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아동시

1. 어린이를 묘사한 오리지널 시와 시 작품

어린이 낚시

"돈"

헝클어진 어린 소년이 허리를 굽혀 절을 배웠고,

라즈베리 이끼 옆에 앉다.

행인이 손을 흔들자,

놀란 물고기는 놀라지 말아야 한다.

주석 번역

주다주석을 달다

털이 많은: 머리카락이 흐트러지다.

아: 어린 아이.

딜런: 낚시. 나일론: 낚시용 실크.

장과: 일종의 풀.

이끼: 이끼 식물.

실례합니다: 개인에게 물어보세요.

물고기는 무서워요: 물고기가 무서워요.

대답: 응답, 약속.

그림자: 그림자

번역

봉두구지, 야리야리한 아이, 성인이 되면 낚시를 배우고, 몸을 숙여 황량한 풀 속에 앉아 있는데, 그 안에는 그의 몸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행인이 길을 묻는 것을 듣고, 나는 재빨리 멀리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것은 어린이 생활에 관한 시입니다. 당시에서는 아동에 대한 제재가 매우 적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 어린이 낚시에 관한 이 칠절시에는 특별한 재미가 있다. 처음 두 구절의 서술과 묘사는 표상에서 쓴 것이고, 진실한 글이다. 후자의 두 시는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시는 현란한 색채도 없고, 일부러 조각하지도 않고, 아름다운 물부용 한 송이처럼, 밋밋하고 소박한 서술에서 순진하고 무한한 동취와 집중력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문장은 문필에 중점을 두고, 서너 문장은 생동감 있게 되어 있다. 아, 아이도. 헝클어진 머리' 는 그 외모를 묘사하여 아이들의 순진무구하다. 나일론은 낚싯줄이고, 나일론은 제목에서' 낚시' 라는 뜻으로 낚시를 의미한다. 시인은 이 어동의 외모를 미화하지 않고 산야가 헝클어진 머리의 진면목을 써서 자연스럽고 귀엽고 본진함을 느끼게 했다. 낚시를 할 때' 옆으로 앉다' 는 자세는 몸과 행동 장면을 반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가로로 앉는다' 는 것은 마음대로 앉는 것이다. 아이가 비공식적인 방식으로 낚시에 몰두하고 있다고 상상할 수도 있다. 장과이끼' 는 일반적으로 땅 근처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저급 식물을 가리킨다. 장과이끼' 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낚시를 선택하는 곳이 햇빛이 적고 인적이 드문 곳일 뿐만 아니라, 물고기가 놀라지 않고 사람이 햇볕을 쬐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뒤에 있는' 사람은 물고기에 놀라지 마라' 라는 말을 깔아 놓았다. 초영체' 는 한 아이의 초상화일 뿐만 아니라 다음' 행인 질문' 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행인이 그에게 질문을 하는 것은 단지 그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 원격으로 손을 흔들다' 의 주어는 역시 아이였다. 행인이 묻자 아이는 물고기가 대답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멀리서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이것은 심리적으로 아이를 묘사하고, 꾀가 있고, 계략이 있고, 기민하고, 총명하다. 그가 답안 대신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물고기를 놀라 도망가게 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그의 동작은' 틈틈이 손을 흔드는 것' 이었는데, 이는 그가 행인의 질문에 무관심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손을 흔들면 어떻게 행인과 귓속말을 합니까? 이것은 독자의 상상력이며 시인은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의 시는 먼 곳에서 손을 흔드는 이유를 설명하자 뚝 그쳤다.

위의 간략한 분석을 통해 처음 두 문장은 아동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한쪽에 앉아 있다' 와' 복분자 이끼' 는 단순한 묘사의 펜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자의 두 문장은 아이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세 번째 문장은 여전히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동작을 묘사한다. 장면과 정신이 어우러진 아이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2. 어린이를 묘사한 시는 천진난만하고 활발하며 귀엽습니다. 예로부터 시인이 읊는 대상이었습니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아동과 관련된 시가 있다.' 동자페킨' ('풍위 클랜드'). 서진 시인 좌사가 쓴 280 자의' 여교시' 는 중국 고전시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고전시 역사상 아동에 관한 시와 어린이에게 바치는 시는 대부분 시적이고 동적입니다. 아이들에 관한 시는 비교적 두드러진다. 예송소옹의' 아이가 짜여져 있는 것을 알면서도 밤등이 울타리에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밤책에서 볼 수 있다') 는 시인의 외생활에 대한 걱정과 근심 걱정 없는 아이가 등잔을 주면서 귀뚜라미를 잡는 것과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송뢰진의' 목동이 돌아와 소등을 건너고, 피콜로가 불지 않는다' ('촌야') 는 목동 피콜로의 여음으로 마을 생활의 정취와 산촌의 매혹적인 황혼을 표현했다. 딩의 시는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오기 때문에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촌거") 활발한 아이들이 푸른 하늘에서 연을 날리며 밝은 봄빛을 돋보이게 한다. 아이와 관련된 이 시들은 주로 시 전체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시 속의 아이들은 주인공이 될 수 없다. 남송 양완리의 시는 "아이들이 앞다투어 나비를 쫓아가 채소꽃으로 날아가 찾아다닌다" ("신도시 서공" 자녀가 시의 주인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기서 시인은 아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천진하고 활발한 어린이들의 이미지를 종이에 비춰 흥미롭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3. 고시에서 어린이를 묘사한 문장 고대 아동고시

연못

(돈)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숨겨진 흔적을 읽을 수 없어 부평초가 함께 피어났다.

"바람과 연" 시 (위) 쑤 웨이

버들가지 실, 충전제, 면화,

연을 날 수 있을 때까지 비벼라.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소산 시켰는지,

너의 아이를 데리고 하늘로 날아라.

발견

청원기

목동 (1) 이 황소를 타고

송진 ② 임악 ③.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입을 다물다.

, "수 신시 서공점" 송 양완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촌거" 는 높고 청고하다.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어린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 "목동" 황송청건

소를 타고 천촌을 훨씬 넘어 피리 바람이 비스듬히 길게 들리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송수시 《화영》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초여름에 일어나다

매실은 시큼하게 이를 뿌리고, 파초청체.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티안 지아 \" 노래 팬 쳉 큰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천을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4.20 곡의 아이들에 관한 고시: 초장오리올스는 2 월, 제방에는 류취춘연기가 난다.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 고운' 촌거' 는 목동이 황소를 타고 만든 노래진림악입니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청나라: 유병의 헝클어진 머리 때 묻은 아이는 비단대에 매달아 복분자와 이끼 옆에 앉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5 대: 호령은 매실이 시큼하게 이를 튀길 수 있고, 바초는 청스크린으로 나뉜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여름에 자다' 송양, 울타리가 듬성하고 깊어 나무 머리가 흐리지 않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송양만리.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송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기' 나는 소나무 밑에서 학생들에게 물었다.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 받으러 갔다."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당나라 지아 섬 청명절, 연이은 비, 길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당두목은 젊었을 때 가출했지만,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당하 장의 큰아들은 두서 동쪽에서 김을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편성하고 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송신치희, 청평악루 주인, 시 열 수는 스무 마디에 충분하다. 3 시간이 걸렸습니다. 점 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