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하면 언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말을 잘하는 사람

말을 잘하는 사람, 생활에서는 늘 이런 사람, 즉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그런 사람을 만나는 것은 정말 골치 아픈 일이다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1

1,' 물고기가 망했다' 는 마음가짐: 자신의 생활이 좋지 않고, 다른 사람도 좋은 날을 생각하지 않는다. < P > 그저께 오후, 제 동료 조씨는 고객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직장의 장려제도에 따라 그는 천여 개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P > 모두 조씨에게 반가웠지만 새로 온 동창인 샤오유는 얼굴에 불쾌한 표정을 지었다. 샤오유는 "잊지 마라, 샤오조는 지난달에 임무를 완수하지 못했고, 마땅히 받아야 할 징벌도 현금화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 P > 샤오유의 말 때문에 모두가 불쾌했고, 조씨도 상금을 받을 기회를 놓쳤다. < P > 이후, 나는 진지하게 생각했다. 샤오유가 이렇게 하는 것은 사실 매우 나쁜 마음가짐이다. 그 자신은 열심히 일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고 싶지도 않다. 그는 스스로 보너스를 받지 못하며, 다른 사람이 보너스를 받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이 줄곧 출세하지 못했을지언정, 다른 사람의 뒷다리를 "안아" 야 한다. < P >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은 왕왕 능력이 없는 사람이지만, 그는 자신이 모든 훌륭한 사람을 한 번 다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들을 모두 좋지 않은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처럼 못난 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P > 바를 들어 올리는 것은 왕왕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지 않고 서로 다치는 경우가 많지만,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면서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은 깨진 항아리가 깨지는 징조이다.

2,' 독선적' 정신: 항상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 P >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천리마라고 생각하는데, 줄곧 백락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분개하고 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보자마자 자신의' 고통스러운 처지' 를 떠올렸고, 마음속에는 분노가 일었다. < P > 그저께 오후, 나의 중학교 동창들 중 누군가가 발언했다. "옷가게를 하나 열었는데, 학우들이 와서 앉아 있는 것을 환영한다." < P > 누군가가 바로 대답했다. "옷가게를 열었는데, 동창 무리에서 술을 마시고, 나는 가구 공장을 열었는데, 아무 것도 외치지 않았다. 안녕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가게, 옷가게, 옷가게, 옷가게, 옷가게, 옷가게) < P > 한 사람이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할 때, 누군가를 업신여긴다. 비록 그가 평범하게 섞여도, 그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누구 앞에서는 모두 고개를 들고, 안하무인의 모습이다. < P >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사실 모든 말은 다른 사람을 얕잡아 의도적으로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것이다. 그의 눈에는 자신이 2 등을 하면 아무도 감히 1 등을 하지 않는다.

3,' 새로운 것을 표출하라' 는 마음가짐: 바를 들어 자신을 특별하게 표현한다. < P > 거리에서 우리는 이상한 옷을 입고 얼굴에 두꺼운 연지가루를 바르고 말하는 목소리도 특별하다. 그의 등장으로 모든 사람을 멈추게 하고, 회전율이 높다. < P > 보통, 우리는 이상한 옷차림을 하는 사람에게 매우 혐오스럽고, 이런 사람은 너무 자질이 없고, 문명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 P >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상한 차림으로 자신을' 평범하지 않다' 고 표현했다. 그는 이런 방식으로 자신을 홍인으로 만들어 남보다 더 우수하게 만들고 싶어 했다. < P > 만약 어떤 사람이' 비정상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사람들과 대화할 때도' 평범하지 않다' 는 말을 할 수 있다. 그의 말은' 별별' 이고 사고 논리는 매우 이상하다. 그의 목적은' 각광' 이다. < P > 예를 들어, 한 무리의 사람들이 여행을 갈 때, 모두들 먼저 산에 갔다가 다시 배를 타기로 했다. 등산은 피곤할 것 같아요. 피곤할 때 배를 타고 경치를 보면 경치를 보면서 쉬는 거예요.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은 곧 튀어나와 반대하고, 온갖 방법을 강구해서 모두를 강복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사람은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도록 다른 사람과 교류하지만, 한 사람은 매번 다른 의견을 내놓는다. 그는 진심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쟁론을 벌이고 있다. < P > 사람들과 교제할 때,' 새로운 것을 표출하는 것' 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 반대 의견을 제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너는 한 가지 일을 하지 마라, 그들의 말과 행동은 모두 믿을 수 없고, 모두 능청맞게 행동한다.

4,' 은밀히 놀리다' 는 마음가짐: 다른 사람이 망신을 당하길 바라며 자신이' 관람객' 이 되기를 바란다. < P > 언행을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의 언행을 통해 남의 언행을 어지럽히면, 그는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수치심도 전혀 없다. 오히려 자신이' 성공했다' 고 생각하는 것이 즐겁다. < P > 지난 달 말, 우리 회사는 노동조합 행사를 열었다. 나는 일부 동료들과 확장 기지에 갔는데, 오랫동안 활동근골이 없어 모두들 솜씨를 뽐내고 싶어 했다. < P > 네. 동료가 등산을 하고 있고, 어떤 동료는 탐험을 하고 있고, 어떤 동료는 암벽 등반을 하고 있고, 또 어떤 동료는 바비큐를 하고 있다. < P > 갑자기 동료 아미가 말했다. "저 그네 보이세요? 낭떠러지에 있는 그 사람. " < P > 그네 한 대가 벼랑 위에 있어 위험해 보이지만 한번 해보고 느껴보세요. < P > 동료 샤오민은 매우 겁이 많은 사람이라 그네에 관심이 없었지만 아미는 계속 그녀에게 그네를 타라고 권했다. 모두의 야유 소리에 소민은 전전긍긍하며 그네를 탔고, 그네가 몇 번 흔들렸을 때 소민은 놀라서 울었다. < P > 샤오민이 그네에서 내려왔을 때 모두들 샤오민이 용감하다고 칭찬했다. 그러나 샤오미는 한쪽에서 즐거움을 훔치고 있었다. 분명히 그는 자신의' 계략' 이 성공했다고 느꼈다. < P > 같은 일, 마음가짐이 다른 사람은 일의 다른 면을 볼 수 있고, 바를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항상 어두운 면을 보고, 일부러 어두운 면을 확대해서 말한다. < P > 사실, 바를 들기를 좋아하는 것은 수양이 부족하고, 지혜가 부족하며, 질투심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2

는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1, 이치를 설명하려 하지 마라 < P > 는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 즉 이른바 봉정인 사람을 만나려고 하지 마라. 우리는 그들과 이치를 분별하려고 하지 말자

2, 쉽게 의견 차이를 일으키지 않는 화제 < P > 생활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바정을 만나게 될 것이다. 혹은 우리 친구 안에 바를 들어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들과 함께, 가능한 한 의견 차이를 일으키기 쉬운 화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그러면 바정들이 끝없이 논쟁을 벌일 것이다.

3, 그들의 말을 들으면 좋다. < P > 언쟁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그들의 뜻에 복종한다. 설령 그가 말한 것이 틀렸다 하더라도, 설령 그가 이치에 맞지 않더라도 우리는 그를 방해하려고 하지 말자. 그가 말하도록 하자, 우리 듣기만 하면 된다. 전제는 이 주제가 우리에게 이익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4, 건드릴 수 없다면 < P > 를 피하라. 어떤 바정은 무엇을 하든 우리와 쟁론을 벌여 그의 박학을 보여주며, 그가 모든 것이 옳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은 매우 많으니, 만났을 때 우리는 그와 논쟁하지 말고, 제때에 떠나지 말고, 그것과 교제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기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5, 고민은 입에서 < P > 를 내고 바정과 교제할 때 가능한 많이 말하지 말고, 중요하지 않은 일은 말하지 말고, 바정미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면, 도도한 논쟁을 기다려라. 많은 경우 우리 일은 바정과 교제하고,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으며, 다른 화제는 가급적 언급하지 말고, 언쟁을 일으키기 쉽다.

6, 즐거움 < P > 사실 쟁론을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좋다. 특히 심심할 때는 큰 이치를 듣고, 그들의 쟁론을 듣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농담을 듣는 것과 같다 그래서 바정사에 직면하면 무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