초월하는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그가 깊은 감정을 느꼈기 때문에 결정 작용을 하는 것은 감정 그 자체이다. 또한 왕 Guowei 잘 말했다: "선주의 말씀, 정말 소위 혈액 책. 이' 유미' 는 슬픔과 증오의 감정색채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이 깊고 강렬하며, 거센 강처럼 필사적으로 빠져나갈 것이다. 칼 위에 군왕이 감히 망국의 한을 이렇게 대담하게 표현하는 것은 역사상 이례적이다. 이어사가 이렇게 순수하고 진실한 감정에 대한 투입은 아마도 왕국위가 말한' 동심' 의' 순진한 단어' 일 것이다. 이 특징은' 우미인' 이라는 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났고, 이어는 이를 위해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프랑스 작가 모사이는 이렇게 말한다.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이고, 일부 불후의 장은 순수한 눈물이다." ('오월의 밤') 이어의' 우미인' 은 이런 불후의 작품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