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그 주꾸미의 일생?

인물 체험

채계교, 남자, 19 18, 12 출생, 중국의 유명한 시인, 산문가, 푸젠성 진강시 자모진원판촌인, 중국작가협회 회원. 그는 여덟 살 때 가족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수라바야에 살았다. 1929 귀국하여 푸젠 취안저우 기독교 학교에서 중학교를 마쳤습니다. 1934 상하이. 제남대학교 부속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나는 학생 애국운동에 참가하여 항일전쟁의 위대한 구제운동에 적극 투신하여 항일투쟁을 반영하는 작품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1936 부터 1938, 20 대 채계교가 귀국해 다시 한 번 적과 맞섰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연안에 도착하여 노신예술학원 문학과에 재학했다. 1939 년 학교 일부 사제와 함께 진차지 변두리에 도착하여 화북문예학원 문학과에서 교편을 맡았습니다 .. 194 1 시 발표가 시작되면서' 고토' 와' 부상사' 두 시를 각각 얻었습니다 육박전' 은 1942 에 기록되어 1953 에 발표돼 시 독자와 연극대학 수험생들이 반복적으로 읽고 이 시로 유명해졌다. 같은 해 작사' 병사의 노래' 가 널리 전창된 군가로 뽑혔다. 진차지 군구 항적 극사에서 극본과 가사를 창작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눈 속의 밤' 이다. 1945, 군기자님, 시를 써도 기사를 씁니다. 그는 연안에서 나온 낭만주의 시가파의 걸출한 대표이다. 1948 이후 국내외 정치사회 연구에 종사하다. 65438 년부터 0953 년까지 베이징 중앙문학강습소에서 교편을 잡은 뒤 이 교학연구실 주임을 맡고 중국 작가협회에 가입했다.

사업을 포기하다

1950 년대에 채치교는 주동적으로 벼슬길을 포기하고 시인이 되었다. 대약진 시대에 사람들이 앞다퉈 송가를 쓸 때 채지교는' 안개 속 한수',' 천강가' 등 역사의 고통과 인생의 시련에 직면한 명작을 썼다. 1956 부터 1957 까지' 메아리집' 과' 메아리 속편' 에 수입된 시가 많이 나왔다 (모두 6544 년)

권력을 증오하다

개척자

1960 년대 극좌사조가 성행하였지만 채지교는 시에서' 권력을 몹시 미워한다' 고 가르쳤다. 그 후 그는 여러 차례' 소외' 를 당했고, 심지어 유배되어 감옥에 던져졌다. 1962 이후 자유시, 민가체, 고전시 연구에 종사하다. 이 시기에 그의 시는 매우 적었다. 4 인방을 산산조각 낸 후, 그는 창작의 활력을 회복하여 중국의 신시기 시의 선구자가 되었다. 시집' 기도' 는 그가 1970 년대와 80 년대에 쓴 것이다. 그 적극적인 생활 태도, 현실에 대한 관심,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여전히 여기서 볼 수 있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그는 직업작가로 푸젠으로 돌아와 최근 20 년 동안 쓴 시를' 풍집',' 쌍홍집',' 푸젠집' 세 편의 시집으로 편성했다. 물 사진집',' 취석',' 채지 교문선' (인민문학출판사),' 채지 교시랑' (해협문예출판사) 등 65,438+05 가지가 더 있다.

표현 기교

휘트먼과 네루다의 영향으로 채치오는 휘트먼, 네루다, 에그리티스, 파스 등의 작품을 번역했다. 그는 또한 중국 전통시와 민가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중외시의 각종 표현 형식을 받아들이고, 제재와 형식의 다양성을 중시한다. 시인의 이상, 자유, 사랑, 인생에 대한 추구는 마음과 시대의 충돌에서 시의 불꽃을 내뿜어 20 세기의 증거가 되었다. 나이가 이미 많은 채계교는 여전히 어제처럼 열정이 팽배하다. 그는 꾸준히 글을 써서, 여러 해 동안 줄곧 새로운 시인을 양성하는데 열심이었다. 그는 줄곧 사회 문학 활동을 열정적으로 장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그의 시 정신은 여러 세대의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채치교는 의심할 여지없이 당대 중국이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유명한 시인이다.

사회평가

시적

외로운 시인의 아름다운 황혼

--Cai qijiao 의시 세미나 요약

벤 할레

시, 1986 년 8 월 6 일

1986 년 5 월 상순에 푸젠성 작가협회는 3 일간의 채기시 세미나를 조직해 푸저우에서 개최했다. 베이징대 교수와 《시보》편집장 오씨가 회의에 참석했다. 시간지' 의 전 편집장인 조디판, 현직 편집장 장지민이 열렬한 축하를 보냈다. 회의는 시평론가 손소진, 류등한이 주관했다. 30 명의 게스트가 푸젠시 포럼에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나이 차이가 거의 반세기 가까이 되어 10 여 편의 논문을 제출했다. 가볍고 조화롭고 진지하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채치걸의 45 년 동안의 시 창작을 전방위적이고 다각적으로 탐구하며 현대시 발전의 동력 구조에 대해 탐구적인 연구 발언을 했다.

회의는 정보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전략적 위치이다. 사관이는 이번 토론이 전국적인 시각을 지녔으며 푸젠시 창작과 비판의 실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동지들은

회의에 참석한 동지는 생각했다. 채치교는 당대 문학 작품에 의해 무시당하고, 소외되고, 심지어 거의 잊혀진 시인이다. 그는 시 분야에서 지도적 지위를 차지한 적도 없고, 팔을 휘두르는 시인도 아니다. 그는 남들만의 독특한 목소리로 묵묵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건국 후 시인의 창작은 규범화되었지만 (이는 행정추진의 강력한 흐름이다), 그는 통일된 궤적을 남기고 혼자 전진했다. 예술 혁신 앞에서 걷는 시인은 왕왕 외롭고 고통스럽다. 답답해 죽지 않는 것이 행복이다! 채로는 "깊고 관통력이 있는 외로움은 시인이 일반인과 다른 대가를 치러야 한다" 고 말했다. 그도 이해와 노래를 찾고 있다. "제 시와 제 동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내 외로움 속의 휘황찬란한 사건이다! "

역사적 지위를 살피다

시인의 역사적 지위를 고찰할 때 채로는 자신이 발판이자 계단이라고 진심으로 말했다. 그가 그 위를 밟은 것은 건너편으로 뛰어내리거나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시단에서 40 여 년 동안 은퇴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시에서 "늦게 피는 꽃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한 것처럼, 시단에게 그의 존재를 점점 더 느끼게 했다. 그는 그의 사랑과 포용의 정신에서 청년 시인과 교류했고, 많은' 오늘' 시인들이 채노와 친구가 된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문학사 발전의 내재적 법칙에서 발견한 일부 동지들은 한 시대의 문학적 성취가 정점에 이르렀을 때, 아마도 다음 시대의 문학이 파종되고 싹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문학 현상이 출현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간과되거나' 괴이한' 과' 이단' 으로 간주되어 혼란과 파멸을 초래했다. 하지만 바로 이런' 이상한' 현상으로, 시대의 발전 방향을 대표할 수 있으며, 눈부신 시대를 낳고 있다. 실현과 수태가 공존하며, 한 시대의 명시적 구조와 숨겨진 구조의 이중 결합, 예술생명의 생동감 있는 여정은 신구 사물의 모순 운영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기나긴 암흑시대에 채는 늘 양조기에 있는 시인이다. 그는 당시의 주류와는 달리 당시의 심미 패션에도 맞지 않았다. 그는 시 분야의 외로운 행인이다. (그의 시 중 일부는 한때 대학의 부정적인 교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신시조의 시인은 낡은 현구조가 아니라 은구조의 발전을 직접 물려받았다. 채로의 시는 지난 40 년 동안 소홀히 여겨져 억압되어 왔다. 그의 시에서 부른' 장림 다이아' 처럼 지하에 묻힌 것은 사라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기다리기 위해서이다. 신시의 물결이 왔을 때 채로는 마침내 신시조의 시인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이 시대에 채계교는 얼마나 젊어 보이는가!

새로운 파도의 시인이' 이미지' 에 사로잡혔을 때, 그들은 채 노가 수십 년 전부터 이미 중국 현대상시의 분야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어떤 동지들은 채로가 항상 중국 현대 이미지 시의 창시자라고 생각한다. 채로의 독특한 암시력은 시공간을 초월해 독자의 자기경험과 흥미와 일치해 애매모호함과 이해의향을 불러일으킨 것은 그의 독특한 이미지성 때문이다. 그의 작품 속의 이미지 세계는 서구 상상파 시의' 이미지' 와 다르다. 그러나 더 많은 관심은 사물과 형상의' 정신제품' 으로 인격의 상징이자 정신의 외부화이다. 그의 감정적 관점과 태도에는 세 단계가 있다. 초기 불참선 (사물은 사물) 에서 참선 (자연의 인간화), 참선 깨달음 (천인의 균형) 에 이르기까지 그는 점차 자신의 독특한 이미지 보탑을 지었다. 그는 일찍이 감옥에 갇혀 사공도의 시를 백화문으로 번역하는 데 주력했고, 그의 이미지 품질도 정서와 마음이 통하는 도가의 미학 사상에 스며들었다. 그는 "이미지를 뛰어넘어 그 고리를 얻었다", "영원히 조용하고 미묘하다" 고 말했다. 침묵을 유지하고 사물에서 벗어나야만 마음이 자신을 이해할 수 있고, 순진하고 묵묵히 사물을 느낄 수 있어야 사물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표현

채로는 자랑스럽게 선언했다. "오늘날 세상에는 시인과 예술가만이 진정으로 자유롭고 방해받지 않고 살 수 있다." "나의 행복은 꿈의 행복이다. 다른 사람은 내가 가진 행복을 볼 수 없다. 사랑은 행복이다! " 오늘날 그와 같이 낭만적이고 자유롭고 대담하게 여성을 숭상하는 시인은 거의 없다. 이것은 고난의 심연에서 인류의 각성이다. 그는 영원히 늙지 않고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의 엉뚱한 생애의 인생 장에서, 자연감각, 감정 표현, 철학적 사고에 대한 통일된 자유표현에서 여성에 대한 집착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는 남방인으로 다정하고 깊다. 건국 수십 년 동안 시인은 정치나 타인에 대한 사랑을 쓰고 있었지만, 자신의 사랑 세계에서 묵묵히 노래를 부르며 혼자 노래를 불렀다. 중국에서는 사랑과 성보다 더 곤혹스러운 것도 없고,' 비도덕적' 성보다 더 혐오스럽고 금기시되는 것도 없고, 여자에게 주는 시보다 추측, 오해, 비방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것도 없다. 감히 사랑하고, 사랑을 인정하라, 이것이 강자다! 그는 예 푸투셴코의 시를 좋아한다: 나는 단 하루라도 여자가 되고 싶다. 한 번만 임신하면 그녀의 마음은 그렇게 춥지 않을 것이다! 그가 쓴 모든 사랑시는 여성에 대한 칭찬으로 여성의 심미 이상을 구현했다. 채로의 사랑시, 다정하고 애절하며 뼈에 사무치는 사랑과 생명의 눈물이 얼마나 스며들어 가장 인기가 많은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의미

위대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모델을 가지고 삶을 흉내내고, 삶의 참뜻, 빛, 어둠에 다가간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희망과 실망, 사랑, 삶과 죽음의 주제는 항상 채노가 45 년 동안 창작한 장하를 관통한다. 오 동지는 최근 채노가 쓴 11 편의 시를 읽고 사랑-추구-슬픔-순수함 (옛 인생 모델은 분투-실패-다시 분투-승리까지), 사랑은 항상 채로의 창작 충동의 원시적인 동력이라는 것을 예리하게 느꼈다. 창작 과정을 보면 채로는 장미색 단계와 짙은 녹색 단계를 거쳤다. 장미홍시대의 시는 가볍고, 활발하며, 소탈하고, 즐겁고, 청춘이다. 자연은 시인의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소녀의 꽃이 행간으로 몰려들었다. 그는 순박한 * * * 과 가장의 정신과 정서가 넘쳐 승리의 위너 자세로 재현되고 있다. 1957 이후 시인은 험난한 삶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냉정한 사변, 억눌린 상상, 비극적인 반항의식은 짙은 녹색시대의 서정적 품격을 형성하고 예술은 더욱 성숙해졌다. 시인의 주관적 심리의 분열: 불안. 자유는 욕망이 된다. 생명의 장엄함을 찬양하고 시인도' 눈물과 고통 속에서 발버둥치며 세상에 빛과 기쁨을 가져다준다' ('채지교' 에서).

이 개인 작품을 편집하다

파도

밤새도록 꺼지지 않는 등불을 높이 들고,

주변의 깊이를 알 수 없는 그림자에 따르면,

사막이 더 이상 마르지 않게 하고,

어둠 속에서 마음은 바다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파도와 바위가 희미한 빛을 발하고,

울부짖는 바다의 경고를 무시하고

격류처럼 광희의 사랑을 쏟아내고,

야항 중 모든 수병의 마음을 감염시키고 있다.

자유의 사자인 것 같다

이 쓸쓸한 시대에 침입했습니다.

행복을 전파하기 위해서

폭풍우를 참다.

일어서서 고난과 싸우다

생활은 사람에 대한 분노와 격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거리

현실과 꿈 사이에서

너는 단풍이 타는 산이다.

저녁 무렵의 애환의 교집합이다.

당신은 나무 그림자, 저녁 바람입니다.

돌아가는 길의 어둠입니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당신은 약속을 지키는 백조입니다.

길에서 우연히 만나다.

너는 웃음소리이고, 너는 빛이다.

불꽃놀이가 피는 밤이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너는 영롱한 조각상이다.

그것은 행복한 잠이다.

당신은 향기, 꽃 한 송이입니다.

관대하고 사심 없는 천성이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너는 온데간데없는 불평이다.

비오는 날씨에 대한 쓴 갈망입니다.

너는 추운 달, 머나먼 별이다.

신비한 심연이다.